728x90
반응형

이번에 먹어본 던킨 도넛은 던킨 신메뉴 도넛인 플랜터스 허니 피넛 링 도넛이에요. 플랜터스 허니 피넛 링 도넛은 던킨 2019년 11월 이달의 도넛 DOM 으로 출시된 도넛이에요.


이제 11월이에요. 아직 날씨는 낮에 따스해서 11월 같은 느낌이 들지 않고 있지만 달력상으로는 11월 1일이 되었어요. 이제 2019년도 2달 남았어요. 2달 후면 드디어 2020년이 시작될 거에요.


던킨도 베스킨라빈스31과 마찬가지로 SPC 그룹에 속한 회사에요. 그리고 던킨은 베스킨라빈스31과 마찬가지로 매달 1일에 신메뉴를 출시하고 있어요. 베스킨라빈스31이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을 출시하는 것처럼 던킨은 이달의 도넛 DOM을 출시하고 있어요.


"던킨도 도넛 신메뉴 출시하겠지?"


새벽에 일어나서 달력을 보니 11월 1일이었어요. 던킨도 도넛 신메뉴 출시할 거였어요. 새로운 달이 시작되었으니까요. 배스킨라빈스31 매장이 보통 오전 10시~11시 사이에 오픈하는 것과 달리 던킨은 이른 아침에 오픈하는 매장들이 있어요. 아침으로 도넛을 사먹는 사람도 있고, 아침 출근길에 커피를 사서 출근하는 사람들도 있거든요. 그래서 던킨은 매장 문을 상당히 빨리 오픈하는 편이에요.


"이번달은 던킨이 이달의 도넛으로 뭘 출시했을 건가?"


베스킨라빈스31은 2019년 11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오레오 쿠키 앤 크림치즈 아이스크림을 출시했어요. 이것은 맛이 정말 무난했어요. 어째서 이것이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선정되어 출시되었는지 의문이 들 정도였어요. 정말 맛이 무난한 수준을 뛰어넘어 평범한 수준이었거든요. 게다가 이것에 앞서 출시된 아이스크림이 하필이면 몬스터 할로윈이라 더욱 비교되었어요.


'던킨은 조금 특별한 도넛 출시했을건가?'


베스킨라빈스31이 너무 무난한 아이스크림을 출시했어요. 그래서 던킨은 조금 특별한 도넛을 출시했을지 궁금했어요.


11월 자체가 특별할 것이 전혀 없는 달이에요. 정말 좋게 평가해줘야 연말을 준비하는 달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거 외에는 딱히 특별할 것이 없어요. 공휴일도 하나도 없고, 계절적으로 특별한 것이 있는 달도 아니에요. 가을 단풍은 10월이고 겨울 눈은 12월이니까요. 과거에는 11월에 빼빼로 데이가 있었어요. 그러나 요즘은 빼빼로데이가 완전히 시들해졌어요. 11월 10일 빼빼로의 몸값이나 11월 12일 빼빼로 몸값이나 다 그게 그거인 거 같아요. 아마 올해도 편의점 앞에 구색맞추기 수준으로 빼빼로 몇 개 진열해놓기는 하겠지만 그렇게까지 잘 판매될 거 같지는 않아보여요.


빼빼로데이조차 시들하면 11월은 기념하거나 특별하다고 할 만한 것이 아예 없는 달. 12월 연말과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준비하기 위해 일하는 달이라고나 해야 할까요?


던킨 홈페이지에 접속했어요. 2019년 11월 이달의 도넛이 공개되어 있었어요.


던킨 2019년 11월 이달의 도넛은 플랜터스 허니 피넛 링 도넛이었어요. 플랜터스 허니 피넛 링 도넛과 더불어 메이플 아몬드 링 도넛, 캘리포니아 호두 초코링 도넛도 출시되었어요.


'이거도 그렇게 특별할 것은 없어 보이는데...'


플랜터스 허니 피넛 링 도넛 사진을 보니 초콜렛이 발라져 있고 그 위에 땅콩이 뿌려져 있었어요. 안 먹어봐도 왠지 맛을 알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이달의 맛 도넛 포스터에는 '113년 전통의 견과류 브랜드 플랜터스의 대표 제품인 로스티드 허니 피넛을 토핑한 고소하고 달콤한 이달의 맛!'이라고 되어 있었어요. 그러나 땅콩이 사실 거기에서 거기죠. 쩐내 나지만 않으면, 그리고 코팅을 안 입혔다면 대충 다 비슷한 게 사실이에요.


'그래도 먹어봐야지.'


그래도 이달의 도넛이기 때문에 먹어보기로 했어요. 던킨 매장으로 갔어요. 플랜터스 허니 피넛 링 도넛을 하나 주문했어요.


던킨 2019년 11월 이달의 도넛 DOM 인플랜터스 허니 피넛 링 도넛은 이렇게 생겼어요.


던킨 신메뉴 - 플랜터스 허니 피넛 링 도넛 (2019년 11월 이달의 도넛 DOM)


도넛 위에 초콜렛 코팅이 되어 있었어요. 그리고 초콜렛 코팅 위에 커다랗고 굵은 땅콩 알갱이가 뿌려져 있었어요.


플랜터스 허니 피넛 링 도넛


던킨 플랜터스 허니 피넛 링 도넛 영문명은 PLANTERS Honey Peanut Ring 이에요.


던킨 플랜터스 허니 피넛 링 도넛 가격


던킨 플랜터스 허니 피넛 링 도넛 가격은 1700원이에요. 1회 제공량은 1개 56g이에요. 열량은 255kcal 이에요.


던킨 플랜터스 허니 피넛 링 도넛에는 알레르기 유발 성분으로 밀, 대두, 계란, 우유, 땅콩이 포함되어 있대요.


Dunkin PLANTERS Honey Peanut Ring


Dunkin PLANTERS Honey Peanut Ring 도넛을 반으로 갈라봤어어요.


던킨 신메뉴 - 플랜터스 허니 피넛 링 도넛



무난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베스킨라빈스31 2019년 11월 이달의 맛보다는 개성이 있다.


사진에서 보이는 모습을 보고 예상한 맛과 다를 것이 하나도 없었어요. 도넛은 튀김 특유의 고소한 맛이 있었어요. 그리고 던킨 도너츠의 다른 도넛들과 마찬가지로 폭신한 느낌이 드는 식감을 갖고 있었어요. 도넛 자체는 그렇게 큰 개성이 없었어요.


위에 초콜렛 코팅은 꽤 달았어요. 그리고 초콜렛 향도 꽤 강한 편이었어요. 쓴맛은 안 느껴졌어요. 달콤한 밀크 초콜렛 맛이었어요. 도넛의 식감 및 향과 초콜렛이 꽤 잘 어울렸어요. 도넛의 향은 초콜렛의 맛과 향을 견뎌내었어요.


그러나 땅콩은 그렇지 못했어요. 위에 토핑처럼 올라가 붙어 있는 땅콩 알갱이는 상당히 굵었어요. 그러나 맛에서는 그렇게 보이는 것처럼 굵직한 맛을 내지 못했어요.


땅콩 맛은 초콜렛 맛에 거의 가려졌어요. 땅콩만 먹으면 약간 쓴맛이 있으면서 상당히 고소했어요. 하지만 도넛과 같이 먹으면 땅콩 맛과 향은 어디 갔는지 찾을 수 없었어요. 별 비중 없었어요. 단, 식감에서는 땅콩의 역할이 매우 컸어요. 단조롭고 부드러운 도넛에 거칠고 굵은 식감을 더해줬거든요. 도넛을 먹고 나면 그제서야 입 안에 남는 잔향에서 이것이 그냥 초콜렛 코팅된 도넛이 아니라 땅콩이 들어간 도넛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던킨 플랜터스 허니 피넛 링 도넛에서 땅콩은 보이는 것만큼 맛에서도 큰 비중을 차지하지는 못했어요. 그러나 식감에서만큼은 보이는 대로 상당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었어요.


반응형

Posted by 좀좀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