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베스킨라빈스31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ㅋㅋㅋ - 커피 코코아 카라멜 아이스크림

좀좀이 2022. 9. 4. 15:38
728x90

이번에 먹어본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은 ㅋㅋㅋ 아이스크림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ㅋㅋㅋ 아이스크림은 2022년 9월에 시즌메뉴 신메뉴로 출시된 베스킨라빈스 신메뉴 아이스크림 플레이버에요.

 

"이거 잘못 나온 거 아냐?"

 

베스킨라빈스31 2022년 9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을 확인하기 위해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에 들어갔다가 깜짝 놀랐어요.

 

"아이스크림 이름이 다 왜 이래?"

 

베스킨라빈스31 홈페이지가 오류 난 줄 알았어요. 직원이 장난으로 올려놓은 것 아닌가 싶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홈페이지 아이스크림 메뉴 맨 위에 올라와 있는 아이스크림 이름들이 아무리 봐도 누가 장난쳐놓은 거 같았어요. 배스킨라빈스 직원이 장난으로 올려놓지 않는 이상 이런 기괴한 아이스크림 이름들이 줄줄이 나올 리 없었어요. 그래서 다시 봤어요.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가 무슨 해킹 당한 줄 알았어요.

 

배스킨라빈스 2022년 9월 이달의 맛 아이스림 이름은 내가 아인슈페너?!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내가 아인슈페너' 자체는 문제 없었어요. 문제가 되는 건 바로 이름 뒤에 붙어 있는 물음표와 느낌표였어요. 이름에 물음표, 느낌표가 들어가 있으니 아이스크림 이름을 완전 장난으로 지어놓은 것 같았어요. 그래도 이것은 괜찮았어요. 아이스크림 이름에 물음표, 따옴표 붙일 수도 있죠.

 

ㅋㅋㅋ는 뭐야!

 

아이스크림 이름이 ㅋㅋㅋ였어요. 장난이 아니라 진짜로 아이스크림 이름이 ㅋㅋㅋ였어요. ㅋㅋㅋ를 어떻게 읽으라는 것인지 설명도 없었어요. '크크크'로 읽어야하는지 '키키키'로 읽어야 하는지 '카카카'로 읽어야 하는지 '코코코'로 읽어야 하는지 일언반구 없었어요. 아이스크림 이름이 아주 깔끔하게 ㅋㅋㅋ였어요. ㅋㅋㅋ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이게 진짜 맞는 이름인지 보려고 아이스크림을 터치해봤어요. 진짜 ㅋㅋㅋ였어요.

 

이제 하다하다 이름 붙이기 어려워서 인상파 야수파에서 추상화로 넘어간 거냐?

 

배스킨라빈스는 아이스크림 이름 희안하게 붙이기로 유명해요. 아름을 보고 맛을 전혀 떠올릴 수 없는 아이스크림이 꽤 있어요. 엄마는 외계인, 아빠는 딸바봉 같은 이름을 보고 이게 무슨 맛 아이스크림인지 맛을 전혀 예상할 수 없어요. 매장 가서 아이스크림 보고 아이스크림 설명 보면 무슨 맛인지 대충 예상할 수 있지만, 오직 이름만 봐서는 이게 무슨 아이스크림인지 전혀 감을 잡을 수 없어요.

 

그래도 이건 최소한 말은 되는 이름들이니까 괜찮아요. 솔직히 이런 것은 베스킨라빈스31 한정 특징은 아니에요. '돼지바' 아이스크림 이름 보고 이 아이스크림이 삼겹살맛 아이스크림이라고 상상할 사람 없잖아요. '탱크보이' 아이스크림 보고 이게 화약맛, 철맛 아이스크림이라고 상상할 사람 없구요. 그러니 엄마는 외계인, 아빠는 딸바봉 정도는 괜찮아요.

 

지금까지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이름은 완벽한 글자로 이루어진 이름들이라 최소한 제대로 읽을 수는 있었어요. 그러나 ㅋㅋㅋ는 아니었어요. 모음 표기 안 해주는 아랍어도 아니고 한국어 이름을 자음만 써놨어요. 이것을 어떻게 읽으라는지 설명도 없었어요.

 

나는 추상화 진짜 싫어한다.

 

이름 희안하게 잘 짓는 베스킨라빈스31이라고 하지만 ㅋㅋㅋ는 너무 나갔어요. 이건 읽는 방법도 통일될 수 없어요. 베스킨라빈스31에서 어떻게 읽으라고 밝히지 않으면요. 공식 이름이 모음 없이 ㅋㅋㅋ인데 크크크로 읽든 키키키로 읽든 코코코로 읽든 카카카로 읽든 무슨 상관이에요. 이건 그림으로 비유하면 이제 인상파, 야수파를 벗어나 추상화 영역으로 가버렸어요.

 

저는 추상화를 매우 싫어해요. 제가 좋아하는 그림은 보고 뭘 그렸는지 알 수 있는 그림이에요. 그러니까 인상파, 야수파까지가 제 한계에요. 입체파 그림도 좋아하지는 않지만 이건 뭘 그렸는지 최소한 알 수는 있으니까 그러려니 해요. 하지만 추상화는 이게 사람이 그린 건지 침팬지 고릴라가 뒷발에 붓 끼워서 휙휙 그어놓은 건지조차 분간이 안 되요. 이런 건 정말 싫어해요.

 

"아이스크림 이름을 왜 이렇게 지었지?"

 

아이스크림 이름이 ㅋㅋㅋ라니 이건 이름을 너무 장난으로 지었어요. 배스킨라빈스에서는 2022년 3월 개최된 2022 아이스크림 콘테스트 2등 수상작이라고 밝히고 있었어요.

 

"이거 이름 장난으로 지었는데 사람들이 x되어봐라 몰빵 투표한 거 아냐?"

 

충분히 가능했어요. 이런 인기 투표할 때 장난으로 몰빵 투표해서 결과가 영 이상하게 나오는 일이 종종 있거든요. 대표적으로 옛날 옛적 파맛 첵스 사건이 있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ㅋㅋㅋ 아이스크림도 이름 꼬라지를 보면 충분히 가능했어요.

 

"아닌가?"

 

아이스크림 설명을 보면 아이스크림 자체는 멀쩡한 아이스크림 같았어요. 사람들 이목 끌려고 일부러 이름을 저 따위로 지었을 수도 있어요.

 

"얼마나 대단한 맛인지 궁금해지네."

 

이름은 엄청 거창하고 눈에 확 들어오는데 과연 맛이 따라와줄 수 있을지 궁금했어요. 이름만 전설적일지, 맛도 이름에 걸맞게 전설적인지 확인해보기로 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로 갔어요. 베스킨라빈스31 ㅋㅋㅋ 아이스크림을 싱글 레귤러 컵으로 주문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ㅋㅋㅋ 아이스크림은 이렇게 생겼어요.

 

 

베스킨라빈스31 ㅋㅋㅋ 아이스크림은 연한 커피색과 진한 커피색으로 이루어진 아이스크림이었어요. 토핑은 아무 것도 들어가 있지 않았어요.

 

 

배스킨라빈스 ㅋㅋㅋ 아이스크림 영문명은 COFFEE, COCOA, CARAMEL ICE CREAM이에요. 배스킨라빈스 ㅋㅋㅋ 아이스크림의 정식 명칭은 원래 커피, 코코아, 카라멜 아이스크림이에요. 그런데 이걸 누가 이름 붙일 때 ㅋㅋㅋ로 해서 한국에서의 이름은 ㅋㅋㅋ 아이스크림이 되어 버렸어요.

 

 

베스킨라빈스31 홈페이지에서는 베스킨라빈스31 ㅋㅋㅋ 아이스크림에 대해 '커피&코코아 아이스크림에 카라멜 리본이 쏘옥-'이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배스킨라빈스 매장 아이스크림 이름표에 나와 있는 베스킨라빈스31 ㅋㅋㅋ 아이스크림 소개문은 '커피 & 코코아 아이스크림에 카라멜 리본이 쏘옥~'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홈페이지 ㅋㅋㅋ 아이스크림 소개문과 배스킨라빈스 매장 ㅋㅋㅋ 아이스크림 소개문 차이는 홈페이지에서는 맨 마지막이 기호 -로 끝나고, 매장 이름표에서는 맨 마지막이 기호 ~로 끝나는 차이였어요.

 

베스킨라빈스31 ㅋㅋㅋ 아이스크림 열량은 싱글 레귤러 컵 기준으로 238kcal이에요.

 

 

"대체 얼마나 대단한 맛인지 먹어보자."

 

먼저 베스킨라빈스31 ㅋㅋㅋ 아이스크림 향을 맡아봤어요. 향은 매우 약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ㅋㅋㅋ 아이스크림을 먹기 시작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ㅋㅋㅋ 아이스크림은 쓴맛이 강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ㅋㅋㅋ 아이스크림 외관만 봐서는 쓴맛이 강하게 생기지 않았어요. 그러나 실제 베스킨라빈스31 ㅋㅋㅋ 아이스크림 맛은 외관을 보고 짐작한 것보다 더 썼어요. 쓴맛이 베스킨라빈스31 ㅋㅋㅋ 아이스크림을 삼킨 후에도 혀뿌리에 남아 있었어요. 그렇다고 해서 기분 상하게 하는 알약, 가루약 수준의 쓴맛은 아니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ㅋㅋㅋ 아이스크림에는 초콜렛 맛이 베이스로 살짝 깔려 있었어요. 초콜렛맛이 잘 느껴질 때도 있었고, 베이스로 깔려서 가볍게 느껴질 때도 있었어요. 믹스 커피에 가나 초콜렛 같은 거 한 조각 녹인 거랑 맛이 비슷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ㅋㅋㅋ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커피맛과 초콜렛맛이 번갈아가며 느껴졌어요. 둘이 두 손 맞잡고 뱅뱅 돌며 춤추었어요. 카라멜 맛은 그렇게 크게 느껴지지는 않았어요.

 

베스킨라빈스31 ㅋㅋㅋ 아이스크림은 간단히 말해서 진한 믹스커피 맛이었어요.

 

이게 끝.

이게 끝?!

이름이 이 따위인데 이게 끝?!

 

배스킨라빈스 ㅋㅋㅋ 아이스크림은 맛은 있었지만 특별할 게 없었어요. 솔직히 자모카 아몬드 훠지 같은 거랑 초콜렛 아이스크림을 한 통에 담고 위를 스푼으로 긁어서 같이 먹는 게 더 독특하고 특징있을 거에요. 딱히 특징이랄 거 없고 밋밋했어요. 커피 아이스크림으로써 맛있기는 하지만 당장 2022년 9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도 커피 아이스크림이에요. 둘이 같이 있으면 무조건 2022년 9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 먹을 거에요.

 

배스킨라빈스 ㅋㅋㅋ 아이스크림은 맛있기는 하나 그렇게 개성 넘치고 특별한 맛은 아니었어요. 이게 하필 2022년 9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인 커피 내가 아인슈페너 아이스크림과 같이 출시되니까 더욱 특징없는 맛이 되어 버렸어요.

 

한가위 차례상 플레이버나 만들라니까!

 

차라리 슈팅스타에 찰떡궁합에 들어가는 찹쌀떡 리본 넣고 '별 헤는 시골' 만들었으면 더 인상적이고 재미있었을 거에요. 맛도 내가 아인슈페너 아이스크림과 중복되지 않구요. 올해는 9월 10일이 추석이니 추석 컨셉으로 가도 좋구요. 한가위 차례상 플레이버 좋잖아요. 무슨 조기 아이스크림, 북어 아이스크림, 쇠고기 아이스크림을 만들라는 것도 아니구요.

 

설날 전통놀이는 윷놀이, 추석 전통놀이는 화투!

 

체리쥬빌레에 하얀 박하향 프레첼 볼 박아서 한가위 38광땡 아이스크림, 메이플 아이스크림에 파란 소다향 프레첼 볼 박아서 한가위 장땡 아이스크림 출시하면 더욱 한가위스럽고 너무 인상적일 거에요.

 

한가위 49 나가리 아이스크림은 검게 코팅한 팝핑캔디에 국화 아이스크림이 딱히 없으니 바나나 아이스크림 같은 노란 아이스크림 써도 되기는 하는데...뭔 나가리에요. 인생에 롤백이 어디 있다구요. 이런 건 안 만들어도 되요.

 

고스톱 원고, 투고, 쓰리고 아이스크림은 너무 많은 새로운 플레이버를 요구하니 이건 내후년에 기약하구요.

 

한가위 화투짝 아이스크림이 훨씬 재미있고 감동 있겠다.

 

ㅋㅋㅋ는 재미도 없었다.

ㅋㅋㅋ는 감동도 없었다.

 

베스킨라빈스31 ㅋㅋㅋ 아이스크림은 초콜렛향 좀 느껴지는 커피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맛있기는 하지만 특이한 이름에 비하면 한참 못 미치는 맛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