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베스킨라빈스31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짱구가 좋아하는 외계인의 바나나킥 (2022년 10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

좀좀이 2022. 9. 29. 18:41
728x90

이번에 먹어본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은 짱구가 좋아하는 외계인의 바나나킥 아이스크림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짱구가 좋아하는 외계인의 바나나킥 아이스크림은 배스킨라빈스가 2022년 10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을 출시한 배스킨라빈스 신메뉴 아이스크림이에요.

 

"이제 베스킨라빈스31이 신메뉴 아이스크림 공개할 때가 되었는데?"

 

어느덧 10월이 코앞까지 다가왔어요. 베스킨라빈스31은 매달 1일에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을 정식 판매 개시해요. 10월 1일까지 이제 며칠 안 남았기 때문에 배스킨라빈스에서 2022년 10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을 공개할 때가 되었어요. 정식 공개는 조금 늦게 하더라도 최소한 이벤트로 힌트라도 뭔가 줄 때가 되었어요. 배스킨라빈스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을 정식 출시하기 전에 SNS를 통해 힌트를 공개하거나 제대로 제품 공개를 하고 이벤트를 하곤 하거든요.

 

"왜 아무 것도 없지?"

 

배스킨라빈스 SNS에 들어가봤어요. 2022년 10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 관련 게시물은 아무 것도 없었어요. 여전히 2022년 9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인 내가 아인슈페너 아이스크림 관련 게시물만 가득했어요. 2022년 9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인 내가 아인슈페너 아이스크림은 배스킨라빈스 2022 아이스크림 콘테스트 우승작이에요. 그래서 베스킨라빈스31에서 특히 많이 신경써서 홍보하는 것 같았어요.

 

베스킨라빈스31이 9월에 시즌메뉴 아이스크림 신메뉴로 어떤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는지 봤어요. 베스킨라빈스31 홈페이지에 있는 보도자료 페이지에 들어가서 글을 쭉 봤어요. 2022년 9월 시즌 메뉴 신메뉴로는 야쿠르트 샤베트가 출시되었다고 나와 있었어요.

 

"이거 예전에 출시되었던 건데?"

 

베스킨라빈스31 야쿠르트 샤베트는 완전히 신메뉴는 아니에요. 베스킨라빈스31 야쿠르트 샤베트는 2018년 4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출시되었어요. '야쿠르트 샤베트'라는 이름을 보고 왠지 이거 전에 먹어본 기억이 있는 것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혹시나 하고 글이 있는지 찾아봤어요. 역시 있었어요. 그러므로 베스킨라빈스31 2022년 9월 아이스크림 플레이버 진짜 신메뉴는 내가 아인슈페너, ㅋㅋㅋ, 잔망딸기 - 이렇게 3종류였어요.

 

얘네도 한 템포 쉬어갈 때가 되었지.

 

충분히 이해되었어요. 개인적으로 베스킨라빈스31 2022년 9월 신메뉴 출시 마케팅 점수는 C학점을 주고 싶었어요. '2022 아이스크림 콘테스트' 시리즈로 아이스크림을 동시에 3개 출격시켰지만 아쉬운 점이 상당히 컸어요. 내가 아인슈페너, ㅋㅋㅋ, 잔망딸기 모두 각각 놓고 보면 매우 맛있는 아이스크림이에요. 그러나 내가 아인슈페너와 ㅋㅋㅋ는 둘 다 커피 아이스크림이 베이스인 아이스크림이에요. 이것 둘은 기본적으로 상당히 비슷한 맛이라 서로 총질하며 싸우는 상품들이에요. 잔망딸기는 이게 시즌메뉴로 던질 것인지 의문일 정도로 상당히 잘 만든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오히려 딱 2달만 참았다가 11월에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출시했다면 상당히 크게 히트쳤을 맛이었어요. 셋 다 모두 매우 맛있는 아이스크림이었지만 셋을 합쳐놓으니 1+1+1=1.5가 되어버렸어요. 이러면 전체적으로 좋은 평가 주기 어려워요.

 

배스킨라빈스에서 2022년 9월에 신메뉴로 출시한 아이스크림을 하나씩 보면 모두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출시해도 될 아이스크림들이었어요. 여기에 베스킨라빈스31은 지금까지 아주 정신없이 신메뉴 아이스크림을 출시해왔어요. 한 번쯤 쉬어가는 타임을 가져도 충분히 납득되었어요. 완전히 새로운 아이스크림이 아니라 예전에 출시했던 아이스크림을 재출시하는 식으로 한 번 쉬어가도 그럴 만 했어요. 오히려 지금까지 매달 신메뉴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를 몇 개씩 쏟아낸 것이 오히려 이상한 거였어요.

 

그렇다고 다음 달 이달의 맛 홍보까지 쉬는 거야?

 

2022년 9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 공개도 상당히 늦었어요. 거의 당일 임박할 때가 되어서야 공개되었어요. 이번도 마찬가지였어요. 9월 28일인데 여전히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에 대해 일언반구 없었어요.

 

"2022년 10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 이제 매장에 들어왔을 건데?"

 

배스킨라빈스 2022년 10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이 매장에 들어올 때가 되었어요. 아직까지 배스킨라빈스에서 아무 말도 없는 것이 희안했어요.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에 다시 들어가봤어요. 이번에는 보도자료를 확인해봤어요.

 

"SNS에서는 아무 말 없더니 기사는 벌써 나왔네."

 

보도자료를 보니 베스킨라빈스31 2022년 10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이 공개되어 있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2022년 10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은 짱구가 좋아하는 외계인의 바나나킥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이건 이름 왜 이렇게 길어?"

 

이름이 참 휘황찬란했어요. 짱구가 좋아하는 외계인의 바나나킥. 무려 15글자였어요.

 

"배스킨라빈스 매장에 들어왔을 건가?"

 

제가 잘 가는 베스킨라빈스31 매장에 전화를 해봤어요. 들어왔다고 했어요. 오면 먹을 수 있다고 했어요. 그래서 배스킨라빈스 매장으로 갔어요. 베스킨라빈스31 짱구가 좋아하는 외계인의 바나나킥 아이스크림을 싱글 레귤러 컵 사이즈로 주문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짱구가 좋아하는 외계인의 바나나킥 아이스크림은 이렇게 생겼어요.

 

 

베스킨라빈스31 짱구가 좋아하는 외계인의 바나나킥 아이스크림은 세 가지 색깔 아이스크림으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하얀색 아이스크림, 초콜렛색 아이스크림, 노란색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여기에 초콜렛색 프레첼볼과 노란색 프레첼볼이 박혀 있었어요.

 

 

배스킨라빈스 짱구가 좋아하는 외계인의 바나나킥 아이스크림은 바나나 아이스크림, 밀크 아이스크림, 초콜렛 아이스크림이 섞여 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중에서도 많은 아이스크림이 섞여 있는 아이스크림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짱구가 좋아하는 외계인의 바나나킥 아이스크림은 농심 대표 스낵 중 하나인 바나나킥과 배스킨라빈스에서 매우 인기 좋은 아이스크림인 엄마는 외계인 아이스크림을 합쳤다고 해요.

 

 

배스킨라빈스 매장 아이스크림 이름표에 있는 베스킨라빈스31 짱구가 좋아하는 외계인의 바나나킥 아이스크림 소개문은 '달콤한 초콜릿, 바나나, 바나나킥 아이스크림에 바삭한 바나나&초콜릿 프레첼볼과 초콜릿 칩이 가득!'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짱구가 좋아하는 외계인의 바나나킥 아이스크림 영문명은 ALIEN'S BANANA KICK 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짱구가 좋아하는 외계인의 바나나킥 아이스크림 열량은 싱글 레귤러 컵 기준으로 257kcal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짱구가 좋아하는 외계인의 바나나킥 아이스크림 냄새를 맡아봤어요. 바나나 아이스크림 향과 초콜렛 아이스크림 향이 섞여 있었어요. 향이 아주 강한 편은 아니었어요. 코를 아이스크림 가까이 가져가서 맡으면 향이 잘 느껴졌어요. 그러나 아이스크림 받아서 자리로 가는 동안 특별히 아이스크림 향이 느껴지지는 않았어요.

 

배스킨라빈스 짱구가 좋아하는 외계인의 바나나킥 아이스크림을 먹기 시작했어요.

 

이건 실패하기도 어렵다.

 

배스킨라빈스 짱구가 좋아하는 외계인의 바나나킥 아이스크림은 바나나 아이스크림 맛과 초콜렛 아이스크림 맛이 섞여 있었어요. 바나나 아이스크림에서는 바나나 우유에서 느껴지는 인공적인 바나나향이 잘 느껴졌어요. 달콤한 바나나향이 입 안을 즐겁게 만들어주었어요. 바나나향이 하늘하늘 날아다녔어요.

 

배스킨라빈스 짱구가 좋아하는 외계인의 바나나킥 아이스크림에서 초콜렛 아이스크림 맛은 부드럽고 순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의 초콜렛 아이스크림 중에서도 맛이 부드럽고 순한 편에 속했어요. 일반 초콜렛 아이스크림보다는 밀크 초콜렛 맛에 매우 많이 가까웠어요.

 

초콜렛과 바나나 조합은 실패하기 어려운 조합이에요. 어지간해서는 맛이 매우 맛있게 잘 나오는 조합이에요. 초콜렛 맛과 바나나 맛을 섞었는데 맛이 실패한다면 그것도 엄청난 능력이에요. 당연히 배스킨라빈스가 초콜렛 맛과 바나나 맛을 섞어서 괴상한 맛을 만들었을 리 없었어요. 배스킨라빈스 짱구가 좋아하는 외계인의 바나나킥 아이스크림의 기본적인 맛은 초콜렛 맛과 바나나 맛의 조합이었고, 당연히 맛있었어요.

 

배스킨라빈스 짱구가 좋아하는 외계인의 바나나킥 아이스크림에는 프레첼 볼이 들어 있었어요. 프레첼볼은 겉은 코팅되어 있어서 달았고, 속은 짭짤했어요. 프레첼볼을 씹으면 짠맛이 펑 터졌어요. 애니메이션에서 나오는 누가 장난으로 화약 터치는 것처럼 짠맛이 펑 터져 나왔어요. 프레첼볼을 씹으면 딱딱한 것이 꽈드득 깨지는 느낌과 함께 짠맛이 터져나와서 입 안 단 맛이 싹 사라지고 잠시 고소하고 짠맛 파티가 펼쳐졌어요.

 

'프레첼볼 사용에 재미붙였나?'

 

배스킨라빈스는 2022년 9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인 내가 아인슈페너 아이스크림에 짠맛 강한 프레첼볼을 집어넣었어요. 이때 같이 시즌메뉴 신메뉴로 출시된 잔망딸기 아이스크림에도 마찬가지로 짠맛 강한 프레첼볼을 집어넣었구요. 2022년 10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인 배스킨라빈스 짱구가 좋아하는 외계인의 바나나킥 아이스크림 역시 프레첼볼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두 달 연속 프레첼볼이 들어간 아이스크림을 출시한 것이 배스킨라빈스가 프레첼볼 사용에 재미붙인 것 아닌가 싶었어요.

 

이건 인기 꽤 좋을 거 같다.

 

초콜렛과 바나나 조합은 매우 안정적으로 인기 있는 조합이고, 단짠 조합도 인기 꽤 좋은 조합이에요. 인기 좋은 두 조합을 섞어서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냈어요. 이건 누구나 다 좋아할 맛이었어요.

 

그렇지만 배스킨라빈스 짱구가 좋아하는 외계인의 바나나킥 아이스크림에서 호불호 갈릴 부분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었어요. 딱딱한 프레첼볼 씹지 못한다면 안 좋아할 거에요. 치아 안 좋은 어르신 뿐만 아니라 치과 치료 받고 있다면 프레첼볼 때문에 기피할 거에요.

 

그리고 배스킨라빈스 짱구가 좋아하는 외계인의 바나나킥 아이스크림은 아이스크림 받을 때 프레첼볼이 몇 개 들어있는지에 따라 만족도가 달라질 거였어요. 아이스크림 맛에서 프레첼볼이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기 때문에 아이스크림 받았을 때 프레첼볼 갯수에 비례해서 만족도도 높아질 거에요. 프레첼볼이 적게 들어가도 기본적인 맛이 초코바나나 맛이니까 어느 정도 만족도가 높겠지만, 진짜 제대로 맛을 느끼려면 프레첼볼이 반드시 있어야 했어요. 프레첼볼이 많이 들어가 있을 수록 만족도도 높게 나올 거에요. 아이스크림을 프레첼볼 범벅으로 줄 리야 없을 거니, 프레첼볼이 너무 안 들어가 있는 일만 없으면 될 거에요.

 

아이스크림 이름은 나중에 시즌메뉴로 다시 출시될 때는 앞에 붙어 있는 수식어인 '짱구가 좋아하는'은 빠지고 간단히 '외계인의 바나나킥'으로 바뀔 것 같았어요.

 

배스킨라빈스 짱구가 좋아하는 외계인의 바나나킥 아이스크림은 초코바나나와 단짠의 조합이었어요. 매우 맛있었어요. 배스킨라빈스 가게 되면 또 사먹을 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