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미분류

신한은행 마이데이터 머니버스 가입 이벤트 추천코드 이벤트 - 공돈 3000원+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좀좀이 2022. 3. 25. 12:28
728x90

이번에 소개할 공돈 벌기 이벤트는 신한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인 머니버스 가입 이벤트에요. 신한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버스 가입 이벤트에 참여하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1장을 받을 수 있고, 추천코드를 입력하면 3000원에 해당하는 마이신한포인트 3000P를 받을 수 있어요.

 

이벤트 추천코드 : 머니버스탑승

 

"머니버스 이벤트 있네?"

 

2021년 말부터 2022년 초까지 금융권을 뜨겁게 달궜던 이슈는 마이데이터였어요. 마이데이터는 개인이 행정, 금융거래, 의료, 통신, 교육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만들어진 정보에 대하여 정보주체가 접근하고, 저장하고, 활용하는 등의 능동적인 의사결정을 하는 서비스를 의미해요. 일반인들에게 마이데이터란 여러 금융회사에 흩어진 개인 신용정보를 한 곳에 모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개인이 동의하면 예금과 적금 계좌 잔액, 카드 결제 잔액, 주식 보유 수량, 보험 납입 현황 등을 하나의 앱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에요.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실시되기 전, 마이데이터가 금융계의 태풍이 될 거라는 전망이 지배적이었어요. 그래서 마이데이터 서비스 가입 이벤트도 꽤 많았어요. 그렇지만 막상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개시되자 의외로 매우 조용했어요. 시장의 반응은 기대보다 훨씬 못 미치는 미지근한 반응이었어요.

 

마이데이터가 금융계에서 매우 뜨거운 태풍이 될 거라 전망되었던 이유는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입하면 하나의 금융 어플에서 여러 은행, 증권 계좌를 다 볼 수 있고, 더 나아가 하나의 금융 어플에서 다른 은행 볼 일까지 전부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즉,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이 여러 금융사, 증권 계좌 볼 일이 있을 때 한 가지 어플만 사용하게 될 확률이 상당히 높고, 이는 특정 금융사 중심으로 사용하며 충성고객이 될 가능성이 높아서 시장에서는 매우 뜨거운 이슈라고 보고 있었어요. 하지만 막상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개시되자 시장의 기대와 예상보다는 훨씬 덜 했어요. 물론 더 두고봐야할 일이지만요. 이런 것은 한 번에 모든 것을 다 바꾸기 보다는 서서히 움직여가며 고정되어가는 모습을 보여주거든요.

 

신한은행도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출시했어요. 신한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름은 머니버스에요. 신한은행은 자사 마이데이터 서비스인 머니버스에 가입하면 3천원에 해당하는 마이신한포인트 3000포인트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신한은행 마이데이터 머니버스 가입 이벤트는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어요. 첫 번째는 '머니버스 회원가입하시면 스타벅스 커피 드려요!' 이벤트이고, 다른 하나는 '친구가 가입하면, 3천 포인트 드려요!'이벤트에요. '머니버스 회원가입하시면 스타벅스 커피 드려요!' 이벤트에서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받을 수 있고, '친구가 가입하면, 3천 포인트 드려요!'이벤트에서는 3천원에 해당하는 마이신한포인트 3000P를 받을 수 있어요. 머니버스 가입 하나만 하는 건데 이벤트 2개에 참여해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커피 쿠폰과 3000원을 받아요.

 

신한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인 머니버스 가입하고 이벤트 2개를 해야 하기 때문에 복잡한 것 같지만 해보면 매우 단순해요.

 

준비물 : 신한은행 계좌

 

당연히 신한은행 계좌가 있어야 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어요.

 

먼저 스마트폰으로 신한은행 어플인 신한 쏠 SOL 어플에 들어가요.

 

 

신한 쏠 어플에서 이벤트로 들어가요. 이벤트에서 항목을 쭉 내리다보면 다음과 같은 이벤트가 있어요.

 

 

먼저 '머니버스 회원가입하시면 스타벅스 커피 드려요!' 이벤트를 들어가요.

 

 

'머니버스 회원가입하시면 스타벅스 커피 드려요!' 이벤트는 2021년 4월 15일까지에요. 이벤트 대상은 신한은행 어플인 신한 쏠 이용 고객이에요.

 

이벤트 참여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신한은행 마이데이터 머니버스 가입 이벤트 두 종류 모두 공통된 특징이 있어요. 이벤트를 먼저 신청하고 마이데이터 서비스인 머니버스를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머니버스를 가입한 후에 이벤트 항목으로 돌아와서 상품을 받아가는 방식이에요.

 

먼저 '머니버스 회원가입하시면 스타벅스 커피 드려요!' 이벤트를 이용해서 신한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인 머니버스에 가입해요.

 

마이데이터 가입시 유용한 팁

 

마이데이터 가입할 때 모든 금융사를 한 번에 다 하는 것보다는 필요한 것, 연계되는 것들부터 먼저 해나가는 것이 좋아요. 특히 신한은행 머니버스 가입할 때는 은행, 증권사 하나마다 인증을 거쳐야 해요. 그래서 막 다 찍어놓으면 인증 단계에서 상당히 귀찮아져요.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입하면서 마이데이터를 유용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특정 금융회사의 계열사들을 같이 가입하는 것이에요.

 

예를 들어서 신한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인 머니버스에 가입할 때는 신한금융지주의 다른 계열사인인 신한금융투자, 신한카드 등을 같이 가입해주는 것이 좋아요. 이러면 정말 마이데이터를 유용하게 잘 사용할 수 있어요.

 

만약 신한은행 계좌만 있다면 다른 증권사나 카드, 은행을 평소에 잘 쓰는 걸로 한두 개 찍어주면 되요. 그리고 이렇게 마이데이터에 가입한 후 사용해가면서 필요할 때마다 하나 둘 추가로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연동시켜나가면 되요. 처음부터 모든 은행, 모든 증권사, 모든 카드사를 싹 다 연결하려고 하면 인증 단계에서 각 금융사별로 인증 한 번씩 다 해야 해서 인증해야 할 것도 매우 많아지고 실제 그렇게 큰 도움이 되는지 와닿지도 않아요.

 

 

머니버스에 가입했으면 이제 '머니버스 회원가입하시면 스타벅스 커피 드려요!' 이벤트 페이지로 돌아와요. 그리고 스크롤을 쭉 내리다 보면 위와 같이 '지금 커피 마시러 갈까요?'라는 문구가 적힌 보라색 사각형 버튼이 나와요. 이 버튼을 터치해줘요. 그러면 이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한 장을 획득했어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은 문자 메세지로 발송되는 것이 아니라 신한 쏠 어플에서 쿠폰에 들어가보면 있어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1장을 받았으면 이제 3천원에 해당하는 3000p를 받을 차례에요.

 

이제 이벤트 항목에서 '친구가 가입하면, 3천 포인트 드려요!'이벤트 페이지로 들어가요.

 

 

친구가 가입하면, 3천 포인트 드려요 이벤트는 2021년 3월 31일까지에요.

 

이벤트 참여 방법은 매우 간단해요. 이벤트 페이지에서 화면을 아래로 쭉 내려요. 그러면 거의 밑바닥에 추천코드 입력 항목이 있어요.

 

 

'공유받은 친구 추천코드를 입력하세요' 항목에 추천코드로 '머니버스탑승'을 입력하고 아래에 있는 '추천코드 등록하고 3000P 받기'가 적힌 진한 파란색 사각형 터치하면 3000P를 받아요.

 

이벤트 추천코드 : 머니버스탑승

 

실제 해보면 매우 간단해요. 요령이라면 마이데이터 가입할 때 본인이 이용하는 금융회사를 한 번에 다 찍으면 마이데이터 연결하는 과정에서 인증할 때 금융사별로 한 번씩 인증을 계속 해야 해요. 또한 잘 쓰는 계좌도 있고 안 쓰는 계좌도 있는데 한 번에 다 연결시켜놓으면 오히려 정신없어요. 그래서 처음에는 신한금융지주 계열사 것들, 만약 신한은행 외에 신한금융지주 계열사 것이 없다면 진짜 잘 쓰는 금융사 계좌를 한두 개 연동시켜놓는 것이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