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베스킨라빈스31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쌀떡궁합 (2019년 9월 이달의 맛)

좀좀이 2019. 9. 1. 02:38
728x90

이번에 먹어본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은 2019년 9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인 쌀떡궁합 아이스크림이에요.


'이번달에는 베스킨라빈스31에서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어떤 아이스크림을 출시할까?'


이제 여름도 끝났어요. 아직 더위가 남아 있기는 하지만 9월은 가을에 속하는 계절이에요. 밤바람도 많이 서늘해졌고, 낮에도 그렇게 많이 뜨겁지 않아요. 뜨거웠던 여름이 가고 본격적으로 수확을 해야 하는 가을이 찾아왔어요. 아직은 길거리 풍경이 여름 풍경이지만 얼마 안 가서 가을 풍경으로 바뀔 거에요. 4계절은 항상 순서대로 찾아오니까요. 올해 가을이 얼마나 짧을지는 모르겠지만요.


게다가 올해는 추석이 매우 빨리 있어요. 9월 13일이 추석이에요. 추석 연휴는 9월 12일부터 14일이구요. 9월 15일이 일요일이니 올해 추석은 4일 연휴에요. 추석 앞날이나 일요일 다음 월요일에 휴가 하루를 붙여서 사용한다면 5일 쉴 수 있어요. 중요한 것은 이제 추석이 진짜 얼마 안 남았다는 것이에요. 열흘 남짓 남았어요. 열흘 지나면 추석이라고 여기저기에서 추석 분위기를 내려고 할 거에요.


'예전에 9월에 베스킨라빈스31에서 아이스크림 뭐 나왔더라?'


궁금해져서 제 블로그를 뒤져봤어요. 배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을 하나씩 먹어보기 시작한 것은 2017년. 그래서 2017년 9월과 2018년 9월에 베스킨라빈스31에서 어떤 아이스크림이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나왔는지는 제 블로그 글을 찾아보면 쉽게 알 수 있어요. 베스킨라빈스 2017년 9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은 허니 치즈 트랩이었고, 2018년 9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은 쫀떡궁합이었어요. 둘 사이에 연관된 것은 딱히 없었어요.


배스킨라빈스31 2019년 9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이 무엇인지 보려고 베스킨라빈스31 홈페이지에 접속했어요. 9월 1일이 일요일이라 이미 홈페이지에 2019년 9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이 무엇인지 공개되어 있었어요.


"쌀떡궁합?"


내가 베스킨라빈스31에서 정말 이해가 안 되는 아이스크림이 하나 있지. 바로 쫀떡궁합이야.


저는 쫀떡궁합 아이스크림을 많이 싫어했어요. 뭔가 상당히 기괴한 맛이었어요. 그래서 이건 한 달 팔리고 바로 사라질 아이스크림일 거라고 추측했어요. 그러나 제 예상은 완벽히 빗나갔어요. 쫀떡궁합 아이스크림은 의외로 인기가 매우 좋았어요. 물론 인기가 좋은 만큼 호불호도 엄청나게 갈렸어요. 문제는 떡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쫀떡궁합 아이스크림에 들어가 있는 떡을 좋아하는 사람은 쫀떡궁합을 매우 좋아했어요. 일명 '어르신 입맛'을 가진 사람들은 쫀떡궁합을 참 많이 좋아했어요. 그러나 쫀떡궁합 아이스크림 속에 들어가 있는 떡을 싫어하는 사람은 쫀떡궁합 아이스크림을 정말 많이 싫어했어요.


중요한 것은 이것이 인기가 매우 좋았다는 점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갈 때 보면 곧잘 보였고, 이것을 시켜먹는 사람들도 꽤 많았어요. 이해할 수는 없지만 사람들이 많이 좋아하고 잘 나가는 아이스크림이니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맛이라고 받아들여야 했어요. 물론 저에게는 딱 한 번 주문해먹은 후 다시는 안 주문해먹는 아이스크림이지만요.


쌀떡궁합은 쫀떡궁합과 과연 얼마나 다를까?


쌀떡궁합 아이스크림이 쫀떡궁합 아이스크림과 얼마나 다를지 궁금했어요. 둘 다 떡이 들어간 아이스크림. 일단 식감은 꽤 많이 비슷할 거였어요. 똑같을 수도 있구요. 어설프게 다르면 사실상 포지션 중복이 될 거였어요. 포지션 중복이 된다면 교대조를 이룰 수도 있기는 해요. 베스킨라빈스31에 그런 아이스크림이 있어요. 알폰소 망고 아이스크림과 망고 탱고 아이스크림요. 알폰소 망고 아이스크림과 망고 탱고 아이스크림이 교대로 나오는 것처럼 이것들도 교대로 나올지 아니면 둘 다 인기를 충분히 끌어서 매장에 계속 존재할지, 제로섬 게임이 되어버려서 하나는 완벽히 몰락해 사라질지 궁금해졌어요.


베스킨라빈스31 매장으로 갔어요. 쌀떡궁합 아이스크림을 주문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쌀떡궁합 아이스크림은 이렇게 생겼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쌀떡궁합


누르스름한 빛이 있는 하얀 빛깔 뻥튀기 색과 비슷하게 생겼어요.


배스킨라빈스31 쌀떡궁합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31 홈페이지에서 쌀떡궁합 아이스크림에 대해 '고소한 쌀 아이스크림과 콩고물 아이스크림에 쫄깃한 떡 리본과 바삭한 곡물이 쏙쏙!'이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쌀떡궁합 아이스크림 영문명은 SSAL TTEOK ICE CREAM 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쌀떡궁합 (2019년 9월 이달의 맛)



쫀떡궁합보다 훨씬 맛있어!


가장 먼저 확 느껴진 것은 쌀 뻥튀기 조각이었어요. 고소한 쌀 뻥튀기가 아그작아그작 씹혔어요. 쌀 뻥튀기가 눅눅하지 않고 아그작 씹혀서 좋았어요. 눅눅해진 튀밥은 맛이 별로거든요. 조금 딱딱한 것 같았지만 씹어먹는 것에 아무 지장 없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쌀떡궁합 아이스크림 속에는 당연히 떡이 들어가 있었어요. 일단 가장 중요한 식감. 떡이 들어간 아이스크림은 떡의 식감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정도가 결정되요. 쌀떡궁합 속에 들어가 있는 떡은 흐물흐물한 느낌이 조금 있었어요. 이것은 젤리뽀가 흐느적거리는 느낌이었어요. 느낌이 꽤 재미있었어요. 쫀떡궁합 아이스크림을 먹어봤던 기억을 떠올려보면 쫀떡궁합에 들어간 떡보다 조금 더 단단했어요. 쫀떡궁합에 들어간 떡이 푹 퍼진 인절미 느낌이라면 쌀떡궁합에 들어간 떡은 모양 잘 잡고 있는 인절미 느낌이었어요.


아이스크림 속 쌀떡은 흐느적거리는 것 같은 촉감과 달리 은근히 쫀득했고 부드럽게 달았어요. 쌀떡은 꽤 달았어요. 약간 인절미맛 비슷한 맛도 살짝 느껴졌어요.


쌀떡궁합 아이스크림은 둥근 보름달의 곡선 같은 단맛이었어요.


쫀떡궁합은 인기가 좋기는 했지만 떡에서 호불호가 꽤 갈렸어요. 쌀떡궁합 아이스크림은 쫀떡궁합 아이스크림의 떡에 대한 호불호를 완화시키기 위해 꽤 신경쓴 거 같았어요. 황금빛 물결이 넘실거리는 추석에 참 잘 어울리는 맛이었어요.


그리고 외국인은 기괴한 아이스크림이 나왔다고 느낄 수도 있을 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