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패스트푸드

신세계푸드 노브랜드버거 NBB 어메이징 버거 햄버거 후기

좀좀이 2019. 8. 20. 19:58
728x90

이번에 먹어본 패스트푸드 체인점 햄버거는 신세계푸드 노브랜드버거 NBB 어메이징 버거 햄버거에요. 노브랜드버거는 2019년 8월 19일 오픈한 햄버거 중심의 패스트푸드 체인점이에요.


"이번에는 고가 라인업 중 하나 먹어볼까?"


노브랜드버거 햄버거에서 저가 라인업 햄버거 중에서 가장 저렴한 햄버거인 그릴드 불고기 버거 햄버거를 먹어봤어요. 그릴드 불고기 버거 햄버거는 단품 1900원이라는 가격 치고 매우 괜찮은 질을 보여줬어요. 노브랜드버거 매장 중 24시간 운영하는 매장이 나온다면 편의점 햄버거는 아주 심각한 타격을 받을 맛이었어요. 버거킹 와퍼 신석기시대 버전이라 돈 없는데 고급스러운 와퍼 먹고 싶다면 돈 없으니 불맛 나는 와퍼 패티라도 먹어보자는 식으로 먹을 수 있는 햄버거였어요.


가성비를 앞세운 노브랜드버거 햄버거 중 일단 가장 저렴한 햄버거인 그릴드 불고기 버거 햄버거는 매우 만족스러웠어요. 이게 만족스럽자 다른 햄버거도 궁금해졌어요. 특히 궁금해진 것은 바로 고가 라인업에 속하는 햄버거들이었어요. 아무리 가성비를 내세운다고 해도 무조건 저렴한 것만 팔 수는 없어요. 가성비 내세워서 싸구려만 판매한다면 그게 설령 아무리 가성비가 좋다 해도 그렇게 좋은 평을 들을 수 없어요. 게다가 이런 이미지가 고착화되어버리면 단기적으로는 장사가 잘 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오히려 독으로 작용해요.


이것은 노력으로 해결할 수 없는 부분이 있어요.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 화폐 경제에서 사용하는 화폐들은 기본적으로 인플레이션을 가정해 설계되어 있어요. 즉, 가만히 돈을 놔두면 화폐가치가 떨어진다는 것이고, 이는 반대로 원재료는 어쨌든 가격이 뛰게 되어 있다는 것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너무 저렴한 라인업만 충실할 경우, 가격 상승에 극히 민감해질 수 밖에 없어요. 더욱이 이런 저렴한 것이 가격이 올라가버리면 회사 입장이 어쨌든 소비자 입장에서는 그다지 곱게 보이지 않아요.


그래서 고가 라인업도 상당히 중요해요.


보다 조금 더 깊이 생각해보자면, 가성비는 저렴한 것보다 비싼 것에서 더욱 중요해요. 똑같은 10% 저렴한 거라 해도 10원짜리를 9원에 사는 것보다 만원짜리를 9천원에 사는 게 훨씬 더 크게 와닿으니까요. 가성비를 내세운다고 해서 무조건 저가 라인업만 신경쓰겠다고 생각한다면 망할 수 밖에 없어요. '가성비'를 앞세워서 저가 라인업만 공략한다면 '싸구려, 저질, 쌈마이' 이미지가 고착화될 수 있어요. 오히려 가성비란 고가 라인업에서 훨씬 두드러지게 드러나고, 긍정적인 효과를 노릴 수 있어요. 흔히 가성비는 저가 라인업에서 사용하는 거라 하지만, 제품 자체만 놓고 보면 고가 라인업에서 더 효과가 확실한 전략이에요.


"노브랜드버거 고가 라인업 햄버거 중 뭐 먹지?"


일단 가격이 가장 비싼 햄버거는 미트 마니아 버거 햄버거였어요. 노브랜드버거 미트 마니아 버거는 단품 5300원, 세트 6900원이에요. 그러나 그것보다는 가격이 더 저렴한 NBB 어메이징 버거 햄버거를 먹어보고 싶었어요.


NBB 어메이징 버거 햄버거에서 NBB는 '노브랜드버거' 약자에요. 그러니까 조금만 생각해보면 NBB를 달아놓은 것은 노브랜드버거에서 나름 주력이자 대표 얼굴로 밀려고 하는 것이라고 쉽게 유추해볼 수 있었어요. 그렇다면 이건 꽤 신경써서 만들었을 확률이 높아요. 자기네 이름 NBB 달아놓고 엉망으로 만들어놨다면 자기네 상표에 스스로 먹칠하는 거니까요.


그래서 이번에는 신세계푸드 노브랜드버거 NBB 어메이징 버거 햄버거를 먹어봤어요.


신세계푸드 노브랜드버거 NBB 어메이징 버거 햄버거 포장은 이렇게 생겼어요.


신세계푸드 노브랜드버거 NBB 어메이징 버거 햄버거 포장


WHY PAY MORE? IT'S GOOD ENOUGH. 라고 적혀 있었어요.


의외로 지름은 별로 크지 않았어요. 그러나 처음 들어봤을 때 크기보다 조금 더 묵직했어요.


포장을 풀렀어요.


노브랜드버거


햄버거 번 위에는 참깨가 붙어 있었어요.


노브랜드버거 NBB 어메이징 버거 햄버거


노브랜드버거 NBB 어메이징 버거는 단품 4900원, 세트 6500원이에요. NBB 어메이징 버거 영문명은 NBB Amazing Burger에요.


신세계푸드 노브랜드버거 NBB 어메이징 버거 햄버거 후기


"으힉! 이거 왜 이래!"


일단 포장을 풀렀을 때 10점 감점 받았어요.


노브랜드버거 NBB 어메이징 버거는 번 사이에 패티 2장, 치즈, 생양파, 토마토, 양상추 등이 들어가 있어요. 그래서 높이가 높은 편이에요. 햄버거 번의 지름과 햄버거 높이 비율에서 번의 지름 비율이 압도적으로 크지 않다면 햄버거에 틀을 끼워주는 게 좋아요. 맥도날드 빅맥처럼요. 안 그러면 한쪽으로 쏠리고 무너지기 좋거든요. 포장 단계에서 모양이 크게 헝클어지기 좋아요. 그래서 이렇게 지름과 높이가 별로 차이가 없는 햄버거는 차라리 100원 더 받고 틀에 끼워주는 것이 나아요. 이것은 노브랜드버거가 차후 다른 햄버거를 출시한다면 진지하게 고려해봐야할 문제에요.


NBB 어메이징


그래도 최대한 예쁘게 사진을 찍어보려고 노력했어요. 저도 사진을 참 못 찍지만, 이건 모델이 된 NBB 어메이징 버거 잘못도 있어요. 원래 사진이란 모델빨이 90%거든요. 연예인들은 종량제 쓰레기봉지만 걸쳐도 패션이고, 일반인은 명품을 걸쳐도 어디 재래시장 짝퉁처럼 되는 것과 마찬가지에요.


노브랜드버거 NBB 어메이징 햄버거


나름대로 예쁘게 보이게 재조립하려다 포기하고 그냥 우걱우걱 먹기 시작했어요.


신세계푸드 햄버거


맥도날드 어쩌냐?


이거 진짜 대박이었어요. 이건 초대박이라 해도 되요. 맥도날드 저격수 정도가 아니라 맥도날드 살해범으로 확정판결내려도 될 정도였어요.


노브랜드버거 NBB 어메이징 햄버거 일단 크기는 그렇게 크지 않은데 묵직했어요.


노브랜드버거 NBB 어메이징 햄버거 패티는 짠맛이 조금 강한 편이었어요. 치즈향도 거슬리지 않는 레벨에서 강한 편이었어요.


노브랜드버거 NBB 어메이징 햄버거에는 야채도 풍성하게 들어있었어요.


노브랜드버거 NBB 어메이징 햄버거 맛은 협업 체제라기 보다는 분업 체제에 가까웠어요. 야채들 조차 개성 강하게 맛을 내고 있었어요. 통일된 하나라기 보다는 뭔가 딱 정해진 프로젝트가 있고, 각자 파트 딱 나눠서 자기 할 것 철저히 하는 것 같은 맛이었어요.


노브랜드버거 NBB 어메이징 햄버거는 느끼하다기 보다는 참 고기스럽고 짭짤했어요.


만약 노브랜드버거 NBB 어메이징 햄버거를 세트로 먹는다면 콜라는 큰 걸로 바꾸기를 추천해요. 이건 노브랜드버거 NBB 어메이징 햄버거 때문이라기 보다는 노브랜드버거 감자튀김 때문이에요. 노브랜드버거 감자 튀김은 대놓고 콜라 도둑이거든요. NBB 어메이징 버거도 콜라를 많이 요구하지만, 감자 튀김이 콜라 도둑이다보니 콜라는 사이즈업해서 먹는 것이 좋을 거에요.


"이거 제대로 빅맥 저격수잖아!"


노브랜드버거 NBB 어메이징 햄버거는 진짜 맥도날드 빅맥 저격수였어요. 어쩌면 이게 오히려 과거 빅맥에 훨씬 가까운 맛일 거에요. 제 기억 속 아주 옛날 - 약 10년 전 맥도날드 빅맥 맛이 이랬어요.


그러나 먹으면서 생각이 아예 바뀌었어요. 노브랜드버거 NBB 어메이징 버거 햄버거는 현재 맥도날드 빅맥 수준이 아니라 과거 푸짐했던 맥도날드 빅맥을 훨씬 업그레이드한 것이었어요. 맥도날드 빅맥은 패티 가운데에 빵이 들어가고 노브랜드버거 NBB 어메이징 버거는 패티 사이에 빵이 안 들어가요. 그러나 애초에 빅맥에서 패티 두 장 사이에 들어간 빵은 맛에서 별 존재감 없어요.


NBB 어메이징 버거 햄버거... 이건 진짜를 가짜로 굴러떨어뜨려버리는 무서운 햄버거일세...


눈 가리고 맥도날드 빅맥과 노브랜드버거 NBB 어메이징 햄버거를 맛보게 하고 뭐가 진짜 빅맥 같냐고 설문조사하면 한결같이 NBB 어메이징 버거 햄버거가 진짜 빅맥이라고 그럴 거 같았어요. 빅맥을 모방해 만든 메뉴 같지만, 빅맥보다 이게 훨씬 더 맛있었어요. 그냥 맛있는 정도가 아니라 빅맥 광고 사진을 봤을 때 연상되는 맛에 훨씬 더 많이 가까운 맛이었어요.


신세계 노브랜드버거 NBB 어메이징 버거 햄버거는 맥도날드 빅맥 저격수로 나온 햄버거가 아니었어요. 그냥 맥도날드 빅맥을 짝퉁으로 만들고 자기가 진짜 빅맥스러운 햄버거가 되기 위해 등장한 햄버거였어요.


노브랜드버거 NBB 어메이징 버거 햄버거는 정말 훌륭한 햄버거였어요. 이건 맥도날드 빅맥과 비교하며 먹으면 더욱 맛있고 좋은 햄버거라고 느끼게 될 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