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프랜차이즈카페 메뉴

탐앤탐스 한라봉 요거트 크림라떼

좀좀이 2017. 11. 22. 22:51
728x90

'이번에는 커피 마실까?'


탐앤탐스에 와서 커피를 마실까 고민했어요. 커피를 마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았거든요. 전에 갔다온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지 않았기 때문에 이제 커피 중 괜찮아보이는 것을 마셔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딱히 선호하는 브랜드 커피 같은 것은 없고, 커피라면 일단 다 좋아하거든요. 좋아하고 많이 마셔요. 그리고 많이 마시지만 잠은 또 잘 자요. 카페인 때문에 잠을 못 잔 적은 거의 없어요.


탐앤탐스 매장 안으로 들어갔어요. 무엇을 마실지 살펴보았어요. 매장에 주요 메뉴라고 해야할지 신메뉴라고 해야할지 애매한 메뉴가 쭉 붙어 있었어요. 어떤 메뉴를 마셔볼까 천천히 살펴보았어요. 확 끌리는 것을 마시고 싶었어요. 무엇이 좋을까 보다 흥미로운 것을 발견했어요.


한 잔의 음료에서 3가지 맛


탐앤탐스 크림라떼 광고


이런 거 뭔가 끌려요. 별 거 아니고 분명히 사이즈는 똑같은 한 잔인 것 잘 알고 있지만 그래도 뭔가 이득보는 느낌이 들어요. 한 번에 세 가지 맛을 즐길 수 있다면 한 잔을 마시는 동안 지루할 일은 절대 없어요. 설령 한 가지 맛이 정말 입에 안 맞더라도 나머지 두 가지 맛에서 긍정적인 맛을 찾을 확률도 존재하구요. 굳이 부정적이고 삐딱하게 보자면 한 잔에서 입에 안 맞는 맛이 하나 존재할 수 있다고 해석할 수도 있지만, 굳이 세상을 그렇게 삐딱하게 볼 필요는 없지요. 희안한 것들 먹다 보면 입에 맞는 맛이 하나만 있어도 행복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요.


크림라떼는 2017년 4월 탐앤탐스 신제품이라고 해요. 일단 기본은 요거트 우유. 여기에 아래 깔리는 것과 위에 올라가는 크림의 종류에 따라 딸기 요거트 크림라떼, 한라봉 요거트 크림라떼로 갈려요. 시리즈인 모카 크림라떼는 요거트 우유 대신 커피가 들어가구요. 모카 크림라떼는 말 그대로 커피 종류고, 딸기 요거트 크림라떼와 한라봉 요거트 크림라떼는 음료에요.


딸기랑 한라봉이랑 뭐 마시지?


이왕이면 과일로 된 것을 마시고 싶었어요. 요거트 우유가 들어간다는 점이 끌렸거든요. 커피 종류의 하나보다 음료를 마시고 싶었어요. 그래서 딸기와 한라봉을 놓고 고민했어요.


한라봉 크림라떼 마시자!


딸기 음료는 참 많고 흔해요. 하지만 한라봉 음료는 별로 없어요. 그리고 한라봉 음료는 도전하는 맛이 있었어요. 왜냐하면 제대로 한라봉의 맛을 내는 음료를 여태까지 제대로 만나본 적이 없었거든요. 특이하기로는 확실히 한라봉이 더 특이했어요.


한라봉 요거트 크림라떼를 주문했어요. 탐앤탐스 한라봉 요거트 크림라떼 가격은 6500원이에요. 참고로 딸기 요거트 크림라떼 가격도 6500원이에요. 모카 크림라떼는 6000원이구요.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자 음료가 나왔어요.


탐앤탐스 한라봉 요거트 크림라떼


중간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하얀색이 요거트 우유이고, 아래에 깔려 있는 노란 것이 한라봉, 위에 올라가 있는 것이 망고 크림이에요.


탐앤탐스 음료


뚜껑을 열어보았어요.


탐앤탐스 망고크림


아주 연한 노르스름한 빛이 보였어요.


마구 섞어서 안 마시는 것이 좋다.


처음에는 순서대로 조금씩 마셨어요. 망고 크림은 망고맛이 매우 잘 났어요. 요거트 우유는 달콤한 요거트 맛이었구요. 맨 아래 깔려 있는 한라봉은 한라봉 조각이 들어있어서 한라봉의 향과 맛이 느껴졌어요.


여기까지 좋았어요.


"한 번 막 섞어마셔볼까?"


갑자기 궁금해졌어요. 음료를 절반은 고사하고 1/3도 안 마셨는데 망고 크림, 요거트 우유, 한라봉을 마구 섞어서 마시면 무슨 맛이 날지 알고 싶었어요. 그래서 빨대로 저어서 셋을 마구 섞었어요.


"이거 망고맛 강화판이잖아!"


한라봉 향이 다 날아가버린 것 같았어요. 다 날아간 것은 아니에요. 망고맛과 뒤섞여서 망고맛을 강화시키고 있었어요. 한라봉 맛이 다 망고맛으로 바뀌어버린 것이었어요. 그리고 이 맛은 다 마실 때까지 원래대로 돌아오지 않았어요. 끝까지 망고맛 강화판이었어요. 때는 늦으리였어요. 이것을 되돌려놓을 방법은 존재하지 않았어요. 세 가지 맛을 천천히 살짝살짝 맛볼 때에는 세 가지 맛을 한 컵에서 느낄 수 있어서 좋았는데 뒤섞는 순간 망고향 강한 음료로 바뀌어버렸어요.


탐앤탐스 한라봉 요거트 크림라떼는 맛있었어요. 그러나 마구 섞어서 셋을 섞는 것은 그다지 추천하지 않아요. 셋을 섞어도 맛있기는 하나 원래 개성이 싹 다 사라지고 망고맛 강화판만 남았거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