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을 인터넷으로 검색해볼 때였어요. 뉴스 중에 매우 흥미로운 뉴스를 발견했어요.


한국 베스킨라빈스31에서는 엄마는 외계인, 일본 베스킨라빈스에서는 팝핑샤워, 미국 배스킨라빈스에서는 베이스볼 넛, 캐나다 배스킨라빈스에서는 초콜릿 무스, 중동 베스킨라빈스에서는 프랄린 앤 크림, 인도 배스킨라빈스31에서는 망고 탱고가 인기가 많다는 기사였어요. 이 기사는 2014년 7월 기사였어요.


프랄린 앤 크림을 먹었을 때 그 기사 내용에 수긍했어요. 프랄린 앤 크림은 정말로 중동 사람들이 딱 좋아할 맛이었거든요. 엄마는 외계인을 먹어보고는 맛있고 우리나라에서 인기 좋게 생겼다고 생각했어요. 팝핑샤워는 그게 일본에서 인기좋을 맛인지 모르겠어요. 일본에는 별 관심도 없고 일본인들과 교류한 적도 없으니까요. 일식도 초밥 정도나 좋아하고 일본 디저트는 별 관심이 없어요. 그런데 과거 일본어과 학생들 패션을 떠올려보면 그거보다 뭔가 지독한 것이 있어야 더 좋아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기는 했어요.


망고탱고가 인도에서 그렇게 인기가 좋을까?


궁금했어요. 남아시아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어본 적은 몇 번 있어요. 동남아시아 및 남아시아 사람들이 망고는 참 좋아해요. 우리나라 사람들도 동남아시아 가면 망고를 많이 먹고 돌아오곤 하구요. 망고 질은 확실히 좋아요. 그러나 망고는 연중 나오는 과일이 아니에요. 그리고 망고를 좋아한다고 해서 망고 아이스크림을 좋아할 거라는 보장도 없구요.


베스킨라빈스31 매장에 갈 때마다 망고탱고가 보였어요. 샛노란 망고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볼 때마다 그 기사가 떠올랐어요. 인도에서 인기 많은 아이스크림. 그리고 그 아이스크림을 볼 때마다 군대에서 외국에서 오래 체류하다 입대한 후임이 망고가 아니라 원래 '맹고우' 라고 이야기했던 것이 자꾸 떠올랐어요. 그래서 베스킨라빈스31 매장에서 망고탱고 볼 때마다 인도인들이 저거 들고 맹고우 맹고우 예해 맹고우 해 외치며 덩실덩실 춤을 출 거 같았어요. 코끼리가 옆에 나와서 뿌우우 뿌우우 울어대고 원숭이도 망고탱고 들고 꺅꺅 거리며 뛰어다니구요.


그러나 막상 망고탱고를 먹어보지는 않았어요. 딱 거기까지였거든요. 딱히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았어요.


'이제 슬슬 먹어볼까?'


마법사의 할로윈, 마녀의 칵테일 파티, 고스트 월드까지 다 먹고 나니 뭔가 확 끌리는 특이한 아이스크림이 보이지 않았어요. 이제 망고탱고를 먹어볼 때가 되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로 갔어요. 망고탱고 먹을 시간이었어요. 망고 탱고를 싱글레귤러 컵으로 주문했어요.


이렇게 해서 이번에 먹어본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은 망고 탱고에요.


베스킨라빈스31 망고탱고 아이스크림은 이렇게 생겼어요.


배스킨라빈스31 망고탱고


배스킨라빈스31 망고탱고 열량은 199 kcal 이에요.


망고탱고 설명


베스킨라빈스 매장 설명을 보면 '부드럽고 상큼한 열대과일, 입안 가득 진한 망고 향이 가득!'이라고 되어 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망고탱고


노란색 아이스크림에 망고 과육이 들어 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망고탱고


맹고우 맹고우 덩실덩실


냄새를 맡아보니 망고 냄새였어요.


맛을 보았어요.


영락없는 망고맛이었어요.


향도 망고향이고 맛도 망고맛이었어요. 심지어는 망고 먹을 때 느껴지는 휘발성 향까지 느껴졌어요.


단, 샤베트처럼 매우 시원하고 깔끔한 뒷맛은 아니었어요.


먹으면서 들은 의문은 두 가지였어요. 이건 더도 덜도 아닌 딱 망고맛이었어요. 인도는 망고가 많이 난다고 해요. 그런데 이게 왜 인도에서 인기가 좋지? 우리나라로 문제를 바꾸어보았어요. '사과와 완전 맛 똑같아요!' 라는 아이스크림이 있다면 인기 엄청 좋을까? 있을 수도 있기는 할 거에요. 사과철이 아니라면요.


두 번째 의문은 이름이 망고탱고인데 '탱고'는 뭘 의미하는지였어요. 저도 몰라요. '망고'보다 '망고탱고'가 더 있어보여서 붙였을 수도 있고, 뭔가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겠죠.


중요한 것은 매우 맛있었다는 것이었어요. 망고와 맛과 향이 정말 많이 같았어요. 망고 주스, 망고 아이스크림 통틀어 맛이 매우 뛰어난 것이었어요. 망고 먹고 싶을 때 먹으면 아주 좋을 맛이었어요.


Posted by 좀좀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맛있게 생겼네요!
    한 번 먹어봐야 겠어요~

    2017.11.11 17:3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거 곧 사라질 거 같아요. 홈페이지에서 내려갔더라구요. 드실 거라면 일찍 베라 돌아보시는 것이 좋을 거에요 ㅎㅎ

      2017.11.12 06:02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