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2/07 2

터키어 및 아제르바이잔어 가정법, 조건법 - dIysA 와 sAydI 의 차이

외국어를 공부하고 배우고 가르칠 때 가장 어려운 부분은 모국어에 없는 개념을 배우는 것이에요. 그리고 두 번째로 어려운 부분은 모국어로 표현할 때 상당히 애매한 경우에요. 이 중, 모국어로 표현할 때 상당히 애매한 경우는 설명이 이상하게 어렵고 복잡해져요. '알고 보면 어렵지 않은데 설명하기 참 어려운 부분'들이 대체로 이 두 번째 경우인 모국어로 표현할 때 상당히 애매한 경우에 해당해요. 한국인들이 외국어 공부할 때 헤매고 어려워하는 부분 중 하나가 가정법, 조건법을 공부할 때에요. 가정법, 조건법을 공부할 때에는 그냥 '있는 대로 외운다'는 식으로 많이 넘어가곤 해요. '조건절에 뭐가 오면 결과절에는 뭐가 와야 한다'는 식으로 달달달 외우는 경우가 많아요. 그리고 열심히 공부할 때는 이것을 꾸역꾸역 ..

튀르크어족 2019.02.07

인도 땅콩 과자 - 태스티 BIKANO TASTY

이번에 먹어본 외국 과자는 인도 땅콩 과자인 태스티 BIKANO TASTY 에요. 이태원에 놀러갔을 때에요. 모처럼 외국 식료품점을 갔어요. 안 가 본 지 조금 되었기 때문에 새로운 과자가 들어왔는지 궁금했어요. '남아시아 과자는 별로 없네?' 과자를 하나씩 쭉 살펴보던 중, 남아시아 과자는 특별히 종류가 늘어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남아시아 과자라 하면 인도, 파키스탄, 방글라데시, 스리랑카 등에서 생산된 과자를 말해요. 네팔은 과자가 생산될 것 같은데 우리나라에 들어온 과자가 아직까지 없어요. 우리나라에서 맛볼 수 있는 남아시아 과자라면 인도, 파키스탄, 방글라데시, 스리랑카 것이 거의 전부에요. 동남아시아 과자는 이제 우리나라에 너무 흔해졌어요. 아예 수출용으로 생산한 과자들이 많이 수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