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서울특별시 동대문 근처에 있는 동북화과왕은 꽤 잘 알려진 중국 식당이에요.


참고로 동대문은 종로구에 있답니다. 동대문구에는 동대문이 없어요!!


이 식당에서 유명한 음식들이라면 양꼬치, 가지볶음, 꿔바로우 등이 있어요. 저 역시 처음에는 양꼬치를 구워먹으러 종종 가곤 했어요. 하지만 어느 순간, 양꼬치 구워먹기가 귀찮아졌어요. 그래서 우연히 시켰던 것이 바로 즈란 양고기 볶음.



가격은 저렴하지 않지만 시켜보면 양이 꽤 많아요. 동북화과왕 답게 가성비 만큼은 걱정할 필요가 없지요.



이것이 바로 동북화과왕의 즈란 양고기 볶음. 孜然羊肉. 고춧가루가 들어간 양념으로 양고기를 볶은 것이지요. 일단 매운 맛이 가미되어서 크게 느끼하지 않고, 양고기 특유의 누린내도 매우 적게 느껴져요. 술안주로도 좋고, 둘이서 볶음밥 하나 시켜서 볶음밥 나누어 먹으며 밥 반찬으로 먹기도 좋지요.


사진에서 보이는 저 고추는 맵답니다. 매운 거 잘 못 드시는 분이라면 고추는 드시지 마세요. 그리고 이게 상당히 기름진 음식인데, 처음 나와서 먹을 때에는 맛있어요. 하지만 나중에 밑바닥으로 가면 정말 기름바다랍니다. 빵 속에 넣어서 먹으면 정말 맛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드는 음식이에요.


양꼬치가 식상해지시면 한 번 주문해서 드셔보세요. 양고기 불고기의 독특한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개인적으로는 양꼬치 구이보다 이것을 더 좋아해요. 이건 볶음밥과 먹어도 좋고, 이것만 먹어도 좋더라구요.

반응형

Posted by 좀좀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