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미분류

공돈 벌기 무료 재테크 - 신한금융투자 계좌 개설 투자지원금 25000원 지급 이벤트 &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준비

좀좀이 2021. 12. 20. 16:36
728x90

이번에 소개할 공돈 버는 방법은 신한금융투자 계좌 개설 투자지원금 이벤트에요. 이 이벤트는 공돈 25000원을 벌 수 있는 이벤트에요. 신한금융투자는 지금까지 여러 차례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이벤트를 해왔어요. 국내 주식 공모주를 주는 이벤트도 있었고, 투자지원금을 주는 이벤트도 있었어요.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이벤트 방법이 몇 번 바뀌었고, 현재는 순수하게 투자지원금 25000원 주는 이벤트로 진행중이에요. 그래서 지금 이벤트는 깔끔하게 공돈 벌기 딱 좋아요. 머리 쓸 게 제일 없어요.

 

투자지원금 25,000원이면 괜찮은 편이에요. 투자지원금 규모만 보면 키움증권이 현재까지 독보적으로 많아요. 키움증권은 국내주식 4만원에 미국주식 40달러를 주고 있어요. 아마 이건 주식투자 시작하는 사람들 거의 전부 다 받았을 거에요. 그 다음으로 복잡한 조건 없이 많이 주는 이벤트가 신한금융투자 투자지원금 이벤트에요.

 

단순히 25,000원 때문에 신한금융투자 계좌 개설을 하려고 한다면 별로라고 할 사람들이 꽤 많을 거에요. 가뜩이나 한국 증시가 휘청거리고 있는 상황이다보니 그다지 탐탁해하지 않을 사람들도 꽤 많아요. 그렇기 때문에 금액만 본다면 시큰둥할 수 있어요. 주식 계좌 여기저기 많이 만들어놓기만 하고 다 텅 빈 계좌로 놔두는 건 증권사나 개인이나 별로 내키지 않는 상황이니까요.

 

그렇지만 신한금융투자 계좌 개설 투자지원금 25000원 지급 이벤트는 다른 이유로 할 만한 가치가 있어요.

 

2022년 최대 IPO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준비!

 

2022년 1월에 코스피 최대 공모주 청약 이벤트가 있어요. 바로 LG에너지솔루션 - 줄여서 엘지엔솔 IPO가 있어요. 2020년 LG화학 물적분할부터 시작해서 무려 1년 반 넘게 한국 증시에서 매우 뜨거운 이슈였던 엘지엔솔이 드디어 내년 1월에 IPO를 실시해요. 시장에서는 아주 커다란 악재만 없다면 1월말에 LG에너지솔루션 IPO가 진행될 거라 예상하고 있어요. IPO 일정은 나왔지만 과거 배터리 터져서 IPO 계획 연기되었던 사례처럼 그 사이에 또 배터리 펑펑 터지는 악재가 터진다면 IPO일정이 또 뒤로 밀릴 수도 있겠지만, 현재 시장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 IPO 일정은 확정된 일자에 따라 진행될 거라 전망중이에요.

 

LG에너지솔루션 인수단 공모주 청약 세부사항을 보면 신한금융투자가 배정물량 4,657,500주로 물량이 제일 많아요. 여기에 신한금융투자만 청약 수수료가 온라인으로 청약 신청했을 때 무료에요. 그렇기 때문에 내년 쓰나미 핵폭탄급 IPO인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을 할 생각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겸사겸사 해서 신한금융투자 계좌도 개설하고 투자지원금 25,000원도 받는 것이 좋을 거에요.

 

가장 먼저 할 일은 신한금융투자 알파 어플을 설치하는 것이에요.

 

 

신한금융투자 알파 어플 설치가 완료되면 신한 알파 어플로 들어가요.

 

 

신한금융투자 알파 메인화면에서 왼쪽 아래에 있는 선 3개 표시를 터치해요.

 

 

이제 화면 상단 메뉴 중 고객센터를 터치해요. 그 다음 왼쪽을 보면 '공지/이벤트'항목이 있어요. 이것을 터치해서 '진행중인 이벤트'를 터치해요.

 

이벤트에 들어가면 신한금융투자 계좌 개설 투자지원금 25000원 지급 이벤트가 나와요.

 

 

여기에서 먼저 대상여부 확인을 해봐요.

 

 

전부 동의로 하고 이벤트 대상인지 확인해봐요. 이벤트 대상이라고 나오면 이제 S-Lite+ 계좌를 개설해요.

 

 

신한금융투자 S-Lite+ 계좌를 개설했으면 이제 다시 이벤트로 돌아와서 '이벤트 신청하기'를 터치해요. 이러면 주식 매수시 사용할 수 있는 25000원 쿠폰이 들어와 있어요.

 

신한금융투자 투자지원금 이벤트 기간은 2021년 11월 22일부터 2021년 12월 30일까지에요. 그런데 아마 이거 또 연장될 거에요. 계속 연장되어 왔어요.

 

대상은 신한금융투자 생애 첫 계좌개설 신규 고객으로, 미성년자, 외국인, 재외국민은 제외되요.

 

참여 방법은 평생혜택 계좌개설 후 이벤트 신청 방법이에요.

 

여기에서 평생혜택계좌는 비대면 CMA, 비대면 S-Lite+, 은행제휴 S-Lite 계좌에요. 카카오뱅크 및 파운트 등 핀테크 제휴계좌는 제외되요.

 

이제 준비는 끝났어요. 지금부터 실전이에요.

 

사실 이벤트로 쿠폰 받는 것까지는 진짜 별 거 아니에요. 어플 설치하고 이벤트 대상인지 조회하고 계좌 개설한 후 이벤트 신청해서 25000원 쿠폰을 받으면 끝이에요. 진짜 중요한 것은 바로 이 쿠폰을 최대한 현금화하는 것이에요.

 

주식 쿠폰을 현금화하는 방법은 알아놓으면 매우 좋아요. 꼭 한국 주식 투자를 위해 증권계좌 개설하는 것은 아니니까요. 미국 주식 투자를 위해서 계좌 개설하는 것일 수도 있고, 채권 투자를 위해서 계좌 개설하는 것일 수도 있어요. 공모주 청약 대비해서 계좌 신규 개설하는데 하는 김에 25000원도 받자는 것일 수도 있어요. 순전히 25000원만 받고 튀자는 사람도 있을 거구요. 목적이 있어서 신한금융투자 증권계좌를 개설했는데 그게 꼭 한국 주식 투자라는 법은 없어요. 신한금융투자 투자지원금 주식쿠폰 25,000원을 아주 쉽고 빠르게 현금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신한금융투자 투자지원금 주식쿠폰 25,000원 현금화 방법

 

우선 신한금융투자 증권계좌로 넉넉하게 5만원을 입금해요.

 

 

신한금융투자 알파 어플에서 하단을 보면 '주식주문' 항목이 있어요. '주식주문' 항목을 터치한 후 상단을 보면 종목명이 있어요. 종목명을 터치하면 종목명 검색창이 떠요. 여기에 KODEX200 을 입력해요.

 

코스피 069500 KODEX200 은 KOSPI200 지수를 추종하는 ETF에요. 증권계좌 개설 투자지원금 이벤트를 할 때 반드시 알아야하는 종목이기도 해요.

 

코스피 069500 KODEX200은 국내주식 ETF라서 증권거래세가 면제되요. 여기에 한 틱에 무조건 5원이에요. 틱 가치가 형편없이 낮고 증권거래세가 없기 때문에 매수하자마자 바로 한 호가 아래 던져도 5원 밖에 손해 안 봐요.

 

여기에 코스피 069500 KODEX200 ETF는 거래량이 매우 많아요. 한국 증시를 대표하는 ETF에요. 투자 목적으로 코스피 069500 KODEX200 ETF를 매매하는 사람도 있지만, 종합주가지수 단타치려고 코스피 069500 KODEX200 ETF를 매매하는 사람도 많아요. 그래서 언제나 거래량이 풍부해요. 단타치기 아주 좋아요. 손해 같은 거 신경 안 쓴다면 5초 안에 모든 걸 다 끝낼 수 있어요.

 

개별 종목으로 한다면 증권거래세 뜯기고 틱 가치도 높아서 손절치면 손절 금액이 조금 나오지만 코스피 069500 KODEX200은 증권거래세 면제에 틱 가치가 무조건 한 틱에 5원이라 주식 초보나 증시 상황 안 좋을 때 작업해도 5원 손절치고 끝나요. 그래서 무조건 이런 증권사 투자지원금 이벤트에 매매내역을 필요로 할 경우에는 코스피 069500 KODEX200 ETF로 해야 해요.

 

다른 건 볼 필요도 없어요. 신한금융투자 투자지원금 주식쿠폰을 현금화한 다음에 뭘 할 지 생각하면 되요. 본래 목적이 처음부터 주식 장기 투자라면 굳이 이렇게 현금화할 필요가 없지만, 목적이 미국 주식 투자, 채권 투자, 공모주 청약 대비 등이라면 코스피 069500 KODEX200 ETF를 샀다 팔아서 쿠폰을 현금화해야 해요.

 

 

5만원을 먼저 입금해야 하는 이유는 이벤트 내용을 보면 나와 있어요.

 

먼저 25000원 쿠폰 받은 것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주가가 25000원보다 높은 종목이어야 해요. 주가가 25000원보다 높은 종목을 매매할 때 쿠폰 25000원을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이 쿠폰은 매수시 쿠폰 사용을 누르고 주식을 매수하면 25000원이 환급되는 쿠폰이에요. 그래서 최소한 주가가 25000원보다 높은 주식을 온전히 1주 매수하기 위한 돈이 있어야 해요. 코스피 069500 KODEX200은 약 4만원 돈이에요. 4만원에서 5만원 정도 입금하면 KODEX200을 1주 매수할 수 있어요.

 

이제 KODEX200을 주문할 차례에요. 왼쪽을 보면 호가창이 있어요. 파란색 상단은 매도호가, 빨간색 하단은 매수호가에요. 여기에서 파란색 상단의 제일 아래에 있는 매도호가를 터치하고 수량을 1주로 설정해요.

 

그 다음 오른쪽 아래에 있는 '현금매수' 버튼 위를 보면 '쿠폰선택'이라는 항목이 있어요. '쿠폰선택' 항목을 터치해요.

 

 

여기에서 쿠폰을 선택해요. 그 다음 현금매수 버튼을 터치해요. 이러면 KODEX200 1주가 매수될 거에요. 이렇게 매수한 KODEX200을 바로 매도해요. 이번에는 호가창에서 빨간색 매수호가 제일 위를 찍고 바로 팔아요.

 

이렇게 하면 깔끔하게 신한금융투자 투자지원금 25000원 쿠폰이 현금화되요. KODEX200 1주 매매에서 많이 손해봐봐야 몇십원 수준이에요. 쿠폰 현금화가 목적이라면 KODEX200을 빠르게 사고 팔아서 현금화하면 되요. 인출도 바로 가능해요.

 

신한금융투자 쿠폰 25000원이 현금화되었다면 그 다음부터는 각자 원하는 방법에 맞게 25000원을 사용하면 되요. 주식 투자를 하고 싶다면 주식 투자를 하면 되고, 채권 투자를 하고 싶으면 채권 투자를 하면 되고, 미국 주식 투자를 하고 싶다면 미국 주식 투자를 하면 되요. 공모주 청약이 목적이라면 나중에 공모주 청약금 입금할 때 붙여서 사용해도 되구요.

 

특히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에 관심있다면 신한금융투자 증권계좌를 미리 만들어놓는 것이 좋고, 이때 겸사겸사 하면 매우 좋을 거에요. LG에너지솔루션 청약하려고 개설한 후에 바로 또 투자지원금 이벤트 한다고 매매하다가 실수하면 돈이 그대로 다 예수금으로 묶일 수 있거든요. 그리고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시 경쟁률도 봐야 하기 때문에 그때 가서 증권사 계좌 여러 개 개설하려고 하는 것보다는 미리 신한금융투자로 후에 있을 LG에너지솔루션 청약 계좌 하나 만들면서 투자지원금 이벤트로 공돈도 같이 받아놓고 기다리는 것이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