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미분류

모스버거 코리아 창립 10주년 기념 모스버거코리아 10살 생일 쿠폰

좀좀이 2021. 12. 6. 05:56
728x90

모스버거에 매쉬드 크림 와규 버거 햄버거를 먹으러 갔을 때였어요. 이때 모스버거는 모스버거 창립 10주년 행사를 진행중이었어요. 창립 10주년 겸 가을 신제품으로 매쉬드 크림 와규 버거를 출시했어요. 이와 더불어 모스버거 코리아 창립 10주년 기념 모스버거코리아 10살 생일 쿠폰도 한정 수량으로 제작해 제공한다고 홍보하고 있었어요.

 

'모스버거 요즘 많이 유명해졌던데?'

 

이 당시 모스버거는 갑자기 꽤 많이 유명해졌어요. 모스버거가 갑자기 인지도가 확 올라간 이유는 머지포인트 사태 때문이었어요. 2021년 8월 11일, 머지포인트 운영사는 가맹점의 업종을 제한하지 않으면, 현행 법령에 어긋난다는 이유로 이용자들에게 아무런 사전 고지 없이 기습적으로 가맹점을 음식점으로 한정했어요. 평소 머지포인트 이용률이 높았던 편의점, 대형마트 등의 결제는 예고 없이 중단되었어요. 또한 일방적인 공지 사항과 함께 미사용분 머지머니의 90%만 환불해준다는 구글독스 링크를 통보했어요. 이때 잔여 머지포인트 사용 가능한 매장은 일부 영세 로컬 매장만 남아서 사람들의 머지머니는 아무 짝에도 쓸모 없는 것으로 전락했어요.

 

이렇게 2021년 8월은 머지포인트 사태 때문에 연일 시끄러웠어요. 저는 머지포인트가 존재하는 줄도 몰랐어요. 이런 쪽으로는 정보가 매우 굼뜨고 별 관심 없어서 잘 하지도 않기 때문에 뉴스를 보고 처음에는 머지포인트에 물린 사람들이 다 해봐야 얼마나 될까 싶었어요. 무슨 포인트라는 게 한두 종류 있는 것도 아니고 머지포인트 이야기는 제 주변에서 말하는 것을 못 들어봤어요. 그런데 머지포인트가 매우 유명하고 사용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았던 모양이었어요. 피해자와 피해금액이 꽤 컸는지 연일 보도되었어요.

 

그렇게 8월이 지나가고 9월이 되었어요. 머지포인트 사태와 관련해서 이번에는 모스버거와 관련된 기사가 나왔어요. 2021년 9월 9일부터 모스버거에서 머지포인트 사용이 재개되었다는 내용이었어요. 모스버거에서 사용 가능한 머지포인트는 월 1만원이라고 했어요.

 

'이제부터 모스버거 가면 머지포인트 물린 거 인증인가?'

 

여기저기에서 모스버거 먹었다는 글이 조금씩 늘어나기 시작했어요. 그걸 보면서 대충 짐작했어요. 머지포인트 물린 사람들이 월 1만원이라도 쓰기 위해 모스버거로 달려가고 있었어요.

 

'이것도 나름 홍보인가?'

 

그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머지포인트 물린 사람들이 얼마나 되는지 모르겠지만 월 1만원 사용 제한으로 허용해준다면 머지포인트와 모스버거 사이에 대금결제가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고 설령 대금결제가 제대로 안 이뤄진다 하더라도 이 정도라면 마케팅 비용 정도로 퉁칠 수 있을 거에요. 모스버거는 갑자기 나름대로 인기 좋은 패스트푸드 업체가 되었어요.

 

가끔 모스버거 매장 앞을 지나가다 보면 매장에 사람들이 많았어요. 모스버거 매장은 한산한 편이었어요. 갑자기 이용 고객이 증가한 게 바로 보였어요. 머지포인트 사용하러 온 사람들이 꽤 섞여 있었을 거에요. 모스버거가 갑자기 뭔가 큰 홍보를 하고 이벤트를 하고 있는 것도 아닌데 뜬금없이 모스버거 이용 고객이 급증할 리 없었어요. 그렇다면 머지포인트 사용하러 온 사람들이 꽤 되어서 이용 고객이 확실히 전보다 증가했다고 보는 게 자연스러운 분석일 거에요.

 

모스버거에 매쉬드 크림 와규 버거 햄버거를 먹으러 갔던 날, 모스버거는 역시나 사람들이 과거와 비교할 수 없게 많았어요. 대기도 많이 밀려 있었어요. 모스버거는 주문 후부터 조리에 들어가기 때문에 음식 나올 때 시간이 조금 걸려요. 명동 매장도 조리하는 직원이 몇 명 없어요. 평소에는 매우 한산할 때였는데 이날은 사람들이 바글바글했어요. 모스버거 이용하는 사람들이 참 많았어요.

 

모스버거 매쉬드 크림 와규 버거를 세트로 주문했어요. 조금 오래 기다려야 했어요. 제가 주문한 매쉬드 크림 와규 버거 세트가 나왔어요. 모스버거 매쉬드 크림 와규 버거 세트가 올려진 쟁반에는 모스버거 코리아 창립 10주년 기념 모스버거코리아 10살 생일 쿠폰이 한 장 놓여 있었어요.

 

윗층으로 올라갔어요. 자리를 잡고 앉았어요.

 

모스버거 코리아 창립 10주년 기념 모스버거코리아 10살 생일 쿠폰은 이렇게 생겼어요.

 

 

모스버거는 2020년 10월에도 모스버거 코리아 창립 9주년 기념 생일 쿠폰을 한시적으로 제공했었어요. 올해 2021년은 모스버거 코리아 창립 10주년이에요.

 

모스버거 코리아 창립 10주년 기념 모스버거코리아 10살 생일 쿠폰 우측 상단에는 영어로 'MOS KOREA Anniversary' 라고 적혀 있었어요. 쿠폰 왼쪽 상단에는 불꽃놀이 모양을 가는 선으로 그려놓았어요.

 

모스버거 코리아 창립 10주년 기념 모스버거코리아 10살 생일 쿠폰 가운데에는 '10th 모스버거코리아 10살 생일쿠폰'이라고 적혀 있었어요. 그 아래에는 작게 '감사의 마음을 듬뿍 담아 감사 3종 쿠폰을 드립니다. (모든 구매 고객 대상 선착순 증정!)'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었어요.

 

쿠폰 가운데에는 모스버거에서 매우 유명한 햄버거인 새우카츠버거 사진이 인쇄되어 있었어요.

 

 

모스버거 코리아 창립 10주년 기념 모스버거코리아 10살 생일 쿠폰 뒷면은 위 사진과 같았어요.

 

모스버거 코리아 창립 10주년 기념 모스버거코리아 10살 생일 쿠폰은 쿠폰 세 종류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맨 위에 있는 쿠폰은 무료 세트 업 쿠폰이었어요. 모든 버거를 단품으로 구매했을 때 후렌치 후라이, 세트 음료를 증정하는 쿠폰이었어요.

 

 

가운데에 있는 쿠폰은 모스버거 어니언치즈후라이 1000원 쿠폰이었어요.

 

 

맨 아래에 있는 쿠폰은 아메리카노 1000원 쿠폰이었어요.

 

2020년 모스버거 코리아 창립 9주년 기념 모스버거코리아 9살 생일 쿠폰과 달라진 점은 다음과 같아요.

 

2020년 모스버거 9살 생일쿠폰 때는 감자치즈스틱 900원 쿠폰이 있었어요. 2021년 모스버거 10살 생일쿠폰에서는 이것이 어니언치즈후라이 1000원 쿠폰으로 바뀌었어요.

 

그리고 커피 쿠폰이 2020년에는 900원이었지만 2021년에는 1000원이 되었어요.

 

'이것도 나름대로 기념품 아닌가?'

 

우리나라에는 모스버거 매장이 별로 없어요. 전국적으로 12곳인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종각역 근처와 강남역 근처에 있던 매장도 없어졌어요. 한국에서는 모스버거가 인지도에 비해 매장이 매우 적어요. 모스버거 자체는 유명해요. 일본 여행 다녀온 사람들, 일본 유학 다녀온 사람들이 워낙 많고 이 사람들이 모스버거 이야기를 많이 해서 일본에 조금이라도 관심있는 정도가 아니라 일본에 관심 하나도 없는 사람도 '모스버거'라는 말은 몇 번 들어봤을 거에요. 그렇지만 이런 인지도에 비해서 한국 모스버거 지점은 매우 적어요.

 

이것도 나름대로 모스버거 굿즈라면 굿즈였어요. 돈 주고 사야만 기념품이고 굿즈인가요. 모스버거 코리아 창립 10주년 기념 모스버거코리아 10살 생일 쿠폰이면 나름대로 모스버거 기념품이고 굿즈라고 할 수 있을 거에요. 우리나라에서는 모스버거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매우 적지만, 일본이라면 꽤 여럿 있을 거에요. 기념으로 갖고 있다가 나중에 이런 햄버거 굿즈에 관심있는 사람과 친해지면 그때 기념품이라고 줘도 되요. 일반 할인 쿠폰이 아니라 모스버거 코리아 10살 생일 기념 쿠폰이니까요. 한국인들 중 이것을 보관하고 있는 사람도 별로 없을 거고, 일본인 중 이걸 갖고 있는 사람은 있을지 모르겠어요.

 

'내년 10월에도 모스버거 코리아 생일 쿠폰 나올 건가?'

 

모스버거 코리아 생일 쿠폰은 2020년 10월에도 나왔고, 2021년 10월에도 나왔어요. 내년 2022년은 모스버거 코리아 창립 11주년이에요. 내년 10월에 모스버거 코리아 창립 11주년 기념 모스버거코리아 11살 생일 쿠폰이 나올지 궁금해요. 그리고 그 사이에 모스버거 지점이 여러 곳 새로 생겼으면 좋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