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한국 주식 채권

코스닥 060240 룽투코리아 주식 게임주 중국 게임회사 자회사 중국 게임시장 판호 관련주 검과마법 for Kakao, 열혈강호 for Kakao, 용의 기원, 카이로스, 탄성, 여신풍폭 관련주 2021년 9월 24일 단타 ..

좀좀이 2021. 9. 25. 19:28
728x90

"이거 재미있는데?"

 

지금까지 단타 매매를 할 때는 상승률 순위에서 종목을 고르곤 했어요. 상승률 순위에 나와 있는 종목 중 들어갈 만한 종목을 골라서 들어갔어요. 그런데 2021년 9월 24일에는 하락률 순위에서 종목을 골랐어요. 하락률 순위 상위권에 올라온 코스닥 067630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주식과 코스피 044380 주연테크 주식으로 단타 매매를 하고 나왔어요. 상승률 순위에 있는 종목으로 단타매매하는 것과는 또 다른 재미가 있었어요.

 

그동안 하락률 순위를 아예 안 봤던 것은 아니에요. 전에 한국 주식 단타 매매를 한참 열심히 할 때 하락률 순위도 계속 들여다보기는 했어요. 그러나 그때는 딱히 들어가고 싶게 생긴 주식이 안 보였어요. 이날은 오히려 상승률 순위에는 들어가 있는 주식 중 들어가보고 싶은 종목은 하나도 안 보였고 오히려 하락률 순위에 들어가 있는 주식 중에 재미있어보이는 주식이 보였어요.

 

이것이 하따의 쫄깃함인가.

 

느낌이 상당히 달랐어요. 하따매니아들이 어떤 맛으로 하한가 따라잡기를 즐기는지 약간 느껴졌어요. 잘못 잡으면 덩달아 크게 물릴 수 있다는 긴장감 속에서 잘 잡아서 먹고 나와야 했어요. 올라갔다 떨어지는 주식에 물리면 희망 회로를 열심히 돌리지만 그냥 쭉 내리꽂는 주식에 물리면 절망 회로만 열심히 돌아가요. 커다란 악재가 있으니까 크게 폭락하죠. 그 악재가 어디까지 주가를 떨굴지는 아무도 몰라요. 호재는 호재를 부르고 악재는 악재를 부르니까요.

 

다시 하락률 순위를 들여다봤어요. 또 들어가서 스릴을 맛볼 수 있는 종목이 있나 살펴봤어요.

 

"룽투코리아?"

 

이름에서부터 냄새가 났어요. 이건 초위험 주식. 건드려서는 안 되는 악마의 주식. 이건 생각하고 나발이고 없었어요. 한국 주식판의 격언 '중국 회사 주식은 손대지 말라'. 이 격언이 바로 떠올랐어요.

 

'이건 진짜 뭐하는 회사인지부터 봐야겠다.'

 

룽투코리아가 뭐하는 회사인지 기업 개요를 봤어요.

 

게임주에 중국주?

 

사고 회로가 마비된다.

 

너를 위해 준비했어. 도박성 초강화판 미션.

 

게임주도 모자라서 중국주? 이건 미친 도박이었어요. '도박에 빠져보아요' 수준이 아니라 '돈다발에 불을 싸질러보아요' 수준이었어요. 개나 새나 중국 증시 망한다에 배팅하면 누구나 다 푸지게 먹고 나오는 장세가 지속되고 있어요. 자발적 중국간첩들 대가리 계속 깨져나가고 있어요. 그런데 중국 게임회사 자회사 주식? 머리가 아찔했어요. 아무리 한국 법인 주식이라지만 모회사는 중국 룽투게임이에요.

 

코스닥 060240 룽투코리아 주식은 사마귀로 변신해서 투자자들 대가리를 뜯고 몸통 살점을 잡아뜯어서 우걱우걱 씹어먹고 있었어요. 아주 맛깔나게 먹고 있었어요. 투자자들은 절규하고 오열하지도 못 하고 정신줄 놓은 채 사마귀에게 잡아먹히고 있었어요. 하락폭은 10%를 가볍게 넘었어요. 기세로 보아서는 마이너스 30% 찍어도 하나도 안 이상할 정도였어요.

 

"이건 장난 아닌데?"

 

살벌했어요. 이런 살벌한 상황에서의 승부. 승부 욕구를 자극했어요. 이 무시무시한 폭락 속에서 1원이라도 벌고 나올 수 있을 것인가! 안 건드려야하는 걸 아는데 마음이 움직이고 있었어요. 머리는 오늘 기껏 번 몇백원의 몇 배를 잃을 위험한 주식이라고 절규했지만 마음은 이 주식이야말로 최고의 짜릿함을 안겨줄 진정한 모험이라고 어서 뛰어들라고 하고 있었어요.

 

게임이 재밋냐? 이거야말로 리얼인데 그깟 시시한 게임 따위.

이것이 바로 메타버스다.

 

코스닥 060240 룽투코리아 주식이 괴물 사마귀로 되어서 사람들을 마구 썰고 다니는 현실. 이 참혹한 현장에 돈 넣고 뛰어들 것인가. 게임에서의 승패는 바로 제 돈의 증감으로 연결될 거였어요. 진정한 메타버스였어요. 멀리서 메타버스 찾는다고 꼴깝떨고 유난피울 거 없어요. 주식에 돈 넣고 한 판 땡기면 그때 진정한 메타버스를 체험할 수 있어요. 돈 안 넣고 주식을 바라보면 남들의 가상현실이지만 주식에 돈 넣고 바라보면 그때부터 가상현실이었던 주식시장과 나의 현실이 동조화되요. 그게 메타버스에요.

 

 

2021년 9월 24일 12시 58분 32초, 코스닥 060240 룽투코리아 주식을 7210원에 4주 매수했어요. 매수되자마자 바로 매도주문 넣었어요.

 

 

아주 천만다행으로 매도 주문이 잘 체결되었어요.

 

 

이날 코스닥 060240 룽투코리아 주식 매매로 55원 벌었어요.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1초 1초 참 길었어요.

 

 

네이버 증시 코스닥 060240 룽투코리아 주식 페이지에 나와 있는 룽투코리아 기업 개요는 다음과 같아요.

 

-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유통) 사업 전문 업체임. 모회사 중국 룽투게임이 개발한 게임과 한국, 중국 등에서 개발된 게임을 퍼블리싱함.

- 연결대상 종속회사인 (주)타이곤모바일은 보유한 핵심 IP를 중심으로 IP 비즈니스 및 게임 개발 사업을 함.

- '검과마법 for Kakao', '열혈강호 for Kakao' 등이 동사가 서비스 중인 주요 게임임. 2020년에는 '용의 기원', '카이로스' 등의 게임을 선보임.

 

룽투코리아 모회사는 중국 룽투게임이에요. 그래서 코스닥 060240 룽투코리아 주식은 게임주이자 중국 관련주에 속해요. 룽투코리아와 관련된 게임으로는 검과마법 for Kakao, 열혈강호 for Kakao, 용의 기원, 카이로스, 탄성, 여신풍폭이 있어요.

 

코스닥 060240 룽투코리아 주식은 기본적으로 게임주에요. 그렇기 때문에 신규 게임 흥행 여부가 주가에 상당히 큰 영향을 미쳐요. 신규 게임 흥행 여부는 예측하기 어려운 문제에요. 노력과 인기는 비례하지 않아요. 물론 제대로 된 노력하지 않고 잘못된 노력을 해서 인기가 없다고 해야 정확한 표현이겠지만 회사가 심혈을 기울여서 출시한 게임이라고 해서 그게 반드시 시장에서 히트친다는 보장은 없어요. 완벽히 없어요. 트렌드에 맞아야 하고 중독성도 있어야 해요. 여기에 비즈니스 모델도 괜찮아서 수익이 지속적으로 잘 나와야 해요. 이 때문에 예전부터 게임주는 주식 투자가 아니라 도박한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어요. 제약주, 바이오주의 급부상과 엔씨소프트가 리니지 모바일로 매해 엄청난 매출을 기록하면서 게임주에 가치투자한다는 사람들이 생겨나고 게임주도 가치투자 장기투자의 대상으로 고려할 수 있는 주식으로 사람들 인식이 바뀌었어요. 그런데 이게 몇 년 채 안 되요. 게임주 본질의 깜깜이 리스크는 예나 지금이나 똑같구요.

 

중국 관련 주식은 이쪽도 깜깜이 배팅이에요. 기업 실적 같은 거 다 필요없어요. 그보다는 중국 공산당 - 특히 시진핑이 대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를 맞춰야 해요. 중국 주식에 정 투자하고 싶다면 기업 분석을 할 게 아니라 중국 공산당 정책과 향방, 시진핑의 속마음 알아맞추기에 힘쓰는 것이 더 좋아요. 중국 기업 전망, 중국 주식 전망 따위는 볼 필요도 없어요. 자꾸 자유시장경제적 생각으로 중국을 들여다보려고 하는데 중국은 공산주의 포기한 적도 없고 공산당 일당독재 국가라는 사실에 변함 없어요. 중국 공산당 최종 목표는 사적 소유인 생산수단의 공적 소유로의 전환이에요. 애초에 덩샤오핑이 개방개혁 정책을 펼친 이유는 공산주의 달성을 위한 기술적 진보, 물적토대가 하나도 안 이뤄진 상태라 경제 수준에 맞게 공산주의 정책을 조금 뒤로 후퇴시킨 거에요. 그렇기 때문에 중국 관련 주식은 중국 공산당의 정책 방향이 무엇보다도 우선해요. 문제는 이걸 맞추는 게 참 어렵다는 거죠.

 

한국 게임주에서 가장 큰 이슈는 중국 게임시장 판호 이슈에요. 이건 한국의 모든 게임주가 다 엮여 있어요.

 

2021년 9월 24일에 코스닥 060240 룽투코리아 주식 주가가 폭락한 원인은 중국 이슈 때문이라고 보는 게 제일 나아요. 중국에서 계속 게임 규제를 하고 있고, 헝다 그룹 파산 여부 이슈가 있어요.

 

중국이 최근 들어 게임을 강하게 규제하는 근본적인 이유는 게임이 현실도피 수단으로 이용되는 게임의 한 가지 특성 때문이에요. 현실도피 공간인 게임 속에서 어떤 말이 오가고 어떤 움직임이 일어날지 규제하기 어려워요. 그래서 게임 자체를 강하게 규제한다고 보는 것이 맞아요. 애초에 현실도피공간을 찾고 열중한다는 것은 현실에 불만이 많음을 의미해요. 이는 전혀 반정부적인 성향과 관련없는 사소한 분쟁, 이슈가 갑자기 거대한 반정부적 움직임으로 변해버리는 돌발상황 발생 가능성이 높음을 의미해요. 게임 속에서 자신의 캐릭터가 타인의 캐릭터에게 PK로 죽임당하자 분노해서 갑자기 길거리로 뛰쳐나와 이게 다 망할 정부 때문이라며 분신자살해버리는 급전개가 충분히 발생할 수 있어요. 과장이나 비약이 아니에요. 세상을 뒤엎은 커다란 사건들은 이런 내부사정을 잘 모르고 보면 전혀 이해 안 되는 비논리적인 급전개로 인해 발생한 돌발상황으로 발생하곤 했어요. 하지만 내부 사정을 안다면 그 논리가 전혀 급전개가 아님을 알 수 있어요. 애초에 현실세계에 불만이 가득해서 현실도피하려고 게임에 들어갔는데 게임에서 또 열받는 일을 겪자 현실세계에 대한 불만이 폭발해버린 거니까요. 그래서 중국이 이런 돌발상황을 미연에 방지하려고 게임을 강하게 규제하고 있다고 보는 것이 맞아요. 게임 내에서 반정부 움직임이 발생할 수도 있지만, 그와 또 별개로 게임내에서 발생한 아무 것도 아닌 일이 반정부 움직임의 기폭제 역할을 해버릴 수도 있거든요.

 

코스닥 060240 룽투코리아 주식에서 빠져나온 후 룽투코리아 주가를 봤어요. 2021년 9월 24일 코스닥 060240 룽투코리아 주식 종가는 전일 대비 17.91% 폭락한 6690원이었어요. 제가 진입한 가격은 7210원이었어요. 제가 진입한 가격 기준으로 봐도 7.21% 폭락한 주가였어요.

 

마지막으로, 중국 전문가라는 사람들 중 '설마 그 정도까지 하겠어?', '그건 너무 비약이야'라는 사람들은 믿지 마세요. 중국을 볼 때는 모든 가능성을 다 열고 봐야 해요. 그게 중국이 망한다는 소리를 그렇게 들어왔지만 여태 안 망하고 있는 이유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