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한국 주식 채권

코스피 044380 주연테크 주식 메타버스 테마주, 대선 테마주 이낙연 테마주, PC방 관련주, 컴퓨터 PC 데스크탑 모니터 노트북 태블릿 TV CCTV 관련주 2021년 9월 24일 단타 매매 성공

좀좀이 2021. 9. 25. 15:39
728x90

"지금 어떤 주식이 폭락하고 있지?"

 

코스피 012750 에스원 주식과 코스닥 067630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주식으로 단타 매매를 한 후였어요. 이왕 이렇게 단타 매매 시작했으니 한 판 더 쳐보기로 했어요. 주식 종목 두 곳에서 단타매매를 했지만 에이치엘비생명과학에서 혼자 헛짓하며 난리피운 덕에 벌써 단타 매매 4판 쳤어요. 이렇게 단타 매매 4판 치자 더 하고 싶어졌어요. 괜찮은 종목 있으면 한 판 더 하기로 했어요.

 

역시 상승률 순위부터 봤어요. 재미있어보이는 종목은 안 보였어요. 차트 모양이 하나같이 지금 들어가면 아이구 호구왔는가 소리 듣기 딱 좋은 모양이었어요. 이런 것은 무리해서 들어가면 절대 안 되었어요. 올랐다가 떨어지는 상황은 주구장창 떨어지는 상황보다 더 위험해요. 제 경험상 그랬어요. 특히 작년말 즈음부터 이런 상승을 매우 많이 조심해야 해요. 왜냐하면 주식 매매 라이브 유튜브 방송 때문이에요.

 

요즘 한국장이 과거와 확실하게 차이나는 점은 여러 주식 매매 라이브 유튜브 방송 때문에 함정, 지뢰, 폭탄이 아주 가득해요. 주식 매매 실시간 유튜브 방송하는 유튜버들이 아무리 자기 따라서 들어가지 말라고 빌고 애원해도 무수히 많은 사람들이 보다가 따라들어가요. 이러면 순간 급등해요. 그 다음에는 당연히 쫙 빠져요. 나올 때도 한 번에 우루루 빠져나오기 때문에 순식간에 급락해요.

 

주식 매매 라이브 유튜브에서 따라들어가는 사람들은 없어질 수가 없어요. 저도 가끔 주식 매매 라이브 유튜브를 봐요. 보다 보면 정말 빨려들어가게 되요. 이유도 다양해요. 수급 쏠리니까 가볍게 깔짝 먹고 튈 수 있어보여서 들어가고 싶어지는 경우도 있고, 유튜버가 처참하게 처물려있는 거 보고 쟤가 저렇게 엄청 크게 물려 있으니 반등각 한 번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 때도 있어요. 주식 매매를 아예 안 하는 상태에서 보면 아주 싱싱한 현실 드라마 그 자체지만 주식 매매 하면서 보는 것은 꽤 위험해요. 잠깐 방심하면 진짜 순식간에 같이 빨려들어가게 되요.

 

이 외에도 동호회 세력, 리딩방 세력들이 장난질치는 경우도 있어요. 아무 이유도 호재도 없는데 순간 확 쐈다가 확 떨어지는 주식들이 항상 있어요. 기술의 발달이 이런 쪽으로도 꽤 사용되요.

 

이런 영향도 분명히 있을 거에요. 상승률 순위 상위권에 올라와 있는 주식들 차트 보면 갑자기 확 쐈다가 확 빠지는 모양이 상당히 많아요. 상승률 순위 상위권에 올라와 있는 주식들 차트 모양이 다 이런 식이었어요. 급히 쐈다가 갑자기 푹 떨어지는 모양이었어요. 흥미가 전혀 안 생겼어요.

 

상승률 순위에서 재미있어보이는 종목이 안 보이자 이번에는 하락률 순위를 봤어요. 여기저기에서 비명 소리가 터져나오고 있었어요.

 

"주연테크? 이건 아침에는 없었는데?"

 

아까 하락률 순위에서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을 발견했을 때 코스피 044380 주연테크 주식은 없었어요. 새로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었어요.

 

"이거나 들어가볼까?"

 

코스피 044380 주연테크 주식 주가가 왜 폭락하는지 이유를 몰랐어요. 그런데 원래 단타 매매할 때는 그런 거에 별 신경 안 쓰고 했어요. 뭔가 이유가 있어서 폭락한 것이기는 하겠지만 그것이 무엇인지 찾아볼 생각은 없었어요. 그런 거 알아봐야 아무 도움 안 되니까요. 그런 공부는 만약 물리면 그때 시작해도 충분했어요. 지금 호가창이 열심히 움직이고 있는데 언제 그런 걸 다 찾아봐요.

 

코스피 044380 주연테크 주식 호가창 상황을 봤어요. 들어갈 타이밍을 찾아야 했어요.

 

'주연테크 이거 어디에서 들어봤더라?'

 

호가창을 보면서 코스피 044380 주연테크 주식을 어디에서 들어봤는지 조금 생각해봤어요. 분명히 들어본 적은 몇 번 있는데 왜 들어봤고 무슨 테마주인지 떠오르지 않았어요. 상관없었어요. 지금 중요한 것은 8% 넘게 폭락한 상황이라는 것 뿐이었어요. 깔짝 반등이 나올 지점을 찾아야 했어요.

 

'이거 한 틱 싸움인데?'

 

코스피 044380 주연테크 주식은 한 틱만 먹어도 수익이었어요. 욕심부릴 필요가 없었어요. 딱 한 틱만 먹고 나오기로 했어요.

 

 

2021년 9월 24일 12시, 코스피 044380 주연테크 주식 24주를 1340원에 매수했어요.

 

 

매수하자마자 1345원에 전량 매도 주문을 넣었어요.

 

"아, 빨랐다!"

 

조금 더 봐야 했어요. 1345원에 널널하게 팔 줄 알았는데 그보다 아래가 있었어요. 기다려보기로 했어요. 2% 칼손절도 답은 아니었어요. 이 주식이 오늘 15% 하락까지 찍고 난리날 거 같지는 않았어요. 이 주식을 어디에서 들어봤는지 기억나지 않았지만 아마 무슨 테마주에 속할 거였어요. 그러니까 들어봤겠죠. 세력이 펌핑 많이 시켜놨다가 오늘 확 던져버리는 모양이었어요. 그래도 마이너스 15%, 하한가까지 빼버릴 거 같지는 않았어요. 끽해야 10% 하락 정도로 끝날 거 같았어요. 그 다음에는 한 번은 또 들어줄 거 같았어요. 기술적 반등, 설거지 등등 이름은 여러가지에요.

 

코스피 044380 주연테크 주식 주가가 올라오기 시작했어요. 1345원 매도 주문이 체결되어야 했어요. 가만히 기다렸어요.

 

 

2021년 9월 24일 12시 28분, 메타버스 테마주 코스피 044380 주연테크 주식 24주 1345원 매도 주문이 체결되었어요. 27분 가치투자했어요.

 

이날 코스피 044380 주연테크 주식 매매로 47원 벌었어요. 수익률은 0.14%였어요. 수익 내고 잘 나왔기 때문에 만족스러웠어요. 하루에 0.1%면 1년이면 36.5%에요.

 

 

네이버 증시 코스피 044380 주연테크 주식 페이지에 나와 있는 주연테크 기업 개요는 다음과 같아요.

 

- 동사는 1988년 설립돼 2006년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PC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동사는 총 4개사의 관계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400여개의 전문대리점과 TV홈쇼핑, 양판점, 할인점, 인터넷쇼핑몰 등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음.

- 현재 IT 시장은 이동통신기술의 급속한 발달로 인해 모든 단말기와 서비스가 웹으로 연결되고 클라우드 시장이 확대되고 있음.

 

주연테크는 PC 및 PC 주변기기를 판매하고 공공기관 및 기업에 납품하는 회사에요. 코스피 044380 주연테크 주식은 PC방 관련주에요. 그리고 판매하는 제품인 컴퓨터, PC, 데스크탑, 모니터, 노트북, 태블릿, TV, CCTV 관련주이기도 해요.

 

코스피 044380 주연테크 주식은 메타버스 테마주에 속해요. 어째서 메타버스 테마주인지는 모르겠어요. 아마 PC 판매 회사라서 메타버스 테마주로 분류된 것 아닌가 싶어요. 이거야 세력이 엮기 나름이니 너무 따질 거 없어요. 그리고 현재 메타버스라고 떠들어대는 것들 보면 고성능 PC도 사야할 거 같고 VR 같은 것도 사야할 것 같아요. 실제는 그거와 무관하다 하더라도요. 동조와 몰입은 완전히 달라요. 몰입감이 좋다고 해서 가상현실과 현실세계의 동조화가 이뤄지지는 않아요. 도움을 주기야 하겠지만 그게 반드시 가상현실과 현실세계의 동조화를 유발하지는 않아요. 조잡한 리니지 화면 보면 이게 뭔 말인지 바로 이해할 수 있을 거에요. 중요한 것은 이런 것 상관없다는 거에요. 세력이 메타버스 테마주라고 하면 메타버스 테마주라고 알아들어야 해요.

 

코스피 044380 주연테크 주식은 정치 테마주에서 대선 테마주에 속해요. 대선 테마주 중 이낙연 테마주에요. 코스피 044380 주연테크 주식은 주연테크 권오룡 사외이사와 이낙연씨의 친분이 알려지면서 이낙연 테마주로 편입되었어요.

 

이렇게 보면 코스피 044380 주연테크 주식은 참 끼가 많은 종목이에요. 메타버스 테마주에도 들어가고 이낙연 테마주에도 들어가니까요.

 

주연테크 2021년 3월 분기보고서를 보면 코스피 044380 주연테크 주식은 전환사채가 걸려 있는 종목이에요. 제4회 전환사채 잔량이 있어요. 전환가액은 981원이고, 전환가능주식수는 6,116,207주라고 나와 있어요.

 

코스피 044380 주연테크 주식 매매도 잘 마쳤어요. 매매를 마친 후 이 글을 쓰면서 주연테크가 어떤 테마주에 속했는지 찾아봤어요. 저는 아마 메타버스 테마주라고 전에 들었던 거 같아요. 코스피 044380 주연테크 주식이 이낙연 테마주인 것은 이번에 매매 후 글 쓰면서 주연테크 주식 정보 찾다가 처음 알았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