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찢어진 일기장 속 봄날의 기억 (2021)

네오이뮨텍 주식 에피넵타킨 알파 NT-I7 T세포 증폭제 미국 바이오 기업 주식 차세대 면역항암제 T세포 기반 면역치료제 테마주 2021년 3월 코스닥 신규상장 2021년 3월 23일 단타 매매 성공

좀좀이 2021. 3. 28. 09:28
728x90

2021년 3월 23일, 우리조명, iMBC, 상지카일룸 주식 단타 매매를 마친 후였어요.

 

'이것들 글 언제 다 쓰지?'

 

2021년 3월 22일 한국 주식 단타 매매 일기도 다 못 썼어요. 3월 22일에 제가 건드린 한국 주식 종목은 총 8종목이었어요. 이것들 주식 매매 단타 일기 쓰려면 까마득했어요. 정신차리고 글을 열심히 써도 며칠 걸릴 거였어요. 그런데 그것도 부족해서 3월 23일에 우리조명, iMBC, 상지카일룸 주식 단타 매매를 또 했어요. 롯데정밀화학 주식이야 원래 장기 투자용으로 들고 있던 거고 중간에 차익실현 후 다시 채워놓은 거니까 또 쓸 필요 없지만 우리조명, iMBC, 상지카일룸 주식 단타 매매 일기는 써야 했어요.

 

한국 주식 단타 매매 일기를 쓰는 이유는 저도 공부하기 위해서에요. 한국 주식 종목은 종류가 매우 많아요. 한국 증시에 상장된 주식 종목만 해도 2천 종목이 넘어요. 이걸 일일이 다 알기는 어려워요. 아무리 주식에 열정이 있는 사람이라 해도 주식 투자 공부한다고 2천 종목 넘는 종목을 한 번에 다 공부할 수는 없어요. 그렇게 공부하는 것은 너무 지루하고 너무 힘들고 너무 시간이 오래 걸려요.

 

그래서 제가 생각한 방법은 깔짝깔짝 단타 치면서 주식 단타 매매한 종목에 대해 공부하자는 거였어요. 순간의 리듬을 이용해서 아주 짧게 발라먹으면 공부하지 않아도 먹을 수 있는 구간이 분명히 있어요. 오히려 기업 정보 같은 것 다 찾아보다 보면 주가는 이미 안정세에 들어가서 먹을 게 하나도 없는 주식으로 돌변해 있어요.

 

그렇다고 무턱대고 차트만 보고 매매할 수도 없는 노릇이에요. 차트에 전환사채 전환가액 같은 것은 나와 있지 않으니까요. 차트 선 긋기는 사람에 따라 제각각이에요. 대체로 어느 정도 구간이 지지고 저항인 것은 차트 계속 보다 보면 초등학생도 얼추 선 긋고 찾아요. 문제는 그렇게 찾은 범위가 실전에서는 상당히 광범위해요. 어디에 매도벽이 걸려 있고 어디에서 매도벽이 갑자기 튀어나오고 어디에서 시장가로 던져서 호가창 깨부술지까지 정확히 맞추는 건 불가능해요. 이건 말 그대로 주식 매도하는 사람 마음이니까요. 제 아무리 1만원이 지지선이라고 해도 큰 물량을 매도하는 사람이 매도호가 7천원 써넣고 보유 수량 다 던지겠다고 주문 넣는 것을 뭐라고 해요.

 

특히 요즘 같은 장에서는 크게 먹으려면 며칠 들고 보는 스윙이 좋기는 해요. 아침에 갭상승 크게 나는 종목들이 꽤 있기 때문에 갭상승만 잘 먹어도 괜찮은 수익이 나와요. 문제는 스윙이 실제 해보면 그렇게 쉽지 않아요. 오히려 어떻게 보면 가장 어려운 게 스윙이에요. 야구에서 당장 6회에 3:0 상황에서 어느 팀이 이길지 내기하면서 7회에 어디가 앞서고 있는지 맞추는 것과 한 시즌 우승팀 맞추기는 사람들이 곧잘 맞춰요. 그렇지만 당장 1주, 2주 뒤에 승리팀 맞춰보라고 하면 이건 온갖 변수가 다 존재하기 때문에 어려워요. 주전 선수 누가 갑자기 부상당할 수도 있는 일이고, 심지어 초반에 잘 안 풀린 상태에서 우천 중단 패배 당하는 재수없는 일도 있어요.

 

짭짤하고 좋은 수익률 찍으려면 결국 스윙으로 가야하지만 해보면 스윙이 제일 어려워요. 어떤 사람들은 스윙이 제일 쉬울 수도 있어요. 하지만 저는 스윙 해서 재미본 일이 거의 없었어요. 오히려 대차게 말아먹은 기억만 수두룩했어요. 그래서 스윙은 정말 공부가 꽤 필요하고 신경쓸 것도 제일 많은 영역이라 나중에 스윙으로 가보려고 일단 단타 깔짝거리며 주식 종목들을 공부해보려고 깔짝깔짝 단타 매매 해보고 단타 매매한 종목에 대해 간단히 공부도 하고 있어요.

 

그런데 이게 왕창 밀렸어요. 숙제가 산더미처럼 늘어났어요. 매매를 마치고 3월 22일에 단타 매매한 주식 종목들을 공부하면서 글을 쓰기 시작했어요. 미래에셋벤처투자 글을 쓰던 중이었어요.

 

"네오이뮨텍?"

 

미래에셋벤처투자 사업보고서를 보던 중이었어요. 미래에셋벤처투자의 타법인 출자현황에 네오이뮨텍이 있었어요. 상장되어 있다고 나와 있었어요. 뉴스를 보니 미래에셋벤처투자가 네오이뮨텍으로 대박을 쳤다는 기사가 있었어요.

 

"네오이뮨텍 주가 어떻지?"

 

미래에셋벤처투자가 투자한 회사에 제약 바이오 테마주. 갑자기 관심이 생겼어요. 네이버 증시 들어가서 네오이뮨텍 주식을 찾아봤어요.

 

"이건 뭔 지옥도야?"

 

코스닥 950220 네오이뮨텍(Reg.S) 주식은 2021년 3월 16일에 코스닥에 신규상장된 주식이었어요. 코스닥 950220 네오이뮨텍 주식은 상장된 지 얼마 안 된 주식이었어요. 3월 16일 고가는 17450원이었어요. 여기에서부터 계속 떨어지고 있었어요.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보면 외국인과 기관이 살살 발라먹으면서 계속 던지고 있는 모습으로 보여졌어요. 개인들은 열심히 매수하고 있었어요.

 

'이거 설마 박셀 시즌2 찍을 건가?'

 

작년 한국 주식의 전설 코스닥 323990 박셀바이오 주식이 떠올랐어요. 코스닥 323990 박셀바이오 주식도 처음 상장되었을 때는 그 누구도 그렇게 될 줄 몰랐어요. 이후 전설의 폭등하면서 사람들이 박셀할 주식만 찾게 만들었어요. 박셀바이오 주가가 움찔할 때 무상증자 발표해서 폭발적인 대상승을 만들어낸 전설의 드리블 실력은 모두 혀를 내둘렀어요.

 

'일단 한 번 단타 쳐봐?'

 

한국투자증권 증권계좌로 2만원 입금한 후 코스닥 950220 네오이뮨텍 주식 호가창으로 들어갔어요.

 

'지금 내가 참 싫어하는 시간인데...'

 

이제 3시 20분 동시호가까지 10분 채 안 남아 있었어요. 3월 23일 네오이뮨텍 주가는 아래로 찍었다가 반등이 나오는 상황. 동시호가에서 얼마나 또 작살내놓을지 알 수 없었어요. 동시호가 들어가면 제가 어떻게 할 수 있는 것이 없었어요. 그저 기도매매 뿐이었어요. 동시호가로 넘어가면 그때는 모든 것을 하늘의 뜻에 맡기는 도박 그 자체였어요. 승부를 보려면 5분 남짓한 시간에 빠르게 끝내야 했어요.

 

코스닥 950220 네오이뮨텍(Reg.S) 주식 주가는 14000원대였어요. 한 틱만 어떻게 발라먹으면 되었어요. 그래도 수익이 나는 종목이었어요. 문제는 한 틱 발라먹으려고 하다가 제대로 물리면 답 없이 처물릴 수 있는 상황이었어요. 동시호가로 넘어가면 답이 안 보였어요. 동시호가에 운 좋게 수익내고 매도하지 못하면 다음날로 넘어가야 할 건데, 다음날 상황은 역시 처박을 기세였어요. 신규 상장한 지 얼마 되지도 않은데다 아직 보호예수 물량은 풀리지도 않았어요. 박셀바이오 드리블 실력을 보여줄 지도 미지수였어요.

 

"가자!"

 

 

2021년 3월 23일 15시 14분, 코스닥 950220 네오이뮨텍 주식 1주를 14600원에 매수했어요. 호가창이 순간 벌어진 틈을 타서 매수 주문을 넣었어요. 다행히 누가 던져줘서 바로 체결되었어요.

 

 

매수 주문이 체결되자마자 바로 14650원에 매도 주문 넣었어요. 매수세 기세가 좋았어요. 호가창이 벌어진 틈을 타서 들어간 거였기 때문에 쉽게 체결될 거였어요. 만약 이게 체결 안 되면 동시호가 들어갔을 때 적당히 14500원 매도 주문 넣고 던져버릴 각오로 들어왔어요.

 

코스닥 950220 네오이뮨텍 주식은 다음날까지 끌고가서는 절대 안 되었어요. 신규상장주가 시원하게 우상향 그리려면 시간이 꽤 많이 필요해요. 과거에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작년부터 신규상장된 주식들 보면 항상 그랬어요. 처음부터 시원하게 올라가는 꼴을 못 봤어요. 게다가 매매동향 보면 기관과 외국인이 살살 들어올리는 척 하면서 계속 집어던지는 아름다운 우하향 매매 동향이었어요. 이쪽을 아무리 잘 몰라도 눈치가 있으면 대충 보이는 뻔한 패턴이었어요.

 

 

"되었다!"

 

다행히 아주 잘 체결되었어요. 동시호가 4분 남기고 무사히 수익 내고 탈출했어요.

 

 

2021년 3월 23일, 코스닥 950220 네오이뮨텍 주식 1주를 14600원에 매수해서 14650원에 매도했어요. 매매차익은 50원이었어요. 이 중 증권거래세로 33원 납부했어요. 이날 코스닥 950220 네오이뮨텍(Reg.S) 주식 단타 매매를 통해 획득한 수입은 17원이었어요. 수익률은 0.11%였어요.

 

네이버 증시 코스닥 950220 네오이뮨텍(Reg.S) 주식 페이지에 나와 있는 네오이뮨텍 기업 개요는 다음과 같아요.

 

- 동사는 2014년 1월 29일 설립된 T세포 중심의 차세대 면역항암제를 개발하는 생명공학회사임.

- 미국 메릴랜드 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한국 법인, 그리고 포항공대 생명공학연구센터에 기업부설연구소를 보유하고 있음.

- 대표 신약인 NT-I7은 T 세포 증폭 기능을 보유한 First-in-Class 차세대 면역항암제임. 2021년 3월 16일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함.

 

코스닥 950220 네오이뮨텍 주식은 꽤 특이한 주식이에요. 왜냐하면 네오이뮨텍은 한국 회사가 아니에요. 미국의 바이오 기업이에요. 미국 바이오 기업인데 한국 증시에 상장한 케이스에요. 한국의 바이오 주식 열풍을 듣고 한국에 상장한 모양이에요. 셀트리온, 네이처셀, 신라젠 등등으로 시작해 박셀바이오까지 유구한 바이오 테마 펌핑 전통을 갖고 있는 한국 증시라 미국에서도 찾아왔나 봐요.

 

네오이뮨텍은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 주식이에요. 코스닥 950220 네오이뮨텍 주식은 한국 증시에서 코스닥 950200 소마젠 주식에 이은 외국계 기술특례 상장 2호 주식이에요.

 

네오이뮨텍은 면역항암제를 개발중인 회사에요. T세포 증폭제 NT-I7 을 이용한 T세포 기반 면역 치료제를 개발중이에요. 그래서 차세대 면역항암제 테마주, T세포 기반 면역 치료제 테마주에 속해요.

 

네오이뮨텍 홈페이지 파이프라인 페이지에 들어가보면 네오이뮨텍에서는 자사 파이프라인에 대해 '네오이뮨텍(NIT)는 현재 NT-I7의 단일치료제로서의 임상 시험과 면역관문억제제 (checkpoint inhibitors), 종양 백신 등과 같은 주요 면역치료제와의 병용 임상 시험을 실시하고 있습니다.'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네오이뮨텍의 NT-I7 efineptakin alfa 임상 개발 프로그램 중 종양 관련을 보면 다음과 같아요.

 

NIT-106 : 고위험 피부암 / 티쎈트릭, 임상 1/2상

NIT-110 : 고형암 / 키트루다 (KEYNOTE-A60), 임상 1/2상

GX-I7-CA-006 : 삼중음성유방암 / 키트루다 (KEYNOTE-899), 임상 1/2상

NIT-109 : 위암, 위-식도 접합부 암 ,식도선암 / 옵디보, 임상 2상

NIT-119 : 비소세포폐암 (1L) / 티쎈트릭, 임상 2상

NIT-112 : 거대B세포림프종/ 킴리아, 임상 1상

NIT-104 : 교모세포종 (1회 투여), 임상 1상

NIT-107 : 교모세포종 (다회 투여), 임상 1/2상

NIT-115 : 두경부 편평세포선암, 임상 1상

 

네오이뮨텍의 NT-I7 efineptakin alfa 임상 개발 프로그램 중 감염질환 관련을 보면 다음과 같아요.

 

NIT-116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임상 1상

NIT-118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임상 1상

NIT-105 : 백신 면역증강제 : 고연령 암생존자 대상, 임상 1상

NIT-113 : 진행성 다발초점성 백질뇌병증, 임상 1상

NIT-114 : 특발성 CD4 림프구감소증, 비임상

 

네오이뮨텍은 에피넵타킨 알파 성분 약물을 개발중이에요. 참고로 에피넵타킨 알파 성분을 이용해 약물 개발 중인 다른 회사로는 제넥신이 있어요. 코스닥 095700 제넥신 주식이 바로 에피넵타킨 알파 성분 약물 개발 중인 제넥신의 주식이에요.

 

'나중에 신규 상장 딱지 떨어지면 네오이뮨텍 가치 투자 가볼까?'

 

코스닥 950220 네오이뮨텍 주식 단타 매매로 돈을 벌었어요. 복권 삼아서 제약주라고 산 거 망한 것은 털어버리고 상황 봐서 네오이뮨텍을 새로운 로또로 삼아볼까 고민되었어요. 제약 바이오 임상 성패가 어떻게 될 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성공만 한다면 주가 쫙 올라가요. 많이 매수하는 것은 그렇고 1주만 로또 대신 매수하면 그 정도라면 괜찮아요. 로또는 당첨 안 되면 모든 돈 다 날리지만 이런 바이오 주식은 나가리여도 원금 어느 정도는 다시 회수해 오니까요. 게다가 주가 변동이 실시간으로 움직이니 넷플릭스 결제한 셈 쳐도 되는 부가 효과도 있어요.

 

하지만 네오이뮨텍 주식은 상장 후 1개월간 매도가 금지된 보호예수로 설정된 물량이 46.21%에요. 이게 매물로 튀어나오면 주가 하락 위험이 있어요.

 

2021년 3월 23일 한국 주식 단타 매매 게임은 이렇게 끝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