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찢어진 일기장 속 봄날의 기억 (2021)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주식 영상콘텐츠 테마주 영화 드라마 관련주 OTT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디지털 배급사업 관련주 넥스턴 바이오사이언스 최대주주 회사 2021년 3월 24일 단타 매매 성공

좀좀이 2021. 3. 28. 15:40
728x90

2021년 3월 24일 아침, KD 주식 단타 매매로 가볍게 이날 한국 주식 단타 매매 게임을 시작했어요. KD 주식은 워밍업이었어요. 들어가자마자 바로 먹고 나왔어요. 이건 긴장하고 말고 할 시간도 없었어요. 사자마자 바로 팔아서 시세차익을 남기고 나왔어요. 재미있다 없다를 이야기할 수준도 아니었어요. 그런 거 생각할 찰나도 없이 바로 돈이 복사되어서 끝났어요.

 

"다른 급등주 또 없나?"

 

머리로는 더 이상 단타 매매를 하면 안 된다는 것을 알고 있었어요. 이미 밀린 글이 무지 많이 쌓여 있었어요. 예전부터 밀려 있었던 글감도 있고, 이제는 주식 매매 일기까지 엄청나게 밀리고 있었어요. 하루에 다 끝낼 수 있는 분량을 아득히 넘어서고 있었어요. 여기에서 중단하고 일단 글부터 써야 했어요. 그렇지만 모든 게 이성으로만 해결되면 그건 인간이 아니에요. 제가 저 스스로 '저는 인간이 아니라 AI에요'라고 말한다면 그건 제가 정신이 나갔다는 소리에요. 저는 당연히 인간이고, 모든 걸 이성으로 해결하지는 않아요. 일반인이 그게 될 리가 없잖아요.

 

더욱이 첫 시작이 아주 좋았어요. 주식 매매라고 부르기도 민망할 수준이었어요. 돈 떨어져 있는 거 주워서 나온 수준이었어요. 아니, 정확히 말하자면 돈 떨어진 거 줍는 것보다 더 빠르게 돈을 벌었어요. 허리 굽혀서 동전 줍고 다시 일어나서 허리 펴는 속도로 돈을 벌고 나왔어요. 그 다음에 KD 주식 주가가 어떻게 되는지는 관심 없었어요. 한 번 건드렸으면 그걸로 끝이었어요. 주가가 올라가면 그건 다른 사람들 몫이에요.

 

"또 뭐 타지?"

 

급등주 목록을 쭉 둘러봤어요. 타고 싶은 급등주를 찾아야 했어요.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이 뭔 11월 12일의 빼빼로데이 같은 이름이야?"

 

오늘은 2021년 3월 24일. 크리스마스는 12월 24일. 회사 이름은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주식 종목명이 시기와 전혀 안 맞았어요. 크리스마스와 아주 무관하고 이제 벚꽃 피고 제대로 봄이 될 건데 주식 상승 순위에 올라와 있는 종목명에는 스튜디오 산타클로스가 있었어요. 3월 24일에 크리스마스에 어울릴 법한 종목명이 올라와 있는 것을 보자 순간 이건 뭔가 싶었어요.

 

당연히 스튜디오산타클로스가 크리스마스 이벤트 전문 화사일 리 없었어요. 이름만 봐도 미디어 컨텐츠 관련 회사일 거였어요.

 

'무슨 한한령 해제 이슈라도 있나?'

 

이런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관련주의 최대 호재라면 뭐니뭐니해도 중국 시장 재개방일 거에요. 이런 엔터주는 거의 다 한류 컨텐츠 테마주로 묶여 있어요. 한류 컨텐츠 테마주 최대 호재라면 한한령 해제 이슈에요. 그런데 그런 게 있을 리 없었어요. 지금 중국 돌아가는 꼴을 보면 오히려 장벽을 더 쌓고 있어요. 우리나라 문화와 역사도 왜곡하고 날조하고 있어요.

 

중국의 이런 태도는 전혀 이해 못 할 것은 아니에요. 중국 경제 상황이 지금 매우 안 좋아요. 대내적으로는 시진핑 내수경제발전 모델의 실패 문제가 있어요. 문재인 정부의 경제 정책이 중국 시진핑 경제정책의 마이너 카피판이에요. 그러니까 중국은 우리보다 앞서서 훨씬 먼저 이 거지같은 망한 경제정책을 실시해왔고, 그게 대륙 스케일로 훨씬 더 크게 문제가 심각해졌어요.

 

이것은 중국에 대해 악의적으로 비난하는 것이 아니에요. 당장 부동산 문제만 해도 중국 상하이, 베이징 같은 곳 임금은 한국보다 훨씬 낮은데 부동산 가격은 한국 뺨치게 높아요. 한국 청년들이 죽을 때까지 일해도 집 한 채 사겠냐고 포기하는데 중국 청년들은 죽을 때까지요? 3대가 죽어라 일해도 가능할 지 모르겠어요. 빈부격차 문제가 크다고 하는데 중국 빈부격차는 시진핑 집권 이전부터 전세계 최강 소리 듣고 있었어요. 현재는 어디까지 더 벌어졌는지 아무도 가늠을 못 하고 있어요. 중국의 실업 문제도 극심하구요. 실업 문제가 극심하지 않으면 왜 자꾸 중국인들이 일자리 찾아서 우리나라로 기어들어오겠어요. 그나마 과거에는 중국이 전세계 여기저기로 실업자 잉여인간들 수출해서 실업문제를 완화시켜왔지만 지금은 모든 나라가 다 코로나 실물경기 불황이라 와 있는 사람도 돌려보낼 판이에요. 여기에 이런 내부 경제 문제로 인한 불만을 외부로 돌리려고 하니 온갖 나라와 다 충돌하고 있어요. 심지어 미국하고도 크게 충돌중이구요.

 

중국이 우리나라 문화와 역사를 왜곡하고 날조하려고 드는 이유도 이와 무관하지 않아요. 내부적으로 조선족의 동요에 엄청나게 신경쓰고 있는 중이라는 방증이에요. 자국 내 소수민족 통제를 위한 방식 중 하나로 각 소수민족 역사, 문화에 대한 왜곡, 날조 작업을 하고 있는 거고, 이 중 조선족이 중국인들이니까 조선족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서 계속 왜곡과 날조를 가하려 드는 이유도 있어요.

 

당연히 이런 상황인데 중국이 한한령을 해제할 리 없어요. 그렇다고 해서 다른 나라에서 특별히 한류 열풍이 부는 것도 아니에요. 일단 관광이 다 막혀 있잖아요. 영화, 드라마 인기가 좋다한들 관련 상품들도 같이 많이 팔려줘야 돈이 크게 되요. 이렇게 관련 상품이 많이 팔리려면 관광의 힘이 필요하구요. 그런데 관광이 막혀 있으니 영화, 드라마 만으로 수입을 극대화하기에는 한계가 있어요.

 

아무리 봐도 코스닥 204630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주식이 오를 이유가 없었어요. 그렇지만 오르면 오르는 거에요. 이유 따지면 안 되요. 코스닥 204630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주식 호가창으로 들어가봤어요.

 

 

2021년 3월 24일 오전 9시 14분, 코스닥 204630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주식 호가창 들어가자마자 타이밍이 나왔어요. 바로 2420원에 1주 매수했어요.

 

"이건 2틱 먹어야겠네."

 

한 틱 먹으면 진짜 애매했어요. 손익분기점은 아마 1틱으로도 충분할 거였어요. 그러나 기세를 보니 2틱은 될 거 같았어요. 기세를 더 봤어요. 들어올릴 거 같았어요.

 

 

그렇지만 쉽게 들어올리지 못했어요. 더 갈 수도 있지만 내릴 수도 있었어요. 너무 욕심부리지 않기로 했어요. 다른 사람도 이 주식으로 맛있게 식사하시라고 남겨놓기로 했어요. 2021년 3월 24일 오전 9시 15분, 영상콘텐츠 테마주 코스닥 204630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주식 1주를 2430원에 매도 주문 넣었어요.

 

 

이것도 쉽게 먹고 나왔어요. 그런데 이날 무슨 일이 있었던 건지 유독 체결 알람 문자가 늦게 왔어요. 실제로는 9시 14분에 매수해서 9시 15분에 매도했는데 체결 문자는 9시 17분에 매수 체결 문자가 왔고 9시 18분에 매도 체결 문자가 왔어요.

 

 

2021년 3월 24일, 코스닥 204630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주식 1주를 2420원에 매수해서 2430원에 매도했어요. 매매차익은 10원이었어요. 이 중 증권거래세로 5원 뜯겼어요. 이날 코스닥 204630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주식 매매로 획득한 수입은 5원이었어요. 정부와 제가 매매차익을 반씩 나눠가졌어요. 수익률은 0.20%였어요.

 

네이버 증시 코스닥 204630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주식 페이지에 나와 있는 스튜디오산타클로스 기업 개요는 다음과 같아요.

 

- 2005년 연예 매니지먼트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심엔터테인먼트로 설립되었으며, 최근 사명을 화이브라더스코리아에서 플리토로, 다시 산타클로스로 변경함.

- 동사는 연예 매니지먼트 사업을 중심으로 영화, 드라마, 드라마OST 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뷰티풀마인드코리아(홈쇼핑 유통업), 메리크리스마스(영화 제작 및 배급), 화이인베스트먼트(창업투차), 매드맨포스트(영상 및 특수효과) 등이 있음.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매니지먼트 사업, 영화 사업, 드라마 사업을 하고 있는 회사에요. 그래서 영상콘텐츠 테마주에 속해요. 이와 더불어 영화 관련주, 드라마 관련주, 한류 테마주, OTT 관련주,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미디어 관련주, 디지털 배급사업 관련주에 속해요.

 

2021년 3월 19일에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DART에 공시된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사업 보고서에서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자사의 사업 분야에 대해 다음과 같이 소개하고 있어요.

 

(1) 매니지먼트 사업

당사는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들(배우)을 보유한 매니지먼트사로, 소속 아티스트들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소속 아티스트들은 영화,드라마,광고 등 영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회사 가치 증대에 적극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인개발조직을 통해 새롭게 배우 시장에 진입할 유망한 신인을 발굴하고 육성하고 있습니다.

 

(2) 영화사업

당사는 작품성과 대중성을 갖춘 영화 콘텐츠 확보를 위해 기획단계부터 작가 및 연출자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영화의 특성상 준비부터 개봉까지 상당한 시일이 소요되지만, 중장기적인 관점을 가지고 사업을 준비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3) 드라마사업

당사는 드라마에서 파생되는 연관사업을 활발히 진행하여 머천다이징사업, 출판사업 , 브랜드 매니지먼트 & 라이센싱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의 종속회사로는 영상, 특수효과 업종에 해당하는 매드맨포스트가 있어요.

 

"한류 관련 뛸 게 없는데 왜 뛴 거지?"

 

2021년 3월 24일에 코스닥 204630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주식 주가가 왜 뛰었는지 궁금해졌어요. 그래서 뉴스를 쭉 봤어요.

 

스튜디오산타클로스, 바이오 사업 진출!

 

2021년 3월 15일 이데일리 기사 중 '스튜디오 산타클로스,넥스턴 최대주주로 등극' 이라는 기사가 있었어요. 스튜디오산타클로스가 넥스턴(089140)의 최대주주인 대호테크, 우아의 보유주식 490만1660주를 약 700억원에 취득하는 계약을 체결, 인수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는 내용이었어요. 이 절차가 완료되면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넥스턴의 지분 41.38%를 취득해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하게 될 거라고 나와 있었어요.

 

참고로 넥스턴은 초정밀 장비(CNC 자동선반)제조와 3차원 심혈관 지능형 중재시술 로봇시스템 기술 분야 사업을 진행중인 회사에요. 넥스턴 주식은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어요. 코스닥 089140 넥스턴 주식이 바로 이 넥스턴 회사의 주식이에요. 참고로 네이버 증시 코스닥 089140 넥스턴 주식 페이지에 나와 있는 넥스턴 기업 개요는 다음과 같아요.

 

- 동사는 2000년 07월 18일 (주)케이엠티상호로 설립된 후 2004년 04월 01일 (주)넥스턴으로 상호가 변경되었으며, 2006년 11월 01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동사는 CNC자동선반를 생산으로 하는 사업을 하고 있음.

- CNC자동선반 국산 장비시장은 한화기계의 독점형태로 진행되었지만 동사의 진입으로 현재 과점상태에 있으며, 당사의 추정으로 국산 장비시장 점유율은 37% 내외의 시장을 점유하고 있음.

 

여기에 2021년 3월 21일 조선비즈 기사 중 '스튜디오산타클로스, 넥스턴 품고 바이오 사업 진출...주가 동반 급등'이라는 기사가 있었어요.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넥스턴 최대 주주가 되었고, 넥스턴 사명을 넥스턴 바이오사이언스로 변경할 예정이라고 해요. 그리고 넥스턴 사업 목적에 신약과 백신 연구, 암 면역 치료제 개발 및 판매 등을 추가해서 바이오 산업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나와 있었어요.

 

역시 한국은 허준의 나라.

한국 주식은 닥치고 제약 바이오!

 

그런 것인가...

 

참고로 코스닥 204630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주식은 전환사채가 걸려 있는 주식이에요. 만약 코스닥 204630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주식에 투자할 생각이 있다면 전환사채 전환가액은 꼭 확인해보세요.

 

이것이 바로 3월의 산타클로스?

때늦은 산타클로스의 선물?

 

2021년 3월 24일, KD에 이어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주식에서도 매우 쉽게 잘 먹고 나왔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