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찢어진 일기장 속 봄날의 기억 (2021)

상지카일룸 주식 건설 관련주 전기설비공사, 정보통신망 구축 사업, 고급 빌라 상지리츠빌, 상지카일룸, 채움인베스트먼트대부, 에이스바이오메드 관련주 2021년 3월 23일 단타 매매 성공

좀좀이 2021. 3. 28. 07:36
728x90

2021년 3월 23일, 우리조명 주식 단타 매매와 iMBC 주식 단타 매매를 마쳤어요. iMBC 주식 호가창 들어가서 타점 노리는 동안 롯데정밀화학 주식 1주 57500원 매수 주문 넣은 것이 체결되었어요. 여기에 iMBC 주식 단타 매매 잘 마치고 나서 10만원은 다시 RP 7일물에 집어넣었어요. 모처럼 증권 계좌에 거래 가능 금액이 15만원 넘게 쌓여 있었지만 모두 다 제자리로 돌아갔어요. 10만원은 RP 7일물로 무사 복귀했고, 57500원은 롯데정밀화학 주식 1주로 다시 바뀌었어요. 전에 롯데정밀화학 주식 평단가는 57800원이었어요. 그런데 이날 57500원에 매수 성공해서 평단가가 과거보다 300원 더 낮아졌어요. 상당히 만족스러운 날이었어요.

 

이제 다시 거지 매매, 깔짝 매매 시간으로 돌아왔습니다.

 

계속해서 10만원 들고 한국 주식 단타 매매 리듬 게임을 즐길 생각은 없었어요. 크게 크게 잘 먹는 것도 아니고 실력이 좋은 것도 아니었어요. 그런데 괜히 10만원 들고 치면 먹는 것은 없고 잃는 돈은 상당히 커질 수 있었어요. 아직은 금액을 올려서 배팅할 레벨이 아니었어요. 괜히 금액 올려서 배팅하다가 잘못하다가는 한 방에 훅 날아갈 수 있었어요. 제가 하수라고 봐주지 않는 주식 시장이니까요. 중간에 세이브하고 실패하면 다시 세이브 파일 실행시켜서 거기서부터 다시 할 수 있는 것도 아니었어요. 아무리 게임으로 즐기고 있다지만 뒤로 되돌릴 방법은 없었어요. 그래서 소액이라 해도 실력에 맞춰서 신중히 단타 매매 자금을 조절하며 가야 했어요.

 

RP 7일물에 10만원을 박자 다시 주식 매매 가능한 돈은 몇천원 수준으로 확 줄어들었어요. 이제부터는 깔짝 깔짝 매매해야 했어요. 계좌에 들어 있는 돈보다 실제 주식 매매할 수 있는 돈은 훨씬 많이 줄어 들어있었어요.

 

'10만원 들고 치면 후유증이 있다니까.'

 

10만원으로 들고 치다가 금액을 갑자기 확 줄이면 증거금으로 잡히는 돈이 많아서 실제로 주문에 사용할 수 있는 돈은 더 크게 줄어들어요. 이 문제가 해결되려면 이틀이 지나가야 했어요. D+2 결제일이 되어야 제 계좌에 있는 모든 돈을 주식 매매 자금으로 다시 활용할 수 있었어요. 그게 싫다면 은행 계좌에서 증권 계좌로 돈을 입금해서 주식 매매를 즐겨야 했어요.

 

'있는 대로 놀아야지.'

 

돈 욕심 부리고 치는 것이 아니니까 있는 대로 주식 단타 매매 즐기며 놀기로 했어요.

 

"급등주 또 뭐 있지?"

 

급등주 리스트를 봤어요. 역시 여러 가지 급등주가 있었어요. 이 중 많은 급등주는 제 증권계좌에 남아 있는 돈으로 건드릴 수 없는 종목이었어요. 저렴하면서 건드릴 만 하고 먹을 게 있어 보이는 급등주를 찾아야 했어요. 제약 조건이 이것 저것 많이 따랐어요. 없는 돈으로 없는 대로 또 즐기려면 즐길 수는 있었어요. 그렇지만 아무 거나 들어가는 건 아니었어요.

 

"상지카일룸? 자동차?"

 

코스닥 042940 상지카일룸 주식이 시세 상승 종목 순위에 올라와 있었어요. 이름만 보면 카센터처럼 생겼어요. 자동차를 연관시키는 이름이었어요. '카' 때문에요.

 

'세상에 이런 주식도 있었구나.'

 

또 다시 세상이 매우 넓다는 것을 깨달은 순간. 이런 회사가 존재하는 줄도 몰랐어요. 처음 들어보는 회사였어요. 이름이 신기해서 코스닥 042940 상지카일룸 주식 호가창을 한 번 봐보기로 했어요.

 

"뭐야? 이거 건설이야?"

 

다시 한 번 놀랐어요. 코스닥 042940 상지카일룸 주식은 KOSDAQ 건설 종목이었어요. 이름만 보면 자동차 관련주처럼 생겼는데 주식 종목 분류는 건설로 되어 있었어요. 이름만 보고 지레짐작한 것과 완전히 달라서 다시 한 번 놀랐어요.

 

"뭐 하는 회사지?"

 

상지카일룸이 뭐 하는 회사인지는 단타 매매 한 판 즐긴 후 찾아보기로 했어요. 호가창을 들여다봤어요. 대충 진입 타점이 나왔어요.

 

 

2021년 3월 23일 12시 4분, 코스닥 042940 상지카일룸 주식 1주를 1395원에 매수했어요. 매도 호가에 걸려 있는 것을 바로 잡았어요.

 

"10초 빨랐다!"

 

너무 빨리 진입 결정을 했어요. 들어가자마자 물려버렸어요. 코스닥 042940 상지카일룸 주식 주가는 아래로 쭉 빠졌어요. 올랐다가 빠지는 것을 보고 들어갔는데 거기에서 더 빠질 것이 있었어요. 너무 성급했어요. 조금 더 기다려야 했어요.

 

'이거 손절쳐야 하나?'

 

일단 1400원에 매도 주문을 넣고 상황을 더 지켜보기로 했어요.

 

 

다행히 상지리츠빌 관련주 코스닥 042940 상지카일룸 주식 주가가 다시 올라오기 시작했어요. 만약 10초만 더 늦게 들어갔다면 꽤 먹을 수 있는 주식이었어요. 그렇지만 그 10초가 문제였어요. 10초 일찍 들어가는 바람에 거의 2% 정도 물렸어요. 주가가 다시 올라올 때마다 빨리 손절쳐야하나 계속 고민되었어요. 만약 이렇게 올라오다가 도중에 꺾이면 대참사도 가능한 상황이었어요.

 

 

2021년 3월 23일 12시 6분, 건설 관련주 코스닥 042940 상지카일룸 주식 1주 1400원 매도 주문이 체결되었어요. 정말 아슬아슬했어요.

 

 

2021년 3월 23일, 코스닥 042940 상지카일룸 주식 1주를 1395원에 매수해서 1400원에 매도했어요. 매매차익은 5원이었어요. 이 중 증권거래세로 3원 납부했어요. 제가 최종적으로 획득한 매매차익은 3원이었어요. 수익률은 0.14%였어요.

 

"상지카일룸 뭐 하는 회사지?"

 

네이버 증시 코스닥 042940 상지카일룸 주식 페이지에 들어갔어요. 상지카일룸 기업 개요를 봤어요.

 

- 동사는 건설업, 전기공사업, 정보통신망구축사업 및 홈네트워크사업, 금융투자업(대부업)을 영위하고 있음.

- 건설업은 고급주거시설과 사무용빌딩 등 상업시설을 건설하여 판매 및 공급하고 있으며, 현재 상지리츠빌과 상지카일룸이라는 국내 고급빌라업계 최고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 동사의 영위사업은 경기의존적이며, 정부 정책 및 산업경기변동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특성이 있음.

 

상지카일룸은 한국 고급 빌라업계에서 빌라 브랜드인 상지리츠빌과 상지카일룸을 보유하고 있대요. 그래서 코스닥 042940 상지카일룸 주식은 상지리츠빌, 상지카일룸 관련주에요. 고급빌라 관련주구요.

 

2021년 3월 23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DART에 공시된 상지카일룸 사업보고서에 나와 있는 사업 내용을 보면 상지카일룸은 건설업, 전기공사업, 정보통신망구축사업과 그 외 몇 가지 사업을 하고 있어요.

 

상지카일룸 건설업 관련 회사는 상지카일룸과 카일룸디앤디가 있어요. 고급빌라 건축 및 일반 건축, 주택공급 등을 맡고 있대요. 상지카일룸은 2018년 말에 서울 강남구 도곡동에 상지카일룸 건설을 완료했고, 현재 상지카일룸 브랜드로 추가적인 부동산 개발 및 건설을 계획중이라고 해요.

 

상지카일룸 전기공사업 관련 회사는 상지카일룸으로, 건축물 또는 건조물의 옥내외 배선 및 배관 공사 등 전기설비공사 사업을 하고 있대요. 상지카일룸은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전기공사업에 2003년에 진출했다고 해요. 건설공사의 각 공종별 전문공사 중 전기공사업만을 직접 도급 또는 하도급 받아 공사를 수행하기 때문에 일반 건설업에서 수립한 관리계획을 토대로 시공을 담당하고 있다고 해요.

 

상지카일룸 정보통신망구축사업 관련 회사는 역시 상지카일룸으로, ISDN, ADSL, 무선통신망 구축 등의 정보통신 및 건물내 배선공사를 하고 있대요.

 

상지카일룸 계열회사로는 채움인베스트먼트대부, 카일룸디앤디, 루체 투자조합, 카일룸나주, 블루모나코대부, 성암홀딩스, 오버나인에이치엔, 에이스바이오메드가 있대요. 이들 계열회사는 전부 비상장 회사에요. 여기에서 채움인베스트먼트대부, 카일룸디앤디, 루체 투자조합, 카일룸나주는 종속회사이고, 블루모나코대부, 성암홀딩스, 오버나인에이치엔, 에이스바이오메드는 관계기업으로 분류되어 있어요.

 

채움인베스트먼트대부, 블루모나코대부의 주요 사업은 금융투자업(대부업)이에요. 카일룸디앤디의 주요 사업은 부동산 개발 및 공급업이에요. 루체 투자조합은 투자조합이고, 카일룸나주는 부동산업이에요. 성암홀딩스의 주요 사업은 부동산 개발, 자문, 관리업이고, 오버나인에이치엔의 주요 사업은 부동산 건물 개발 및 공급업이에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에이스바이오메드의 주요 사업은 약품 및 의료기기, 체외진단의료기기 연구개발, 제조 및 판매 사업이라고 해요.

 

코스닥 042940 상지카일룸 주식은 전환사채가 걸려 있는 주식이에요. 만약 투자할 생각이 있다면 전환사채 전환가액을 꼼꼼히 살펴봐야 할 거에요.

 

코스닥 042940 상지카일룸 주식 매매를 통해 한국에는 참 많은 회사가 존재한다는 걸 다시 한 번 깨달았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