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찢어진 일기장 속 봄날의 기억 (2021)

원익큐브 주식 화학주 석유화학 테마주 폴더블 스마트폰 테마주 나프타, 건자재, 실리콘, 폴리머 관련주 인쇄기기 관련주 윤석열 테마주 2021년 3월 22일 단타 매매 성공

좀좀이 2021. 3. 24. 18:52
728x90

드디어 자유의 몸이 되었다.

 

2021년 3월 22일, 서플러스글로벌 주식, 대원미디어 주식, 미래에셋벤처투자 주식, STX 주식 단타 매매로 수익을 내어서 아침에 한국 증시 개장하자마자 들어갔다가 물렸던 오성첨단소재 주식에서 해방되었어요. 오성첨단소재 주식을 손절치자 다시 자유의 몸이 되었어요. 드디어 아침에 충전해놨던 2만원이 다시 돈이 늘어났고 전부 다 자유로운 돈이 되었어요. 정확히 모두 자유로운 돈이 된 것은 아니었어요. 매매하면서 증거금으로 계속 얼마씩 증권사에 인질로 잡혀 있었어요. 이건 이틀 뒤에 해방될 예정이었어요. 그래도 그거야 이틀 뒤에 석방되는 돈이니까 괜찮았어요.

 

해방 기념 단타 매매 실시!

 

물려 있던 주식에서 해방되자 엄청나게 기뻤어요. 아침부터 혹 달았다가 간신히 혹을 떼어내었어요. 이 기쁨을 주체할 수 없었어요. 돈이 다시 돌아왔는데 어떻게 가만히 있어요. 용사 무사 귀환 환영회 한 번 열어줘야죠. 2021년 3월 22일이 다시 리셋되었어요. 처음부터 시작이었어요. 약간의 수익이 있었기 때문에 아주 처음부터 리셋은 아니고 하루의 시작 축하금 얼마 받고 시작하는 꼴이었어요.

 

길고 길었던 나의 원금은 여정이 끝나고 다시 집으로 돌아왔어요. 시간으로는 얼마 안 걸렸어요. 한 시간 조금 넘게 걸렸어요. 그렇지만 체감 시간은 엄청나게 길었어요. 당장 이 나의 원금은 여정을 위해 돌아다니며 매매한 주식이 서플러스글로벌 주식, 대원미디어 주식, 미래에셋벤처투자 주식, STX 주식이었어요. 네 종목을 돌아가면서 단타 쳐서 간신히 원금을 찾아왔어요. 한 번 손실 보면 원금 찾는 것이 그렇게 어려워요. 이건 해보면 알아요. 오늘도 무수히 많은 사람들이 원금만이라도 건지자고 끝없는 여정, 네버 엔딩 스토리 항해 중에 있어요. 한 시간만에 복구 다 하고 수익 내서 끝냈으면 매우 좋은 성과였어요. 자체 레버리지를 땡겨서 더 큰 금액으로 배팅해서 벌어온 것도 아니고 딱 있는 돈에서만 해서 만회했어요.

 

이 기쁨의 순간을 그냥 보낼 수 없었어요. 뭐라도 해서 축하해야 했어요.

 

'어디에서 단타 매매 하지?'

 

나의 원금은 여정을 잘 마무리지은 기념 파티는 뭐니뭐니해도 급등주 따라잡기였어요. 역시 급등주가 최고에요. 뭔 얼어죽을 가치투자 장기투자에요. 매일 매일 다양한 급등주가 원화 캐시를 복사해서 사람들에게 뿌려주고 있는데요. 급등주 리스트를 다시 쭉 둘러봤어요.

 

"원익큐브? 이거 또?"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어플 종목 순위에 코스닥 014190 원익큐브 주식이 올라와 있었어요. 코스닥 014190 원익큐브 주식은 얼마 전에 급등주 목록에서 본 적 있었어요. 그런데 이게 또 급등주 목록에 올라와 있었어요.

 

'이거 윤석열 테마주 맞지?'

 

코스닥 014190 원익큐브 주식은 아직 건드려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정확히 어떤 테마주인지 잘 몰랐어요. 그렇지만 제가 알기로 코스닥 014190 원익큐브 주식은 윤석열 테마주였어요.

 

역시 정치 테마주가 최고야!

 

요즘 한국 증시를 보면 정치 테마주가 최고에요. 전체적인 상황을 보면 두 가지 커다란 포인트가 있어요. 첫 번째는 연기금이 한국 주식은 쓰레기니까 쓰레기통에 버려야 한다고 무지막지하게 버리고 있어요. 그래서 주가가 오를 수 없는 상황이에요. 연기금이 패대기치는 물량이 하도 많으니까 이슈가 있든 호재가 있든 오를 래야 오르지 못하고 빌빌거리고 있어요. 이러니 사람들도 점점 연기금 패악질에 질려서 미국 주식, 암호화폐 및 가상자산 세계로 이주하고 있어요. 지난 10년간 한국 증시만 유독 못 오른 이유도 사실은 연기금이 가두리짓해서 못 오른 것 아니냐는 분석도 조금씩 나오고 있어요.

 

두 번째는 정치 테마주가 뜰 때가 되었다는 거에요. 당장 서울시장, 부산시장 보궐 선거가 코앞에 있어요. 여기에 내년에는 대선이 있어요. 정치 테마주 시즌이에요. 현재 정치 테마주 상황은 크게 윤석열 테마주와 이재명 테마주로 분류되어 있고, 나머지 떨거지들이 있어요. 윤석열 테마주와 이재명 테마주는 다시 기존에 이들 인물 테마주에 속해 있던 주식들은 이미 시세 대폭발이 일어나서 주가가 그렇게 크게 재미있지는 않아 보이는 상황이고, 신규 편입주들이 완전 미쳐 날뛰고 있어요.

 

'원익큐브 한 번 타볼까?'

 

코스닥 014190 원익큐브 주식 호가창으로 들어가서 호가창을 들여다봤어요.

 

 

2021년 3월 22일 오전 10시 31분, 코스닥 014190 원익큐브 주식 4주를 4095원에 매수했어요.

 

"이거 어떻게 될 건가?"

 

호가창을 계속 들여다봤어요. 코스닥 014190 원익큐브 주식은 기세 좋게 올라갔어요. 윤석열 인기가 좋아서인지 쭉쭉 올라갔어요.

 

 

2021년 3월 22일 오전 10시 33분, 석유화학 테마주 코스닥 014190 원익큐브 주식 4주를 4145원에 매도 주문 넣었어요.

 

 

매도 주문이 잘 체결되었어요.

 

 

2021년 3월 22일, 코스닥 014190 원익큐브 주식을 4095원에 4주 매수해서 4145원에 전량 매도했어요. 매매차익은 200원이었어요. 이 중 증권거래세로 38원 납부했어요. 코스닥 014190 원익큐브 주식 매매로 번 돈은 162원이었어요. 수익률은 0.98%였어요.

 

네이버 증시 코스닥 014190 원익큐브 주식 페이지에 나와 있는 원익큐브 기업 개요는 다음과 같아요.

 

- 동사는 1979년 6월 12일 설립되어 각종 화학제품 및 건자재의 제조와 유통 및 수출입업과 고급 디지털 인쇄기 유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동사는 1996년 4월 26일에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됨.

- 석유화학산업은 원유에서 추출한 나프타와 천연가스 등을 기초원료로 하여 에틸렌, 벤젠 등 기초유분을 생산하고 이들을 원료로 하여 합성수지, 합성고무, 기타 정밀화학 중간재 및 화학제품을 제조하는 산업임.

 

원익큐브 사업보고서를 보면 원익큐브는 화학회사에요. 화학회사 중 석유화학을 주로 하는 회사에요. 원유에서 추출한 나프타, 천연가스를 기초로 합성수지, 합성섬유, 합성고무 등을 생산해요. 여기에 건자재도 생산해요. 실리콘을 생산하는 회사에요. 또한 플라스틱 가공업에 사용되는 원료인 폴리머 제품도 생산하는 회사에요. 이와 더불어 전자소재, 인쇄기기 판매에도 진출해 있는 회사라고 나와 있어요.

 

원익큐브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에 사용될 수 있는 은나노와이어를 다루는 회사에요. 그래서 폴더블 스마트폰 테마주로 엮여 있어요.

 

하지만 시장에서 현재 코스닥 014190 원익큐브 주식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이런 것 때문이 아니에요. 국제 원유 가격 상승으로 인해 석유화학 주식이 강세를 보이고 있기는 해요. 그렇지만 단순히 그것 때문에 코스닥 014190 원익큐브 주식 주가가 강세를 보이는 것은 아니에요. 코스닥 014190 원익큐브 주식이 강세를 보이는 이유는 바로 윤석열 테마주이기 때문이에요.

 

원익큐브는 주주총회공고에서 김영대 변호사를 감사로 선임할 예정이라고 밝혔어요. 김영대 변호사는 서울북부지방검찰 검사장, 서울고등검찰청 검사장 등을 지낸 인물이에요.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연관이 있는 인물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그래서 코스닥 014190 원익큐브 주식이 윤석열 테마주로 분류되었어요.

 

이쯤 되면 윤석열, 이재명 두 분께 감사하다고 인사라도 해야 하나?

 

윤석열 테마주, 이재명 테마주 외에는 요즘 주식 시장에서 딱히 눈에 띄는 종목이 없어요. 이 두 분 테마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어서 수익내기 좋구요. 저도 윤석열 테마주, 이재명 테마주에서 깔짝깔짝거리며 괜찮은 성적을 거두었어요. 주식판은 이미 윤석열 대 이재명 대선 시즌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