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번에 먹어본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은 하겐다즈 티라미수 모찌 아이스크림이에요.


편의점에 가서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을 고를 때였어요. 편의점에서 사서 바로 먹고 갈 것이었기 때문에 미니컵 아이스크림이 어떤 것이 있는지 봤어요. 아이스크림 냉장고에는 프로즌 요거트 키위 망고 아이스크림과 티라미수 모찌 아이스크림이 있었어요.


'어떤 거 사먹지?'


하겐다즈 프로즌 요거트 키위 망고 아이스크림과 하겐다즈 티라미수 모찌 아이스크림 중 어떤 것을 사서 먹을지 고민되었어요. 둘 다 다른 편의점에서 보지 못한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미니컵이었어요. 하겐다즈 미니컵 아이스크림은 하겐다즈 온라인몰에서 판매하는 종류가 편의점에 다 있지 않아요. 편의점마다 구비해놓은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미니컵 종류도 다르구요. 그린티, 초콜렛, 바닐라 같은 기본적인 맛은 모든 편의점에 다 구비되어 있지만 여기에서 벗어난 맛은 어떤 편의점은 있고 어떤 편의점은 없고 그래요. 하겐다즈 프로즌 요거트 키위 망고 아이스크림과 하겐다즈 티라미수 모찌 아이스크림은 둘 다 다른 편의점에서 보지 못한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미니컵이었어요.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중 모찌는 전에 한 번 먹었으니까 이번에는 프로즌 요거트 키위 망고 아이스크림 먹어볼까?'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중 모찌가 들어간 아이스크림은 한 번 먹은 적 있었어요. 하겐다즈 카라멜 크렘 브륄레 모찌 아이스크림 미니컵을 먹어봤어요. 반면 요거트, 키위, 망고 아이스크림은 아직 안 먹어봤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하겐다즈 프로즌 요거트 키위 망고 아이스크림을 먹기로 했어요.


하겐다즈 프로즌 요거트 키위 망고 아이스크림 미니컵을 구입해서 테이블로 갔어요. 금방 다 먹었어요. 매우 오래되었는지 표면이 꽝꽝 얼어 있었고 성에가 끼어 있었어요. 그러나 선택지가 없었어요. 냉장고에 하겐다즈 프로즌 요거트 키위 망고 아이스크림 미니컵은 딱 하나 남아 있었고, 여기에서 안 먹으면 이걸 또 언제 발견할지 알 수 없었거든요.


하겐다즈 프로즌 요거트 키위 망고 아이스크림을 다 먹고 자리에서 일어나려고 할 때였어요.


'하겐다즈 티라미수 모찌 아이스크림도 먹고 가는 게 나을 건가?'


순간 하겐다즈 프로즌 요거트 키위 망고 아이스크림만 먹고 갈 것이 아니라 하겐다즈 티라미수 모찌 아이스크림도 먹고 가는 것이 어떨까 싶어졌어요.


'아이스크림 2개 연속으로 먹으면 두 번째는 맛 제대로 느끼기 어려운데...'


아이스크림 두 종류를 연속으로 먹는 것은 별로 안 좋아해요. 가장 큰 이유는 두 번째 먹는 아이스크림 맛을 제대로 느끼기 힘들기 때문이에요. 아무리 순한 맛 아이스크림이라 해도 맛은 기본적으로 강한 편이에요. 아이스크림은 매우 차가운 식품이다보니 일반적인 식품보다 맛을 훨씬 강하게 잡아야 사람들이 안 차가운 음식 먹을 때 느끼는 수준으로 맛을 제대로 느끼거든요. 그래서 아이스크림 한 종류를 이미 먹은 상태라면 입 안은 이미 단맛에 많이 길들여진 상태에요. 단맛에 추가로 다른 향과 맛에 길들여진 상태가 되요.


'그런데 저거 다음에 왔을 때 없으면 어떻게 하지?'


문제는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은 모든 편의점에 모든 종류가 다 구비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었어요. 제가 자주 오는 편의점에 온 것도 아니었어요. 제가 잘 안 가는 편의점이었어요. 동네 편의점에서는 하겐다즈 티라미수 모찌 아이스크림 미니컵을 본 적이 없었어요. 하겐다즈 티라미수 모찌 아이스크림을 지금 먹지 않고 돌아간다면 매우 높은 확률로 잘 오지 않는 이 편의점에 하겐다즈 티라미수 모찌 아이스크림 미니컵 먹으려고 일부러 또 와야 할 수 있었어요.


'날씨 추운데 아이스크림 2개 먹으면 엄청 더 추울 거 아니야?'


날이 매우 추웠어요. 아이스크림 2개 먹으면 아무리 미니컵 2개라고 해도 엄청나게 추울 거였어요. 집까지 걸어가는 내내 오들오들 떨며 가야 할 거였어요.


'일단 몇 개 남았나 봐야지.'


냉장고로 갔어요. 하겐다즈 티라미수 모찌 아이스크림 미니컵이 몇 개 남아 있는지 봤어요. 딱 1개 있었어요.


'그냥 먹어야겠다.'


만약 2개 남아 있었다면 안 먹었을 거에요. 그러나 정확히 1개만 남아 있었어요. 이게 없어지면 언제 먹을 수 있을지 기약이 없었어요. 하겐다즈 티라미수 모찌 아이스크림 미니컵을 꺼내들고 계산대로 가서 계산한 후 다시 테이블로 돌아왔어요.


하겐다즈 티라미수 모찌 아이스크림 미니컵은 이렇게 생겼어요.


하겐다즈 티라미수 모찌 아이스크림 미니컵


하겐다즈 티라미수 모찌 아이스크림 미니컵 디자인은 다홍색과 빨간색 배경에 벚꽃 문양이 그려져 있어요. 가운데에는 초코 파우더가 뿌려진 하얀 모찌 찹쌀떡과 티라미수 한 조각 사진이 있었어요.


하겐다즈


하겐다즈 티라미수 모찌 아이스크림 미니컵 용량은 100ml 에요. 열량은 251kcal 이에요. 주요 성분 함량으로는 유지방 12.9%, 마스카포네치즈 1.%, 천연티라미수향 0.15%, 초콜릿퍼지소스 12%, 모찌 16%가 함유되어 있대요.


하겐다즈 티라미수 모찌 뚜껑


하겐다즈 티라미수 모찌 뚜껑은 이렇게 생겼어요. 하겐다즈 티라미수 모찌 아이스크림 영문명은 Tiramisu Mochi 에요. 한정판이고, 디자인은 SHINYOUNG KIM 이라는 사람이 했대요.


하겐다즈 영양정보


하겐다즈 티라미수 모찌 아이스크림 미니컵 원산지는 프랑스에요.


하겐다즈 티라미수 모찌 아이스크림 원재료


하겐다즈 티라미수 모찌 아이스크림 원재료는 다음과 같아요.


티라미수아이스크림[크림, 탈지농축우유, 정제수, 설탕, 난황, 마스카포네치즈, 포도당시럽, 천연티라미수향, 정제소금], 모찌[변성전분, 찹쌀, 맥아당, 설탕, 트레할로오스, 해바라기씨유, 정제소금, 감자전분], 초콜릿퍼지소스[설탕, 포도당시럽, 타지농축우유, 코코아메스, 식물성유지(코코넛, 해바라기유), 정제수, 난백, 저지방코코아파우더, 버터, 코코아버터, 정제소금, 대두레시틴(유화제), 천연바닐라향)


알레르기 유발성분으로는 우유, 계란, 대두가 함유되어 있대요.


하겐다즈 티라미수 모찌 아이스크림


'이거 오랫동안 안 팔리고 남아 있던 거였나?'


위에 성에가 많이 끼어 있었어요. 성에를 최대한 긁어내고 두 손으로 감싸서 조금 부드럽게 되기를 기다렸다가 먹었어요.


'이거 왜 커피맛 나지?'


하겐다즈 티라미수 모찌 아이스크림을 처음 한 입 먹었을 때 왠지 커피맛 비슷하다고 느꼈어요. 커피맛이 날 리가 없는데 커피맛이 느껴졌어요. 그래서 원재료를 살펴봤어요. 하겐다즈 티라미수 모찌 아이스크림 원재료에는 커피가 없었어요. 그런데 하겐다즈 티라미수 모찌 아이스크림 맛은 커피맛과 비슷해서 신기했어요. 카페에서 판매하는 우유와 설탕 많이 들어간 커피류와 꽤 비슷했어요. 바로 떠오르는 것은 없고 할리스커피 바닐라 딜라이트가 이것과 맛이 조금 비슷했어요.


하겐다즈 티라미수 모찌 아이스크림은 커피가 들어갔다고 착각할 만큼 고소한 맛과 향이 강했어요. 티라미수 모찌 아이스크림이라는데 티라미수보다 오히려 커피맛에 가까웠어요. 고소하고 쓴맛도 가볍게 조금 있었어요.


하겐다즈는 초콜렛이 믿을 만 한 건가?


하겐다즈 티라미수 모찌 아이스크림 속에 들어 있는 초콜렛맛도 약하지 않았어요. 초콜렛 들어있는 부분을 떠서 먹으면 진한 초콜렛 맛이 확 올라왔어요. 초콜렛 있는 부분은 카페에서 판매하는 커피 중 한 종류인 카페 모카 비슷한 맛이었어요.


대체 왜 티라미수 아이스크림인데 커피맛이 진동하는 것 같지?


하겐다즈 티라미수 모찌 아이스크림 원재료 보면 커피는 아예 안 들어갔어요. 커피맛이 날 것이 없는데 커피맛이 났어요. 참 희안하고 신기했어요.


하겐다즈 티라미수 모찌 아이스크림 속에는 모찌가 들어있었어요. 모찌는 찐득거리지 않고 부드러웠어요. 입에서 녹아버리는 것 같았어요. 질척거린다고 하기엔 부드러웠고, 사르르 녹는다고 하기엔 찐득거림이 있고 씹어야 없어졌어요. 흐물흐물해진다고 하면 뭔가 빠진 표현 같았어요. 모찌는 단맛 강한 아이스크림 속에서 안 단 척 하다가 '이건 훼이크였다' 하는 맛이었어요. 표면은 별로 안 단데 속으로 들어가면 단맛이 날카롭게 터져나왔어요.


역시 하겐다즈는 초콜렛이 진리인가.


하겐다즈 티라미수 모찌 아이스크림은 맛이 신기하기는 했지만 굉장하다고 할 정도까지는 아니었어요. 하겐다즈 카라멜 크렘 브륄레 모찌 아이스크림은 먹으며 감탄했지만 이건 아니었어요. 임팩트라고는 커피 없는데 커피맛처럼 느껴진다는 것 뿐이었어요. 굉장한 걸 기대했는데 그 정도는 아니었어요.


반응형

Posted by 좀좀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제목보고 안들어 올수없네요 제목부터 맛잇는 기운 팍팍 ㅋㅋㅋ

    2020.11.11 14:0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2020.11.11 14:07 [ ADDR : EDIT/ DEL : REPLY ]
  3. 우와 맛있을꺼같아요ㅎㅎ오늘 사먹어봐야겠네요

    2020.11.11 15:0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통은 빨간데 커피맛 반전 아이스크림이네요 ^^;;ㅎㅎ

    2020.11.11 15:2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이 모찌모찌한 아이템은 머죠?
    존맛일듯!!!

    2020.11.11 17:2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맛있긴 했는데 저는 카라멜 크렘 브륄레 모찌가 더 맛있었어요 ㅎㅎ;

      2020.11.11 22:05 신고 [ ADDR : EDIT/ DEL ]
  6. 좋은 포스팅 잘 보구 공감 누르고 갑니당~

    2020.11.11 17:3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이건 꼭 먹어봐야 겠어요
    티라미수 모찌 ~ 달달함과 식감까지 ~~ 너무 좋을거 같아요 ^^
    오늘도 좋은글에 하트숑숑하고 가요. ~ 좋은 하루되세요

    2020.11.11 19:0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8. 이름부터 맛있을 거 같아요ㅎㅎㅎㅎ

    2020.11.11 22:0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