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편의점2020. 9. 21. 13:51

728x90
반응형

이번에 마셔본 편의점 음료는 GS25 편의점 정식품 두유라이크 망고 두유에요.


친구를 만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었어요. 항상 그래왔듯 집으로 돌아가기 전에 편의점을 들렸어요. 그렇게 목이 마르지는 않았지만 혹시 신기한 음료수가 있으면 하나 마셔볼 생각이었어요. 없으면 그냥 집으로 돌아가구요.


음료수가 진열되어 있는 곳으로 갔어요. 음료수를 쭉 살펴봤어요. 항상 가던 편의점이 아니라 꽤 큰 편의점으로 갔기 때문에 집 근처에 있는 편의점에 비해 다양한 음료수가 있었어요. 평소에 보지 못했던 음료수도 있었어요. 천천히 살펴보면서 흥미를 끄는 음료수를 찾아봤어요. 새로 보이는 음료수도 있고 집 근처 편의점에는 없는 음료수도 있었어요. 일단 종류는 많았어요.


'뭐 크게 땡기는 게 없네.'


아쉽게도 크게 흥미가 생기는 음료수는 없었어요. 딱히 목마르지 않았기 때문에 반드시 음료수를 구입해야겠다는 생각이 없었어요. 그냥 지에스25 편의점에서 나가려고 하다가 다시 한 번 음료수를 살펴보기로 했어요. 이왕 들어왔는데 빈 손으로 나가기보다는 음료수 하나 사서 마시고 가고 싶다는 생각이 아주 미세하게 조금 더 많았거든요. 눈에 띄는 것이 하나라도 있다면 그거라도 사서 마시기로 했어요.


다시 음료수 진열대를 쭉 살펴봤어요. 호박색 캔이 하나 보였어요. 옆에는 블랙조 음료수 캔이 있었어요. 일단 호박색 캔을 잘 들여봤어요.


'두유라이크 망고? 이거 두유 아니야?'


호박색 캔을 들어서 자세히 봤어요. 캔에 들어 있는 망고두유였어요.


'두유를 캔에 넣어서 파는 경우도 있었나?'


갑자기 궁금해졌어요. 보통 두유는 병에 들어있거나 종이팩에 들어 있거든요. 캔을 보면 '베지밀'이라는 글자가 있었어요. 베지밀이라면 보통 완두콩이 그려진 디자인이 인쇄된 종이가 병에 붙어 있고 내용물인 두유가 보이는 병에 들어 있어요. 하도 오래되고 흔해서 베지밀 병을 안 봤다면 오히려 그게 이상한 사람일 정도에요. 베지밀 중에 종이곽에 들어 있는 것도 있겠지만 일단 대표적인 베지밀은 병에 들어 있어요. 그 외에 삼육두유 같은 것은 보통 종이곽에 들어 있어요.


아무리 생각해봐도 캔에 들어 있는 두유는 본 기억이 안 떠올랐어요. 있을 수도 있어요. 그렇지만 정식품 베지밀 두유라이크 망고 두유를 집어들어서 보고 있을 때에는 하나도 안 떠올랐어요.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캔에 들어 있는 두유는 딱히 안 떠오르고 있구요.


'이거 구입해서 마실까?'


가격이 얼마인지 봤어요.


"어? 1+1 행사네?"


정식품 베지밀 두유라이크 망고 두유는 1+1 행사중이었어요. 살까 말까 고민하다가 1+1을 보자 갑자기 이것을 구입하고 싶어졌어요. 1+1이면 하나는 편의점 안에서 마시고 하나는 집에 들고 가면 되었어요. 그래서 바로 구입했어요.


GS25 편의점 정식품 베지밀 두유라이크 망고 두유는 이렇게 생겼어요.


GS25 편의점 정식품 베지밀 두유라이크 망고 두유


호박색 캔에 가운데에는 흰색으로 두유병 모양이 그려져 있었어요. 안에는 '두유 라이크 망고'라고 적혀 있었어요. 용량은 195ml이고, 열량은 113kcal 이에요.


캔 하단을 보면 원액두유 20%, 망고퓨레 5.4% 함유되어 있다고 적혀 있었어요.


캔 우측 상단을 보면  You us 라는 문구가 인쇄되어 있었어요. 이것으로 미루어보아 이 음료수는 GS25 편의점에서만 판매하는 음료일 거였어요. 지에스25 편의점 브랜드가 You us 니까요.


'아...이거 맛 어떨지 너무 뻔하다.'


망고는 맛과 향이 상당히 강해요. 망고는 진짜 미량 들어가도 망고향과 망고맛이 엄청나게 나요. 그런데 이것은 무려 5.4%가 들어가 있었어요. 두유 자체가 맛과 향이 그렇게 강하지 않으니 이것은 보나마나 망고 쥬스와 맛이 거의 똑같을 거였어요. 관건이라면 두유맛이 강력한 망고맛 속에서 얼마나 버텨줄지였어요. 망고 쥬스 속에서 두유맛이 어느 정도 잘 느껴지는지가 관건이었어요. 일단 기본적인 맛은 마셔보지 않아도 망고퓨레 5.4%가 어떤 맛인지 완벽히 설명해주고 있었어요.


정식품 베지밀 두유라이크 망고 두유


제품명은 두유라이크 망고 MANGO에요. 두유라이크 망고 음료는 식품 유형 중 가공두유, 살균제품 pH4.5이하에 해당해요.


GS25 편의점 두유라이크 망고 두유 원재료는 다음과 같아요.


정제수, 원액두유 20%[대두-외국산(미국, 캐나다, 호주등)], 설탕, 망고퓨레 5.4%(고형분 16%, 인도산), 올리고당, 구연산, 펙틴, 합성향료(망고향), 정제소금(국산), 비타민C


알레르기 유발성분으로는 대두가 함유되어 있대요.


GS25 정식품 베지밀 두유라이크 망고 제조회사는 (주)자연과사람들 회사로, 전라남도 담양군 금성면에 위치해 있대요. 유통전문판매업소는 (주)정식품 회사로,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에 위치해 있대요.


베지밀 두유라이크 망고 두유


한 입 마시자 새콤한 맛이 느껴졌어요. 망고 쥬스치고는 신맛이 있는 편이었어요. 다른 망고 쥬스 맛과 비교했을 때 차이점이라면 신맛이 조금 더 강하다는 것 정도였어요. 나머지는 일반 망고 쥬스와 맛이 거의 똑같았어요. 심지어 걸쭉하고 탁한 느낌까지도 똑같았어요. 눈 감고 별 생각없이 마시면 망고 쥬스 마신다고 생각하고도 남을 맛이었어요. 기본적인 맛은 망고맛이었어요.


지에스25 편의점 정식품 베지밀 두유라이크 망고 두유 음료 색깔은 일반 망고 쥬스에 비해 많이 연했어요. 캔에는 망고 쥬스처럼 호박색을 사용했지만 실제 색깔은 저것보다 훨씬 더 연한 노르스름한 색이었어요.


두유맛이 느껴진다!


천만다행이었어요. 한 입 마셔서 삼킬 때 중간부에서 끝부분에서는 두유맛이 느껴졌어요. 두유 특유의 풋풋한 콩 냄새를 느꼈어요. 맛과 향에 신경쓰며 마시면 두유가 들어갔다는 것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어요. 신경쓰고 마시면 망고 두유맛이고, 별 생각없이 마시면 망고 쥬스 맛이었어요.


GS25 편의점 정식품 베지밀 두유라이크 망고 두유는 1+1 행사를 한다면 망고 쥬스 마시고 싶을 때 충분히 사서 마실 만한 맛이었어요.


반응형

Posted by 좀좀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2020.09.21 13:55 [ ADDR : EDIT/ DEL : REPLY ]
  2. 힘든 월요일 이지만 즐거운 하루 되세요. 블로그 잘보고 갑니다.
    좋은 정보 잘보고 가요. 다음에 또 글 보러 올게요. 공감 누르고 갈게요^^

    2020.09.21 15:1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오늘 하루 즐겁게 보내셨나요?
    블로그 글 재미있게 읽고 갑니다. 다음에 또 놀러올게요 ^^

    2020.09.21 21:1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잘 보고 갑니다.~

    2020.09.22 15:5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