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미국주식 일본주식

공돈 40달러 벌기 - 키움증권 미국 주식 투자 지원금 40달러 이벤트

좀좀이 2020. 5. 27. 10:45
728x90

이번에 소개할 공돈 버는 방법은 키움증권에서 진행중인 미국 주식 투자 지원금 지원금 이벤트에요. 이 이벤트에서는 최대 미국 달러 40달러를 줘요. 현재 1달러 환율을 낮게 잡아서 1200원이라고 계산해도 40달러면 48000원이에요. 약 5만원 조금 안 되는 이벤트에요. 키움증권 미국 주식 거래 지원금 40달러 이벤트는 공돈을 버는 이벤트 치고 공돈을 매우 많이 주는 이벤트에요. 게다가 전에 소개했던 키움증권 비대면계좌 개설 투자지원금은 자기 돈을 입금해 거래 실적을 만들어야만 최대 4만원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였지만, 이 이벤트는 자기 돈을 입금할 필요가 전혀 없어요.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


누구나 이런 생각을 한 번 쯤 해봤을 거에요. 지금 기억을 그대로 갖고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돌아가는 상상이요. 2016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도널드 트럼프가 힐러리 클린턴을 무찌르고 대통령에 당선되었을 때만 해도 미국이 다시 번창하고 번영하는 나라가 될 거라 예상한 사람은 많지 않았어요. 오히려 온갖 주류 언론에서는 이제 미국이 갈 데까지 가서 미국이 폭삭 망할 거라고 온갖 악담과 저주를 퍼붓기 바빴어요.


그러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놀라울 정도로 미국 경제를 살려놨어요. 미국 주식도 엄청나게 많이 뛰었어요. 2017년만 해도 테슬라 주가는 300달러대였어요. 이것도 거품이니 뭐니 말이 엄청나게 많았고, 2019년 5월에는 180달러대까지 떨어지기도 했어요. 그러나 현재 테슬라 주가는 800달러를 돌파했어요. 여전히 테슬라 주가에 대해서는 거품 논란이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갖고 싶어하는 주식이 되었다는 점은 분명해요.


요즘 e-프리퀀시 레디백 때문에 매우 뜨거운 스타벅스도 2017년에는 50달러대였어요. 현재는 3월 대폭락장에서조차 60달러대를 지켰어요. 이후 3월말부터 주가가 회복하기 시작해서 지금은 70달러대이구요.


우리가 아는 유명한 미국 회사 주식들 대부분이 2017년에 비해 주가가 많이 뛰었어요. 이후 올해 3월 대폭락장에 미국 증시도 대폭락했지만 지금은 다시 회복하고 있어요. 이 때문에 '그때 살 걸' 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졌어요.


어떻게 보면 키움증권 미국 주식 투자 지원금 40달러 이벤트는 활용하기에 따라 40달러어치 시간을 거슬러 가는 쿠폰이라고 할 수도 있어요. 현재 미국 주식 가격에서 40달러를 할인받는 셈이니까요. 이건 각자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죠. 딱 40불만 먹고 나오겠다는 사람은 40불만 먹고 나오는 것이고, 40불로 미국 주식을 매수해서 가져가보겠다는 사람에게는 시간을 되돌리는 티켓이 될 거에요.


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은 다음과 같아요.


1. 비대면계좌 보유 미국주식 무 거래 고객

2. 이벤트 시작일 기준 미국주식 3개월 휴면고객


이게 매우 중요해요. 신규가입 뿐만 아니라 과거에 참여했지만 3개월간 미국 주식 거래가 없었다면 참여할 수 있다고 해요.


3개월간 미국 주식 거래가 없는 고객에게도 혜택을 제공하는 이유는 아마 두 가지 이유가 있을 거에요. 첫 번째는 당연히 미국 주식 거래의 세계로 인도하기 위해서겠죠. 이런 이벤트를 통해 미국 주식 거래를 키움증권에서 꾸준히 하게 된다면 키움증권은 소기의 목적을 달성한 거니까요. 두 번째는 휴면계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아닐까 추측하고 있어요. 모든 증권사가 휴면계좌 문제 때문에 골머리가 썩고 있거든요.


어쨌든 중요한 점은 기존에 키움증권에 가입한 사람도 위 조건에 해당한다면 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기가입자 방법


기가입자라면 아래와 같이 하면 되요.


먼저 영웅문S 글로벌 어플에 들어가요.


영웅문S 글로벌 어플


여기에서 왼쪽 하단 '업무'로 들어간 후 스크롤을 쭉 내리다보면 '이벤트'가 나와요. '이벤트를 터치하면 이벤트가 쭉 떠요. 거기에서 키움증권 미국 주식 투자 지원금 40달러 이벤트를 선택하시면 되요.


신규가입자 방법


신규가입한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하면 되요.


키움증권 미국 주식 투자 지원금 40달러 이벤트에 참가해서 미국 달러 40달러를 받기 위해서는 먼저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에 가입해야 해요.


키움증권 어플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먼저 영웅문S, 키움계좌개설 어플을 설치해야 해요. 여기에 우리의 목표는 40달러를 받는 것이기 때문에 영웅문S 글로벌 어플도 설치해야 해요.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에 가입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되요.


https://zomzom.tistory.com/4380


키움증권에 비대면 계좌로 가입했다면 이제 키움증권 미국 주식 투자 지원금 40달러 이벤트를 신청해야 해요.


영웅문S 이벤트


영웅문S 어플에 접속한 후, 왼쪽 하단에 있는 '이벤트'를 터치해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와요.


키움증권 이벤트


여기에서 두 번째 - '미국주식 이젠 하셔야죠? 40달러 받고 미국주식 사자'라고 적힌 그림을 터치해요.


키움증권 미국 주식 투자 지원금 40달러 이벤트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여기에서 '신청하기'를 터치해서 이벤트 신청을 해요. 그러면 40달러가 입금되었다는 문자가 와요.


이렇게 하면 40달러를 받을 수 있어요. 그러나 이게 끝이 아니에요.


키움증권 미국 주식 투자 지원금 40달러 이벤트는 무조건 40달러를 주는 것이 아니에요. 이것은 어디까지나 '투자지원금'이거든요. 미국 주식 매수했을 때 40달러까지는 키움증권이 돈을 대신 지불해준다고 보는 것이 제일 정확해요.


미국 주식 40달러 이상 매수하면 40달러 모두 자신의 것이 되요. 그러나 40달러를 정확히 맞추기는 매우 어려워요. 수수료가 있거든요. 만약 한 달 안에 40달러를 사용하지 않으면 키움증권에서 40달러를 다시 회수해가요. 만약 40달러보다 적은 액수의 미국 주식을 매수했다면 미국 주식을 매수하고 남은 차액은 키움증권이 다시 회수해가요.


그렇기 때문에 이벤트에 참가해서 40달러 입금되었다는 문자를 받았다고 해서 절대 끝이 아니에요. 무조건 미국 주식을 매수해야만 하거든요.


키움증권은 절대 곱게 주지 않아.


신규가입자라면 영웅문S 글로벌 어플에서 미국 주식을 매수하기 위해서는 '증권사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해요. 여기에서 문제가 발생해요. 신규가입자라면 이걸 잘 보새요. 나머지야 그냥 하라고 하는 대로 해도 별 상관없지만 여기에서 당황하고 스트레스 엄청 받을 수 있거든요.


키움증권 가입은 쉬워요. 이건 금방 해결할 수 있어요. 가입이 쉽다고 증권사용 공인인증서 발급도 쉬운 것은 아니에요. 증권사용 공인인증서 발급은 시간이 엄청나게 걸려요. 비대면계좌로 개설했을 때 키움증권에서는 신분증 사진을 사람이 일일이 확인해요. 문제는 신분증 사진을 확인하는 단계에서 시간이 엄청 걸린다는 거에요. 은행 공인인증서 발급받는 거 생각하면 큰 코 다치는 게 아니라 아예 코뼈 부러져요.


이걸 어떻게 아냐면 제가 당했거든요. 증권사 공인인증서 신청을 했는데 통과가 안 되었어요. 몇 시간이고 기다려도 계속 신분증 사진 확인 절차중이라는 메세지만 떴어요.


키움증권에 전화하는 순간 너는 40달러어치 고통을 받을 거다.


참다 못해 키움증권에 전화를 걸었어요. 30분 넘게 대기해서 겨우 상담원과 연결되었어요. 상담원은 제 정보를 조회해보더니 문제 없다고 하면서 관련 부서로 전화 돌려주겠다고 했어요. 그래서 전화 돌려달라고 하자 또 무한 대기가 시작되었어요. 관련 부서 상담원과 전화통화도 못하고 전화를 끊었어요. 그리고 또 몇 시간 기다렸어요. 여전히 증권사 공인인증서는 발급되지 않았어요. 신분증 사진 확인 절차중이라고만 떴어요. 결국 머리 뚜껑이 열려서 다시 전화했어요. 주식 거래시 인내심을 갖고 거래하는 것을 배우라는 것인지 역시나 30분 넘게 기다려야 했어요. 간신히 연결되었어요. 화를 꾹 참고 증권사 공인인증서 신청한지 8시간이 넘어가는데 여전히 신분증 사진 확인 절차만 뜨고 있다고 말했어요. 그러자 직원이 당황해하며 확인해보겠다고 했어요. 직원이 확인해보고 무슨 조치를 취해줬어요. 그리고 제게 다시 한 번 확인해보라고 했어요. 직원에게 전화 절대 끊지 말라고 하고 다시 증권사 공인인증서 발급을 시도해봤어요. 그제서야 되었어요.


키움증권에서 증권사 공인인증서 발급받을 때 시간이 엄청 오래 걸리는 이유가 신분증 사진 확인을 일일이 수작업으로 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된 것은 바로 이때 전화통화를 하면서 알게 된 사실이에요.


키움증권은 온라인 증권사에요. 일반 증권사라면 영업점이 있고 콜센터가 있어요. 그래서 민원이 영업점과 콜센터로 분리되요. 하지만 키움증권은 온라인 증권사이다보니 모든 민원이 다 콜센터로 연결되요. 그래서 전화 통화 한 번 하려고 하면 엄청 오래 대기해야 해요.


키움증권 이벤트를 할 때 제일 중요한 점은 무조건 전화 통화 하지 않고 한 번에 쭉 끝내는 것이에요. 한 번이라도 전화해야 할 일이 생기면 이벤트 보상만큼 고통당해요.


신규가입자라면 이 이벤트는 아예 이틀 잡고 진행하는 것을 추천해요.


첫날 : 신규가입, 이벤트 신청, 증권사 공인인증서 발급 신청

둘째날 : 증권사 공인인증서 발급, 미국 주식 매수


처음부터 이 이벤트는 이틀 걸린다고 생각하고 진행해야 스트레스 안 받아요.


이제 증권사 공인인증서까지 발급받았으면 미국 주식을 매수하면 되요. 미국 주식을 매수한 후 매도하면 그만큼 자기 돈이 되요. 이때 매도하면 달러로 돈이 들어와요. 이 돈은 진짜 자기 돈이에요. 만약 40달러만 받고 끝내고 싶다면 이렇게 하면 되요.


만약 40달러보다 비싼 주식을 매수하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하면 되요.


이벤트 활용해서 40달러보다 비싼 주식 매수하는 방법


먼저 이벤트에 들어가요.


키움증권 환전우대 이벤트


이벤트를 쭉 내리다 보면 '해외주식 수수료 0.1%+환율우대 최대 95%' 이벤트가 있어요. 이 이벤트를 신청해요. 이건 할 수 있으면 무조건 해놓는 것이 좋아요. 환율우대 95%는 환율우대를 엄청나게 잘 해주는 경우거든요. 미국 달러의 경우, 매수가에서 2원만 올라가면 환차익을 볼 수 있는 환율우대에요. 이 이벤트를 잘 활용하면 키움증권 글로벌S 어플에서 하라는 주식 거래는 안 하고 달러만 샀다 팔았다 하는 외환 거래도 할 수 있어요.


그 다음 미국주식 원화주문 서비스를 신청해야 해요.


키움증권 미국주식 원화주문 서비스


키움증권 하단 탭에 '계좌'가 떠 있다면 하단 탭을 왼쪽으로 쭉 밀어요. 그러면 맨 오른쪽에 '원화주문'이 나와요. 이걸 터치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키움증권 메뉴


또는 하단 맨 왼쪽 '메뉴'를 터치한 후 왼쪽 바에서 '해외주식'을 선택해요. 이후 오른쪽 화면을 계속 내리다 보면 '원화주문'이란 항목이 나와요. 여기에서 '신청/해지'를 선택하면 되요.


키움증권 미국 주식 원화주문 서비스 신청


이제 키움증권 미국 주식 원화주문 서비스를 신청해요. 신청이 제대로 되었다면 아래와 같은 문자 메세지가 와요.


키움증권 문자


이제 미국 주식 원화주문 서비스를 설정할 차례에요.


키움증권 미국주식 원화주문 서비스 신청


주문금액 설정에서 '국내주식->해외주식'을 선택해요. 그리고 '국내주문 설정가능금'에서 '전액'을 선택해요.


키움증권 미국주식 원화주문 서비스는 원화로 미국 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 서비스에요. 여기에서 주의할 점은 매수 주문 및 체결시에는 '가환율'로 계산된다는 점이에요. 공식적인 은행 공시 환율 발표가 끝난 후에도 늦은 밤시간까지 환율은 계속 변해요. 외환시장은 은행 영업 개시 9시 이전부터 개시되고 은행 영업 종료 4시 이후에도 계속 돌아가요. 그렇기 때문에 밤새 발생하는 환율 변화 때문에 종가 기준으로 5%를 더 높게 가환전한 후, 아침에 실제 환전금액으로 환전을 체결시켜요.


이제 40달러보다 비싼 주식을 매수하려고 한다면 먼저 키움증권에 낮에 원화를 입금해요. 이때, 자신이 매수하고 싶은 주식의 주가를 확인한 후 아주 넉넉하게 원화를 입금해요.


원화가 키움증권 계좌에 입금되었으면 자신이 사고 싶은 주식의 주가에서 40달러를 제외하고 약간 모자라게 달러로 환전해요. 이때 95% 환전 우대를 받을 거에요.


그 다음 키움증권 미국주식 원화주문 서비스로 들어가요. 주문금액 설정에서 국내주식에 있는 원화예수금 잔액에 대해 전부 국내주문 설정가능금으로 설정해요.


이렇게 해야 하는 이유는 주식 가격이 항상 변하기 때문이에요. 게다가 주식은 장중에만 거래할 수 있어요. 주식 가격이 계속 변하기 때문에 자신이 예상한 금액보다 더 많은 돈을 지불해야 할 수도 있고, 더 적은 돈을 지불해야 할 수도 있어요. 정확히 얼마에 매수할 수 있을지 예측하기 어려워요.


여기에 주식 가격 뿐만 아니라 수수료도 있어요. 운 좋게 자신이 원하는 가격에 매수가 되었다고 해요. 아무리 이벤트로 혜택을 받는다고 해도 0.1% 수수료는 내야 해요. 예를 들어서 100달러짜리 주식 1주를 매수했다면 수수료가 0.1달러 나온다는 것이에요. 주가가 바뀌면 수수료 금액도 같이 바뀌어요.


그렇다고 아주 넉넉하게 달러를 환전해놓으면 이번에는 환전 수수료가 있어요. 키움증권의 경우, 95% 환전 우대를 받았을 때 운 좋게 주식 매수한 후 다음날 환율이 2원 이상 오른다면 주식 매수 후 남은 달러를 환차익 보고 다시 원화로 환전할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불필요한 환전 수수료가 발생해요.


스타벅스 주식으로 예를 들면 다음과 같아요.


이 글을 쓰고 있는 현재 스타벅스 주식 주가는 1주에 77.76달러에요. 이 가격이 어떻게 변할지 아무도 몰라요. 기껏 수수료 0.1%까지 다 계산해서 입금하고 환전했는데 주가가 더 뛰면 매수 못 해요. 반대로 주가가 떨어지면 이번에는 달러가 남아요. 환전도 움직이고 주가도 움직이기 때문에 정확히 딱 맞춰서 환전하는 건 솔직히 어려워요.


예시) 이벤트 활용해서 스타벅스 주식 매수 방법


이 글을 쓰고 있는 현재 스타벅스 주식 주가가 1주에 77.76달러라고 했어요. 환율은 1달러에 1232원이에요.


이벤트로 받은 40달러가 있기 때문에 실제 지불해야 하는 금액은 37.76달러에요. 그러면 낮에 넉넉하게 40달러에 해당하는 돈을 입금해요. 그리고 30~35달러 정도만 먼저 달러로 환전해요. 그리고 남은 차액은 미국주식 원화주문 서비스에서 전부 원화예수금 잔액에 대해 전부 국내주문 설정가능금으로 설정해요.


그리고 밤에 주가 보면서 원하는 가격에 매수 주문 넣으면 되요.


스타벅스 주식이 매수되었다면 다음날 아침에 미국주식 원화주문 서비스에 들어가서 남은 원화를 이번에는 해외주문 설정가능금으로 옮겨요. 그 후에 인출하면 되요.


그리고 미국 주식 매수할 때는 인베스팅 닷컴 보면서 거래하면 되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되요.


https://zomzom.tistory.com/4422


키움증권 미국 주식 투자 지원금 40달러 이벤트는 6월 30일까지에요. 이 이벤트에서 주의할 점은 다음과 같아요.


1. 신규가입자는 이틀 걸린다고 생각할 것.

2. 절대 키움증권에 전화 걸 일을 만들지 말 것.

3. 미국 주식 거래는 밤 10시 30분부터 개시. 장전 거래는 밤 9시부터 가능.


키움증권 미국 주식 투자 지원금 40달러 이벤트는 상당히 괜찮은 이벤트에요. 신규가입자라면 하루에 신규가입부터 미국 주식 매수까지 전부 하려고 하는 것보다 속 편하게 이틀에 걸려 진행해야 하는 이벤트라고 보는 게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