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한국 주식 채권

공돈 4만원 벌기 -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투자지원금 이벤트

좀좀이 2020. 4. 20. 17:57
728x90

이번에 소개할 공돈 버는 방법은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투자 지원금 이벤트에요. 이 이벤트는 공돈 4만원을 벌 수 있는 이벤트에요. 공돈 버는 이벤트 치고는 상당히 규모가 큰 편이에요. 대신 손이 조금 가요. 원래 공돈 버는 액수가 클 수록 사람 귀찮게 하는 법이거든요. 그러나 매우 쉽기 때문에 조금만 번거로움을 감수하면 10분 정도에 공돈 4만원을 벌 수 있어요.


요즘은 모두 돈이 궁한 상태에요. 그리고 3월에 주식이 폭락했기 때문에 주식 투자에 관심많은 사람들이 매우 많아졌어요. 4만원 자체도 작은 돈이 아니지만 현재 4만원이면 재미로 1주 정도 주식 투자하기 괜찮은 돈이에요. LG생활건강 같은 초고가 주식은 살 수 없어도 몇 천원 정도 붙이면 삼성전자 우선주 1주를 매수할 수 있어요. 삼성전자 일반주도 시세가 하락한다면 노려볼 수 있구요. 그 외에 4만원이면 KOSPI200 지수를 정방향 1배로 추종하는 ETF인 KODEX 200을 1주 사고도 돈이 남아요.


그냥 4만원을 가져도 좋고, 그걸로 삼성전자 우선주 1주나 KODEX 200을 노려보는 것도 괜찮아요. 어차피 공돈이니까요. 증권사 이벤트 아무리 해봐야 삼성전자 주식 1주나 KODEX200 1주 같은 거 그냥 주는 일은 거의 없거든요. 그 정도 받으려면 최소 몇천 단위 거래내역이 있어야 하구요. 단타 치는 사람들이야 몇천 단위 거래내역 채우는 거 일도 아니겠지만 주식에 별 관심 없고 공돈에만 관심있는 사람들에게는 까마득한 액수죠. 그러므로 이 4만원 이벤트는 공돈 벌이로 꽤 괜찮아요. 공짜 주식 받는 셈치고 4만원으로 1주 사서 묵혀보는 것도 애초에 공돈으로 매수한 거니 잃어봐야 공돈만 날리는 거니 해볼만하구요.


이를 위해서는 요령이 필요해요. 우리는 최대한 공돈 4만원을 받는 것이 중요하니까요. 잘못하면 공돈 4만원은 고사하고 실수로 오히려 손실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안전하게 4만원을 받는 방법을 택해서 가야 해요. 왜냐하면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투자지원금 이벤트는 무턱대고 비대면 계좌 개설만으로 돈을 주는 이벤트가 아니거든요. 거래 내역이 있어야만 공돈 4만원을 받을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약간 신중하게 해야 해요.


참고로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투자지원금 이벤트는 2020년 3월 27일부터 2020년 5월 28일까지에요. 작년에도 이 이벤트가 있었다고 해요. 그러니 만약 차후 이 이벤트가 끝난 후 키움증권 가입하고 싶다면 이런 신규 가입 이벤트가 있는지 확인하고 가입하세요. 요즘 증권사들마다 신규 가입 이벤트가 진행중이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가입하는 게 좋아요. 이왕이면 뭐라도 하나 더 줄 때 가입해서 혜택 받는 것이 좋죠.


제 글 보시면서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간단하고 쉽게 키움증권에서 공돈 4만원을 받을 수 있어요.


키움증권 이벤트


먼저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를 개설해야 해요.


키움증권 계좌개설


키움증권 계좌개설 어플을 설치해요.


키움증권 영웅문S 어플


키움증권 영웅문S 어플도 같이 설치해요.


키움증권


이제 키움증권 계좌개설 어플을 이용해서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를 개설해요.


개설이 완료되면 영웅문S 어플에 접속해요.


키움증권 어플 화면


어플에서 왼편 하단 '이벤트'를 터치해요.


키움 4만원 이벤트


이제 4만원 이벤트에 참가 신청을 해요.


키움증권 이벤트 문자


그러면 이런 문자가 와요. 여기에서 눈여겨봐야 할 문장은 바로 아래 문장에요.


현금 혜택은 이벤트 종료 후 7 영업일 이내 비대면 계좌로 일괄 입금될 예정입니다.

- 최대 현금4만원 100% 증정 (기간: ~5.28)

1. 이벤트 기간 내 비대면 계좌로 1만원 이상 국내 주식 거래 시 1만원 증정

2. 이벤트 기간 내 비대면 계좌로 100만원 이상 국내 주식 거래 시 추가 3만원증정(이벤트 기간 내 개설한 비대면 신규 고객에 한함)


조건을 충족하자마자 바로 4만원이 입금되는 이벤트는 아니에요. 저 문구대로라면 이벤트 종료일이 5월 28일이고 최대 7영업일 후에 입금된다고 본다면 6월 8일에 들어올 수 있어요. 빠르면 5월 29일, 늦어도 6월 8일에 4만원이 입금된다는 내용이에요.


바로 현금 4만원이 들어오는 이벤트가 아니라는 점 잘 알아두세요.


이제 100만원 거래를 맞춰야 해요. 100만원 거래는 매수 체결 금액 + 매도 체결 금액이에요. 그러므로 매수 50만원 이상, 매도 50만원 이상이면 되요.


주식 거래를 안 해본 사람은 보통 이러면 100만원 입금하면 될 거라 생각해요. 그렇지만 100만원보다 더 입금해서 거래해야 해요. 주식 가격이 딱 100만원 맞춰지지도 않고, 약간의 손실을 볼 경우도 고려해야 하거든요. 그러므로 넉넉하게 60만원 입금하세요.


주식 예수금


처음 60만원을 입금하면 위와 같이 나와요.


여기에서 중요한 점!


이제부터 사용하는 비밀번호는 계좌 비밀번호에요. 계좌 비밀번호는 오직 숫자만으로 이뤄져 있어요.


비밀번호라고 해서 ID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5회 오류가 날 경우 대참사가 발생해요. 5회 오류가 나면 키움증권 계좌개설 어플에 접속해 신분증 사진을 다시 촬영해 보내고 비밀번호 설정도 다시 해야 해요. 문제는 이거 해결되었다는 결과가 안 날아와요. 아무리 기다려도 답이 없어요. 이걸 그나마 해결하는 방법은 키움증권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해결하는 방법이에요.


키움증권 고객센터에 전화하는 순간 4만원어치 기다림을 해야할 거다.


키움증권은 온라인 증권사에요. 그래서 고객센터와 전화통화하기 엄청 힘들어요. 다른 오프라인 영업장 운영하는 증권사는 고객이 영업장과 고객센터로 분배되요. 하지만 키움증권은 그런 거 없어요. 모두 고객센터 전화상담으로 해결해야 해요. 그래서 전화통화 한 번 하려면 기본 30분, 보통 50분 대기해야 한다고 봐야해요. 저도 여기에서 한 번 문제 생겨서 한 시간 동안 계속 전화연결되기 기다렸어요.


이제 100만원어치 체결내역을 만들어야 해요. 여기에서 요령이 있어요.


KODEX 200 으로 100만원 거래 내역을 만든다


kodex 200


종목검색으로 들어가서 ETF 를 선택한 후 KODEX 200 을 선택해요. 무조건 KODEX 200이에요. 쓸 데 없이 삼성전자 건드린다느니 하는 어리석은 짓은 하지 마세요.


반드시 KODEX 200으로 해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아요.


1. KODEX 200은 ETF 에요. 증권거래세가 면제되요.

-> 아무리 수수료 혜택을 받는다고 해도 일반 주식을 거래하면 증권거래세를 내야 해요. 문제는 손실을 보든 말든 증권거래세는 무조건 내야 한다는 거에요. 그러나 ETF는 실물거래이기 때문에 증권거래세가 면제되요.


2. KODEX 200 은 틱 가치가 매우 낮아요.

-> 우리가 하려고 하는 것은 4만원을 받는 것이지 지금 당장 주식에 바로 100만원 투자하려는 것이 아니에요. 그렇기 때문에 바로 샀다가 되팔아버려야 해요. 빨리 팔아버리려면 1틱 손해봐야 해요. 참고로 '틱'이란 호가창에서 층을 이루는 단위를 말해요. KODEX 200은 가격이 1주에 25000원 정도이지만 1틱이 5원 단위에요. 1틱 손해봐봐야 5원 손해보는 꼴이에요. 25000원에서 5원이니까 1/5000, 백분율로 따지면 0.01%에요.


3. KODEX 200 은 거래량이 풍부해요.

-> 거래량이 풍부해야 바로 샀다가 팔 수 있어요. 거래량이 부족해서 호가창 간의 갭이 크면 몇 틱을 손해보고 팔아야 해요.


코덱스200 호가창


이제 여기에서 '쾌속주문'으로 들어가요. 쾌속주문이 빠르게 치고 빠지기 좋거든요.


키움증권 쾌속주문


쾌속주문으로 들어간 후 화면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를 눌러서 세팅을 해요.


쾌속주문 설정


여기에서 매수, 매도 싹 다 지우고 새로 버튼을 만들어요.


쾌속주문 버튼추가


아래처럼 설정해요.


키움 쾌속주문 세팅


쾌속주문 세팅


주문가능수량 100%에 가격은 지정가로 설정해요.


쾌속주문 단타


이제 실전이에요. 위 사진을 예로 들께요. 먼저 파란색은 매도, 붉은색은 매수에요. 매도 맨 아래 가격을 누르고 현금매수를 해요. 이러면 100% 매수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바로 60만원 근접하게 매수되요. 이후 바로 매수 제일 위 가격을 누르고 현금매도를 해요. 이러면 매수한 물량 전부 던질 수 있어요.


위 예시 사진은 2틱 벌어져 있어요. 10원 차이나요. 저럴 때 하지 말고 매수와 매도가 딱 붙어 있을 때 하면 되요. 그냥 5원 손해보고 던지면 되요. 그래봐야 얼마 손해도 안 나요.


예시


저는 본의 아니게 매수 가격 그대로 매도했어요. 원래는 일부러 매수 가격보다 1틱 낮은 가격에 매도하려고 했어요. 그렇게 주문을 집어넣었는데 순간적으로 가격이 오르며 매수가격에 그대로 매도한 것이 되었어요. 그래서 40원 손해봤어요.


체결된 후 카카오톡으로 이렇게 체결 내역 메세지가 와요.


체결 내역


주식은 거래일로부터 이틀 뒤 실제 결제되기 때문에 이렇게 4만원을 받기 위해 단타를 치면 2일 뒤에 돈을 인출할 수 있어요. 그리고 이벤트로 받을 4만원은 이벤트 완료일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들어와요. 이벤트 종료일이 5월 28일이니까 6월 초에 받는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주식거래는 아침 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이뤄져요. 이 중 일반매매는 아침 9시부터 오전 3시 20분까지 할 수 있어요. 주식에 문외한인데 4만원을 받기 위해서 한다면 이 점도 잘 기억해두세요. 아침 9시 장 열리자마자 하는 건 별로 안 좋아요. 이때는 주식 시세가 매우 불안정할 때거든요. 특히 ETF는 더욱 불안정해요. 그러므로 적당히 점심때 하는 걸 추천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