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미국주식 일본주식

해외 주식 투자 및 거래시 매우 유용한 웹사이트, 어플 - 인베스팅닷컴 INVESTING.com

좀좀이 2020. 5. 25. 06:34
728x90

이번에 소개할 웹사이트는 해외 주식 투자 및 거래시 매우 유용한 웹사이트인 INVESTING.com 이에요. INVESTING.com 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도 있어요.


몇 년 전부터 미국 주식 투자에 관심 갖는 사람들이 매우 많이 증가했어요. 가장 큰 이유는 증권사를 통해 미국 주식을 한국 주식처럼 자유롭게 거래하기 매우 쉬워졌기 때문이에요. HTS 로 접속해야만 거래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에 증권사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 MTS로도 거래할 수 있거든요. 중국 주식, 일본 주식은 매수 단위가 기본 100주이지만 미국 주식은 매수 단위가 기본 1주에요. 미국 주식도 비싼 것은 매우 비싸지만 저렴한 것은 상당히 저렴해서 반드시 목돈이 있어야만 투자할 수 있는 것은 아니에요.


여기에 한국 종합주가지수는 10년간 코스피 2000선을 기준으로 횡보만 해서 사이버 야바위판처럼 되어버렸어요. 우리나라에서 주식 투자에 대해 매우 나쁜 시선으로 보게 된 이유에는 여러 가지 있어요. 하지만 가장 큰 원인은 바로 10년간 코스피 2000선을 기준으로 횡보만 했기 때문이에요. 2017~2018년에 상승하기는 했지만 결국 정부의 잘못된 경제 정책으로 말미암아 급전직하해서 다시 코스피 2000선 박스피로 돌아갔어요. 10년간 종합주가지수가 횡보했으니 주식 투자자들은 장기투자의 이유가 사라져버렸고, 한탕 할 수 있는 단기 상승 작전주, 테마주만 찾게 되었어요. 여기에 반도체를 제외한 사실상 전 분야가 침체기를 맞으며 삼성전자를 제외하면 믿을 주식 하나도 없게 되어버린 상황도 단단히 한 몫 했구요.


반면, 미국 종합주가지수는 10년간 꾸준히 우상향했어요. '장기 투자는 미친 짓'이 상식인 한국 주식시장에 있는 사람들 눈에는 말 그대로 풍요의 땅으로 비쳐졌어요. 여기에 거래하기도 매우 쉬워졌고, 미국 주식이라고 무조건 다 몇백 만원 하는 것은 아니라 우리나라 사람들의 관심이 매우 높아졌어요.


현재 우리나라에서 해외 주식 투자 및 거래시 매우 불편한 점은 각 증권사가 실시간 호가를 보여주지 않는다는 점이에요. 미국 주식은 15분 지연된 호가를 보여주고, 일본 주식은 20분 지연된 호가를 보여줘요. 15분에서 20분이면 실제 시세는 그와 많은 차이가 나 있을 확률이 높아요. 자기가 대충 이 정도 가격이면 매수 또는 매도하겠다고 주문을 걸어놓는다 해도 호가 변화를 바로 확인 못하면 매우 답답해요.


해외 주식 실시간 호가창을 보기 위해서는 증권사에 따로 서비스 이용료를 지불해야 해요. 이 금액이 적은 돈은 아니에요. 엄청나게 자주 거래하거나 거래금액이 아주 큰 사람이라면 무시해도 될 거에요. 그렇지만 소액 투자라든가 어쩌다 가끔 거래하는 사람들이라면 이 금액도 신경 꽤 쓰일 수 밖에 없어요.


이런 문제를 그나마 조금 해결할 수 있는 사이트가 바로 INVESTING.com 이에요.


인베스팅닷컴


인베스팅닷컴 주소 : https://kr.investing.com/


인베스팅닷컴에 접속하면 여러 나라의 실시간 주요 지수, 지수 선물, 환율 등을 확인할 수 있어요. 자신이 눈여겨보고 있는 주식, ETF 등 어지간한 것은 전부 검색해볼 수 있어요. 세계 주요 경제 뉴스도 볼 수 있구요. 경제 참고사이트 정도로 알아놔도 꽤 괜찮은 사이트에요.


이제 인베스팅닷컴에서 실시간 호가창을 확인하는 방법이에요.


인베스팅닷컴 이용 방법


먼저 원하는 주식을 검색해요. 회사 이름으로 검색해도 되고, 약자인 티커로 검색해도 되요. 한국 주식 및 일본 주식은 티커가 숫자로 되어 있어요. 예를 들어서 삼성전자 티커는 005930이에요. 반면 미국 주식은 알파벳으로 되어 있어요. 예를 들어서 테슬라 주식의 티커는 TSLA 에요.


예를 들어서 테슬라 주식을 거래하고 싶다고 해요. 그러면 먼저 테슬라 주식을 찾아요. 그러면 위 화면과 같이 현재가격과 거래 정보가 나와요.


여기에서 봐야 하는 것은 위 사진에서 빨간색 사각형 안에 있는 매수/매도 부분이에요. 큼지막하게 적혀 있는 체결가는 약간의 딜레이가 있어요. 그래서 저 가격과 실제 거래가 이뤄지는 가격에는 조금 차이가 있어요. 실제 거래가 이뤄지는 시세는 빨간색 사각형 안에 있는 매수/매도 부분이에요. 위 사진을 보면 테슬라 매수는 817.40달러, 테슬라 매도는 817.78달러에요. 만약 바로 사고 싶다면 817.40달러 이상으로 주문을 집어넣으면 되겠죠.


미국 주식, 일본 주식 등 외국 주식에 투자 및 거래하고 싶을 때는 이런 방법으로 실시간 호가창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어요. 정말 섬세한 1센트까지의 디테일을 따진다면 증권사에 돈 내고 실시간 호가창 이용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요. 그러나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어요. 소소하게 재미로 비싸지 않은 주식 1주 매수해서 묻어놔보려고 하는 경우도 꽤 있거든요. 장투, 적립식 투자를 추구하는 사람들 중에 이런 경우가 많아요.


두 번째는 인베스팅닷컴 어플이에요.


인베스팅닷컴 어플리케이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하면 나와요. investing 이라고 입력하고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인베스팅닷컴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처음에 광고가 떠요. 광고는 간단히 스킵하면 되요.


인베스팅닷컴 종합지수 확인


인베스팅닷컴 어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키면 가장 먼저 시장 탭에서 지수 항목이 나와요. 여기에서는 세계 주요 국가의 종합주가지수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인베스팅닷컴 지수선물


전세계 주요 국가의 지수 선물 상황도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세계 각국 종합주가지수와 지수 선물 상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꽤 괜찮지만 제가 좋게 보는 기능은 아래의 기능들이에요.


인베스팅닷컴 외환 시장


먼저 외환 시장 상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역외환율이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해요.


인베스팅닷컴 뉴스


그리고 뉴스 탭으로 가면 주요 경제 뉴스를 쭉 볼 수 있어요.


우리나라 사람들 대부분이 네이버 뉴스를 통해 인터넷 뉴스를 보는 편이에요. 네이버 뉴스의 단점은 기사 정리가 잘 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에요. 어떤 한 기삿거리에 대해 여러 언론사가 작성한 것을 다 시간순으로 올려버리기 때문에 진짜 봐야하는 중요한 기사가 묻혀서 사라져버리기 일쑤에요. 여기에 외국 경제 뉴스는 어떤 것은 경제 뉴스 카테고리에 들어가 있고 어떤 것은 국제 뉴스 카테고리에 들어가 있어요. 하루에 올라오는 뉴스가 한 두개가 아니기 때문에 이걸 일일이 다 볼 수는 없어요. 아무리 시간이 남아돌고 할 일이 없다고 해도요.


그에 비해 인베스팅닷컴 뉴스 탭을 들어가보면 중복되는 뉴스는 안 보여요. 또한 외국 뉴스까지 나오기 때문에 하나씩 쭉 보기 좋아요. 어떤 뉴스가 업데이트되었는지 실시간 알림도 떠요. 시간 날 때 경제 뉴스 몰아읽으며 흐름 파악할 때 괜찮아요.


그리고 하단을 보면 '관심종목'이라는 탭이 있어요. 각종 지수, 주가, 환율 같은 것에서 관심 있는 것을 체크하면 관심종목에 저장되어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하지 않고 그냥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에요. 이 기능을 이용하면 자신이 관심갖고 있는 종목,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주식의 현재 가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단, 인베스팅닷컴 어플리케이션에서 나오는 실시간 호가는 인베스팅닷컴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에 비해 약간의 딜레이가 있는 것 같았어요.


인베스팅닷컴 어플리케이션을 종합적으로 보면 어플리케이션 한 번 실행시켜서 주요 뉴스, 각종 지수, 주가, 환율 등을 전부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관심종목 탭을 잘 활용하면 당장 거래할 게 아니라면 증권사 HTS, MTS에 접속하지 않고 자신이 관심있는 주식의 현재 가격까지 확인할 수 있어요. 관심항목에 어떤 것들을 추가해놓느냐에 따라 지수, 환율, 주가를 관심항목 한 페이지에서 전부 쭉 볼 수도 있어요.


인베스팅닷컴 어플리케이션은 무료 어플리케이션이지만 경제, 주식 등에 관심있다면 꽤 괜찮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에요. 그리고 증권사에 실시간 호가창 서비스 수수료 제공하기 싫고 해외 주식을 거래하고 싶다면 인베스팅닷컴 홈페이지에서 해당 주식을 검색해서 들어간 후 화면에 나오는 호가와 차트를 보며 거래하는 방법이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