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미국주식 일본주식

미국 월배당 주식 DHY - CREDIT SUISSE HIGH YIELD BOND FUND 2020년 5월 배당금 입금

좀좀이 2020. 5. 25. 18:16
728x90

집에서 할 것 하며 시간을 보내고 있었어요. 스마트폰에서 진동 2번이 울렸어요. 이런 경우는 대체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댓글이 달렸다는 알람이거나 문자 메세지가 왔다는 알람이었어요. 마침 인터넷에서 제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를 띄워놓은 상태였기 때문에 F5 키를 눌렀어요. 새로 달린 댓글은 없었어요. 그렇다면 제게 문자 메세지가 왔다는 것이었어요.


'무슨 스팸 문자야?'


문자메세지를 확인해봤어요. 한국투자증권에서 보내온 문자였어요.


"배당금? 뭔 배당금?"


KODEX 200 배당금과 삼성전자우 주식 배당금을 다 받았어요. 배당금이 더 들어올 것이 없었어요. 그런데 배당금이 입금되었다고 문자가 와 있었어요. 정확히 무슨 문자인지 확인해 봤어요.


"아, 이거!"


미국 주식 CREDIT SUISSE HIGH YIELD BOND FUND 배당금이 입금되었다는 문자였어요. CREDIT SUISSE HIGH YIELD BOND FUND 티커는 DHY 에요. 배당금으로 얼마 들어왔는지 확인해봤어요.


미국 주식 DHY - CREDIT SUISSE HIGH YIELD BOND FUND 2020년 5월 배당금 입금


2센트!


미국 주식 DHY - CREDIT SUISSE HIGH YIELD BOND FUND 2020년 5월 배당금은 주당 2센트였어요. 일단 현재 미국 주식 CREDIT SUISSE HIGH YIELD BOND FUND 주식 가격에 비해서는 상당히 높은 배당금이었어요. DHY 주식은 주당 1.89달러거든요. 무려 1%가 넘는 배당금이었어요.


CREDIT SUISSE HIGH YIELD BOND FUND


일단 배당금을 받았기 때문에 기분이 좋았어요.


그러나 이제부터는 현실적인 문제의 시작.


과연 2센트는 환전이 될 것인가?


배당금으로 2센트를 받았어요. 이건 진짜 티끌 모아 티끌 수준의 배당금이었어요. 2센트면 24원이라 봐야 했어요. 은행에서는 2센트를 환전할 수 없어요. 1센트짜리 동전 2개 들고 가면 절대 환전 안 해줘요. 이것은 실물 동전이 아니라 디지털화된 수치로 된 돈이었어요. 정말 정말 이 주식이 배당을 꾸준히 2센트씩 준다고 했을 때, 배당을 50번 받으면 1달러였어요. 100센트가 1달러니까요.


'한 번 시도나 해볼까?'


그래서 한국투자증권 어플에서 사상 초유의 2센트 환전을 시도해보기로 했어요.


한국투자증권 환전


'이거 금액 적다고 안 되는 거 아니야?'


매도 환율은 1240.15원이었어요. 기준 환율이 1242.64원인데 우대율 80% 적용되었대요. 하지만 원화를 소수점까지 줄 리는 없을 테니 실질적으로 받을 돈은 딱 24원이었어요.


"도전!"


왜 환전 신청을 하면서 도전을 외쳐야하는지 모르겠지만 2센트 환전에 도전해봤어요.


한국투자은행 이벤트 미국 주식 배당금


"어? 되네!"


깜짝 놀랐어요. 2센트 환전도 되었어요. 24원 벌었어요.


미국 주식 DHY - CREDIT SUISSE HIGH YIELD BOND FUND 은 제가 제 돈 주고 매수한 주식이 아니에요. 한국투자증권에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 중 BanKIS 해외주식 리스펙트 PART1 이벤트가 있어요. 이 이벤트 내용은 해외주식 거래 신청만 해도 해외주식 ETF 1주를 주고 환율우대 80% 혜택을 주는 이벤트에요. 여기에서 주는 주식이 바로 DHY - CREDIT SUISSE HIGH YIELD BOND FUND 에요.


한국투자증권 이벤트


한국투자증권 BanKIS 해외주식 리스펙트 PART1 이벤트로 DHY - CREDIT SUISSE HIGH YIELD BOND FUND 를 받았을 때 정확히 얼마였는지 기억나지 않아요. 가격이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였어요. 차트를 보면 과거에는 9달러였던 시절도 있었다고 하지만 3월 폭락장 직전에는 2달러 수준이었고, 3월 폭락장 당시 최저점은 1.2574달러였어요.


이 주식을 받았을 때 팔아봐야 얼마 되지도 않는 돈이었기 때문에 어떻게 되는지 한 번 구경이나 해보기로 했어요. 그래서 가만히 방치했어요. 그랬더니 나름대로 올라서 1.89달러까지 올라왔어요. 배당은 무려 2센트 들어왔어요.


DHY - CREDIT SUISSE HIGH YIELD BOND FUND 가 정확히 어떤 주식인지 잘 몰라요. 한국투자증권에서 이벤트로 공짜로 준 거라 받아놓은 주식이고, 과거 9달러에서 현재 저 가격까지 하락한 주식이라 그냥 놔두고 있는 주식이에요. 하이일드 채권 펀드니까 고수익 고위험 채권 펀드에요. 어쩌면 저 펀드가 이번에 디폴트 난다고 또 시끄러운 아르헨티나와도 연관있을 수도 있겠네요.


한국투자증권에서 이벤트로 공짜로 받은 미국 주식이 2센트 배당을 주었다는 사실, 그리고 이 2센트가 환전이 되었다는 사실이 재미있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