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한국 먹거리

롯데 요랄라 요구르트맛 스파클링

좀좀이 2020. 1. 8. 17:17
728x90

이번에 마셔본 음료는 롯데 요랄라 요구르트맛 스파클링이에요.


월곶포구까지 가서 돌아다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었어요.


'근처에 대형마트 없나?'


월곶포구 근처에 대형마트가 없는지 검색해봤어요. 집에 그냥 돌아가기는 조금 아쉬웠거든요. 집에 돌아가는 길에 대형마트 들려서 마실 것이라도 뭐 사서 마시고 집으로 돌아가고 싶었어요. 가방에 여유가 있었기 때문에 과자 같은 것 사서 집으로 돌아가도 되었구요. 월곶포구까지 온 시간이 아까워서라도 대형마트 들려서 조금 구경하고 집으로 돌아가고 싶었어요. 제가 사는 곳에서는 대형마트가 멀거든요. 억지로 교통비 들여서 가야만 해요. 그래서 이렇게 나왔을 때 대형마트 들리는 것도 제게는 매우 괜찮은 선택이에요.


'롯데마트 있네?'


거리가 조금 멀기는 했지만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롯데마트가 있었어요.


'이왕 나온 김에 조금 더 걸어다녀야겠다.'


월곶포구는 저도 처음 가본 곳이었어요. 그쪽은 안 가봤거든요. 그래서 처음 가본 곳을 구경도 하고 롯데마트까지 걸어갈 겸 해서 걷기 시작했어요.


롯데마트까지 꽤 오래 걸렸어요. 월곶포구에서 롯데마트로 걸어가는 길이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었어요. 그나마 다행이라면 하천 산책로를 따라 걸어가는 구간이 길어서 인도로 걸어가는 것보다 훨씬 빠르고 편하게 걸어갈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롯데마트에 도착했어요. 마트 안을 돌아다니기 시작했어요. 일단 과자부터 쭉 봤어요. 그렇게 크게 끌리는 과자가 없었어요.


'뭐 마실 거 없나?'


롯데마트는 그렇게 특이한 음료나 과자가 별로 없는 편이에요. 이마트는 이마트 가야 볼 수 있는 노브랜드 제품이 있고, 홈플러스도 비슷한 제품이 있어요. 그러나 롯데마트는 그렇게 특별한 것이 별로 없어요. 롯데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기는 한데, 롯데가 롯데마트에만 물건 갖다놓고 판매하는 조그만 기업이 아니거든요. 롯데 제품은 어디를 가나 흔하게 볼 수 있어요.


역시나 그렇게 독특해보이는 것은 보이지 않았어요. 거의 다 무난하고 평소에 보던 것이었어요. 음료수를 사서 마시고 싶었기 때문에 음료수를 꼼꼼히 살펴봤어요.


"이런 것도 있었나?"


롯데 요랄라 요구르트맛 스파클링이 있었어요. 이것은 처음 보는 것이었어요. 제가 자주 가는 편의점과 가게에 없는 음료수였어요.


'롯데 요랄라 요구르트맛 스파클링이나 한 번 마셔볼까?'


일단 2개 구입했어요. 하나는 가방 속에 집어넣고 하나는 그 자리에서 마셨어요.


집에 와서 가방에서 롯데 요랄라 요구르트맛 스파클링 캔을 꺼내서 방 구석에 놓았어요. 그리고 까맣게 잊어버리고 있었어요. 매일 보기는 했지만 나중에 마셔야겠다고 계속 미루었어요. 그렇게 하루 이틀 마시는 것을 미루다보니 2019년이 끝나고 2020년이 되었어요. 방에 있는 것을 하나씩 해치우고 먹어가던 중 먼지가 쌓여 있는 요랄라 캔을 발견했어요.


'이거 마셔서 치워야겠다.'


롯데 요랄라 요구르트맛 스파클링 캔을 집어들었어요.


롯데 요랄라 요구르트맛 스파클링 캔은 이렇게 생겼어요.


롯데 요랄라 요구르트맛 스파클링


위는 웃는 아기 얼굴이에요. 아래는 하늘색 배경에 'YOLALA 요랄라 요구르트맛 스파클링'이라고 적혀 있어요.


롯데 요랄라


뒷면은 윙크하는 아기 얼굴이에요. 아래에는 하늘색 배경에 '요랄라 YOLALA 요구르트맛 스파클링'이라고 적혀 있어요. 얼핏 보면 앞과 뒤가 같아 보이지만 잘 보면 아기 얼굴 디자인도 다르고 적혀 있는 글도 미묘하게 달라요.


요랄라 스파클링 열량


롯데 요랄라 요구르트맛 스파클링 열량은 340ml 캔 기준으로 115kcal 이에요.


요랄라


캔 한쪽에는 롯데 요랄라 요구르트맛 스파클링 정보에 대해 인쇄되어 있어요.


롯데 요랄라 요구르트맛 스파클링 원재료


롯데 요랄라 요구르트맛 스파클링은 식품 유형 중 탄산음료에 해당해요. 제조원은 롯데칠성음료(주) 회사에요. 대전광역시 대덕구에 위치해 있대요.


롯데 요랄라 요구르트맛 스파클링 원재료는 다음과 같아요.


정제수, 요구르트발효액 (정제수, 설탕, 혼합분유, 포도당, 대두다당류, DL-사과산, 유산균1, 유산균2), 설탕, 이산화탄소, 합성향료(요구르트향), 구연산, 혼합제제(글리세린, 정제수, 인디안구스베리추출물), 아세설팜칼륨 (감미료), 정제소금, 스테비올배당체, 당류가공품


롯데 요랄라 요구르트맛 스파클링 속 유산균은 살균유산균이래요.



이거 요구르트 탄산 음료잖아!


살구색 요구르트와 맛이 거의 똑같았어요. 새코미 같은 거요. 새콤달콤한 맛이었어요. 요구르트 맛과 매우 비슷한 맛이었어요. 일반 요구르트보다 신맛이 약하기는 했지만 그렇게 확 차이가 날 정도로 엄청나게 약한 정도는 아니었어요. 탄산만 없다면 조금 묽은 살구색 요구르트 맛이라고 해도 거의 완벽히 일치하는 맛이었어요.


차이점이라면 약간 밀키스 비슷한 맛이라는 점이었어요. 이건 탄산이 들어가서 그렇게 느껴지는 것 같았어요. 밀키스도 우유맛이 살짝 나는 달콤한 탄산 음료라서 밀키스와 약간 비슷한 느낌이 있다고 느꼈어요.


탄산 기포는 매우 잘았어요. 거칠지 않았어요.


탄산이 들어가 있는 살구색 요구르트 맛이지만 맛이 이상하지 않았어요. 살구색 요구르트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아주 무난하게 마실 수 있는 맛이었어요.


롯데 요랄라 요구르트맛 스파클링은 탄산 들어간 음료와 살구색 요구르트를 놓고 고민될 때 마시면 딱 좋을 맛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