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먹어본 편의점 삼각김밥은 GS25 편의점 더큰치즈닭갈비볶음밥 삼각김밥이에요.


'뭐 간단하게 먹을 거 없나?'


입이 근질근질했어요. 식사로 무언가를 먹고 싶은 생각은 아직 별로 들지 않았어요. 그러기에는 식사를 한 지 얼마 안 되었거든요. 식사를 한 지 얼마 안 되어서 무언가 많이 먹고 싶은 생각은 없었어요. 단지 입이 근질거렸기 때문에 가볍게 무언가를 간식으로 사먹고 싶었어요. 길을 돌아다니고 있는 중이었기 때문에 과자를 사먹기는 조금 그랬어요. 그렇다고 근처에 빵을 파는 빵집이 보이는 것도 아니었어요. 이럴 때 길거리에서 빵을 판매하는 가게가 보이면 가볍게 도넛 한 개 정도 사먹으면 좋은데 하필 그런 가게가 하나도 보이지 않았어요.


'편의점이나 가볼까?'


편의점에는 군것질거리가 많아요. 꼭 군것질거리가 아니라 하더라도 삼각김밥 같은 것은 길 가다가 가볍게 하나 사서 먹기 좋아요. 크기도 작고 빨리 먹어치울 수 있거든요. 게다가 편의점 안에서 먹으면 먹는 것을 들고 길거리를 돌아다닐 필요도 없어요. 거리를 돌아다니다 입이 근질거리면 편의점 가서 삼각김밥 같은 것 하나 사먹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에요. 게다가 삼각김밥은 가격이 저렴해서 '꽝'에 해당하는 것이 걸린다 해도 그렇게까지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 않구요.


'편의점이야 어디든 없겠어.'


우리나라에 지천으로 깔려 있는 것이 편의점이에요. 편의점 하나 없는 곳은 이제 정말 찾아보기 어려워요. 물론 있기는 해요. 아예 없다는 것은 아니에요. 그러나 편의점이 한 곳도 없게 생긴 곳을 돌아다니고 있는 중이 아니었어요. 역시나 조금 걸어가자 편의점이 하나 나왔어요. GS25 편의점이었어요. 편의점 안으로 들어갔어요.


'뭐 사먹지?'


과자, 사탕 같은 것을 유심히 살펴보았어요. 그렇게 크게 먹고 싶은 것이 보이지 않았어요. 확 끌리는 것이 있으면 사서 먹겠는데, 그런 것이 없었어요. 게다가 길 가던 중에 잠깐 들린 것이라 봉지에 들어 있는 과자를 사서 편의점 안에서 아그작 아그작 씹어먹고 싶지는 않았어요. 봉지로 포장된 과자가 아무리 질소 포장이라고 해도 먹는 데에 시간이 조금 걸리거든요.


무엇을 먹을지 고민하며 편의점 안을 둘러보았어요. 결국 삼각김밥이 진열되어 있는 곳 앞까지 왔어요.


'삼각김밥이나 하나 사서 먹어야겠다.'


삼각김밥 하나 사서 먹고 가기로 했어요. 가볍게 먹기에는 삼각김밥도 괜찮아요. 삼각김밥을 식사용으로 먹겠다고 하면 가성비가 엄청나게 떨어져요. 이제는 삼각김밥도 한 개에 1000원이 넘거든요. 삼각김밥 몇 개 먹으면 금새 편의점 도시락 하나 가격이 나와요. 편의점 도시락 한 개보다 삼각김밥 4개가 만족도가 훨씬 떨어지지만 가격은 둘이 비슷해요. 그렇지만 정말 간식용으로 먹는다면 삼각김밥은 아직도 꽤 괜찮은 선택지 중 하나에요. 포만감도 적당히 들고 맛도 대체로 괜찮은 편이니까요. 너무 얌체짓해서 속에 아무 것도 들어있지 않은 것만 안 걸린다면요.


'이거 먹을까?'


GS25 편의점 더 큰 치즈 닭갈비 볶음밥 삼각김밥이 있었어요. 이름이 참 휘황찬란했어요. 치즈 닭갈비 볶음밥 삼각김밥이라 이름도 엄청 길었어요.


이건 안 먹어본 것이었어요. 전에 있었는지도 가물가물했어요. 그래서 골라집었어요.


GS25 편의점 더 큰 치즈 닭갈비 볶음밥 삼각김밥은 이렇게 생겼어요.


GS25 편의점 더 큰 치즈 닭갈비 볶음밥 삼각김밥


GS25 편의점 더 큰 치즈 닭갈비 볶음밥 삼각김밥 가격은 1400원이에요. 매장용 1000W 전자레인지로는 30초, 가정용 700W 전자레인지로는 40초 돌려서 먹으래요. 그러나 저는 절대 전자렌지에 돌려 먹지 않아요.


GS25 편의점 더 큰 치즈 닭갈비 볶음밥 삼각김밥은 즉석섭취식품에 해당하고, 중량은 155g, 열량은 260kcal 이에요.


GS25 편의점 더 큰 치즈 닭갈비 볶음밥 삼각김밥 원재료는 다음과 같아요.


쌀, 매콤닭갈비양념육 [닭고기(국산), 매콤닭갈비양념-지에스{고추장 (소맥분 : 미국산, 호주산)}], 닭갈비소스[저감미당, 설탕, 고춧가루(중국산), 양지뜰핫참고추장, 마늘(국산)], 양파, 다진김치, 대파, 치즈, 콩기름, 참기름, 조미김, 볶음참깨, 청양고추, 깻잎, 진간장, 정제소금, 식초, 정제수


GS25 편의점 더 큰 치즈 닭갈비 볶음밥 삼각김밥 성분비는 쌀 27.92%, 매콤닭갈비양념육 8.28%, 치즈 1.88%, 조미김 0.77%(김 95%)에요.


알레르기 유발성분으로는 우유, 대두, 밀, 토마토, 닭고기, 쇠고기, 새우, 조개류(굴)이 들어가 있대요.


더 큰 치즈 닭갈비 볶음밥 삼각김밥


처음 한 입 먹고 의외라 조금 놀랐어요. 밥이 매콤했거든요. 닭갈비 볶음밥 삼각김밥이라 별로 안 매콤할 줄 알았는데 매콤해서 의외였어요.


GS25 편의점 더 큰 치즈 닭갈비 볶음밥 삼각김밥에는 살짝 짭짤하고 단맛도 가볍게 있었어요.


이 삼각김밥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깻잎향이 살살 났다는 점이었어요. 깻잎이 그렇게 많이 들어가보이지는 않았는데 깻잎향이 느껴졌어요. 깻잎향이 확 나는 것은 아니지만 계속 느껴졌어요. 먹는 도중에도 느껴졌고 다 먹은 후에도 느껴졌어요. 닭고기 살은 실하게 잘 들어있었어요.


치즈는 별 존재감 없었어요. 전자렌지로 돌려서 먹으면 치즈가 녹아서 늘어져 존재감이 있었을지도 모르겠지만 전자렌지로 돌리지 않고 먹으니 딱히 있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어요. 그래도 바로 위 사진을 보면 알 수 있지만 치즈가 들어 있기는 했어요.


GS25 편의점 더 큰 치즈 닭갈비 볶음밥 삼각김밥은 전체적으로 보면 식은 매콤한 볶음밥 맛이었어요.


GS25 편의점 더 큰 치즈 닭갈비 볶음밥 삼각김밥에는 돼지고기가 안 들어가요. 그래서 무슬림들도 먹을 수 있는 음식이에요. 그렇지만 깻잎향이 살살 나기 때문에 무턱대고 외국인들에게 권하기에는 조금 신경써야할 필요가 있을 수도 있어요. 외국인들이 깻잎은 잘 못 먹거든요.


Posted by 좀좀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깻잎향을 좋아하는데다 닭살이 많이 들었다니 삼각김밥 땡기는데요. 새벽에 지인들과 삼각김밥에 컵라면 한울꼬마 김치 이렇게 먹고 슬러시로 마무리하며 빠이빠이 하고 헤어졌던 편의점 초장기가 기억나요ㅎㅎ

    2019.07.03 21:5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깻잎향 꾸준하게 느껴지더라구요. 먹는 도중에도 느껴지고 다 먹은 후에도 느껴지구요. 슬러시 팔 때면 완전 오래 전 아닌가요? ㅎㅎ

      2019.07.03 21:53 신고 [ ADDR : EDIT/ DEL ]
  2. 매콤하고 깻잎향이 나는 걸 보니 닭갈비를 나름 살린 볶음밥이군요.
    한국에 언제 방문하면 편의점 투어는 꼭 해야 할 것 같아요. 먹을 게 정말 많네요.

    2019.07.04 04:1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는 닭갈비 볶음밥이라 안 매울 줄 알았는데 매워서 조금 놀랐어요. 편의점에 먹을 거 많아요. 예전보다 퀄리티도 좋아졌어요 ㅎㅎ

      2019.07.04 08:26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