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편의점

씨유 CU 편의점 화끈한 마라맛 눙물을 참지마라 삼각김밥

좀좀이 2019. 4. 16. 14:20
728x90

이번에 먹어본 편의점 삼각김밥은 씨유 편의점 화끈한 마라맛 눙물을 참지마라 삼각김밥이에요.


"얘네는 벌써 벚꽃 마케팅 끝냈어?"


3월 말인지 4월 초인지 정확히 기억나지 않아요.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었어요. 집으로 가는 길에 CU 편의점이 하나 있어요. CU 편의점 입구에 이벤트 홍보가 붙어 있었어요. 3월에는 벚꽃 관련된 먹거리들이 붙어 있었어요. 그런데 정작 벚꽃이 피기 시작하니까 벚꽃 관련 먹거리들이 사라졌어요. 벚꽃 먹거리 대신 중국식 매운맛 먹거리 홍보가 붙어 있었어요.


'올해는 벚꽃도 망했나?'


사실 벚꽃 마케팅을 너무 빨리 당겨서 했어요. 발렌타인 데이 마케팅 망했다고 졸업, 입학, 화이트 데이 마케팅 싹 다 건너뛰고 바로 벚꽃 마케팅으로 들어간 곳도 상당히 많거든요. 2월 말부터 봄꽃 마케팅이라고 꽃과 관련된 이런 저런 상품들이 등장하기 시작했어요. 말이 좋아 봄꽃이지, 분홍색은 사실 다 벚꽃이었어요. 벚꽃 없는 3월에 벚꽃 마케팅을 하다 정작 벚꽃이 피니 이건 싹 들어가버린 것 같았어요.


'편의점 속에서 불난 거 아냐?'


매운맛을 강조한 먹거리들이었어요. 이건 이게 히트하겠다고 내놓은 것보다는 이런 업체들의 열받는 마음을 그대로 그려낸 것 아닌가 싶었어요. 대목이라는 대목 다 망쳤으니 속이 오죽하겠어요. 사실 이런 대목때 반짝 벌어서 장사 안 될 때 버티고 하는 건데, 그런 대목들이 다 망해버렸으니 속이 장난 아닐 거에요. 그래서 화난 마음, 식품으로 이렇게 표현한 것 아닌가 싶었어요.


마라맛 매운맛 음식들을 앞에 내놓고 있었어요. 마라맛이라면 이제 우리나라에서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는 매운맛이에요.


요즘 한국 외식 문화가 변하고 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고 있어요. 무한리필이 다시 늘어나는 것 같고, 여기에서 특히 훠궈, 양꼬치 무한리필이 늘어나는 것 같아요. 이제는 중국 음식이 널리 퍼진 것도 있고, 훠궈, 양꼬치 무한리필 식당이 가성비가 괜찮아서 그런 것일 수도 있어요. 하여간 양꼬치, 훠궈 무한리필 식당은 인기가 좋아요. 가격도 괜찮고 맛도 괜찮거든요.


이런 음식맛에서 일어난 변화와 마케팅 다 망해서 쓰린 속을 표현하고픈 마음이 결합되어 나온 시리즈 아닌가 진지하게 생각했어요.


며칠 전이었어요. 집으로 가는 길에 CU편의점을 들렸어요. 입구에는 여전히 마라맛 음식 홍보가 붙어 있었어요.


'간단한 거 뭐 하나 사먹어볼까?'


마라맛 중 간단히 사먹어볼 게 있나 둘러보았어요. 만만한 것은 씨유 편의점 삼각김밥이었어요. 삼각김밥은 가격이 저렴하고 양도 적어서 실패한다 한들 크게 아쉬울 게 없거든요.


그래서 집어든 것이 바로 씨유 CU 편의점 화끈한 마라맛 눙물을 참지마라 삼각김밥이었어요.


씨유 CU 편의점 화끈한 마라맛 눙물을 참지마라 삼각김밥은 이렇게 생겼어요.


씨유 CU 편의점 화끈한 마라맛 눙물을 참지마라 삼각김밥


뭔가 중국풍 디자인을 만들어보려고 한 것 같아요.


씨유 삼각김밥


삼각김밥 하단에는 삼각김밥 뜯는 방법이 인쇄되어 있었어요.


눙물을 참지마라 삼각김밥


씨유 CU 편의점 화끈한 마라맛 눙물을 참지마라 삼각김밥 원재료는 다음과 같아요.


쌀(국산) 29.82%, 마라덮밥소스[사천식마라소스{굴소스(홍콩산)}18%, 말토덱스트린, 마라탕베이스{중화두반장(중국산)}7.5%, 설탕, 고과당]14.85%, 참치[가다랑어(원양산)76.5%, 대두유(외국산), 양파엑기스, 양배추엑기스, 진탄검]5.2%, 마요네즈, 조미김(김:국산)0.99%, 옥배유, 복합조미식품, 혼합간장, 순후추


가격은 1200원이에요. 중량은 95g이고, 열량은 222kcal 이에요.


제조사는 (주) 푸드플래닛으로, 강원도 원주시 문막읍에 있대요. 보관방법을 보면 0~10도에서 보관하고, 구매후 바로 먹으래요.


씨유 삼김


조금 맵기는 했어요. 그러나 마구 맵지는 않았어요.


씨유 CU 편의점 화끈한 마라맛 눙물을 참지마라 삼각김밥 매운맛은 조금 매운 라면 정도였어요. 불닭볶음면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순했어요.


삼각김밥 김에는 소금이 뿌려져 있었어요.


먹다보면 밥 양념에서 중국 음식 특유의 향이 느껴졌어요. 그리고 계속 먹다보면 참치가 나왔어요. 참치가 뭉쳐 있어서 딱 그 부분을 먹을 때 참치가 들어있다는 것을 바로 느낄 수 있었어요. 단, 참치가 많이 들어가 있지는 않았어요. 엄지 손톱만큼 들어가 있는 것 같았어요.


씨유 편의점 마라맛 눙물을 참지마라 삼각김밥은 매운맛이 있어서 밋밋하지 않아 좋았어요. 그리고 중국 음식 특유의 향은 그렇게 강하지 않았어요. 그냥 매콤한 맛이 있는 삼각김밥이라 생각하면 될 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