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한국 먹거리

동원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자두 Denmakr Drinking yoghurt Plum

좀좀이 2019. 7. 3. 17:18
728x90

이번에 마셔본 요구르트는 동원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자두에요.


달동네를 찾아 돌아다니던 중이었어요. 날이 그렇게 덥지는 않았어요. 무언가 크게 마시고 싶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어요. 적당히 따뜻하고 돌아다닐만한 날씨였어요. 그렇지만 편의점이 보이자 편의점 안으로 들어갔어요. 편의점에 들어간 이유는 한 가지 이유 때문이었어요.


달동네 돌아다니니까 다리 아파.


달동네를 돌아다니며 사진을 찍는 것은 의외로 체력 소모가 큰 편이에요. 특히 다리에 무리를 많이 줘요. 달동네는 비탈진 곳에 위치한 빈민가에요. 달동네를 돌아본다는 것은 언덕 하나를 걸어 올라간다는 것이에요. 단순히 언덕 하나를 올라가는 것으로 끝난다면 그렇게 다리에 무리가 가고 피곤하지는 않아요. 문제는 달동네 골목길은 고운 길이 아니라는 점이에요. 골목길 포장 자체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고, 오르막인 골목길과 내리막인 골목길이 섞여 있어요. 골목을 하나씩 다 들어가보며 다니고 있었기 때문에 달동네를 돌아다니면 다리가 많이 아팠어요.


목이 말라서 무언가를 마시러 들어간 것은 아니었어요. 목은 의외로 별로 안 말랐어요. 달동네 돌아다니다 가게가 보이면 들어가서 콜라 한 캔 사서 마시며 돌아다녔거든요. 가게 들어가서 콜라 한 캔 사서 마시며 잠깐 쉬고 주인분과 이야기도 나누며 잠시 시간을 보냈기 때문에 목은 별로 안 말랐어요. 그냥 계속 가게에서 콜라 마실 때 외에는 쉬지 않고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을 반복해 걸어서 다리가 아팠을 뿐이었어요.


편의점 안으로 들어갔어요. 편의점에 들어가자마자 바로 음료수 진열대로 갔어요.


'편의점 도시락도 하나 먹고 갈까?'


혹시 편의점 도시락 중 괜찮아보이는 것이 있으면 하나 먹을 생각이었어요. 그래서 음료수 진열대에서 도시락 진열대로 갔어요. 시간이 안 맞아서 도시락이 하나도 없었어요. 그래서 다시 음료수를 고르기 위해 음료수를 하나씩 살펴보았어요.


'오랜만에 덴마크 요구르트나 마실까?'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는 가끔 사먹는 음료에요. 이것이 얼마나 장 건강에 좋은 유산균이 많은지 잘 몰라요.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장 건강을 위해 마신 적도 없구요. 그냥 이게 맛있어서 가끔 사서 마셨어요. 너무 목마르지만 않으면 맛있는 음료라 하나 사서 마시면 좋거든요.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는 맛이 여러 가지 있어요. 그래서 어떤 맛이 있는지 살펴보았어요.


"자두맛 있다!"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자두가 있었어요. 이것은 한 번도 안 마셔본 요구르트였어요. 나온지 얼마 안 되었는지 요구르트곽에 '신제품'이라고 적힌 초록색 마크가 인쇄되어 있었어요.


'이거 쿨피스 자두맛 아냐?'


자두 음료의 대표 주자는 쿨피스 자두맛. 자두 음료라고 나온 것들은 쿨피스 자두맛에서 그렇게 크게 벗어난 적이 없었어요. 자두맛 요구르트 자체는 처음 보는 것이었지만 왠지 쿨피스 자두맛과 맛이 매우 비슷할 것 같았어요. 그래도 지금까지 안 마셔본 것이라 일단 구입해서 마셔보기로 했어요.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자두맛은 이렇게 생겼어요.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자두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자두 영문명은 Denmakr Drinking yoghurt Plum 이에요. 진한 붉은색 선으로 그림을 그려놨고, 자두 한개 반이 그려져 있어요.


덴마크 요구르트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자두맛은 농축발효유에 속해요. 용량은 310mL 이고, 열량은 260kcal이에요.


덴마크 요구르트 자두 성분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자두 원재료는 다음과 같아요.


원유(국산), 정제수, 자두시럽J 12.5%[스위티스에프에스600, 자두농축액3%(미국산, 배합함량 자두100%), 합성향료(자두향), 구연산, 치자황색소], 탈지분유(국산), 유크림(국산), 유산균주, 프로바이오틱유산균 1억마리/mL 이상


알레르기 유발 성분으로는 우유가 함유되어 있어요.


생산회사 및 공장은 (주)동원F&B 정읍공장으로, 전라북도 정읍시 정우면에 있대요.


맛있기는 하지만 뭔가 묘한데?


플레인 요거트에 자두맛 쿨피스를 살짝 타놓은 것 같았어요. 자두맛 음료는 쿨피스 자두맛에서 그렇게 크게 벗어나는 경우가 별로 없는데, 이점은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자두도 마찬가지였어요.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자두에서 느껴지는 자두맛은 쿨피스 자두맛과 비슷했어요.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자두에서 자두향이 잘 느껴지기는 했어요. 그렇지만 강하게 느껴지지는 않았어요. 오히려 의외로 플레인 요거트 맛이 잘 느껴졌어요. 플레인 요거트 맛에 자두향이 아주 살짝 더해진 맛이었어요. 자두향이 있기는 하니까 자두 요구르트이기는 하지만, 보통 과일향 요구르트라 부르는 것들보다 훨씬 약했어요. 요구르트향만 나는 것을 0, 과일향만 나는 것을 100이라고 가정한다면 이건 20정도 될 거 같았어요. 그만큼 플레인 요구르트 맛에 매우 가까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