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한국 먹거리

롯데제과 와 수박맛 아이스크림 신제품

좀좀이 2019. 5. 31. 11:50
728x90

이번에 먹어본 아이스크림은 롯데제과 와 수박맛 아이스크림이에요.


서울로 가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던 중이었어요. 날이 크게 덥지는 않았지만 계속 돌아다니다보니 목이 마르고 조금 더웠어요. 아직 걸어가야 할 거리가 꽤 많이 남아 있었어요. 거리에 차는 많고 하늘은 뿌얬어요. 목이 깔깔해서 무언가 시원하고 깔끔한 것을 먹거나 마시고 싶었어요. 쉬지 않고 걸었기 때문에 어딘가 들어가서 잠깐 앉아 있다가 나오고 싶기도 했구요.


'편의점 가서 음료수나 하나 사서 마시고 나올까?'


편의점에서 음료수 하나 사서 마시며 잠깐 앉아 있다가 나오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었어요. 편의점에는 의자가 있어서 잠깐 앉아서 쉴 수 있거든요. 자리에 앉아서 오랫동안 쉴 생각은 없었어요. 잠깐만 앉아서 쉬다가 바로 나와서 또 걸어갈 생각이었거든요. 걸어가야 할 거리가 많이 남아 있었고 목은 마르고 다리는 아팠기 때문에 편의점 가서 뭔가 사서 먹으며 잠깐 쉬고 나오면 딱 좋을 것 같았어요.


편의점 안으로 들어갔어요. 편의점 입구 쪽에 아이스크림 냉장고가 있었어요. 별 생각 없이 편의점에 있는 아이스크림 냉장고를 바라봤어요. 편의점에서 아이스크림을 사먹어본 적은 거의 없어요. 편의점에서 파는 아이스크림은 가격이 꽤 비싸서요. 그냥 있어서 한 번 본 것 뿐이었어요. 아이스크림을 사서 먹겠다는 생각은 전혀 없었어요. 그냥 보여서 봤어요.


"저거 뭐지?"


초록색과 진분홍색 정사각형 모양 아이스크림이 있었어요. 유독 눈에 띄어서 자세히 쳐다보았어요.


"와 수박맛 아이스크림?"


롯데제과 와 아이스크림은 스테디셀러 아이스크림 아닐까 해요. 나온지 꽤 되었지만 지금도 사람들이 꽤 좋아해요. 저도 롯데 와 아이스크림을 매우 좋아해요. 와 아이스크림은 바닐라 아이스크림이지만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것이 매력이에요. 그래서 목 마르고 아이스크림 먹고 싶을 때 와 아이스크림도 상당히 좋은 선택지에요. 그런데 그 와 아이스크림 수박맛이 있었어요.


"이거 대체 뭐지?"


원래 와 아이스크림을 매우 좋아했기 때문에 와 수박맛 아이스크림이 매우 궁금해졌어요. 알고 보니 이것은 신제품이었어요. 와 수박맛 아이스크림 신제품은 나온지 얼마 안 되었어요. 보고 신기하게 여기는 것이 당연했어요. 나온 지 얼마 안 된 아이스크림이었으니까요.


'목마른데 그냥 한 번 먹어볼까?'


와 아이스크림은 목 마를 때 먹어도 괜찮은 아이스크림. 그런데 그 와 아이스크림 수박맛이 있었어요. 이거 한 번 먹어보고 싶었어요. 원래 와 바닐라맛 아이스크림 맛을 떠올려보면 먹어도 괜찮을 것 같았어요.


그래서 롯데제과 와 수박맛 아이스크림을 구입했어요. 편의점에서 롯데제과 와 수박맛 아이스크림 가격은 2000원이었어요.


롯데제과 와 수박맛 아이스크림은 이렇게 생겼어요.


롯데제과 와 수박맛 아이스크림 신제품


롯데제과 와 수박맛 아이스크림 뚜껑 디자인을 보면 초록색과 진한 초록색으로 이루어진 수박 무늬 배경에 진분홍 아이스크림이 그려져 있어요. 그리고 WWWA! 라고 적혀 있구요.


롯데제과 와 수박맛 아이스크림 용량은 빙과 190ml 이고, 열량은 135kcal 이에요.


롯데제과 와 수박맛 아이스크림에는 수박농축액이 0.4% 함유되어 있대요. 이 수박농축액은 고형분함량 65%래요.


롯데 와 수박


옆면은 위 사진과 같아요.


롯데제과 와 수박맛


롯데제과 와 수박맛 아이스크림은 영하 18도 이하에서 보관하래요. 그리고 '휴지줍는 고운마음, 안버리는 밝은마음'이라는 표어도 인쇄되어 있었어요.


롯데제과 와 수박맛 원재료


롯데제과 와 수박맛 아이스크림 제조판매원은 롯데제과(주)에요. 경상남도 양산시 양산대로에 있대요.


롯데제과 와 수박맛 아이스크림 내포장재질은 폴리에틸렌이에요.


폿데제과 와 수박맛 아이스크림 원재료는 다음과 같아요.


식용얼음, 정제수, 올리고당가공품(물엿, 올리고당, 기타과당), 설탕, 기타과당, 혼합분유, 식물성유지, 수박농축액, 유화제, 혼합제제I (카라기난, 타마린드검, 제일인산칼륨, 로커스트콩검, 잔탄검), 합성향료I, 혼합제제II (비트레드, 치자황색소, 덱스트린), 합성향료II


알레르기 유발 성분으로는 우유가 함유되어 있어요. 그리고 달걀, 땅콩, 대두, 밀 복숭아, 토마토, 호두를 사용한 제품과 같은 시설에서 제조되고 있다고 해요.


롯데 와 수박맛


뚜껑을 뜯었어요. 롯데 와 수박맛 아이스크림은 연분홍 모래 뭉쳐놓은 것 같이 생겼어요.


내 수박씨 내놔!


수박맛바 중 빨간 부분 맛이었어요. 수박향에서 시원함이 빠지고 인공적인 부드러움이 추가된 향이었어요. 수박맛바 맛을 안다면 이 아이스크림이 어떤 맛인지 쉽게 상상할 수 있을 거에요. 수박맛바는 워낙 유명하고 오래되었고 널리 알려진 제품이라 누구나 한 번은 다 먹어봤을 거에요. 그러므로 '수박맛바 빨간색 부분 맛'이라고 하면 거의 모든 전국민이 어떤 맛인지 예상할 수 있을 거에요.


수박맛바 초록색 부분 맛이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수박맛바 빨간 부분 맛도 좋지만 살짝 풋풋한 맛이 있는 초록 부분 맛이었으면 더 시원하게 느껴지지 않았을까 싶었어요. 롯데제과 와 아이스크림의 최대 강점은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에요. 수박맛바에서 빨간 부분은 시원한 향은 아니에요. 와 아이스크림 특징을 살리기 위해 달콤한 향을 조금 낮추고 풋풋하고 시원한 느낌을 더 주는 쪽이 더 좋지 않았나 싶었어요.


롯데제과 와 수박맛 아이스크림을 먹는 동안 이 아이스크림이 수박맛바와 맛이 워낙 똑같아서 자꾸 초콜렛 코팅된 해바라기씨를 찾게 되었어요.


롯데제과 와 수박맛 아이스크림은 으직으직 씹히는 얼음 결정이 많았어요. 그래서 곱게 녹여먹는 것보다 씹어먹는 것이 더 맛있었어요.


롯데제과 와 수박맛 아이스크림은 맛은 수박맛바 빨간 부분과 거의 완벽히 똑같았어요. 단지 둘의 차이라면 식감에서 큰 차이가 있었어요. 이것은 입에서 사르르 녹여먹기 보다는 으직으직 씹어먹어야 수박맛바와 다른 점을 정확히 느낄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