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미분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DNS_PROBE_FINISHED_NXDOMAIN 오류 해결 방법 - DNS Changer 어플

좀좀이 2019. 4. 4. 19:20
728x90

이번에 소개할 어플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인터넷 사이트 접속했을 때 DNS_PROBE_FINISHED_NXDOMAIN 오류가 발생했을 때 응급조치로 해결할 수 있는 어플인 DNS Changer 어플이에요.


"어? 키르기스스탄 통신사 왜 접속 안 돼?"


한동안 키르기스스탄 관영 통신사 중 하나인 카바르 Kabar 통신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았어요. 키르기스스탄 소식에 한동안 관심 가질 일이 없었거든요. 그러다 노브루즈 바이람이 찾아오자 중앙아시아 국가들에서 나브루즈 바이람 관련해서 어떤 뉴스를 내놓고 있는지 보러 모처럼 중앙아시아 국가들 통신사 홈페이지에 하나씩 접속했어요. 그런데 유독 키르기스스탄 관영 통신사 Kabar 홈페이지 http://www.kabar.kg/kyr/ 가 접속되지 않았어요.


접속되지 않는 이유는 DNS_PROBE_FINISHED_NXDOMAIN 오류였어요. 아시안컵 당시 Kabar 통신사에 접속했을 때에는 아무 문제 없었어요. 이후 접속을 안 했으니 그 사이에 무슨 문제가 생긴 것 같았어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은 갤럭시노트5 kt 버전이에요. SKT 3G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구요. 집에서 이용하는 인터넷은 이걸 스마트폰 테더링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인터넷으로 거창한 것을 하지 않기 때문에 SKT 3G 무제한 요금제에 인터넷 테더링해서 사용해도 별 문제 없거든요.


다른 사이트는 다 정상적으로 접속되고 있었어요. 유독 키르기스스탄 관영 통신사 Kabar 홈페이지만 DNS_PROBE_FINISHED_NXDOMAIN 오류가 떠서 접속되지 않고 있었어요. 스마트폰으로 접속해 보았어요. 스마트폰 역시 DNS_PROBE_FINISHED_NXDOMAIN 오류가 뜨며 접속되지 않았어요.


무엇이 문제인지 정확히 알기 위해 와이파이를 이용해 접속해 보았어요. 와이파이로 접속하자 스마트폰, 노트북 둘 다 정상적으로 접속되었어요. 이건 갤럭시노트5 또는 SKT 3G 둘 중 하나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었어요. 테더링을 이용한 상태에서 구글 번역을 통해 접속하면 접속이 되었어요. 결론은 뭐가 어쨌든 스마트폰에서 DNS_PROBE_FINISHED_NXDOMAIN 오류를 일으키고 있다는 것이었어요.


해결 방법을 검색해 보았어요. 일반 인터넷을 이용하는 PC에서 해결하는 방법은 있었어요. 그렇지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DNS_PROBE_FINISHED_NXDOMAIN 오류가 발생해 접속되지 않는 것을 해결하는 방법은 없었어요. 더 조사해보았어요.  DNS_PROBE_FINISHED_NXDOMAIN 오류를 해결하려면 DNS 설정을 손대야 하는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루팅하지 않으면 해결할 방법이 없다고 했어요.


키르기스스탄 관영 통신사에 자주 접속해야 하는 건 아니지만, 이런 오류가 존재한다는 것 자체가 상당히 짜증나는 일이었어요. 삼성에서 알려주는 응급처치로는 아무 소용 없었어요.


결국 응급조치 방법을 찾아내었어요. DNS Changer 어플을 사용하는 것이었어요.


안드로이드 DNS 오류


먼저 구글플레이에 DNS Changer 를 입력해요.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은 어플이 떠요. 저것을 다운로드받아서 실행시켜요.


실행시키면 위 사진과 같은 실행창이 나와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DNS_PROBE_FINISHED_NXDOMAIN 오류 해결 방법 - DNS Changer 어플


기본은 구글 DNS로 설정되어 있어요. 여기에서 Choose a DNS provider 를 누르면 아래처럼 DNS를 선택할 수 있어요.


DNS 설정


저는 그냥 구글 DNS를 사용했어요.


파란색 Start 버튼을 누르고 조금 기다리면 연결되었다고 떠요.


안드로이드 DNS 변경


DNS 오류로 접속되지 않았던 키르기스스탄 관영 통신사 Kabar에요.


키르기스스탄


DNS Changer 로 DNS를 Google DNS 로 바꾼 후 접속해보자 잘 접속되었어요.


키르기스스탄 관영 통신사


하지만 테더링을 켠 후 노트북으로 접속했을 때에는 여전히 접속되지 않았고, 계속 DNS_PROBE_FINISHED_NXDOMAIN 오류가 떴어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DNS_PROBE_FINISHED_NXDOMAIN 오류가 뜰 경우, 일단 DNS Changer를 설치하고 실행하는 응급조치 방법이 있어요. 단, 이것은 스마트폰에서 발생하는 DNS_PROBE_FINISHED_NXDOMAIN 오류는 해결해 주지만, 이런 오류가 발생한 스마트폰을 테더링해서 노트북에서 인터넷을 이용할 때 노트북에서는 여전히 DNS_PROBE_FINISHED_NXDOMAIN가 떴어요.


이 오류 때문에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을 할 때 이 오류를 겪는 사람들이 조금 있는 것 같았어요. 불건전 사이트 뿐만 아니라 어떤 것이든요. 저 같은 경우는 키르기스스탄 관영 통신사 접속시 이 오류가 발생했고, 재수없는 경우는 네이버 같은 사이트 접속시에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것 같았어요. 스마트폰에 이 오류가 생겼을 경우 일반인이 손쉽게 해결하는 방법은 딱히 없어 보였어요. 그러므로 스마트폰에서 웹사이트 접속했을 때 이런 오류가 뜬다면 DNS Changer 설치해서 실행시키는 방법으로 응급조치하는 것이 좋을 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