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친구와 전광수 카페 북한산점을 간 후 수유역까지 천천히 걸어왔어요. 수유역 거의 다 왔을 즈음 친구와 저녁으로 무엇을 먹을지 이야기했어요.


"이 근처 맛집 뭐 없나?"

"수유역에는 이것저것 많이 있을껄?"


강북구 수유역에는 상당히 큰 번화가가 있어요. 거기는 유동인구가 상당히 많은 곳이기 때문에 당연히 맛집이 없을 리 없었어요. 친구와 일단 근처 맛집을 검색해보기로 했어요. 당연히 이것저것 많이 떴어요.


"여기 어때?"

"어디?"

"화계역 다래함박스텍."


친구가 스마트폰을 보여주었어요. 친구가 찾은 식당은 수유역이 아니라 우이신설선 전철역 중 하나인 화계역 근처에 있었어요. 화계역과 수유역은 그렇게 멀지 않았고, 친구가 보여준 식당은 전반적으로 평이 꽤 괜찮은 편이었어요. 여기는 함박 스테이크 평이 상당히 좋은 편이었어요. 게다가 가격이 상당히 저렴한 편이었어요. 서울에서 한 끼 식사 먹는 가격이라 볼 수 없을 정도였어요.


"진짜 이 가격이면 뭐든 다 용서가 되는 가격이다."


함박스테이크 가격이 5천원이었어요. 이 가격이면 정말 어지간하게 맛없지 않으면 무조건 용서가 되고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는 가격이었어요. 편의점 도시락도 5000원이 넘는 것들이 있는 마당에 식당에서 먹는 식사가 5천원이니까요. 이것은 서울 기준으로 보았을 때 상당히 저렴한 편에 속하는 가격이었어요. 그래서 친구와 다래함박스텍에 가서 저녁을 먹기로 했어요.


다래함박스텍은 화계역 1번 출구 근처에 있어요. 그래서 친구와 화계역 1번 출구로 간 후, 카카오맵을 보며 다래함박스텍을 찾아갔어요.


다래함박스텍 주소는 서울특별시 강북구 수유로 20-2 이에요. 지번 주소는 서울특별시 강북구 수유동 56-45 이에요.


다래함박스텍


"여기 왜 이렇게 사람들이 많지?"


식당 안에 사람들이 많았어요. 빈 자리가 하나도 없었어요. 친구와 가게 안에서 서서 빈 자리가 나기를 기다렸어요.


화계역 맛집


벽에 메뉴 및 가격판이 붙어 있었어요.


돈까스 가격


여기의 특징은 돈까스 곱빼기가 된다는 점이에요. 돈까스 일반 사이즈 5000원, 곱빼기는 6500원이에요.


수프


이것이 매운 돈까스에요.


매운돈까스


참고로 매운 돈까스는 곱빼기를 주문했어요.


매운 돈까스 크기


매운 돈까스 크기를 비교하기 위해 1000원 지폐를 이용했어요.


이거 참 맛은 있는데 어떻게 설명하기가 어렵다.


고기는 두툼했어요. 소스는 매콤했어요. 그런데 소스맛이 어떻다고 설명하기 참 어려운 맛이었어요. 살짝 라면 스프 비슷한 맛도 나는 맛이었어요.


서울 강북구 수유동 화계역 맛집 - 다래함박스텍


이건 진짜 대박이다!


다래함박스텍에 사람들이 와서 함박스테이크를 계속 포장해갔어요. 왜 함박스테이크를 포장해가나 했는데 이유가 있었어요.


이건 연남동에 있었으면 12000원 받았겠다.


어디 내놓아도 전혀 꿇리지 않고 맛있을 맛이었어요. 고기가 부스러지지 않았고, 상당히 부드러웠어요. 게다가 계란후라이가 올라가 있었고,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길다란 꼬투리째 먹는 콩도 있었어요. 이것이 5천원이라니 믿을 수 없었어요. 5천원이라 기대가 거의 없었는데 매우 훌륭한 맛의 함박스테이크가 나와서 깜짝 놀랐어요.


강북구 수유동 화계역 근처에서 맛집을 찾는다면 다래함박스텍이 있어요.




반응형

Posted by 좀좀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