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한국 라면

농심 볶음 너구리 라면

좀좀이 2017. 5. 13. 15:40
728x90

이번에 먹어본 라면은 농심 라면 중 하나인 볶음 너구리에요. 이것은 처음 나왔을 떄 너구리 어묵이 귀엽다고 사람들의 관심을 많이 받은 라면이지요.


마트에 가서 시식을 하고 맛이 괜찮아서 10개 구입해서 느긋하게 먹다가 이제야 마지막 2개를 다 먹었어요.


농심 볶음 너구리 라면 봉지는 이렇게 생겼어요.


농심 볶음 너구리 라면


봉지 오른쪽 하단에 너구리가 그려져 있고, '볶아 볶아! 달달 볶아' 라고 적혀 있어요.


봉지 뒷면은 이렇게 생겼어요.



이 라면에 들어간 재료와 성분은 이래요.


농심 볶음너구리 성분표


원재료는 호주산 소맥분, 독일산 감자전분에 역시나 말레이시아산 팜유가 들어가 있어요. 변성전분, 식물성 풍미유, 난각칼슘, 정제염, 해물페이스트, 면류첨가알칼리제, 혼합제제, 올리고 녹차 풍미액, 해물 페이스트 등이 들어갔구요.


그리고 볶음 너구리는 메밀, 땅콩, 고등어, 돼지고기, 토마토, 호두, 닭고기, 조개류 (굴, 전복 포함) 를 사용한 같은 제품과 같은 제조시설에서 제조되고 있으니 이쪽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주의하라고 나와 있어요.


볶음 너구리 조리 방법


조리 방법은 물을 끓인 후 면과 해물야채건더기를 넣고 5분간 충분히 익힌 후, 물을 적당히 버리고 볶음 해물 스프와 볶음 고추 조미유를 넣고 중간불로 30초 정도 볶으면 된다고 해요.


볶음너구리 스프


스프는 이렇게 세 종류에요. 왼쪽 상단이 해물 야채 건더기 스프로 면 삶을 때 같이 넣는 스프에요. 왼쪽 아래는 볶음 해물 스프, 오른쪽은 볶음 고추 조미유에요. 볶음해물스프와 볶음 고추 조미유 스프는 면을 삶고 물을 버린 후 볶을 때 집어넣는 스프에요.



건더기 스프는 이런 것들이 들어 있어요. 사진을 보면 이 라면에서 사람들이 귀엽다고 좋아한 너구리 어묵이 보여요.


아래 사진은 2개 끓인 모습이에요.




이 라면을 두 가지 방법으로 요리해서 먹어봤어요.


첫번째는 봉지에 나와 있는대로 끓여먹는 방법. 이렇게 먹으면 고소한 맛이 느껴졌고, 약간 기름졌어요. 이런 라면이 지금까지 없었다는 점에서 맛이 특별하기는 했어요. 볶을 때 미역이 냄비에 쉽게 타서 눌어붙기 때문에 볶을 때 미역 쪼가리를 신경써야 했구요. 화끈한 불맛을 내려면 봉지에 나온 것과 달리 물을 조금 더 많이 남긴 후 강불로 볶아야 했어요. 딱히 맵거나 짜다는 생각은 못했어요.


두번째는 비빔면처럼 만들어먹기. 볶지 않고 면과 건더기를 찬물로 헹군 후 기름과 스프를 넣고 비벼서 그대로 먹는 것이었어요. 이렇게 먹으면 느끼한 맛이 꽤 강했어요. 비빔면 만드는 방법으로 먹는 것은 맛이 별로였어요.


이 라면은 맛이 참 특이하다는 점에서 가끔 볶음면 만들어먹고 싶을 때 먹으면 좋을 것 같았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