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한국 라면

삼양 수타면 (라면)

좀좀이 2016. 9. 14. 07:40
728x90

이번에 먹어본 라면은 삼양 라면에서 나온 수타면이에요.


이 라면은 나온지 상당히 오래된 라면 중 하나에요. 저 역시 이 라면이 단종되었는 줄 알았는데, 마트에 갔을 때 이 라면이 팔리고 있는 것을 보고 깜짝 놀라서 구입했어요.


삼양 수타면


아주 예전에 포장이 어떻게 생겼는지 정확히 기억나지 않지만, 지금 포장은 이렇게 생겼어요.



희망소매가격은 750원이고, 삼양식품에서 만든 라면이에요.



조리 방법을 보면 끓는 물 500ml 에 라면과 스프를 넣고 4분 끓이라고 되어 있어요. 물론 저것은 권장사항이에요.



면에는 소맥분, 팜유, 감자전분, 활성소맥글루텐, 정제염, 미감에스유, 면류첨가알칼리제, 구아검, 비타민B2, 구연산, 녹차풍미유가 들어 있어요. 팜유는 역시나 말레이시아산이고, 소맥분은 미국산이에요.


스프에는 수타베이스, 정백당, 양념갈비맛분말, 육수맛분말, 돈골농축액분말, 볶음양념분말, 정제염, 맛베이스에스, 발효간장베이스, 비프조미분말, 하바네로맛시즈닝, 농후미, 마늘분말, 볶음양파분말, 후추분, 비프맛 시즈닝오일, 향미증진제, 파프리카추출물, 지미강화베이스분말, 칠리추출물, 청경채, 실당근, 건파, 조미건조홍고추, 표고버섯 등이 들었대요.


돼지고기 성분이 들어 있으므로 이 라면 역시 무슬림들에게는 절대 주어서는 안 되는 라면이에요. 재미있는 것은 마늘분말과 볶음양파분말이 들어가 있다는 것이에요.



스프는 분말 스프와 후레이크 스프 - 이렇게 2개 들어있어요.



이것이 후레이크 소스. 초록색 이파리가 청경채이고 분홍색 막대기 같은 게 실당근일 것이에요.


그리고 건면 상태에서 면은 원형으로 되어 있어요. 수타면 역시 생라면 중에서는 바삭거리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생라면 중 하나에요.


이 라면은 면발이 특징이에요. 확실히 다른 라면에 비해 더 쫄깃하고 탱탱해요. 그래서 면을 씹는 맛이 좋아요. 면을 씹지 않고 그냥 삼키는 사람이라면 이 라면은 별 의미가 없지요. 면을 안 씹고 삼키시는 분이라면 이 라면은 피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국물은 얼큰하고 칼칼해요. 이 라면 국물의 향에 대해 어떻게 설명해야하나 머리를 굴리고 굴려보았지만 뾰족히 떠오르는 것이 없었어요.


'여기에서 더 맵게 만들어진 게 이마트의 도전 하바네로 라면인가?'


이마트 라면 중 '도전 하바네로 라면'이라는 라면이 있어요. 지금은 아마 아이돌 이름 라면으로 바뀌었을 거에요. 이 하바네로 라면 제작사도 삼양이에요. 도전 하바네로 라면은 상당히 맵고, 특유의 고소한 냄새가 있어요. 이 수타면 스프를 더 맵게 하고 고소한 향을 조금만 강화시키면 딱 그 맛이 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라면은 면발의 쫄깃하고 탱탱함을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