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한국 라면

농심 찰비빔면 드레싱 누들 참깨 소스맛

좀좀이 2016. 8. 20. 22:13
728x90

이번에 먹어본 라면은 농심에서 나온 드레싱 누들 참깨 소스맛 라면이에요. 농심의 드레싱 누들은 오리엔탈 소스맛과 참깨 소스맛이 있어요. 오리엔탈 소스맛은 예전에 먹고 블로그에 올렸었어요.


농심 찰비빔면 드레싱 누들 오리엔탈 소스 맛 : http://zomzom.tistory.com/1397


오리엔탈 소스맛이 꽤 괜찮았기 때문에 참깨 소스 맛도 괜찮지 않을까 기대를 했어요.


농심 찰비빔면 드레싱 누들 참깨 소스맛


봉지는 갈색 계열 색이 지배하고 있었어요. 참깨도 좋아하고 참기름도 좋아하니 이 라면은 당연히 맛있을 거라고 기대했어요.



봉지 뒷면은 이렇게 생겼어요.



이 라면에는 팜유가 보이지 않았어요. 대신 인도산 탈지대두와 뉴질랜드산 간장소스가 들어가 있었어요. 왠지 어렸을 적 우리나라 지도를 뒤집어놓고 우리나라가 해양으로 나가야 한다고 주장하던 모습을 보는 기분이 들었어요. 참깨는 역시나 중국산이었어요.



이 제품은 우유, 메밀, 고등어, 게, 새우, 돼지고기, 토마토, 호두, 쇠고기, 오징어, 조개류를 사용한 제품과 같은 제조 시설에서 제조되고 있다고 해요. 이 정도면 무슬림들이 먹어도 큰 무리는 없는 수준이에요. 돼지고기를 사용한 제품과 같은 제조 시설에서 제조되고 있다고는 하지만, 고기류가 들어간 라면은 아니거든요.



스프는 참깨 소스 스프와 토핑 후레이크 스프가 들어 있어요. 이 둘 다 면을 익힌 후 위에 뿌려먹는 것이에요. 참깨 소스 스프는 액상 스프에요.



면은 이렇게 생겼어요. 확실히 생라면으로 먹으면 가히 최악의 맛이라 손꼽을만 했어요. 이 면은 일반적으로 튀긴 면이 아니었어요. 제품 성분표를 보면 바로 알 수 있지만, 만약 튀긴 면이라면 우리들 몸을 구성하고 있는 요소 중 하나인 말레이시아 팜유가 들어있었을 거에요.


면을 삶고 찬물에 헹군 후 스프를 뿌리고 먹었어요.


뭐지? 이 애매하고 묘한 맛은?


상당히 맛있을 거라 기대했지만 예상을 벗어났어요. 제가 상상하던 맛은 참기름 맛이 확 올라오는 맛이었어요. 참기름과 간장만 넣어서 비벼먹는 맛이랄까요?


이 라면은 왠지 땅콩버터, 간장, 참기름을 적당히 섞어서 비벼먹으면 이 맛이 날 것 같았어요. 특별히 맛없다고 할 정도까지는 아니었지만, 제 입맛에는 별로였어요. 참깨 소스 맛이라는데 왜 땅콩 맛이 더 강하게 느껴지는지 궁금했어요. 그리고 문제의 식초. 참기름과 식초가 어울릴 거라 계산한 건지, 느끼한 맛 잡아보겠다고 식초를 집어넣은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식초 냄새는 진짜 별로였어요. 그냥 안 어울리는 것이 하나 있다고 딱 집어내자면 식초 냄새였어요.


아쉬움이 많이 남는 라면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