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외국 먹거리

중국 식품업체 康师傅 컵라면 红烧牛肉面

좀좀이 2016. 12. 26. 08:00
728x90

이번에 소개할 컵라면은 중국의 식품업체 康师傅 에서 생산하고 있는 红烧牛肉面 이라는 라면이에요. 红烧 는 고기나 생선 등을 살짝 볶은 후, 간장을 넣어 색을 입히고 다시 조미료를 가미하여 졸이거나 뚜껑을 닫고 익힌다는 말이에요. 그리고 牛肉面 은 한자를 그대로 읽으면 되요. '우육면' - 즉 쇠고기면이라는 뜻이지요.


이 라면의 봉지라면 버전은 예전에 서울 창신시장에서 구입해 먹어본 적이 있어요.


중국 봉지라면 红烧牛肉面 = http://zomzom.tistory.com/1275


이 라면을 생산중인 캉스푸는 중국에서 꽤 유명한 식품업체에요.



캉스푸의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masterkong.com.cn/ 에요.


이 회사는 1992년 창립되었어요. 이때는 인스턴트면 생산회사였어요. 1996년에 인스턴트 식품으로 회사 생산 영역을 확장했고, 2012년 3월에는 음료 영역까지 사업을 확장했어요.


컵라면은 이런 것들을 생산하고 있다고 해요.




과자는 이런 것들을 생산하고 있다고 해요.



음료는 이런ㄴ 것들을 생산하고 있다고 해요.


제가 먹은 红烧牛肉面 컵라면은 이렇게 생겼어요.



옆면은 이렇게 생겼어요.



크기는 우리나라 농심 튀김우동 컵라면과 비슷해요.



맛은 봉지라면으로 나온 것과 똑같았어요. 스프 구성도 똑같이 건더기 스프, 기름 스프, 분말 스프였어요. 이것을 다 넣고 물을 부어서 익히면 딱 안성탕면 맛이 났어요. 봉지라면으로 나온 홍샤오뉴러미엔과 마찬가지로, 이것 또한 포장용기만 빨갛지, 매운 맛은 전혀 없는 라면이었어요.


이것은 정말 무난히 먹을 수 있는 컵라면이에요. 중국 여행 중 특이한 맛을 가진 중국 라면이 아니라 그냥 우리나라 라면과 비슷한 컵라면을 먹고 싶다면 이 라면을 추천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