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Tip

중국 입국카드 작성 방법

좀좀이 2016. 6. 24. 07:30
728x90

중국에 입국할 때 입국카드를 작성해야 해요.


중국 입국 카드 작성하는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지만, 처음 이런 것을 작성하시는 분들은 약간 당황하실 수도 있어요.


중국 입국 카드는 중국어와 영어로 병기되어 있고, 영어로 작성해도 아무 문제가 없답니다.


입국 카드를 쓸 때 주의할 점은 반드시 이름을 여권에 적혀 있는 것과 똑같이 적어야 한다는 점이에요. 비공식적인 상황에서 본인 이름의 영어식 표기는 마음대로 바꿀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유' 같은 경우, 필요에 따라 'Yu' 라고 적을 수도 있고, 'You' 라고 적을 수도 있어요. 그러나 공식적 상황에서는 반드시 여권에 적힌 영문 이름을 그대로 적어주어야 한답니다.


중국 입국카드


1. Family name : 성 (여권을 베낄 것)

2. Given name : 이름 (여권을 베낄 것)

3. Nationality : 국적 (South Korea 라고 적으면 됩니다)


4. Intended Address in China : 중국내 체류장소

- 자신이 체류할 숙소를 적으면 되요. 주소 전체를 자세히 적을 필요까지는 없고, 도시명과 숙소 이름 정도만 적어도 괜찮아요. 안 써도 입국이 되는 경우도 많다고 하지만, 간혹 여기를 공란으로 하고 입국심사 받다가 피곤한 일을 겪는 경우도 있으니 대충 아무 숙소라도 적어놓는 게 좋아요. 참고로 중국은 내국인 전용 숙소가 많기 때문에 이 칸에 대충 둘러댈 숙소를 적을 거라면 중국인 전용 숙소인지 확인하는 게 좋아요.


5. Male / Female : 성별 표시 (남자면 Male, 여자면 Female 에 v 표시를 하면 되요)

6. Date of Birth : 연-월-일 순서로 숫자로 적어줍니다.


7. Purpose of visit : 방문 목적

- 관광은 visit 또는 Sightseeing/in leisure 를 체크하면 되요.


8. Visa No. : 비자 번호

- 중국 비자를 보면 우측 상단에 빨간 번호가 적혀 있어요. 그것을 베껴 적으면 되요.


9. Place of Visa Issuance : 비자 발급지

- 중국 비자를 보면 비자 발급지 정보가 나와 있어요. 자기가 경기도에 있는 여행사에 중국 비자 신청 대행을 맡겼다고 마음대로 '경기도'라고 적으면 안 되요. 이 역시 중국 비자에 나와 있는대로 적어야 해요. 보통 한자로 적혀 있기 때문에 그냥 그거 베껴 그리면 되요. 어디에서 발급되었는지 읽을 수 있다면 영어로 써도 되구요.


10. Flight No./Ship's name/Train No. : 입국편명

- 중국 입국 티켓을 보고 베껴적으면 되요.


중국 입국시 입국카드와 출국카드 둘 다 작성해서 제출하게 되는데, 출국카드는 출국편명을 적는 칸만 출국 티켓을 보고 적고, 나머지는 입국카드 작성한 것을 가지고 작성하면 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