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미분류

우리은행 어플 조회, 이체 안 뜨는 오류 해결하는 방법

좀좀이 2014. 12. 28. 20:09
728x90

베트남에서 돌아오자마자 한 일은 우리은행 어플 들어가기였어요. 이유는 해외결제 되는 카드가 우리은행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여행 전에 우리은행에 돈을 다 집어넣어놓고 갔고, 돌아왔으니 다시 다른 은행 계좌로 돈을 옮겨놓아야 했거든요.



"어? 이건 뭐지?"


분명 베트남 가기 전까지만 해도 멀쩡했던 어플이 이렇게 되어 있었어요. 로그인한 후 조회를 하는데 조회가 되지 않았어요.


급히 다른 사람들에게 우리은행 어플에서 조회, 이체 되냐고 물어보니 된다고 했어요. 그러나 구글 play스토어 들어가서 리뷰를 보니 이 오류가 발생한 게 꽤 되었고, 이 오류 걸린 사람들이 여럿 있는 것 같았어요.


일단 나 혼자만의 문제가 아니니 혹시나 주말에 해결될까 기다려 보기로 했지만, 업데이트 소식은 토요일이 되도록 감감 무소식.


우리은행 ATM에서 돈을 인출해서 다른 은행에 직접 입금할까 했지만 토요일에 늦잠자는 바람에 수수료를 무는 시각에야 일어났어요. 그리고 어플은 여전히 저런 멍청한 상태.


"아! 짜증나!"


어플을 지웠다가 다시 깔아야하나? 그런다고 해결될 문제 같지는 않았어요. 분명 플레이스토어에 리플을 달아놓은 사람들도 지웠다가 다시 깔아봤을테니까요.


'이건 분명 업데이트 과정에서 무슨 문제가 발생한 것일 거야.'


베트남 가기 직전까지 멀쩡했던 어플이 이렇게 멍청해졌으니 원인을 생각해보면 분명 업데이트에서 무슨 문제가 있지 않았나 싶었어요. 그래서 되면 좋고 아니면 월요일에 은행 가서 따지기로 하고 한 번 해 보기로 했어요.


그리고 다행히 성공했답니다.


안드로이드 우리은행 어플에서 조회, 이체가 안 뜨고 조회, 이체를 할 수 없을 경우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1.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더보기'를 들어갑니다.


여기에서 '애플리케이션 관리자'를 들어가요.


2. 애플리케이션 정보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다운로드' 항목이 뜨는데, 여기에서 우리은행 어플인 '원터치개인'을 들어갑니다.



3. 원터치 개인에 들어간 후 '데이터 삭제' 및 '캐시 삭제'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데이터와 캐시가 0MB가 되지요.



4. 그리고 다시 우리은행 어플을 실행하면 다시 정상이 되어 있어요.


만약 저런 오류가 발생했다면 당황하고 어플을 무턱대고 지우고 다시 깔기보다는 먼저 '데이터 삭제'와 '캐시 삭제'를 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