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2/19 3

스타벅스 슈크림 크런치 프라푸치노

이번에 마셔본 프랜차이즈 카페 음료는 스타벅스 슈크림 크런치 프라푸치노에요. "스타벅스에서 신메뉴 나왔더라.""어? 고마워." 인스타그램을 하는 친구가 제게 스타벅스에서 신메뉴가 나왔다고 알려주었어요. 이번에 나온 신메뉴는 슈크림 크런치 프라푸치노, 슈크림 크런치 라떼, 헤이즐넛 더블 마키아또였어요. 세 개 다 먹어볼 생각까지는 없었어요. 하나만 마셔볼 생각이었어요. 스타벅스는 가격이 꽤 있는 편이거든요. 그리고 카페 한 곳에서 음료 세 잔 마시는 일은 없구요. 신메뉴 나오면 음료도 마시고 카페에서 책 보고 놀기도 하러 가는 거지, 신메뉴 다 마셔보겠다고 작정하고 가지는 않아요. 아쉽게도 저는 그렇게 '매니아'라고 부를 정도는 아니에요. 신메뉴 나오면 궁금해서 마셔보기는 하지만 그 자리에서 세 잔 다 마..

투르크멘어 보조동사 종류와 의미

오우즈 튀르크어 중 투르크멘어는 다른 대표적인 오우즈 튀르크어에 속하는 언어인 터키어, 아제르바이잔어와 상당히 다른 모습을 보여요. 터키어, 아제르바이잔어, 투르크멘어 - 이 셋은 같은 오우즈 튀르크어에 속하나 그 하위 분류에서 투르크멘어는 동부 오우즈 튀르크어, 터키어와 아제르바이잔어는 서부 오우즈 튀르크어에 속하거든요. 터키어와 아제르바이잔어의 가장 두드러지는 차이는 어휘에 있어요. 이렇게 어휘에서 많이 차이나게 된 이유는 터키가 언어순화정책을 강력히 펼치며 많은 어휘를 순수 튀르크어에 기반한 어휘로 교체했기 때문이에요. 대표적인 예로는 '학교'라는 단어가 있어요. 다른 튀르크어권에서는 아랍어 어휘 maktab 을 차용해 사용하고 있지만, 터키는 이 어휘를 순수 튀르크어에 기반한 어휘인 okul 로 ..

튀르크어족 2019.02.19

사회학 - 범죄의 가해자와 피해자 - 기업 범죄, 사이버 범죄

기업 범죄 - 일부 범죄학자들은 기업 범죄를 사회의 대기업이 저지르는 범죄 유형이라 지칭.- 오염, 오진, 건강과 안전 규제 위반은 작은 범죄들보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침.- 커지는 대기업의 힘과 영향력과 빠르게 뻗치는 대기업의 전지구적 세력 범위는 여러 가지로 사람들의 삶이 대기업에 맞닿아 있음을 의미.- 기업들은 사람들이 운전하는 자동차와 음식을 생산하며, 자연 환경과 금융 시장에 커다란 영향을 끼치고, 그것들 모두 모든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침. - 게리 슬래퍼, 스티브 톰스 : 기업 범죄의 양적 및 질적 연구를 검토하고 많은 기업들이 그들에게 적용된 법을 지키지 않는다는 결론을 내림.- 이들은 기업 범죄가 일부 '나쁜 사과'에 한정된 것이 아니라 포괄적이고 광범위하다고 주장.- 연구는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