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한국2014. 11. 6. 08:19

728x90
반응형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문득 외국 친구들에게 의정부 사진을 찍어서 보여준 적이 한 번도 없다는 것이 문득 생각났어요.




그래서 의정부역에서 사진을 한 장 찍어서 보내주었어요.


외국인들이 서울은 잘 알지만 의정부는 잘 몰라요. 그나마 다행이라면 의정부가 서울 바로 옆이기 때문에 소개할 때 그냥 '서울 바로 옆'이라고 말하면 된다는 점.


의정부역에서 서울은 걸어서 약 1시간 거리. 지하철 1호선 상행선에서 망월사부터가 의정부이지요.


의정부는 교과서에 나와 있는 '도심'의 정의와는 약간 다른 도심 모습을 보여주어요. 그 이유는 의정부 도심이 의정부역을 중심으로 하는데, 예전에는 의정부역 바로 주변에 미군 기지들이 있었기 떄문에 역 좌우가 사실상 완벽히 분리되어 있었고, 그러다보니 역을 중심으로 도심이 구성되어 있지만 도심이 둥근 모양이 아니라 찌그러진 모습이에요. 의정부에서 도심 느낌이 드는 곳은 동부광장 (구시가지) 이고, 의정부시청은 이쪽으로 나가면 한참을 돌아서 가야한답니다. 의정부시청은 서부광장으로 나가야 있어요.


저 사진은 의정부역 동부광장쪽 모습이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좀좀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의정부는 두세번 밖에 가보지 않았는데 역 쪽에서 찍은 사진은 처음 보네요.
    그러고보니 의정부는 외국어로 발음하기도 힘들 것 같아요. 한국어로 된 지명들이 많이 그렇긴 하지만..

    2014.11.06 08:4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의정부는 외국인이 발음하기 힘든 모음이 2개나 들어 있지요 ㅎㅎ 영어로는 Uijeongbu 라고 쓰는데 저거 그대로 읽어도 '의정부' 발음과는 거리가 멀지요^^;;;

      2014.11.06 09:13 신고 [ ADDR : EDIT/ DEL ]
  2. 의정부 사시는군요.
    지인이 의정부에 살아서 의정부 몇 번 가봤어요.
    의정부역 이렇게 사진으로 보니 반갑네요.

    2014.11.06 18:5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루이님께서는 의정부 몇 번 와보셨군요 ㅎㅎ
      루이님, 오늘 하루 즐거운 하루 되세요^^

      2014.11.07 04:22 신고 [ ADDR : EDIT/ DEL ]
  3. 군시절 외박을 나오면 항상 의정부에
    있었는데 이렇게 보니 새롭네요^^
    의정부부대찌개를 직접 처음 먹어보곤
    경상도 촌놈들 몇이서 감탄사를 남발하던
    기억도 나구요~^^ㅎㅎ

    2014.11.06 19:1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도 의정부 부대찌개 처음 먹어보고 그동안 먹어보았던 부대찌개들이 거짓이었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괜히 의정부 사람들이 다른 지역 부대찌개 먹고서 소세지국이라고 하는 게 아니더라구요 ㅎㅎ

      2014.11.07 13:11 신고 [ ADDR : EDIT/ DEL ]
  4. 이런도시들이 몇몇 있는것 같아요~ 훌쩍 떠나고 싶은 시기네요^^

    2014.11.06 21:3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도 요즘 훌쩍 떠나고 싶어요. 조금만 버스 타고 나가면 바로 아름다운 풍경들을 볼 수 있는데 시간이 없어서 계속 못 가고 있네요 ㅠㅠ

      2014.11.07 13:17 신고 [ ADDR : EDIT/ DEL ]
  5. 아하.. 의정부에 놀러갈때면 시내길이 쫌 어렵고 해서 길치인 그녀의 남친이 정확한 길정보를 알려주고는 했는데.. 둥글게 넓은 것이 아니고 여기저기 흩어진 듯한 느낌이.. 그래서 그녀가 늘 자기가 가던 길들로만 움직이는군요ㅎㅎ

    2014.11.07 01:0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의정부가 처음 오면 은근히 길이 어려워요. 조금 돌아가게 만든달까요? 의정부는 계획도시가 아니라 원래 양주에서 가장 번화한 곳을 떼어서 만든 곳이라서 더욱 그런 것 같아요 ㅎㅎ

      2014.11.07 13:26 신고 [ ADDR : EDIT/ DEL ]
  6. 306보충대 입대..

    휴가갈때 복귀할때 꼭 지나쳐야했던..

    좀좀이님 의정부 먹방 사진은 없나요? ㅋㅋㅋㅋㅋ

    2014.11.07 03:2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부대찌개 사진이 있기는 한데 아직 부대찌개에 대해 글을 쓸 충분한 내공이 없어서요 ㅋㅋ;;

      2014.11.07 13:27 신고 [ ADDR : EDIT/ DEL ]
    • 그 포스팅 기다릴게요+_+.............. 무려 부대찌개라닝.

      2014.11.08 01:47 신고 [ ADDR : EDIT/ DEL ]
  7. 알 수 없는 사용자

    생각해보면 전 한 번도 제가 사는 지역의 사진을 외국인들이 볼 수 있는 곳에 포스팅하거나 보내본 적은 없는듯합니다.

    유명한 곳.... 하이년 맛있어 보이는 곳..에 한정되었던 것같아요.

    어쩌면 외국인들이 가장 궁금한 것은 보통의 한국의 모습인지도 모를텐데 말이죠.

    2014.11.07 05:47 [ ADDR : EDIT/ DEL : REPLY ]
    • 외국을 나가면 왠지 평범한 모습들을 구경하고 싶은데 언어의 장벽도 높고 골목길은 들어가기 조금 꺼려지지요. 더욱이 시간이 많지도 않구요 ㅎㅎ 그러고보니 저도 의정부에 와서 의정부 여기저기 세세하게 돌아다녀보지는 못했네요. 시간 나면 서울로 나가버려서요...^^;;

      2014.11.07 13:40 신고 [ ADDR : EDIT/ DEL ]
  8. 서울도 볼곳이 많죠.
    특히 전 서울의 야경을 좋아해요^^
    의정부도 멋있네요 :)

    2014.11.07 10:2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의정부도 가볍게 볼 만 해요. 부대찌개 먹고 경전철 타고 하면 한나절은 재미있게 보낼 수 있답니다 ㅎㅎ

      2014.11.07 13:43 신고 [ ADDR : EDIT/ DEL ]
  9. 알 수 없는 사용자

    이 사진을 보니 예전 로데오 거리가 만들어지기 전 사진을 안남겨 놓은게
    아쉽습니다

    2016.05.18 20:53 [ ADDR : EDIT/ DEL : REPLY ]
    • 제가 의정부 왔을 때에는 이미 로데오 거리도 만들어져 있었고, 경전철 노선도 건설되어 있었어요. 경전철이 개통만 안 되어 있는 상황이었죠. 예전 의정부 모습은 어땠는지 궁금해요 ㅎㅎ;;

      2016.05.21 06:18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