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미분류

내가 그린 그림 중 유일하게 남은 것

좀좀이 2013. 7. 26. 13:44
728x90

나는 그림에 정말 소질이 없다.


인물화는 아예 못 그린다. 비례고 뭐고 없다. 그래서 인물화는 절대 그리지 않는다. 그나마 가끔 장난 삼아 그려본 건 풍경화. 하지만 없는 실력이 그림에 사람 없다고 좋아질 리는 없는 법. 풍경화도 엉망이기는 마찬가지.


그래서 지금까지 그린 그림 중 남아 있는 그림이라고는 이 그림 하나 뿐이다.




고등학생 시절 어느 날, 집에서 책상 앞에 앉아서 문제집을 펼쳐놓고 멍때리고 있다가 갑자기 내가 좋아하는 고흐의 그림을 따라그리고 싶어졌다.


원작은 바로 이 그림.




당연히 원작이 무한대로 더 좋다. 나름 노력했는데도 원작에서 저 역동하는 밤하늘이 내뿜는 힘은 도저히 따라할 수 없었다.


위의 샤프로 그린 그림은 그때 그려놓고 보니 나름 마음에 들어서 서랍 밑바닥에 잘 보관해 두었다. 비록 원작보다 훨씬 못 그렸기는 했지만 지금까지 내가 그려본 그림 중 그나마 가장 잘 그린 그림이었다.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은 정말 대단한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