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한국 주식 채권

코스닥 063440 SM Life Design 주식 K-pop 한류 아이돌 굿즈 공연앨범 화보집 키트 앨범 캘린더 다이어리 쇼핑백, 와인 관련주 2023년 2월 16일 단타 매매 성공

좀좀이 2023. 2. 16. 22:02
728x90

"단타 한 번 쳐야겠네."

 

카카오뱅크를 통해서 하나증권 계좌를 개설했어요. 카카오뱅크를 통해서 하나증권 계좌를 개설하면 1만원을 받을 수 있어요. 단, 여기에는 조건이 있어요. 반드시 한국 주식을 1주 매수해야만 해요. 매수 주문 넣은 것만으로는 안 되고 매수 주문이 체결되어야 당일 5시 즈음에 하나증권 계좌로 1만원이 입금되요. 그렇기 때문에 1만원을 받기 위해서는 단타 매매 1회를 해야 했어요.

 

'적당히 이트론이나 1주 샀다가 팔까?'

 

이렇게 매수 금액 제한이 없고 매수 체결 내역만 필요한 이벤트에서 제일 만만한 주식은 동전주에요. 동전주에서도 단연 이트론이에요. 이트론은 주가가 100원따리에요. 그러니까 500원만 입금해도 충분히 1주 매수할 수 있어요. 매도하는 것도 한 틱 아래에 던지면 되는데 이트론은 1틱당 1원이에요. 이트론 1주만 샀다가 팔면 오후 5시 전에 1만원을 받을 수 있었어요.

 

한국 증시 호가창이 개편되면서 1틱당 1원짜리 주식이 매우 많아졌어요. 그래도 이런 오직 매수 체결 내역만 필요한 이벤트에서 이트론이 가장 무난하고 좋은 이유는 바로 수수료 때문이에요. 이트론은 100원따리라서 1주만 샀다가 바로 팔면 수수료가 나오지 않아요. 반면 금액이 조금 되면 거래세와 수수료가 나와요. 그렇기 때문에 1주만 샀다가 바로 팔기 좋은 주식은 이트론이에요.

 

'앱테크로 모은 돈 긁어모아야겠다.'

 

가장 먼저 할 일은 앱테크로 모은 돈을 긁어모으는 것이었어요. 다 긁어모았지만 8천원이 안 되었어요. 하나증권에서 리워드로 1만원 받으면 리워드로 받은 돈과 합쳐서 RP를 매수해놓을 생각이었어요. 하나증권 계좌 개설만 하고 깡통으로 놔두면 아무래도 보기 싫으니까요. 깡통 계좌로 놔두고 나중에 쓸 일 있을 때 사용해도 되지만 아예 잔고 0원이면 보기 싫어서 RP나 매수해놓을 계획이었어요.

 

"그냥 단타 한 판 쳐?"

 

하나증권 계좌에 앱테크로 모은 8천원 채 안 되는 돈을 입금하자 생각이 조금 바뀌었어요. 이트론을 1주만 샀다가 바로 팔면 1만원 받을 수 있었어요. 하지만 이득 보려고 하는 게 아니라 순전히 매매내역 남기기 위한 매매라서 이건 손해보고 파는 거였어요. 1원 손해니까 별 거 없기는 하지만 그래도 계좌 매매내역에 손실이 찍히면 그게 유쾌할 리 없었어요. 이왕이면 1만원 다 받고 계좌 매매내역에도 수익이 찍혀 있게 하고 싶었어요.

 

"지금 주식 단타 칠 만한 거 뭐 있지?"

 

한국증시 아침장이었기 때문에 단타 칠 만한 종목이야 당연히 많았어요. 원래 주식 단타 칠 만한 종목은 매일 매시간 많아요. 단지 제 눈에 안 보일 뿐이에요. 먼저 단타 칠 만한 종목부터 찾아야 했어요. 하나증권 계좌에 들어 있는 돈이 8천원 채 안 되었기 때문에 주가가 7천원이 넘는 종목은 전부 제외해야 했어요.

 

"어제의 복수나 할까?"

 

전날 코스닥 048550 SM C&C 주식으로 단타치다가 오랜만에 아주 큰 손실률을 경험했어요. 큰 펀치 한 방 맞고 떡실신당했지만 나도 잽이라도 한 번 날려주고 싶었어요. 그래서 코스닥 048550 SM C&C 주식 호가창을 들여다봤어요.

 

"이건 할 게 아니다."

 

코스닥 048550 SM C&C 주식은 신나게 떨어지고 있었어요. 큰 돈으로 단타치는 것도 아닌데 매수 타점 나올 때까지 기다리기 싫었어요. 그래서 다른 SM 그룹 관련주를 찾아보기로 했어요.

 

코스닥 063440 SM Life Design 주식을 봤어요. 아침부터 급등이 나왔어요. 코스닥 063440 SM Life Design 주식 주가는 3000원대였어요. 하나증권 계좌에 8천원 조금 안 되는 돈이 들어 있었기 때문에 코스닥 063440 SM Life Design 주식이라면 단타 매매를 할 수 있었어요. 단타 매매는 어쨌든 오르는 주식으로 치는 것이 좋아요. 떨어지는 주식은 밑바닥이 어디인지도 모르기 때문이에요.

 

더욱이 SM 및 SM 계열사 주식들은 이미 많이 올라간 상태라 한 번 처박기 시작하면 그게 어디까지 처박을지 예상이 어려웠어요.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수급은 계속 있을 거고, 거래도 상당히 활성화되어 있어요. 그래서 이왕이면 오늘 힘이 제일 좋아보이는 코스닥 063440 SM Life Design 주식으로 단타 매매를 하기로 했어요.

 

타이밍을 잘 노렸어요. 많이도 안 먹을 거였어요. 적당히 손실만 안 날 정도만 틱 떼기로 먹을 생각이었어요.

 

코스닥 063440 SM Life Design 주식 1주를 3520원에 매수했어요. 매수하고 호가창 기세를 봤어요.

 

 

"이거 3535까지는 무난하겠다."

 

코스닥 063440 SM Life Design 주식 1주를 3535원에 매도 주문 넣었어요. 매도 주문은 금방 체결되었어요. 2023년 2월 16일 오전 9시 18분에 매수해서 오전 9시 19분에 매도하고 나왔어요.

 

 

코스닥 063440 SM Life Design 주식 단타 매매 매매수익률은 0.42%라고 나왔어요.

 

 

매매차익은 15원이었지만 제 손에 들어온 돈은 8원이었어요. 거래세로 7원 제해졌어요. 그래서 수익률은 0.22%였어요.

 

 

"내가 이것도 못 먹으면 안 되지."

 

어제 꼴은 돈에 비하면 정말 새발의 피 수준이었지만 그래도 8원이나마 찾아왔어요.

 

 

오후 5시 즈음에 하나증권에서 1만원이 입금되자 돈을 합쳐서 RP를 매수했어요. 이날 매매로 번 돈 8원은 다음주 월요일에 입금될 예정이라고 나왔어요.

 

네이버 증시 코스닥 063440 SM Life Design 주식 페이지에 나와 있는 에스엠 라이프 디자인 기업 개요는 다음과 같아요.

 

- 동사는 1998년 12월 29일에 설립하였으며, 2002년 5월 30일에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한 주권상장법인으로 명칭은 주식회사 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이라고 함.

- 동사가 속해있는 기업집단의 명칭은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이며, 동 기업집단에는 동사를 포함하여 총 38개의 계열회사가 있음.

- 동사는 인쇄 제조 및 콘텐츠 유통사업과 드라마제작 등 미디어 제작을 영위하고 있음.

 

에스엠 라이프 디자인은 당연히 SM 엔터테인먼트에 속해 있는 기업이에요.

 

SM Life Design 의 주요 사업으로는 인쇄 부문, 콘텐츠 부문, 외식 부문, 기타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먼저 SM Life Design 의 인쇄 부문을 보면 일반 앨범, 공연 앨범, 화보집, 키트 앨범, 시즌그리팅, 썸머패키지 등과 캘린더, 다이어리, 쇼핑백이 있어요.

 

SM Life Design 의 콘텐츠 부문은 DVD, 블루레이, 4K UHD 등의 패키지를 제작 및 유통하는 홈비디오 분야를 운용하고 있어요.

 

여기까지는 일반적인 엔터사 사업이라고 볼 수 있어요. '라이프 디자인'이라는 말만 가지고 예상하기는 어렵지만 SM 자체가 엔터사니까 당연히 저런 사업 하는 회사라고 쉽게 예상 가능해요.

 

SM Life Design 의 외식 부문을 보면 외식 브랜드 5개를 전개중이라고 해요. 주력 브랜드로는 중식 파인다이닝 브랜드 SMT 차이나룸과 멕시칸과 홍콩식 퓨전 캐쥬얼 다이닝 브랜드 SMT 라운지가 있대요. 이와 더불어 중식 브랜드 청, 청화당, 멕시칸 브랜드 토마틸로 브랜드가 있대요.

 

SM Life Design는 외식 부문과도 관련 있는 회사에요.

 

SM Life Design의 사업 부문 중 가장 흥미로운 부문은 바로 와인 유통 부문이에요. 2011년도에 설립된 (주)모아엘앤비인터네셔널은 프리미엄 와인브랜드인 이모스 emos 와인을 독점 수입해오고 있다고 해요. 이모스 와인은 미국 캘리포니아의 나파밸리, 러시안리버밸리, 테메큘라밸리, 프랑스 보르도, 이탈리아 토스카나 등 최적의 재배 환경을 갖춘 와이너리에서 검증된 전문성과 노하우를 지닌 와인메이커들의 생산과정 관리와 블렌딩을 거쳐 제작되고 있다고 해요.

 

SM Life Design 사업 부문에 외식 부문이 있는 것은 엔터테인먼트 회사에서 주력 사업인 연예인 매니지먼트 및 아이돌 육성 사업의 파생 사업 쯤으로 볼 수도 있었어요. 연예인 및 자사 아이돌 연습생들이 종종 출몰하는 식당이라고 하면 그것만으로도 상당한 홍보가 되니까요. 그런데 와인 유통 사업 부문도 영위중이라는 건 전혀 예상 못 했어요.

 

코스닥 063440 SM Life Design 주식은 2022년 11월 분기보고서 내용에 의하면 전환사채가 없는 주식이에요.

 

코스닥 063440 SM Life Design 주식을 단타칠 때는 당연히 저런 내용 모르고 그냥 매매했어요. 매매후 어떤 회사인지 찾아보고 와인 유통 사업 부문도 영위중이라는 사실을 알고 조금 놀랐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