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편의점

이마트24 편의점 핫빅불고기버거 햄버거

좀좀이 2024. 10. 11. 11:39
728x90

이번에 먹어본 편의점 햄버거는 이마트24 편의점 핫빅불고기버거 햄버거에요.

 

이마트24 편의점에 갔을 때였어요. 이마트24 편의점에서 간편식을 사먹어본 일이 없었어요. 아주 예전에 있었을 수는 있어요. 이마트24 편의점이 생긴 지는 꽤 되었고, 그동안 몇 번 가보기는 했으니까요. 거의 안 갔지만, 그렇다고 아예 안 가본 것은 아니었어요. 하지만 제 기억에 이마트24 편의점 가서 편의점의 간편식을 제대로 사먹어본 기억은 아예 없었어요. 이마트24 편의점 갔을 때마다 콜라만 사서 마셨어요. 평소에는 동네에 큰 매장이 없어서 안 갔고, 여행 중에 가곤 했기 때문이었어요.

 

"이왕 온 김에 이것저것 먹어볼까?"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이마트24 편의점 대형 매장까지 왔어요. 이마트24 편의점 중 물건이 많이 있고 매장에서 쾌적하게 먹을 수 있는 대형 매장은 집에서 멀리 있고, 제가 걸어다니는 곳도 아니기 때문에 일부러 작정하고 가야 갈 수 있는 곳이었어요. 자주 오는 곳이 아니라 정말 어쩌다 한 번조차 갈 일이 거의 없는 곳이었어요. 그래서 온 김에 이것저것 먹어보고 싶었어요.

 

"도시락 말고 먹을 거 뭐 없나?"

 

이마트24 편의점 도시락을 먹는 것이 1차 목표. 다행히 도시락이 있었어요. 도시락을 먼저 집어들었어요. 그 다음에 이마트24 편의점 간편식으로 무엇을 먹을지 고민했어요. 대형 매장이라서 간편식이 다 있었어요. 모든 종류가 전부 있지는 않았지만, 남아 있는 것들이 있었어요.

 

"삼각김밥?"

 

이마트24 편의점 삼각김밥을 먹으려고 했어요. 그러다 이마트24 편의점 햄버거가 보였어요.

 

"삼각김밥은 계속 먹어왔잖아. 다른 거 먹을까?"

 

삼각김밥은 편의점에서 식사를 할 때 매번 사먹었어요. 편의점에 도시락이 없는 날은 많이 있었지만, 삼각김밥은 그래도 한두 개 정도 남아 있었거든요. 그래서 삼각김밥은 종종 먹어요. 이마트24 편의점 삼각김밥을 안 먹어보기는 했지만, 그래도 삼각김밥이 아니라 다른 것을 먹고 싶었어요.

 

"편의점 햄버거 자체를 안 먹은 지 오래되었으니까."

 

편의점 햄버거는 안 먹은 지 매우 오래되었어요. 편의점 햄버거는 원래 잘 사먹지 않는 편이에요. 편의점 햄버거는 낮에는 사먹을 일이 없어요. 왜냐하면 저가형 패스트푸드 햄버거도 많거든요. 이왕이면 전문적으로 햄버거를 파는 가게 가서 저렴한 햄버거를 사서 먹는 것이 훨씬 나아요. 급하게 먹거나 간식으로 가끔 먹을 수는 있겠지만, 그러고 싶다는 생각은 한 번도 안 해봤어요.

 

저녁 식사를 편의점에서 해결할 때는 햄버거 하나 먹으면 다른 것을 먹기 애매해졌어요. 그래서 편의점 햄버거를 다른 것과 같이 먹기 위해 구입하는 일은 별로 없었어요. 편의점 햄버거에 돈 조금 더 붙이면 편의점 도시락을 사먹을 수 있는 점도 있구요.

 

"편의점 햄버거 사먹을까?"

 

이마트24 편의점에 오랜만에 온 정도가 아니라 편의점 햄버거 자체를 안 먹어본 지 오래되었기 때문에 오랜만에 편의점 햄버거를 사먹어보기로 했어요. 이마트24 편의점에 있는 햄버거를 쭉 봤어요. 종류는 거의 남아 있지 않았어요.

 

"이걸로 먹어야겠다.

 

이마트24 편의점 핫빅불고기버거 햄버거를 집어들었어요. 계산대로 갔어요. 계산을 한 후, 자리로 가서 앉아서 이마트24 편의점 핫빅불고기버거 햄버거를 먹기 시작했어요.

 

이마트24 편의점 핫빅불고기버거 햄버거 봉지는 이렇게 생겼어요.

 

 

이마트24 편의점 핫빅불고기버거 햄버거 봉지 배경색은 붉은색이었어요. 붉은색 배경에 노란 글자로 글씨가 적혀 있었어요. 봉지 우측 상단에는 햄버거 사진이 있었어요. 당연히 실물은 저렇게 생기지 않았어요.

 

 

이마트24 편의점 핫빅불고기버거 햄버거 주요 재료 비율은 다음과 같아요.

 

빅포크버거패티31.67%(돼지고기50%), 빵류29.91%, 붏고기버거소스10.64%

 

이마트24 편의점 핫빅불고기버거 햄버거는 매장용 1000W 전자렌지로는 30초, 가정용 700W 전자렌지로는 40초 돌려먹으라고 나와 있었어요. 그러나 저는 전자렌지에 돌려먹지 않고 그냥 먹었어요.

 

 

이마트24 편의점 핫빅불고기버거 햄버거 봉지 뒷면은 위 사진과 같이 생겼어요.

 

 

이마트24 편의점 핫빅불고기버거 햄버거 원재료는 다음과 같아요.

 

빅포크버거패티<돼지고기(지방일부사용, 국내산), 기타가공품[곡류가공품{밀가루(밀:미국산)}], 떡갈비양념장, 양파, 티브이피>, 빵류[밀가루{밀(미국산, 캐나다산)}, 기타과당, 효모, 채종류(호주산), 기타가공품], 불고기버거소스[물엿, 설탕, 혼합간장{탈지대두(외국산:인도, 미국, 중국 등)}, 양파(국산), 버거소스용믹스-F], 피클(염장오이, 기타과당, 발효식초, 로얄믹스,팽창제), 제육볶음소스(설탕, 물엿, 고춧가루, 고추장, 마늘), 양파, 마요네즈, 절임식품, 로메인, 굵은후추

 

알레르기 유발성분으로는 알류(계란), 우유, 대두, 밀, 돼지고기, 쇠고기, 조개류(굴)이 함유되어 있어요.

 

이마트24 편의점 핫빅불고기버거 햄버거 총 내용량은 222g이에요.

 

이마트24 편의점 핫빅불고기버거 햄버거 열량은 493kcal이에요.

 

이마트24 편의점 핫빅불고기버거 햄버거는 아래 사진과 같이 생겼어요.

 

 

"패티만 보이는데?"

 

반들거리는 햄버거 번과 패티만 보였어요. 여기에 붉은 소스가 보였어요. 그 외에는 외관으로 보이는 것이 없었어요.

 

 

이마트24 편의점 핫빅불고기버거 햄버거 번을 들어봤어요.

 

 

"야채다!"

 

이마트24 편의점 핫빅불고기버거 햄버거를 옆으로 돌려가며 보다 보니 소중한 야채 쪼가리가 보였어요.

 

 

이마트24 편의점 핫빅불고기버거 햄버거를 먹으면서 든 생각이 하나 있었어요.

 

명절 음식 처리하는 날 먹는 음식맛

 

이마트24 편의점 핫빅불고기버거 햄버거의 빵은 탄력이 있었어요. 입자가 까끌거리고 조금 단단한 빵이었어요. 이마트24 편의점 핫빅불고기버거 햄버거의 빵은 그렇게 크게 인상적인 빵이 아니었어요.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시중 공장제 빵에서 느낄 수 있는 식감과 비슷한 식감이었고, 맛도 그렇게 크게 차이나지는 않았어요. 시중 공장제 빵과의 맛 차이라면 이마트24 편의점 핫빅불고기버거 햄버거의 빵에서는 이스트 향이 나지 않았어요.

 

이마트24 편의점 핫빅불고기버거 햄버거는 이름과 달리 전혀 맵지 않았어요. 붉은 소스가 매운맛 소스 같기는 했지만, 매운맛을 더해줬다는 느낌은 전혀 못 받았어요. 혀가 안 매운 정도가 아니라 몸에서 아무 반응이 없었어요. 혀가 맵다고 못 느껴도 정말로 맵다면 이마에서 땀방울이 나오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이마트24 편의점 핫빅불고기버거 햄버거를 먹는 동안 그런 느낌은 전혀 못 받았어요. 매운 맛 못 먹는 사람도 무난히 먹을 수 있는 맛이었어요.

 

이마트24 편의점 핫빅불고기버거 햄버거는 패티가 떡갈비 맛이었어요. 원재료를 보면 떡갈비 양념장이 들어가 있다고 나와 있는데 정말로 패티 식감이나 맛이나 떡갈비 맛이었어요. 명절 음식을 먹는 기분이었어요.

 

이마트24 편의점 핫빅불고기버거 햄버거는 외관상 야채가 잘 안 보였지만, 양배추와 상추, 피클이 들어 있었어요. 야채가 들어 있었어요. 야채를 먹는 맛과 느낌은 있었어요. '느낌이 있었다'라는 표현이 맞았어요. 야채가 풍성하게 들어간 것은 아니었지만, 들어간 것을 먹는 동안 확인할 수는 있었거든요.

 

"간단히 먹을 만 하네."

 

이마트24 편의점 핫빅불고기버거 햄버거는 간단히 먹을 만 했어요. 전자렌지에 돌리지 않고 먹어도 밤에 햄버거 먹고 싶고 한국적인 맛 느낌도 있는 것을 먹고 싶을 때 먹으면 좋을 맛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