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은 신규 가입 이벤트 뭐 있지?"
삼성증권에 가입한 후, 삼성증권의 신규 가입 이벤트를 찾아봤어요.
진작에 할 걸!
삼성증권 신규 가입 이벤트는 딱히 없었어요. 삼성증권을 카카오뱅크를 통해서 신규 가입하면 5,000원을 받을 수 있었고, 삼성 모니모 어플을 통해 신규 가입하면 스페셜 젤리를 10개 받을 수 있었어요. 삼성 모니모 어플에서 주는 스페셜 젤리는 모니모 초기에 비해 돈을 적게 줘요. 역시 이런 것은 일찍 했어야 했어요. 신규 가입 이벤트 혜택이 매우 좋을 때 했어야 했는데 한동안 이런 쪽에 전혀 관심이 없어서 안 하다 보니 신규 가입 이벤트랄 것이 딱히 없는 기간에 계좌를 개설해야만 했어요.
신규 가입 이벤트가 없다면 신규 서비스 이용 혜택을 찾아보자
신규 서비스 이용 혜택을 찾아보기로 헀어요. 먼저 삼성증권에서는 채권 신규 투자 이벤트가 있었어요. 삼성증권에서 장외채권 투자가 처음이라면 삼성증권 금융상품 장외채권 중 만기일이 2024년 8월 30일 이후인 채권을 100만원 이상 매수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중이었어요. 이 이벤트에 참여하면 일단 신규 가입으로 1만원은 확보할 수 있었어요. 이것은 9월에 만기인 LG디스플레이 채권으로 참여했어요.
다른 이벤트를 또 찾아보자
다른 이벤트를 또 찾아봤어요. 삼성증권 미국 주식 거래축하지원금 이벤트 외에는 딱히 안 보였어요. 아예 없는 것은 아니었지만, 제가 참여할 이벤트가 아니었어요. 제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는 삼성증권 미국 주식 거래축하지원금 이벤트 뿐이었어요.
'이건 항상 하던 거 아닌가?'
제가 기억하기로는 2021년인가부터 삼성증권이 미국 주식 거래축하지원금 이벤트를 시작했어요. 정확히 언제인지는 잘 기억나지 않지만, 주식 붐이 매우 뜨거웠던 겨울에 시작했어요. 그러니 아마 2021년 초가 맞을 거에요. 2022년은 미국 금리 인상으로 인해 증시가 1년 내내 하락하던 시기였고, 2023년은 미국 주식 붐이 아니라 채권 투자 열풍이었으니까요.
삼성증권에서 처음 미국 주식 거래축하지원금 이벤트를 진행했을 때 상당히 주목받았어요. 조건도 그다지 높지 않았고, 지원금이 무려 100달러였기 때문이었어요. 그래서 삼성증권에 가입하고 미국 주식 거래축하지원금 이벤트로 100달러를 받아서 미국 주식 투자를 시작한 사람이 꽤 있었던 것으로 기억해요. 그 당시만 해도 미국 주식 거래축하지원금을 가장 많이 주는 곳은 키움증권으로, 키움증권은 40달러를 주고 있었어요. 그런데 삼성증권에서 통 크게 100달러를 주었으니 매우 주목받을 만 했어요.
이후 삼성증권에서는 간간이 계속 미국 주식 거래축하지원금 이벤트를 진행하곤 했어요. 연중 내내 진행하지는 않았어요. 안 할 때도 있었어요. 할 때도 있고, 안 할 때도 있었어요. 그러다 이제는 아예 미국 주식 거래축하지원금을 상시 이벤트로 진행하는 것 같았어요. 이런 쪽으로 관심을 아예 안 둔 지 꽤 되어서 정확히 기억하지는 못 해요. 하지만 제가 토스나 카카오뱅크에 들어갔을 때 삼성증권 미국 주식 거래축하지원금 이벤트가 곧잘 보이곤 했으니 최근 들어서는 거의 상시로 진행했을 거라고 추측하고 있어요.
"30달러 받으려면 거래금액 1000만원 이상? 이건 너무 무리인데?"
거래금액 1000만원을 채우려면 500만원어치를 샀다가 팔아야 했어요. 500만원으로 한 번 샀다 팔면 되기는 하지만, 미국 주식이기 때문에 환차손도 고려해야 했어요.
"얌전히 10달러만 받아야지."
삼성증권 미국 주식 거래축하지원금 이벤트에서 미국 주식 100만원 이상 거래하면 10달러를 받을 수 있었어요. 이것은 50만원어치만 샀다 팔면 되었어요. 50만원이라면 환차손을 봐도 얼마 안 볼 거였어요.
"이벤트 10달러는 먹고 보자."
너무 욕심내시 않고 미국 주식을 50만원어치 사고 팔아서 10달러만 받기로 했어요.
가장 먼저 미국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 ZERO 이벤트를 신청했어요.
삼성증권 미국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 ZERO 이벤트 대상은 2024년 2월 1일부터 2024년 7월 31일까지 삼성증권에서 해외주식 거래가 없는 비대면계좌 보유 신규/휴면 고객이에요.
적용기간은 신청일로부터 혜택이 2년간 제공되요. 3개월간은 온라인 거래 수수료가 0원이고, 이후 9개월간은 온라인 거래수수료가 0.03%에요.
그 다음에 삼성증권 미국 주식 거래축하지원금 이벤트를 신청했어요.
삼성증권 미국 주식 거래축하지원금 이벤트는 다음과 같아요.
처음 신청하면 바로 5달러가 지급되요. 5달러를 주어진 기간 안에 사용하면 되요. 주식을 바로 샀다 팔아도 되요.
그 후, 미국주식 1백만원 이상 거래하면 10달러, 1000만원 이상 거래하면 20달러, 1억원 이상 거래하면 30달러, 3억원 이상 거래하면 35달러를 추가로 제공해요. 이 구간별 금액은 누적되요. 즉, 1000만원 이상 거래하면 1백만원 이상 거래 10달러+1000만원 이상 거래 20달러가 합산되어서 30달러를 지급받아요.
만약 누적 거래금액이 2억원이라면 최대 95달러까지 받을 수 있어요.
삼성증권 미국 주식 거래축하지원금 이벤트는 이벤트 신청하기를 통해 신청하면 되요.
먼저 통합예수금 서비스부터 신청했어요.
삼성증권 통합예수금 서비스는 원화와 외화를 모두 합쳐서 모든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에요. 환전하지 않고 주식 거래를 할 수 있어요.
원화를 들고 있는 상태에서 미국 주식을 매매하면 이때 매수 금액은 원화 환산 금액으로 약 5% 정도 추가로 잡혀요. 미국 주식을 원화로 매수하면, 원화 환산 매수 금액의 5% 정도가 추가로 증거금으로 잡힌 후, 다음날 아침에 원화가 달러로 환전되어서 결제되고 차익은 다시 계좌로 입금되요.
삼성증권 통합예수금 서비스에서 추가 증거금은 키움증권 등에서는 '가환율'이라는 방식으로 제공되고 있는 제도에요.
자, 이제 시작합시다!
먼저 100만원 받기. 50만원어치 미국 주식을 샀다가 팔았어요. 거래금액 100만원은 금방 채웠어요.
맞다, 미국 주식 수수료 0원이지?
미국 주식 50만원어치를 샀다가 팔아서 100만원을 채우고 결과를 보고 깨달았어요. 삼성증권 미국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 ZERO 이벤트를 신청하면 거래 수수료가 아예 없어요. 미국은 거래세가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미국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 ZERO 이벤트를 통해서 수수료가 0%인 상태라면 한 틱이라도 먹고 나오면 그대로 다 먹고 나와요.
"이러면 100만원으로 다섯 번만 샀다 팔면 거래금액 1000만원 채우잖아?"
매수 금액 1000만원이 아니라 거래금액 1000만원이었어요. 거래금액은 매수 금액과 매도 금액의 합이에요. 즉, 100만원어치 주식을 샀다가 팔면 매수100만원+매도100만원 = 거래금액 200만원이에요. 100만원으로 미국 주식을 다섯 번만 샀다 팔면 거래금액 1000만원을 채울 수 있었어요.
그래서 100만원으로 미국 주식을 다섯 번 사고 팔았어요. 이후 다시 삼성증권 미국 주식 거래축하지원금 이벤트 페이지로 들어갔어요.
삼성증권 미국 주식 거래축하지원금 이벤트 페이지에서 리워드 조회하기로 들어갔어요.
누적 거래금액을 1000만원 채웠어요. 리워드 금액은 $30으로 찍혀 있었어요.
미국주식 누적 거래금액 1000만원을 채우는 과정에서 TQQQ로 깔짝깔짝 틱떼기를 해서 5910원을 벌었어요.
1. 삼성증권 통합예수금
삼성증권 통합예수금을 이용해서 원화로 미국 주식을 거래할 때는 당일매수-당일매도할 경우, 원화로 바로 인출이 가능해요. 환전되지 않고 원화 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당일 매매한다면 환율이 하락할 때 매우 유리해요. 미국 주식을 매수하자마자 자동으로 환전되어 버리면 미국 달러 환율이 상승할 때는 환차익을 얻지만, 미국 달러 환율이 하락할 때는 환차손을 입거든요.
삼성증권 통합예수금을 이용해서 원화로 미국 주식을 매매할 때는 5% 정도의 증거금이 발생해요. 이 증거금은 다음날 미국 주식 결제대금이 자동 환전되어 지불된 후에 남은 차액이 계좌로 입금되요. 보통 다른 증권사에서는 '가환율'이라고 하는데 삼성증권 통합예수금은 설명서를 보면 상당히 복잡하게 설명되어 있어요. 간단히 '가환율 5%' 정도로 써주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건데요.
그리고 삼성증권 통합예수금을 이용해서 원화로 미국 주식을 매수 후 당일 매도하면 증거금으로 잡혀 있던 원화까지 바로 인출할 수 있어요.
2. 삼성증권 미국 주식 거래축하지원금 이벤트 tip
삼성증권 미국 주식 거래축하지원금 이벤트를 할 때는 누적 거래금액으로 계산되요. 즉 매수금액+매도금액으로 계산해요. 100만원 어치 미국 주식을 매수 후 매도하면 매수금액100만원+매도금액100만원으로 총 200만원이 기록되요.
그렇게 때문에 100만원 거래는 50만원으로 한 번 샀다 팔면 되고, 1000만원은 100만원으로 매수-매도를 다섯 번 하면 되요. 500만원으로 한다면 한 번이면 충분하구요. 게다가 미국은 증권거래세가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미국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 ZERO 이벤트를 신청해서 삼성증권 미국 주식 거래축하지원금 이벤트에 참여하면 한 틱만 위로 팔아도 그대로 수익이에요. 미국 주식은 매매시 세금은 없고 증권사별로 책정한 수수료만 지불하거든요. 이후 합산 수익이 250만원을 초과했을 때 별도로 신고하고 양도세를 내구요.
삼성증권 미국 주식 거래축하지원금 이벤트를 할 때는 반드시 미국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 ZERO 이벤트도 같이 신청해야 해요. 그리고 통합증거금을 신청한 후, 수익을 볼 생각하지 말고 오직 거래금액을 채우겠다고 단단히 마음먹고 당일매수-당일매도를 해서 거래금액을 달성해야 해요. 거래금액을 달성해서 거래축하지원금을 확보한 후에 제대로 투자하기 위해 매수하는 게 좋아요. 이렇게 하지 않고 순수하게 투자를 위한 매수를 통해 거래축하지원금 기준 조건을 달성하려면 30달러 받기 위해 1000만원어치 미국 주식을 매수해야 하거든요. 반면, 처음에 삼성증권 미국주식 거래축하지원금 이벤트 리워드를 받는 것에만 집중하면 100만원으로 다섯 번 사고 팔면 1000만원어치 리워드 30달러를 확보해요. 그 다음에 100만원으로 투자하고 싶은 미국 주식을 제대로 매수하면 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