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먹어본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은 베스킨라빈스31 메롱~ 빵빵이의 필살기 아이스크림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메롱~ 빵빵이의 필살기 아이스크림은 일반 매장 기준으로는 8월 17일 경에 출시되었어요. 그렇지만 베스킨라빈스31 메롱~ 빵빵이의 필살기 아이스크림은 워크샵 by 배스킨라빈스에서 7월 26일에 먼저 출시되어서 판매되었던 아이스크림이에요.
"배스킨라빈스가 신메뉴 출시할 때가 되었는데?"
어느덧 광복절을 지나서 8월 하순이 가까워지고 있었어요. 배스킨라빈스는 아이스크림 플레이버 신메뉴를 보통 한 달에 두 종류 이상 출시해요. 매달 1일에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을 출시하고, 이와 더불어서 월중에 시즌메뉴 신메뉴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를 출시해요. 베스킨라빈스31이 시즌메뉴 신메뉴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를 출시하는 때는 딱히 안 정해져 있어요.
배스킨라빈스는 시즌메뉴 신메뉴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를 월중에 한 종류 이상 출시하기는 하지만, 그게 월초일 때도 있고, 월중일 때도 있고, 월말일 때도 있어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을 출시하면서 시즌메뉴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를 동시에 출시할 때도 있고, 며칠 정도 후에 두고 출시할 때도 있고, 월말이 되어서 다음달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이 출시될 때가 임박해서야 출시할 때도 있어요. 베스킨라빈스31에서 시즌메뉴 신메뉴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를 언제 출시할 예정인지는 관계자 아닌 이상 알 수 없어요.
하지만 어쨌든 배스킨라빈스는 시즌메뉴 신메뉴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를 한 달에 하나 이상은 출시하기 때문에 월말이 가까워질 수록 대충 출시할 때가 되었다고 짐작할 수 있어요. 1일일 때 출시될 일을 맞추는 것은 1/30의 확률이지만, 하루가 흘러갈 수록 분모가 작아지니까요.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 들어가봐야겠다."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로 들어갔어요. 아이스크림 메뉴를 클릭했어요.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 아이스크림 메뉴에 못 보던 아이스크림이 올라와 있었어요.
"이거 이제 풀렸네!"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메뉴에는 베스킨라빈스31 메롱~ 빵빵이의 필살기 아이스크림이 올라와 있었어요.
"이건 진짜 별로다."
보통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플레이버 신메뉴가 뜨면 매우 먹고 싶어져요. 그렇지만 베스킨라빈스31 메롱~ 빵빵이의 필살기 아이스크림은 참 먹고 싶다는 생각이 안 들었어요. 가장 큰 이유는 이건 이번에 출시된 신메뉴라고 하기에는 매우 애매한 아이스크림이었기 때문이었어요.
지난 2024년 7월 26일, 배스킨라빈스에서는 워크샵 by 배스킨라빈스에서 빵빵이의 생일파티 Event Week 행사를 개최했어요. 이때 배스킨라빈스는 베스킨라빈스31 메롱~ 빵빵이의 필살기 아이스크림, 옥지의 피치 못할 사정 아이스크림을 출시했어요. 워크샵 by 배스킨라빈스에서 메롱~ 빵빵이의 필살기 아이스크림과 옥지의 피치 못할 사정 아이스크림을 출시했기 때문에 곧 모든 매장으로 확대 판매될 거라 예상했어요.
그렇지만 제 예상은 벗어났어요. 배스킨라빈스 메롱~ 빵빵이의 필살기 아이스크림은 워크샵 by 배스킨라빈스에서만 판매중이었고, 일반 매장으로 확대 판매되지 않았어요. 워크샵 by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만 판매하는 아이스크림이 있기 때문에 메롱~ 빵빵이의 필살기 아이스크림도 그런 아이스크림 중 하나라고 생각했어요.
'캐릭터 콜라보 제품인데 워크샵 by 배스킨라빈스에서만 판매할까?'
조금 이상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메롱~ 빵빵이의 필살기 아이스크림은 빵빵이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이었어요. 이런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대체로 일반 매장에서도 판매하기 마련이에요. 워크샵 by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만 판매할 아이스크림으로 보이지 않았어요. 그러나 어쨌든 일반 매장에서는 계속 판매되지 않고 있었어요. 그렇다고 이 아이스크림이 너무 특별하게 궁금한 것도 아니었고, 이거 하나 먹자고 멀리 서울 강남까지 가고 싶은 마음은 하나도 없었어요.
그러다 이번에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베스킨라빈스31 메롱~ 빵빵이의 필살기 아이스크림이 전 매장에 확대 판매 개시했다고 나와 있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메롱~ 빵빵이의 필살기 아이스크림은 워크샵 by 배스킨라빈스에서 판매되기 시작한 지 거의 한 달이 되어가고 있었어요. 7월 26일부터 판매 개시였으니까요. 이 정도면 신메뉴가 아니라 헌메뉴였어요.
'진짜 먹기 싫네.'
배스킨라빈스에서 신메뉴 아이스크림 플레이버가 출시되면 가서 먹어보곤 해요. 그런데 베스킨라빈스31 메롱~ 빵빵이의 필살기 아이스크림은 참 먹기 싫었어요. 워크샵 by 배스킨라빈스에서 판매된 지 거의 한 달 되어가는 아이스크림이라 신메뉴도 아니고 헌메뉴라 불러도 될 아이스크림인 데다, 개인적으로 빵빵이 캐릭터를 별로 안 좋아해요. 어리버리하고 답답한 느낌을 썩 좋아하지 않거든요. 캐릭터도 별로이고 다른 곳에서 한참 전부터 판매되었던 아이스크림이니 그다지 끌리지 않았어요.
"그래도 먹으러 가기는 해야겠다."
참 별로 안 끌리는 배스킨라빈스의 아이스크림 플레이버였지만, 항상 그래왔던 것처럼 먹으러 가기로 했어요. 먹기 싫다고 안 먹었다가 나중에 단종되면 아예 못 먹을 수 있으니까요.
배스킨라빈스로 갔어요. 베스킨라빈스31 메롱~ 빵빵이의 필살기 아이스크림을 싱글 레귤러 컵 사이즈로 주문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메롱~ 빵빵이의 필살기 아이스크림은 이렇게 생겼어요.
베스킨라빈스31 메롱~ 빵빵이의 필살기 아이스크림은 연두색과 흰색이 섞여 있는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메롱~ 빵빵이의 필살기 아이스크림에서 연두색 아이스크림은 멜론 아이스크림이고, 흰색 아이스크림은 우유 아이스크림이에요.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에서는 베스킨라빈스31 메롱~ 빵빵이의 필살기 아이스크림에 대해 '달콤하고 진한 멜론과 부드러운 우유의 만남'이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배스킨라빈스 매장 아이스크림 진열대 이름표에 나와 있는 베스킨라빈스31 메롱~ 빵빵이의 필살기 아이스크림 소개문은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소개문과 같았어요.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 베스킨라빈스31 메롱~ 빵빵이의 필살기 아이스크림 메뉴 하단에 있는 구체적인 소개문은 다음과 같아요.
달콤하면서 진한 멜론 아이스크림 마시쪙..
여름 대표 과일 멜론의 시원함과 우유 아이스크림으로 부드러움을 동시에!
우유와 멜론의 풍부한 질감을 느낄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플레이버
베스킨라빈스31 메롱~ 빵빵이의 필살기 아이스크림 영문명은 Melon & Milk Ice Cream 이에요. 영문명은 한국어명과 달리 매우 단순해요.
베스킨라빈스31 메롱~ 빵빵이의 필살기 아이스크림 열량은 싱글 레귤러 컵 기준으로 249kcal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메롱~ 빵빵이의 필살기 아이스크림을 먹기 시작했어요.
왠지 별로 안 끌리더라.
이거 메로나 맛이잖아.
베스킨라빈스31 메롱~ 빵빵이의 필살기 아이스크림은 메로나 맛이었어요. 인공적이고 달콤한 멜론향이 약하지 않았고, 달콤했어요. 메로나 맛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메로나 맛 아이스크림과 다른 점이라면 베스킨라빈스31 메롱~ 빵빵이의 필살기 아이스크림은 메로나에 비해 멜론향과 멜론맛이 조금 더 진했어요. 메로나 1.5개에서 2개를 압축해놓은 맛이었어요. 메로나 녹은 물을 먹는 맛이라고 해도 될 거에요.
베스킨라빈스31 메롱~ 빵빵이의 필살기 아이스크림은 그다지 개성이 없는 아이스크림이었어요. 한국어 이름을 보면 특별한 아이스크림처럼 보이지만, 영어 이름을 보면 아무 개성 없는 아이스크림이에요. 한국어 이름만 매우 화려해요. 실제 맛은 한국어 이름이 아니라 영어 이름으로 보고 상상한다면 딱 맞을 맛이었어요. 메로나 맛이라 한국인들에게 매우 친숙한 맛이고, 메로나보다는 비싼 아이스크림이기 때문에 메로나보다 조금 더 진한 맛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메롱~ 빵빵이의 필살기 아이스크림에는 토핑이 아무 것도 안 들어 있었어요. 그러니 더욱 딱히 개성이라고 부를 만한 부분이 없었어요. 인상적인 부분도 없었구요. 그냥 메로나 맛인데 메로나보다 조금 더 진한 메로나 맛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멜론 과육 으깬 거라도 조금 넣어주지.'
베스킨라빈스31 메롱~ 빵빵이의 필살기 아이스크림은 너무 평범한 맛이라 실망했어요. 워크샵 by 배스킨라빈스 가서 이 아이스크림을 먹은 사람들은 어떤 기분일지 궁금해졌어요. 맛이 너무 뻔한 맛이고 흔한 맛이라 특별한 감흥을 느낄 수 없는 맛이었기 때문이었어요. 특별한 맛을 기대하고 가서 먹었다면 화날 수도 있는 맛. 맛이 없다는 말은 아니에요. 분명히 맛있어요. 꽤 맛있어요. 그런데 너무 흔한 맛이에요. 메로나는 여전히 인기 좋아요. 메로나 맛과 같다고 해도 될 정도의 맛이고 맛의 농도 차이만 베스킨라빈스31 메롱~ 빵빵이의 필살기 아이스크림이 더 진했어요. 그 정도 차이였으니 만약 일부러 베스킨라빈스31 메롱~ 빵빵이의 필살기 아이스크림 먹으러 워크샵 by 배스킨라빈스 갔다면 기분이 언짢아졌을 수도 있어요.
'초콜렛 조각이라도 조금 넣든가.'
베스킨라빈스31 메롱~ 빵빵이의 필살기 아이스크림은 너무 평범해서 당황했어요. 이것이 과연 워크샵 by 배스킨라빈스에서만 한동안 판매할 맛인지 진지하게 궁금했어요. 초콜렛 부스러기라도 조금 집어넣었다면 조금 특별했겠지만, 이 아이스크림은 그런 것이 전혀 없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메롱~ 빵빵이의 필살기 아이스크림은 메로나 맛이고, 메로나보다 맛이 더 진해요. 메로나 상상하면 되요. 메로나 맛 좋아하면 베스킨라빈스31 메롱~ 빵빵이의 필살기 아이스크림을 좋아할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