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마셔본 음료는 동아오츠카 오란씨 키위 비타민C에요.
친구들과 만나서 노는 중이었어요. 점심을 잘 먹고 카페에서 음료를 마시며 노닥거리고 있었어요.
'왜 갑자기 키위 먹고 싶지?'
커피를 마시고 있는데 갑자기 키위가 먹고 싶어졌어요. 평소에 키위를 즐겨먹지는 않아요. 있으면 좋아하면서 먹지만 일부러 찾아먹지는 않아요. 평소에 키위를 먹고 싶다고 생각한 적 자체가 거의 없어요. 관심 밖에 있는 과일이에요. 키위가 있으면 잘 먹지만 키위가 보이면 그제서야 키위를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있으면 잘 먹지만 없어도 상관없는 과일이에요.
'점심 짜게 먹어서 그런가?'
점심을 짜게 먹어서 그런 것 같았어요. 그런데 곰곰히 생각해보니 점심을 그렇게 짜게 먹지도 않았어요. 조금 기름지기는 했지만 짠 음식은 아니었어요. 음식이 짰다면 키위를 먹고 싶은 게 아니라 탄산수를 마시고 싶었을 거에요. 딱히 목이 마르지 않았어요. 카페에서 물도 마시고 있었지만 갈증나서 마시기 보다는 원래 카페 와서 물 한 컵 마시기 때문에 습관적으로 마시는 거에 가까웠어요.
'여기 키위는 없지?'
카페에서 판매하는 음료를 살펴봤어요. 당연히 키위 음료는 없었어요.
'희안하네.'
갑자기 키위 먹고 싶어진 것이 신기했어요. 평소에는 키위를 떠올리는 일 자체가 없는데 이날만 갑자기 키위가 먹고 싶어졌어요. 키위와 관련된 것은 아무 것도 없었어요. 키위 비슷하게 생긴 것조차 없었어요. 친구들과 이야기하는 주제도 키위와는 아예 아무 상관 없는 주제였어요. 뉴질랜드 특산물 골드 키위 이야기라도 했으면 그럴 수 있는데 뉴질랜드는 고사하고 호주 이야기조차 안 나왔어요.
잠깐 키위를 먹고 싶어졌지만 다시 잊어버렸어요. 친구들과 대화하면서 놀았어요. 어느덧 귀가할 시간이 되었어요. 친구들과 나와서 헤어져 집으로 돌아갔어요.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편의점이 하나 있었어요.
'음료 하나 사서 마시고 갈까?'
밖에서 밥을 먹었기 때문에 갈증이 조금 났어요. 음료 하나 사서 마시고 집으로 들어가기로 했어요. 편의점 안으로 들어갔어요. 음료수 진열 냉장고로 갔어요.
'탄산수나 사서 마셔?'
만만한 것이 탄산수였어요. 그래서 탄산수를 고르려고 할 때였어요. 문득 캔 음료를 한 번 들여다봤어요.
"오란씨 키위?"
음료수 냉장고에 동아오츠카 오란씨 키위 비타민C가 있었어요. 무려 키위 음료였어요.
"이거다!"
다시 키위를 먹고 싶어졌어요. 망설이지 않고 바로 구매했어요.
동아오츠카 오란씨 키위 비타민C는 이렇게 생겼어요.
동아오츠카 오란씨 키위 비타민C 캔 디자인은 매우 단순하고 복고풍이었어요. 좋게 말하면 복고풍이고, 독하게 비난하자면 촌스러웠어요. 아주 연한 살구빛 배경에 진한 연두색 마름모가 있었어요. 마름모 안에는 '오란씨 키위'라고 적혀 있었어요.
마름모 아래에는 '저칼로리'라는 문구가 있었어요.
동아오츠카 오란씨 키위 비타민C 캔 뒷면은 이렇게 생겼어요.
동아오츠카 오란씨 키위 비타민C는 식품 유형 중 탄산음료에 해당해요.
동아오츠카 오란씨 키위 비타민C 제조원은 동아오츠카(주)에요.
동아오츠카 오란씨 키위 비타민C 원재료는 다음과 같아요.
정제수, 백설탕, 액상알룰로오스, 탄산가스, 골드키위농축과즙, 비타민C, 구연산, 사과산, 글루코노델타락톤, 메타인산나트륨, 정제소금,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카로틴, 혼합제제(덱스트린, 홍화황색소, 치자청색소), 합성향료(키위향, 시트러스향), 감미료 (아세설팜칼륨, 수크랄로스)
동아오츠카 오란씨 키위 비타민C 총 내용량은 250mL에요. 열량은 48kcal이에요.
진짜 키위맛 음료
동아오츠카 오란씨 키위 비타민C는 새콤달콤했어요. 신맛은 강하지는 않았지만 분명히 있었어요. 새콤한 맛이 조금 있었고, 혀 양쪽 끝을 즐겁게 자극해줬어요.
동아오츠카 오란씨 키위 비타민C는 키위맛을 매우 잘 구현했어요. 맛과 향 모두 진짜 키위맛이었어요. 실제 키위를 갈아서 먹으면 동아오츠카 오란씨 키위 비타민C와 맛이 매우 비슷할 거에요.
음료 속에 들어가 있는 탄산은 키위씨 같은 느낌이었어요. 키위씨를 씹을 때 으직으직 탁탁 터지는 느낌을 혓바닥을 톡톡 쏘는 탄산으로 구현한 것 같았어요.
그런데 사과맛은 뭐지.
동아오츠카 오란씨 키위 비타민C는 100% 순수한 키위맛이 아니었어요. 다른 과일 맛이 섞여 있었어요. 사과맛이었어요. 동아오츠카 오란씨 키위 비타민C를 마시면 90%는 키위맛인데 나머지 10%가 사과맛이었어요. 사과맛과 향이 은근히 잘 느껴졌어요. 재료를 보면 사과산이 들어갔다고 하는데 이거 때문인지는 모르겠어요. 마실 때 사과맛과 향이 꽤 느껴졌어요. 키위에 사과 과즙 조금 추가한 것 같은 맛이었어요.
동아오츠카 오란씨 키위 비타민C는 키위 먹고 싶을 때 마시면 아주 좋은 음료였어요. 키위맛과 향을 매우 잘 구현했어요. 사과향과 맛이 조금 느껴지기는 했지만 거슬리는 정도는 아니었어요. 사과향 조금 나는 키위라고 생각하면 딱 맞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