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미분류

하루날씨 앱테크 가입 추천인코드, 현금화 방법 날씨 미세먼지 뉴스 리워드 어플 공돈 벌기

좀좀이 2022. 1. 9. 07:24
728x90

이번에 소개할 앱테크 어플은 하루날씨에요. 하루날씨 어플은 기본적으로 날씨 어플이에요. 날씨 정보를 제공하고 여기에 중간에 광고가 있으며, 시간이 되면 리워드를 제공해요. 하루날씨는 보통 날씨 앱테크 어플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리워드 보상을 받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 있고, 이 중 하나가 뉴스 보기 보상이에요. 그래서 앱테크를 위해 하루날씨 어플을 설치하기로 마음먹었다면 하루날시를 날씨, 미세먼지 어플이자 뉴스 어플로 보고 접근하는 것이 좋아요.

 

"짤짤이 더 벌 거 없나?"

 

오랜만에 다시 하는 앱테크. 예전에 하다가 관둔지 몇 년 지났어요. 몇 년 지나고 나서 다시 하자 매우 재미있었어요. 게임 대신에 게임 삼아서 하면 시간 매우 잘 가요. 스스로 미션과 단계를 만들고 거기에 맞춰서 앱테크 하면 게임 대신 즐기면서 재미있게 하고 소소하게 수입도 얻을 수 있어요. 게임을 즐겨 하지 않기 때문에 스스로 미션과 목표를 세워서 앱테크하는 것이 매우 재미있었어요.

 

제 과거 경험상 앱테크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빠른 현금화에요. 수익이 크고 작고는 그 다음 문제에요. 무엇보다도 우선시해야 하는 것은 얼마나 빨리 현금화할 수 있냐는 것이에요. 보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현금화 가능 금액 달성 속도가 무조건 그 무엇보다도 우선이에요. 돈이 되고 안 되고는 그 다음 문제구요. 단순히 보상 많이 준다고 접근하면 무조건 100% 실패할 수 밖에 없어요.

 

이는 의지, 근성 문제가 아니에요. 아주 현실적인 이유가 있어요.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앱테크를 하지만 얼마 안 가서 관두곤 해요.

 

앱테크를 해보면 보상이 매우 적어요. 들어가는 시간에 비해서 수익이 매우 적어요. 버리는 시간에 하는 거라면 짜투리 시간도 요긴하게 사용하는 것이니 좋지만, 앱테크만 목숨 걸고 할 것은 아니에요. 앱테크 보상은 너무 적어서 앱테크에 투자하는 시간 동안 차라리 폐지 줍고 공병 주워서 파는 게 훨씬 돈 되요. 비하가 아니라 실제 그래요. 앱테크는 시간 대비 효율이 무지 떨어져요. 그래서 어떻게 활용하기도 애매한 시간에 짬짬이 하는 것이 제일 좋아요.

 

실제 앱테크를 해보면 앱테크를 그만두게 되는 이유는 근성 문제가 아니에요. 현실에서 일해서 버는 수입, 현실에서의 대인 관계 같은 것이 더 크고 중요하기 때문이에요. 당장 업무 때문에 바쁘고 전화 난무하고 채팅으로 빨리 대답해야 하는 게 많아봐요. 화면에 1원 2원 리워드 뜬 건 눈에 들어오지도 않아요. 오히려 빨리 스마트폰 사용해야 하는데 방해해서 귀찮고 짜증만 가중시켜요. 그래서 일이 많고 바쁠 수록, 다른 사람들을 많이 만날 수록 앱테크는 멀어져요. 이래서 앱테크는 소액이든 큰 금액이든을 떠나서 무조건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하는 점이 현금화 가능 금액까지 얼마나 빨리 도달할 수 있는지에요. 언제든 빨리 현금화하고 떠날 수 있는 앱테크가 실제 해보면 제일 좋아요.

 

물론 소액도 모이면 꽤 짭짤해요. 이렇게 생각해볼 수 있어요. 3650원을 1년에 걸쳐서 매일 10원씩 준다고 하면 사람들 반응이 매우 시큰둥해요. 그래서 경쟁이 매우 널널해요. 반대로 한 번에 3000원 준다고 하면 경쟁이 매우 치열해요. 3650원을 한 번에 받으려고 하면 경쟁이 매우 심하고 받기 쉽지 않지만, 이걸 1년간 나눠서 하루에 10원씩 받는다고 하면 아주 널널하고 자신의 일상에 전혀 지장 안 가게 하면서 얻을 수 있어요.

 

하루날씨 어플은 날씨 어플이에요. 일반인이 소소하게 앱테크로 소액 벌기에는 딱 좋아요. 날씨 어플 하나 정도 있으면 여러 모로 편한 점도 있구요.

 

 

먼저 안드로이드 어플에서 '하루날씨' 어플을 검색해서 설치해요.

 

 

하루날씨 추천인 코드 : B4GSUTV

 

하루날씨를 가입할 때 추천인 코드 B4GSUTV 를 입력하면 가입할 때 500포인트를 받을 수 있어요. 500포인트는 100원 정도에요.

 

요즘은 무엇이든 가입할 때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면 가입 축하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요. 한 푼이라도 더 받고 시작하는 것이 좋아요.

 

 

하루날씨 어플을 설치한 후 어플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메인 화면이 나와요. 화면을 아래로 넘기면 미세먼지 정도, 주간 날씨 예보 등 날씨 관련된 정보들이 나와요. 중간에 광고창이 달려 있구요.

 

 

하루날씨에 처음 가입한 사람은 하루날씨 캐시버튼 출첵 이벤트를 받을 수 있어요. 총 5일간 진행되는 가입 축하 이벤트로, 1일째에는 500캐시, 3일째에는 500캐시, 5일째에는 1000캐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어요. 출석체크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 보상은 총 2000캐시에요. 현금화할 때 기준으로 보면 최소 200원이라 보면 되요.

 

 

매일 출석하면 출첵 박스를 받을 수 있어요.

 

 

하루날씨 이벤트 상자를 열기 위해서는 상자를 10번 터치해야 해요. 8~9번 터치했을 때 광고가 떠요. 그래서 이때 요령은 상자 하단을 터치하는 거에요. 상자 상단을 다다다다 터치하고 있으면 중간에 뜬 광고를 클릭하게 되요.

 

이제 설정으로 가요.

 

 

설정은 왼쪽 상단 가로줄 3개를 터치하면 뜨는 창에서 위에서 세 번째 항목이에요.

 

 

여기에서 위와 같이 세팅해요. 잠금화면에 날씨 뜨게 할 필요까지는 없어요. 그저 팝팝박스를 받고, 때 되면 주는 포인트를 모으기 위해 캐시버튼 POP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하는 것이에요.

 

 

하루날씨 어플 메인을 보면 회색 동그라미가 있어요. 회색 동그라미를 터치하면 하단에 리워드를 모으고 받을 수 있는 창이 떠요.

 

이번에는 메인 화면에서 하단 오른쪽 가로줄 세 개를 터치해요.

 

 

앱테크 어플 하루날씨 설정에서 먼저 '위젯 및 알림창 상태바에 캐시표시', '캐시 알림 설정', '캐시버튼 POP'을 활성화시켜요.

 

그리고 '내 정보 보기' 들어가서 코드를 발급받아서 잘 저장해놔요. 이 코드는 차후 스마트폰을 초기화시킨 후 어플을 재설치하거나 스마트폰 기계를 바꿨을 때 본인 계정을 이어서 쓰기 위해 필요해요.

 

 

팝팝박스는 반드시 캐시버튼 POP을 활성화시켜야만 받을 수 있어요.

 

 

하루날씨를 알람창에 활성화하면 알람창에 위와 같이 나와요. 여기에서 보라색을 터치하면 캐시버튼 POP창이 활성화되면서 팝팝박스를 받을 수 있어요.

 

 

팝팝박스 열어서 보상받는 방법은 출첵박스 열어서 보상받는 것과 똑같아요. 여기에서도 상자를 다다다다 터치하다 보면 광고가 떠요. 그렇기 때문에 상자 하단을 다다다다 터치하는 것이 요령이에요.

 

 

이제 하루날씨 어플 앱테크 공략 방법이에요.

 

 

하루날씨 앱테크 어플 공략 방법

 

하루날씨 어플에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곳은 저렇게 동그라미 쳐놓은 곳이에요.

 

1. 빨간색 동그라미

- 가끔 뉴스 같은 것이 떠요. 터치해서 들어가서 일정 시간 (30초 이상) 뉴스 화면에 머무르면 4포인트 받아요. 뉴스화면 아래에 파란 테두리를 가진 동그란 노란색 원이 있어요. 파란색이 활성화되어서 한 바퀴 돌아서 테두리를 파란색으로 다 채우고 적립되었다는 메세지가 뜨면 뉴스창에서 나오면 되요.

 

2. 노란색 동그라미

- 광고창이에요. 여기는 가끔 아주 좁쌀만한 크기로 터치하면 적립된다는 문구가 뜰 때가 있어요. 그때 터치하고 역시 적립되었다는 메세지가 뜰 때까지 기다렸다가 적립되었다는 메세지가 뜨면 그때 나오면 되요.

 

3. 파란색 동그라미

- 9분마다 1포인트씩 쌓여요. 파란 동그라미에 포인트가 쌓이면 본인이 1포인트씩 다다다다 터치해서 포인트로 적립해줘야 해요. 그리고 70개 쌓이면 더 이상 쌓이지 않아요. 그러니 스마트폰 화면 볼 때 잠깐 틈날 때마다 바로바로 포인트로 적립해놔야 해요. 몇십개 쌓여서 연타하려고 하면 짧은 순간이지만 사람 피곤하게 해요.

 

4. 주황색 동그라미

- 1시간마다 터치해서 획득하는 티켓 2장, 3시간마다 동영상 광고 시청하고 획득하는 티켓 2장을 줘요. 티켓은 2장이 쌓이면 더 이상 안 쌓여요. 티켓을 모으면 캐시뽑기를 할 수 있어요. 이게 꽤 커요.

 

하루날씨 어플의 기본 수입은 파란색 동그라미와 주황색 동그라미에요. 아주 소극적으로 할 사람이라면 이것들만 모으면 되요.

 

5. 보라색 동그라미

- 게임 다운로드, SNS 좋아요 등의 미션이 있어요. 그런데 이건 추천하지 않아요. 이유는 아래에서 자세하고 구체적으로 알려드릴께요. 이건 그냥 없다고 보는 것을 추천해요.

 

6. 갈색 동그라미

- 여기는 대부분 뉴스 보기가 떠요. 뉴스를 보면 리워드를 받을 수 있어요. 만약 리워드를 조금이라도 더 빨리 모으고 싶다면 여기를 집중 공략해야 해요.

 

하루날씨는 기본으로 9분마다 주는 1포인트와 1시간마다 주는 쿠폰을 모아서 포인트로 교환하도록 되어 있어요. 이것만 한다면 수입이 매우 적어요. 수입을 늘리기 위해서는 피드적립을 집중 공략해야 해요. 피드 적립을 보면 거의 뉴스를 보고 포인트를 적립하는 방식이에요. 뉴스는 메인 언론사로는 연합뉴스 기사가 있고, 그 외에는 주로 중소형 언론사 기사에요.

 

뉴스 기사를 볼 때마다 포인트가 쌓여요. 피드 적립에 있는 뉴스는 30초간 뉴스창을 유지하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동그라미 주변이 시계 방향으로 파랗게 변해가며 게이지가 쌓여요. 게이지가 다 앃이면 가운데 노란색 원 안에 있는 문자가 1에서 V자로 바뀌고 적립되었다는 메세지가 떠요. 게이지가 차다가 화면이 꺼지면 게이지가 멈춰요. 이것은 4포인트짜리에요.

 

뉴스 적립에 있는 뉴스는 10초 후에 오른쪽 상단에 c가 있는 회색 동그라미가 나와요. 뉴스 스크롤을 내리면 이 동그라미가 파랗게 변하면서 포인트가 적립되었다는 메세지가 떠요. 이것은 1포인트짜리에요.

 

심심할 때 뉴스 보면서 포인트를 조곤조곤 모아갈 수 있어요. 또는 컴퓨터로 작업할 때 간간이 뉴스 기사 들어간 후 할 거 하는 방법도 있어요. 이렇게 뉴스 기사 들어간 후 할 거 하다가 스마트폰 보고 적립되었거나 화면이 꺼져 있다면 켜서 포인트 적립된 거 보고 나와서 다시 다른 뉴스 기사 들어간 후 또 할 거 하면 되요. 컴퓨터로 블로그 할 때 매우 좋아요. 특히 댓글 및 답글 쭉 달 때 스마트폰을 컴퓨터 옆에 세워놓고 뉴스 기사 하나씩 들어가면 딱이에요. 이때는 잠금화면 어플과 콤비네이션으로 사용하면 꽤 효과적이에요. 하루날씨 뉴스 기사 들어간 후 컴퓨터 작업하다 스마트폰 보고 화면 꺼졌으면 화면 켜면서 잠금화면 어플 포인트 챙기고 하루날씨 뉴스기사 리워드 받는 작업을 계속 진행하면 되니까요.

 

뉴스 기사 적립이 전체 수익 적립 속도를 좌우해요.

 

이제 쿠폰 사용 방법이에요.

 

 

하루날씨는 1시간마다 터치해서 얻는 티켓 2장과 동영상 광고 보고 얻는 티켓 2장이 있어요. 티켓을 모으면 위 그림에서 하단에 있는 룰렛을 할 수 있어요. 룰렛은 당첨 100%에요.

 

대충 3일이면 쿠폰 100개를 모을 수 있어요. 이론적으로는 이틀이면 충분해요. 하루 24시간이니까 1시간마다 터치해서 얻는 쿠폰 2장을 24시간 전부 받으면 총 48장, 동영상 광고 보고 얻는 티켓은 3시간에 2장이니까 총 16장 - 이렇게 하루 최대 64장을 받을 수 있어요. 그렇지만 당연히 일상생활을 해야 하니 64장을 받지는 못해요. 쿠폰 100장 모으기 위해서는 대충 사흘에서 나흘 걸린다고 보면 되요.

 

왜 100장이 중요하냐 하면 룰렛 가성비가 쿠폰 100매 있어야 한 판 할 수 있는 7000캐시 룰렛이 가장 좋기 때문이에요. 7000캐시 룰렛은 7000캐시 한 칸과 나머지 700캐시로 이뤄진 룰렛이에요. 그 위에 있는 600캐시 룰렛은 600캐시 한 칸과 나머지 60캐시로 구성되어 있고, 50캐시 룰렛은 50캐시 한 칸과 나머지 5캐시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러니 급하게 50캐시 룰렛, 600캐시 룰렛에 쿠폰 쏟아붓지 말고 100매 모아서 7천캐시 룰렛 한 판 돌리는 것이 제일 효율적이에요.

 

 

이제 가장 중요한 이체 방법 및 후기에요.

 

 

하루날씨는 계좌이체시 수수료 1000원이 있어요. 금액 상관없이 1000원이에요. 이체 최소 한도는 5000캐시에요. 5000캐시 이체하면 1000원이 계좌로 입금되요.

 

 

하루날씨 실시간 계좌이체는 오직 은행 계좌만 가능해요. 증권사 계좌로는 이체할 수 없어요.

 

 

이체는 금방 되었어요. 이체 완료하자마자 바로 계좌로 돈이 입금되었어요.

 

 

하루날씨 앱테크 어플 후기 및 평가에요.

 

하루날씨는 공식적으로 4캐쉬가 1원이라고 하고 있어요. 많은 블로그에서도 그렇게 이야기하고 있어요. 공식적으로는 맞지만 현실적으로는 틀렸어요.

 

하루날씨 공식 캐시 환전 비율 : 4캐시=1원

하루날씨 실제 캐시 환전 비율 : 5캐시=1원

 

하루날씨 캐시는 5캐시가 1원이라고 보는 것이 좋아요. 현실적으로는 이게 맞아요. 왜냐하면 인출시 수수료 1000원이 있기 때문이에요.

 

물론 금액을 최대한 많이 모아서 한 번에 이체한다면 이체수수료 1000원이 전체 캐시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낮아지기 때문에 캐시와 원화 교환비가 높아지기는 해요. 그렇지만 위에서 이야기했어요.

 

앱테크 하다가 그만두는 이유는 근성, 끈기 부족이 아니다.

현실의 삶 대신 앱테크를 선택함으로써 발생하는 기회비용이 앱테크 수입보다 비교할 수 없이 크기 때문이다.

 

바로 이점 때문이에요. 앱테크를 꾸준히 하려면 역설적으로 최대한 짧게 끊어서 현금화할 수 있는 최소한도 포인트가 쌓였을 때 바로 바로 인출하는 것이에요. 끈기가 부족하고 근성이 부족해서 질려서 못하고 중단하는 게 아니에요. 앱테크 한다고 포기해야 하는 시간이 아깝고 현실의 삶이 훨씬 중요하기 때문이에요. 스마트폰으로 업무 전화 불나게 오는데 1포인트 3포인트 모으겠다고 스마트폰 깔짝거릴 시간이 어디 있어요. 당장 전화부터 받아야죠. 일 바빠 죽겠는데 70캐시 (공식적으로는 17.5원) 쌓여있다고 그거 다다다다 누를 시간이 어디 있어요. 그깟 70캐시 받겠다고 하다가 근무태만, 근태불량으로 찍히면 비교할 수 없는 엄청난 손실이잖아요.

 

그래서 앱테크는 언제든 그만둘 수 있게 가볍게 가볍게 잘라먹는 것이 좋아요. 앱테크 자체를 직업으로 삼지 않을 거라면요. 소소하게 목표 삼아서 하고 소소하게 수익 얻는 정도로 접근하는 게 좋아요. 그래야 안 질리고 매우 오랫동안 잘 할 수 있어요.

 

하루날씨는 최소 출금 캐시가 5천캐시에요. 5천캐시를 수수료를 제하면 계좌에 1000원 입금되요. 5천캐시만 목표로 하면 별로 스트레스 받지 않고 소소하고 즐겁게 할 수 있어요. 여기에 캐시를 원화 환산으로 계산하기도 쉬워요. 무조건 5로 나누면 자기가 획득한 캐시가 원화로 실제 얼마인지 보다 직관적으로 계산할 수 있어요. 위에서 쿠폰 100장 모아서 700캐시 룰렛을 돌리라고 했어요. 5캐시가 1원이라고 본다면 700캐시는 140원이에요. 그리고 쿠폰 100장으로 700캐시 - 140원으로 바꾸는 거니까 쿠폰 1장의 가치는 1.4원이라 할 수 있어요.

 

또한 위에서 캐시적립이라 되어 있는 어플 다운로드, 가입, 설치 또는 SNS 좋아요 같은 미션은 웬만하면 하지 말라고 한 이유도 여기 있어요. 여기에 있는 미션들은 모두 4캐시=1원으로 가격이 설정되어 있어요. 그런데 비슷한 미션이 다른 앱테크 어플에도 많이 있어요. 특히 금융회사 포인트 어플 - 리브메이트, 신한플레이, 우리WON멤버스 같은 곳에서 같은 미션을 한다면 미션에 참여한 금액을 그대로 다 계좌로 현금화해서 받을 수 있어요.

 

하루날씨 어플은 일반인이 가볍게 앱테크 즐기기 좋은 어플이에요. 또한 본인이 얼마나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지에 따라 성과가 꽤 갈리는 어플이기도 해요. 기본적으로 깔아주는 수입은 제가 추정하기로는 한 달에 1000원 조금 넘을 거에요. 그렇지만 본인이 열심히 활용한다면 몇 배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거에요.

 

 

하루날씨 추천 코드 : B4GSUTV

하루날씨 어플에 가입할 때 추천 코드 항목에 B4GSUTV 를 입력하면 500캐쉬를 받을 수 있어요.

 

하루날씨의 리워드 제공 구조는 그저 시간 되면 쌓여 있는 포인트를 수확하는 방치형과 뉴스 보기 리워드로 구성되어 있다고 봐도 무방해요. 앱테크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이기도 하지만 날씨 확인하고 뉴스 보는 어플로 사용한다면 만족도가 괜찮아요. 스트레스 매우 안 받고 가볍게 한 달에 한 번 1000원 받는다는 자세로 이용할 수도 있고, 본인이 하기에 따라 쏠쏠한 앱테크 어플로 활용할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