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는 목표가 있다.
토스 포인트 및 토스증권 이벤트 보상을 모아서 토스증권에서 한국 주식을 매수할 거다.
토스 포인트를 열심히 모으고 토스증권 이벤트에 매일 꼬박꼬박 참여하는 이유는 목표가 있기 때문이에요. 바로 토스 포인트와 토스증권 매일 이벤트 참가 보상을 모아서 토스증권에서 반드시 매수하고 싶은 한국 주식이 있기 때문이에요.
코스피 379780 KBSTAR 미국S&P500 ETF
코스피 360750 TIGER 미국S&P500 ETF
코스피 360200 KINDEX 미국S&P500 ETF
한국 주식 중 가치투자할 만한 주식은 위의 세 주식이에요. 이 주식들을 토스 포인트와 토스증권 매일 이벤트로 모은 돈을 합쳐서 토스증권에서 매수해서 푹푹 묵히는 것이 목표에요. 토스 만보기도 열심히 잘 하고 있고 토스증권 매일 이벤트도 꾸준히 참여하고 있어요. 난이도는 위에서 언급한 순서대로에요. 코스피 379780 KBSTAR 미국S&P500 ETF가 가장 쉽고, 코스피 360200 KINDEX 미국S&P500 ETF가 가장 어려워요.
다행인지 불행인지 아직 토스증권은 ETF 매매를 지원하지 않고 있어요. 토스증권이 ETF 매매를 지원하는 날 바로 저것들 중 하나를 토스 포인트 및 토스증권 이벤트 보상을 모아서 매수하는 것이 목표에요. 목표를 세우면 사람이 아무리 부질없는 것, 미미한 것이라 해도 참 열심히 하게 되요. 토스증권은 언제 ETF 매매를 지원해줄지 모르겠어요. 미국 주식 매매는 곧 지원한다고 홍보하고 있는데 정작 한국 ETF 매매 지원은 감감무소식이에요.
한국 주식 중 코스피 379780 KBSTAR 미국S&P500 ETF, 코스피 360750 TIGER 미국S&P500 ETF, 코스피 360200 KINDEX 미국S&P500 ETF를 토스 포인트와 토스증권 이벤트 보상을 모아서 토스증권에서 매수한 후 푹 숙성시키는 목표를 위해 오늘도 열심히 토스증권 매일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어요. 제일 쉬운 코스피 379780 KBSTAR 미국S&P500 ETF는 현재 12000원 조금 넘어요. 토스증권 매일 이벤트 24번만 적중시키면 코스피 379780 KBSTAR 미국S&P500 ETF 1주는 차후 매수할 수 있을 거에요. 말이 24번이지 솔직히 한 번도 맞추기 어렵지만요.
인생이 무료하다고 느껴질 때는 별 거 아닌 거라도 이렇게 목표를 세우고 정진하면 인생 자체가 게임이 되요.
"또 실패야?"
2021년 11월 15일, 토스증권 매일 이벤트를 또 실패했어요. 믿었던 비트코인 테마주마저 배신했어요. 코인원 테마주에 NFT 테마주, 메타버스 테마주에 게임주인 게임빌을 찍었지만 기대는 아주 산산조각났어요. 그래도 잃은 것은 없었어요. 저는 게임빌 주식을 매수하지 않았어요. 그저 토스증권 매일 이벤트에서 2021년 11월 15일 픽으로 찍었을 뿐이었어요. 결과적으로 참가 보상 10원을 획득했어요.
'대체 뭐 찍지?'
머리를 굴렸어요. 또 게임빌 찍기는 싫었어요. 똑같은 거 하나 주구장창 미는 것은 재미없어요. 안 찍어본 것을 골라봐야죠. 어떤 게 맛집인지 모르는데 한국 주식 다 건드리고 볼 작정이었어요. 매일 새로운 픽을 골라야 재미있으니까요.
토스증권에서 뉴스 뜬 것을 보던 중이었어요. 눈에 띄는 뉴스가 하나 있었어요. 이 뉴스를 보게 된 것은 디어유 때문이었어요. 디어유 주가가 강세라는 기사를 보다가 비슷한 시기에 상장한 주식인 코스닥 372800 아이티아이즈 주식이 상장 후 성적이 아주 안 좋다는 기사가 눈에 들어왔어요.
'아이티아이즈? 이거 언제 상장했지?'
먼저 아이티아이즈 공모가를 확인해봤어요. 공모가는 14300원이었어요.
'이거 상장 후 성적 아주 안 좋았지?'
코스닥 372800 아이티아이즈 주식이 상장한 당일 공모가보다 위에서 거래가 출발했지만 종가에는 시초가 기준으로 하한가를 찍었던 것이 기억났어요. 한국 주식 투자에 관심없지만 그렇다고 한국 증시를 아예 안 보는 것은 아니에요. 당장 토스증권 매일 이벤트를 하려면 최소한 어떤 주식과 어떤 테마가 강세였는지는 알아야 찍죠. 주구장창 삼성전자 찍어봐야 삼성전자가 하루에 5% 이상 상승할 날은 없어요. 그런 날이 온다면 그 이전에 삼성전자 주가가 한 만원대까지 폭락해 있겠죠.
코스닥 372800 아이티아이즈 주식 차트를 봤어요. 첫날 기세좋게 37150원까지 올라갔지만 종가는 시초가 기준 하한가였어요. 그 후 바닥에서 이틀 기었어요.
'이거 내일이나 모레 한 번 제대로 쏘겠는데?'
요즘 신규 상장주 패턴 중 하나는 첫날 무지막지하게 폭락하고 이후 2~3일 정도 추가로 하락하거나 밑바닥에서 빌빌 기어다녀요. 그러다가 상장일로부터 3일 후나 4일 후 정도에 아주 크게 쏘기 시작해요. 대표적으로 크래프톤이 이랬어요. 첫날은 구주 매출 쏟아지고 외국인, 기관 매도 쏟아져서 망한다고 봐야 하고, 이게 상장일 포함 3~4일 정도 지속되요. 이런 매도세가 끝나면 그때 한 번 크게 쏴요.
'아이티아이즈 찍으면 한 번은 먹지 않을 건가?'
신규 상장주 패턴을 떠올려보면 코스닥 372800 아이티아이즈 주식을 찍을 턴이 되었어요. 만약 또 못 오르고 거의 횡보하다시피 한다면 다시 한 번 찍기로 했어요. 이건 무조건 한 번은 쏠 거였어요. 얼마까지 떨어진 후에 쏠 지는 모르겠지만 하여간 쏘기는 쏠 거였어요. 대충 크게 쏠 때가 한 번 되었어요. 더욱이 상장일 이후 이틀간 아주 미세하게 상승했어요. 이것도 크게 쏠 날이 임박했다는 신호로 봐도 되었어요.
'아이티아이즈로 간다.'
아이티아이즈가 뭐 하는 회사인지 몰랐어요. 그런 건 중요하지 않았어요. 단지 요즘 신규상장주 패턴을 볼 때 이건 조만간 한 번 크게 쏠 때가 거의 임박했다는 것만 알았어요.
2021년 11월 15일 토스증권 매일 이벤트 픽은 코스닥 372800 아이티아이즈 주식으로 정했어요.
'이거 내일 쏠 거 같은데...'
그래도 갭상 크게 나올 것 같지는 않았어요. 토스증권 매일 이벤트 조건은 종가 기준 전일 대비 5% 이상 상승해야 하고, 시초가가 전일 종가 대비 3% 이상 오르면 안 되요. 금융플랫폼 관련주 코스닥 372800 아이티아이즈 주식은 다음날 갭상 3% 이상 나올 것 같지는 않았어요.
2021년 11월 16일 아침이 되었어요. 아침 9시 조금 넘어서 코스닥 372800 아이티아이즈 주가를 확인해봤어요.
"얘 쏜다!"
예상대로였어요. 요즘 신규상장주 패턴상 조만간 쏠 거라 봤는데 그게 바로 오늘이었어요. 수요예측 경쟁률 및 청약 경쟁률 매우 높았고 첫날 제대로 처박은 후 찔끔찔끔 오르고 있었기 때문에 한 번 크게 쏠 주식이기는 했어요. 쏘는 지점이 어디이고, 언제 쏠 지 모르니까 문제죠.
"이거 갭상 얼마 떴어?"
주가 상황만 보면 5% 이상 상승 조건은 무조건 달성 확정이었어요. 중요한 건 시초가 갭상 정도였어요. 갭상이 별로 크게 안 떴을 거였어요. 저는 3%만 안 넘으면 되었어요. 그래야 토스증권 매일 이벤트로 500원 받을 수 있으니까요.
토스증권에서 갭상이 얼마나 떴는지 확인해봤어요. 확인이 어려웠어요. 그래서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어플로 들어가서 시초 갭상이 얼마나 떴는지 확인해봤어요.
아, 망했어요.
"아우, 썅!"
시가 갭상이 3.87%였어요. 간발의 차이였어요. 이러면 나가리였어요. 개장하자마자 토스증권 매일 이벤트 실패 확정이었어요. 갭상이 딱 2.99%였으면 성공인데 하필 3.87%였어요. 더 짜증나는 것은 갭상 출발해서 주가가 밀려서 3% 상승 아래로 밀렸다는 점이었어요. 이럴 거면 처음부터 2.32% 상승으로 출발하면 얼마나 예쁘고 좋아요. 저도 좋고 아이티아이즈 주주들도 좋고 모두가 좋을 건데 갭상 뜨고 이후 주가가 밀렸다가 다시 쐈어요.
금융솔루션 테마주 코스닥 372800 아이티아이즈 주식이 쏠 거라는 것은 맞췄어요. 갭상 크게 뜨지 않을 거라는 것도 맞췄어요. 단지 갭상이 3% 넘게 떠서 제 토스증권 매일 이벤트 픽만 망했어요. 이번도 실패. 이번도 나가리. 역시나 이번에도 참가보상 10원만 받았어요. 토스증권이 단지 이벤트 참여했다고 10원 공짜로 준 것은 참 고맙지만 이번만큼은 솔직히 짜증이 조금 났어요. 거의 다 맞췄어요. 시가 갭상 3% 이내면 되었는데 하필 갭상 3.87% 뜬 후 전일 대비 2.32%까지 밀렸어요.
코스닥 372800 아이티아이즈 주식은 2021년 11월 16일에 상한가로 끝났어요. 그러나 저와 아무 상관없었어요.
네이버 증시 코스닥 372800 아이티아이즈 주식 페이지에 나와 있는 아이티아이즈 기업 개요는 다음과 같아요.
- 동사는 2012년 8월 7일 설립되어, 금융권 IT Compliance를 비롯하여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플랫폼 등으로 사업분야를 확장시키고있는 금융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컴퓨터시스템통합자문 및 구축 서비스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는 씨에이웨이브가 있음. 독자적인 기술로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플랫폼인 GURMWI™를 개발함.
- 2021년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함.
아이티아이즈 기업 홈페이지 회사소개에 나와 있는 주요 사업분야는 다음과 같아요.
SI/SM사업
- 금융기관 신용평가시스템 구축
- 금융기관 자산운용시스템 구축
- 금융기관 리스크관리시스템 구축
- 대외연계 및 사이버뱅킹/정보업무시스템 구축
- HPC기반 파생상품모형 분석 및 IFRS 분석
- 금융파생상품 거래내역 관리 및 중계
제품/솔루션사업
- 장외파생상품 전 영역의 통합관리솔루션
- MSA서비스 기반의 클라우드 플랫폼
- IFRS17 규제 지원 솔루션
- PBS 관련 솔루션
- 금융기관의 리스크 관리 활동 지원 솔루션
- 금융 공시 관련 리포팅 솔루션
컨설팅사업
- IT 기반의 금융 비즈니스 컨설팅
- IT 트렌드 기반의 컨설팅
- 금융 IT 시스템 구축 컨설팅
- IT 신기술을 응용한 최적의 솔루션 제시
- 클라우드 매니즈드 서비스
4차 산업혁명 사업
- NAVER NBP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Cloud사업
- NVIDIA 제품을 통한 AI(Artificial Intelligence) 사업
- NVIDIA 제품을 통한 빅데이터 사업
- Cloud 솔루션 'Gurmwi' 연구개발
- 범정부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및 기술지원
코스닥 372800 아이티아이즈 주식 투자설명서를 보면 GURMWI 플랫폼을 기반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는 내용도 있어요. 그래서 코스닥 372800 아이티아이즈 주식은 핀테크, 금융솔루션, 금융 IT, 디지털 플랫폼, 마이데이터, AI, 빅데이터 솔루션 관련주라고 할 수 있어요.
2021년 11월 16일 토스증권 매일 이벤트로 찍은 코스닥 372800 아이티아이즈 주식은 정말 간발의 차이로 개장하자마자 실패했어요. 전에 쎄미시스코 실패한 것까지 합치면 5% 상승도 아니고 무려 상한가를 갈 주식을 2번이나 맞췄는데 결과는 쎄미시스코 때나 아이티아이즈나 둘 다 시초 갭상 3% 이상 떠서 실패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