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먹어본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은 아이스 군옥수수맛 아몬드 아이스크림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2021년 3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은 아이스 허니버터 아몬드 아이스크림이었어요. 길림양행과 콜라보레이션으로 나온 아이스크림이었어요.
"길림양행 진짜 많이 성장했네?"
길림양행을 처음 알게 되었을 때, 길림양행의 가공 아몬드는 서울 명동에서만 판매했어요. 길림양행 가공 아몬드를 처음 봤을 때 관광객 대상으로 만든 여러 먹거리 기념품 중 하나라고만 생각했어요. 우리나라도 일반 시장에 유통되는 것이 아니라 관광지에서만 파는 기념품 먹거리들이 여러 종류 있어요. 김치맛 초콜렛 같은 거요. 한국인이라면 절대 안 사먹게 생긴 정말 기괴한 먹거리인데 외국인들 많이 가는 관광지 가면 이런 게 꽤 있어요. 길림양행 가공 아몬드도 처음 나왔을 때는 딱 그랬어요. 허니버터 아몬드, 불닭맛 아몬드 같은 것은 유행에 따라 외국인들에게 판매하기 위해 급조한 상품 같았어요.
그런 길림양행 가공 아몬드가 점점 확산되기 시작했어요. 편의점에 소형 포장된 아몬드가 판매되고, 길림양행 가공 아몬드를 흉내낸 아몬드들이 나오기 시작했어요. 누가 봐도 이건 표절, 짝퉁이라고 해도 할 말이 없게 생긴 길림양행 가공 아몬드 포장 디자인까지 베낀 아몬드들이었어요. 그런 아몬드를 보면서 길림양행이 진짜 많이 성장했다는 게 확 와닿았어요.
지금은 대형마트에서도 길림양행 가공 아몬드를 판매하고 있어요. 길림양행 가공 아몬드 접하는 것은 더 이상 어렵지 않아요. 그런데 대형마트에서 판매되는 수준을 넘어서서 이제는 무려 베스킨라빈스31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아이스크림까지 등장했어요. 단순히 시즌 메뉴로 등장한 정도가 아니라 무려 2021년 3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정식 출시되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허니버터 아몬드를 먹고 한참 지난 후였어요.
"배스킨라빈스 길림양행이랑 콜라보 제품 하나 더 출시했네?"
베스킨라빈스31이 길림양행과 콜라보레이션한 제품을 하나 더 출시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아이스 허니버터 아몬드 아이스크림에 이어 이번에는 아이스 군 옥수수맛 아몬드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옥수수 아이스크림이면 꽤 괜찮겠는데?"
슈퍼마켓 가보면 옥수수 아이스크림이 있어요. 개인적으로 옥수수 아이스크림을 엄청나게 좋아해요. 그래서 먹어보고 싶었어요.
그러나 못 먹었습니다.
치과 치료를 받았어요. 그냥 치과 치료가 아니라 발치였어요. 이렇게 되자 딱딱한 것은 한동안 기피하게 되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군옥수수맛 아몬드 아이스크림은 당연히 아몬드가 들어가 있을 거였어요. 그래서 이것을 먹을 엄두가 나지 않았어요. 먹고 싶은 의지 문제가 아니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군옥수수맛 아몬드 아이스크림은 고사하고 밥도 제대로 못 먹었어요.
발치한 부위가 완전히 아물고 통증이 다 사라져서 아무 거나 다 먹게 되었을 때는 4월 중순이었어요.
'이제 아이스 군옥수수맛 아몬드 아이스크림 들어갔겠네.'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군옥수수맛 아몬드 아이스크림은 시즌 메뉴였어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은 매장에 2달 정도는 계속 있어요. 그러나 덤으로 나온 아이스크림은 한 달 정도 있다가 사라지는 일이 종종 있어요. 더욱이 2021년 4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인 민트초코봉봉 아이스크림도 계속 먹는 것을 미루고 있었어요.
'이제 가서 한 번에 다 먹어야지.'
베스킨라빈스31에 갔어요. 민트초코봉봉 아이스크림과 같이 트리플 민초 아이스크림이 나왔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군옥수수맛 아몬드 아이스크림은 사라졌어요.
'이건 나중에 다시 나오면 먹어봐야겠네.'
어쩔 수 없었어요. 이건 정말 아파서 못 먹은 거였어요.
그렇게 시간이 또 흘러갔어요. 오늘 점심을 먹으러 밖에 나갔어요. 밖에 나가서 점심을 먹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시즌 메뉴 뭐 또 나온 거 있을 건가?'
혹시나 해서 매장에 들어가봤어요.
"여기는 아이스 군옥수수맛 아몬드 파네?"
가장 기대 안 했던 매장에서 아이스 군옥수수맛 아몬드 아이스크림을 지금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여기 외에 다른 매장에서는 보지 못했어요. 바로 싱글레귤러 컵으로 구입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군옥수수맛 아몬드 아이스크림은 이렇게 생겼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군옥수수맛 아몬드 아이스크림은 매우 노란색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샛노란 옥수수 아이스크림에 군 옥수수 아몬드와 군 옥수수 크래클 리본이 박혀 있었어요. 아몬드는 육안으로 잘 보이지 않았어요. 확실하게 보이는 것은 군옥수수 크래클 리본이었어요.
위 사진에서 연갈색 덩어리가 군옥수수 크래클 리본이에요.
배스킨라빈스 매장 아이스크림 이름표에 적혀 있는 아이스 군옥수수맛 아몬드 아이스크림 설명은 '옥수수 아이스크림에 군 옥수수 아몬드와 군 옥수수 크래클 리본이 쏙쏙'이었어요.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군 옥수수 맛 아몬드 아이스크림 영문명은 ICE BAKED CORN ALMOND 에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군 옥수수 맛 아몬드 아이스크림 열량은 싱글 레귤러 컵 기준으로 320kcal 이에요. 열량이 꽤 높은 편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군옥수수맛 아몬드 아이스크림을 먹기 전에 먼저 냄새를 맡아봤어요. 달콤하고 구수한 옥수수 냄새가 느껴졌어요.
진한 찐옥수수 맛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군 옥수수 맛 아몬드 아이스크림은 단맛이 강한 편이었어요. 단맛 자체는 강하지만 날카롭지 않았고 강하다는 느낌이 별로 안 들었어요. 가장 큰 이유는 달콤하고 구수한 옥수수향이 꽤 강한 편이었기 때문이었어요. 슈퍼마켓에서 판매하는 옥수수 아이스크림보다 당연히 훨씬 강했고, 길거리 돌아다닐 때 맡을 수 있는 찐옥수수 냄새와 비슷했어요.
달콤한 찐옥수수 향 때문에 단맛이 상당히 자연스럽게 느껴졌어요. 여기에 진짜 옥수수처럼 구수하고 고소한 맛이 있었어요. 고소한 맛은 그렇게까지 강한 편은 아니었어요. 대신 구수한 향이 상당히 강했어요. 하지만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군 옥수수 맛 아몬드 아이스크림의 구수한 옥수수향은 절대 군 옥수수 향기가 아니었어요. 찐옥수수 향기였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군 옥수수 맛 아몬드 아이스크림 속에는 군 옥수수 아몬드와 군 옥수수 크래클 리본이 들어 있었어요. 군 옥수수 크래클 리본은 짠맛이 있고 버터향 비슷한 향이 있었어요. 군 옥수수 크래클 리본이 단짠 조합을 만들 뻔 했어요. '단짠 조합을 만들었다'가 아니라 '단짠 조합을 만들 뻔 했다'고 한 이유는 짠맛이 있기는 한데 미세해서 짠맛이 있다고 하기도 애매하고 없다고 하기도 애매했어요. 단맛 강화시키려고 소금 조금 집어넣은 걸 느끼는 정도라고 하면 딱 맞을 정도였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군 옥수수 맛 아몬드 아이스크림 속에 들어 있는 아몬드 조각은 매우 잘게 부순 아몬드였어요. 아몬드 덩어리가 아니라 아몬드 파편이었어요. 설명을 보면 군 옥수수 아몬드라고 나와 있지만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군 옥수수 맛 아몬드 아이스크림 속 아몬드 파편을 먹으면서 군 옥수수 아몬드라는 느낌은 하나도 못 받았어요. 그냥 아몬드 파편이었어요. 왜냐하면 아이스크림 옥수수향이 상당히 강했고, 아몬드가 군옥수수 아몬드인지 그냥 아몬드인지 판별할 만한 맛의 근거가 솔직히 없었어요.
이거 겨울에 꼭 다시 나왔으면 좋겠다.
위에 쓴 내용을 보면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군 옥수수 맛 아몬드 아이스크림이 별로인 것처럼 써놨어요. 그렇지만 실제 맛은 상당히 맛있었어요. 구수하고 달콤한 옥수수 아이스크림이 너무 맛있었어요. 이건 계속 먹고 싶었어요. 분명히 단맛이 강한 아이스크림인데 옥수수향 때문에 맛이 전혀 부담 없었어요. 계속 퍼먹으라고 하면 쉬지 않고 주구장창 퍼먹기 좋은 맛이었어요.
아몬드 봉봉봉처럼 이거도 통아몬드 팍팍 넣어서 다른 거 출시하면 안 되나?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군 옥수수 맛 아몬드 아이스크림에서 한 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아몬드 파편이 맛에서 비중이 그렇게 크지 않았다는 점이었어요. 아몬드와 옥수수 아이스크림의 조합도 매우 좋았지만 아몬드 파편이 그렇게 많이 들어 있지 않아서 아몬드 맛과 옥수수 아이스크림 맛의 조화는 듬성듬성 느껴야 했어요. 먹는 내내 이 점이 참 아쉬웠어요. 아몬드 파편이 정말 소중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군 옥수수 맛 아몬드 아이스크림은 과거 아몬드 봉봉봉 아이스크림 사례처럼 통아몬드 집어넣어서 새로운 시즌 메뉴로 출시하면 인기 엄청 좋을 거에요. 맛이 따스한 편이니 겨울에 출시하면 특히 좋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