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에 주식 매매 해야하나?'

 

금요일이었어요. 코스닥 181340 이즈미디어 주식 단타 매매에서 뇌동매매 제대로 폭발하고 엄청나게 충격받았어요. 단순히 매매를 못해서가 아니었어요. 정신이 나갈 정도로 뇌동매매 폭발해서 망한 거래였어요. 매도할 걸 매수주문 넣어서 엉뚱한 불타기가 되어버렸고, 잘못 매수한 것만 빨리 손절쳐버리면 끝날 것을 질질 끌다가 이번에는 최저가에 전량 매도해버렸어요. 이때도 잘못 매도한 것만 팔고 그냥 끌고 갔으면 그렇게 크게 손해볼 일은 없었어요. 금액적으로는 아주 푼돈이었지만 손실률은 꽤 컸어요. 멘탈 제대로 털린 날이었어요.

 

토요일까지만 해도 절대 월요일이 되면 주식 매매 안 하기로 마음먹었어요. 뇌동매매도 보통 뇌동매매여야 하는데 저건 정말 심각했어요. 게다가 아무리 기억을 되짚어봐도 저건 어떻게 빠져나올 방법이 없었어요. 다시 그 상황으로 돌아간다면 역시나 또 멘탈 붕괴하고 뇌동매매 대폭발할 거였어요. 답이 안 나왔어요. 시작은 실수였지만 거기에서부터 제대로 엉망진창이 되어버렸어요.

 

일요일이 되었어요. 마음을 다잡았어요. 이 재미있는 것을 어떻게 끊어요. 안 하려고 하면 안 할 수 있지만 아직은 끊을 때가 아니었어요.

 

'개잡주 바이오 주식이나 하나 사서 버텨봐?'

 

코스닥 323990 박셀바이오 주식의 전설, 당신도 해낼 수 있습니다!

 

한국의 위대한 주식 코스피 019170 신풍제약 주식, 코스닥 323990 박셀바이오 주식의 가슴 웅장해지는 위대한 여정을 버텨낸 용감한 사람들은 저가에 쥐고 있던 사람들 뿐일 거에요. 맨정신으로 중간에 타서 끝까지 버틸 수가 없거든요. 완전 바닥에 매수한 사람들이나 어차피 많이 올랐으니까 떨어져도 수익에서 조금 까이고 만다고 버티는 거죠. 이런 한국 역사의 웅장한 한 페이지를 장식하는 존경받아야할 가치투자를 하기 위해서 방법은 하나 뿐이었어요. 개잡주 바이오 주식 아무 거나 하나 눈 질끔 감고 매수하고 버텨야했어요. 거래정지당하든 상장폐지당하든 주먹 꽉 쥐고 버텨야만 이런 역사적 스토리와 함께 할 수 있었어요.

 

그렇다. 바이오 가치투자 간다.

 

한국 주식 주제에 뭔 얼어죽을 우량주 가치투자에요. 코스피 005490 POSCO 주식, 코스피 015760 한국전력 주식 3년 차트만 봐도 한국 주식에서 진짜 가치투자할 만한 주식은 바이오 개잡주 뿐이에요. 지난 10년간 삼성전자 주식 버텼으면 크게 먹었다고들 하는데 10년 전 우량주 리스트 한 번 봐보세요. 포스코, 한국전력은 그때도 우량주였어요.

 

네이버 증시에서 '바이오'를 검색해봤어요. 이미 다 올랐어요. 소액 개잡주 가치투자할 만한 주식이 안 보였어요. 열심히 찾았어요. 저도 이번에는 가치투자해보기로 했어요. 로또보다는 바이오 개잡주 가치투자가 더 나으니까요. 로또는 1주일만에 0원이지만 주식은 당장 1주일 안에 상장폐지만 안 당하면 0원은 안 되요. 상장폐지된다고 해도 정리매매 기간에 던져버리면 얼마는 건져서 돌아와요.

 

"경남바이오파마? 이건 무슨 바이오지?"

 

코스닥 044480 경남바이오파마 주식은 주가가 매우 저렴했어요. 1월 15일 종가가 고작 3200원이었어요. 시가총액은 641억원이었어요. 이런 주식 좋아요. 잃어봐야 3200원, 대박을 노린다면 신풍할 수도 있어요.

 

기업 개요를 봤어요.

 

- 동사는 라텍스 고무제품 생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3년에 설립되었으며, 2000년 8월에 코스닥시장 상장을 승인받음.

- 2019년 기준으로 동사의 전체 매출액 중 콘돔제품 부문이 55.08%를 차지하며 의약품 부문의 경우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음.

- 동종업계의 경영악화와 군소업체등이 난립하여 저가정책으로 시장을 확보하려는 업체간의 경쟁이 치열하였으나 상당수의 업체들이 시장에서 퇴출되고 있음.

 

"콘돔?"

 

이름에 바이오가 들어가서 바이오 주식인 줄 알았어요. 그런데 설명을 보면 콘돔이 전체 매출 중 55.08%를 차지한다고 나와 있었어요. 게다가 맨 마지막 내용은 제약바이오 내용이 아니라 콘돔 시장 내용이었어요.

 

'경남바이오파마 주식은 무슨 테마주에 속하지?'

 

갑자기 궁금해졌어요. 이런 희안한 설명은 또 처음 봤어요. 바로 인터넷으로 검색해봤어요.

 

불륜 테마주!

 

불륜 테마주도 있었냐!

 

주식은 어렵지 않아요. 주식은 우리 곁에 있어요.

 

2015년 6월 16일 기사에서 2015년 2월에 간통법이 폐지되자 수혜주로 불륜 테마주가 급등했대요. 코스피 004310 현대약품 주식은 피임약, 코스닥 044480 경남바이오파마 주식은 콘돔, 코스닥 038290 마크로젠 주식은 유전자 식별로 불륜 테마주에 속한대요.

 

이건 발로 뛰는 투자하려면 미사리, 팔당, 양수리 가봐야 하나?

 

그러니까 코스닥 044480 경남바이오파마 주식을 피터 린치, 워렌 버핏식 가치투자하려면 모텔촌 같은 곳을 돌아다녀야 한다는 건가?

 

불륜의 메카로 유명한 곳이 몇 곳 있어요. 일단 불륜의 메카라면 미사리. 미사리가 요즘도 불륜의 메카인지는 모르겠어요. 그 다음에 또 뜨거운 곳이 팔당, 양수리에요. 이쪽도 불륜으로 꽤 유명한 곳으로 알고 있어요. 이 외에도 서울 근교에 불륜의 성지로 유명한 곳이 몇 곳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코스닥 044480 경남바이오파마 주식는 불륜 테마주라고 하니까 진짜 그런 곳 가봐야 피터 린치, 워렌 버핏 가치투자를 할 수 있어요.

 

'이거 국내 관광 수혜주 아냐?'

 

콘돔 소비는 국내여행 및 호텔, 모텔 이용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어요. 뭐 입 아프게 이걸 다 이야기해요. 다 알잖아요.

 

'그러고보니 이거 성매매 관련주네?'

 

코스닥 044480 경남바이오파마 주식 주가 변동이 콘돔 소비와 엄청나게 밀접한 연관이 있다면 성매매 관련주이기도 했어요. 성매매 할 때 성병 및 에이즈 감염 방지를 위해 콘돔 착용이 필수라는 것은 성인이라면 다 아는 사실이에요. 이건 기초 성지식이기 때문에 모르면 모르는 사람이 오히려 더 큰 문제에요. 고등학교 성교육 시간에 다 알려주는 내용이잖아요. 피임과 성병, 에이즈 예방을 위해 반드시 남성은 성행위때 콘돔 착용해야 한다고 가르치잖아요.

 

이런 테마를 어찌 안 건드리고 지나간단 말인가!

 

웃겼어요. 여행 테마주, 숙박업 테마주 같은 건 있을 수 있어요. 그런데 불륜 테마주가 있다는 건 처음 알았어요. 주식 투자 어렵지 않아요. 우리 일상에 있어요.

 

"이건 무조건 간다!"

 

이런 재미있는 테마주를 어떻게 안 건드려요. 사실 지금은 이런 테마주를 건드릴 때가 아니었어요. 멀쩡한 사람들도 서로 못 만나게 하려고 안달인데 이런 주식이 오르겠어요. 기본적으로 국내여행이 활성화될 때 오르겠죠. 한겨울에 뭔 얼어죽을 등산이에요. 물론 그분들께서는 산을 정복하기 위해 가시는 것은 아니지만요. 지금 이 사태 초기에 확진자 동선 공개 마구 될 당시 어떤 사람은 모텔 엄청 나온 것이 그대로 언론에 공개되어서 문제가 되기도 했어요.

 

2021년 1월 18일 아침이 되었어요.

 

'이번에는 안 당한다.

 

차트를 꼼꼼히 체크했어요. 아름다운 우하향 주식이었어요. 원화를 파쇄해버리는 차트였어요. RSI를 확인해봤어요. RSI 도 아래로 처박혀 있었어요. 일봉 차트로 보면 RSI 상태는 마음 놓고 그냥 들어가도 될 지경이었어요. RSI 30 아래에 완전 처박혀 있는지 며칠 되어서 반등 한 번 믿어볼 수 있는 자리였어요. 차트를 엄청 못 보지만 이건 모든 지표가 지금 들어가면 일단 한 번은 먹을 수 있게 해준다고 외치며 제발 돈 좀 가져가라고 소리치고 있었어요.

 

장전 동시호가 시간이 되었어요. 코스닥 044480 경남바이오파마 주식 호가 상황을 봤어요.

 

'이거 3200원보다 살짝 밀리겠는데?'

 

시초가는 3200원보다 살짝 밀릴 것 같았어요. 밀렸다가 올릴 거 같았어요.

 

 

2021년 1월 18일 아침 8시 48분 7초. 결단을 내렸어요.

 

코스닥 044480 경남바이오파마 주식 1주 3170원 매수!

 

코스닥 044480 경남바이오파마 주식 1주를 3170원에 매수 주문 넣었어요. 호가창에는 매수물량도 매도물량도 별로 없었어요. 처음에는 오를 것 같더니 9시가 가까워지자 아래로 빠지기 시작했어요.

 

'이건 3200원이라도 잡아야지.'

 

만약 시초가가 3200원으로 나오고 3200원에 매도 물량이 있다면 무조건 잡기로 했어요. 이것은 3200원에 매수하면 무조건 한 번은 먹고 나올 수 있었어요. 욕심만 버리면 무조건 먹는 주식이었어요. 한 번 미약한 반등이 나올 수 밖에 없었어요. 일봉 차트로 보면 이평선 5일선이 60일선을 뚫고 많이 벌어져 있었어요. 아직 20일선이 60일선보다 위에 있어서 완벽한 역배열은 아니지만 이 정도면 한 번은 올리지 않을까 싶은 차트였어요.

 

아침 9시가 되었어요.

 

부우우웅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어플에 스마트폰에 빨간 불이 떴어요.

 

 

2021년 1월 18일 월요일 코스닥 044480 경남바이오파마 주식 시가는 3170원이었어요. 정확히 제가 매도한 가격이 적중했어요. 장이 개시되자마자 바로 매수되었어요. 하던대로 하기로 했어요. 바로 3200원에 1주 매도주문을 넣었어요.

 

 

부우우웅

 

매도주문 넣자마자 체결되었어요. 20초도 안 걸렸어요. 순식간에 1% 조금 못 되게 먹었어요.

 

 

코스닥 044480 경남바이오파마 주식 매매차익은 총 30원이었어요. 이 중 증권거래세 및 수수료로 7원이 제해졌어요. 제 손에 들어온 돈은 23원이었어요.

 

 

"성공이다!"

 

매우 기뻤어요. 지난 금요일의 뇌동매매는 시원하게 날아갔어요. 지난 번 뇌동매매 충격에서 벗어나는 것은 역시 철저한 전략과 분석, 냉정한 판단이었어요. 코스닥 044480 경남바이오파마 주식은 이후 순간적으로 3235원까지 올랐다가 아래로 쭉 빠졌어요. 하마터면 정말로 가치투자하고 피터린치 워렌버핏 빙의해서 불륜의 메카, 모텔촌 가서 콘돔이 잘 팔리게 생긴 상황인지 조사해볼 뻔 했어요.

 

코스닥 044480 경남바이오파마 주식은 불륜 테마주, 콘돔 관련주, 국내관광 수혜주, 호텔 및 모텔업 수혜주, 성매매 수혜주에요. 이런 테마가 뜰 때를 예상해서 들어가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에요. 과거 차트를 참고하고 이런 것들과 관련된 이슈가 있을 때를 노리면 될 거에요.

Posted by 좀좀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