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베스킨라빈스31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매시업스 시즌2 / 매시업스 후루트링

좀좀이 2020. 9. 22. 20:17
728x90

이번에 먹어본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은 매시업스 시즌2 아이스크림이에요. 배스킨라빈스31 매시업스 시즌2 아이스크림은 2020년 9월 이달의 맛 두 번째 아이스크림이에요.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리자 사람들이 하트를 눌러줬다고 알람이 울리기 시작했어요. 한동안 다른 것을 하다가 다시 인스타그램을 확인해봤어요. 하트를 눌러준 사람들 인스타그램에 들어가서 좋은 사진에 하트를 눌러준 후, 새로 올라온 게시물이 있는지 확인해봤어요. 여기저기에서 게시물을 많이 올려놨어요. 게시물을 넘기며 혹시 신메뉴 나온 것이 있는지 확인해봤어요.


"어? 베스킨라빈스 이거 뭐지?"


베스킨라빈스31 인스타그램에서 새로운 아이스크림이 출시되었다고 게시물을 올려놓았어요. 전에 아이스 송편을 출시했다는 게시물은 봤어요. 그런데 이번은 그것이 아니라 다른 것이었어요. 얼핏 보면 2020년 9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인 매시업스 시리얼 아이스크림과 매우 비슷하게 생겼지만 다른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무슨 아이스크림인지 확인해봤어요.


"베스킨라빈스31 이제 한 달에 두 번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 출시하는 것으로 바뀌었나?"


베스킨라빈스31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올라온 아이스크림은 매시업스 시즌2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설명을 봤어요. 이달의 맛 두 번째 아이스크림이라고 되어 있었어요.


'요즘 왜 이렇게 신메뉴를 자주 출시하지?'


가만히 생각해보면 지난달에도 그랬어요. 2020년 8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은 보라보라 아이스크림이었어요. 그런데 8월 20일 넘어서 또 새로운 아이스크림이 출시되었어요. '핑크러브'라는 BTS 관련된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이달의 맛 두 번째 아이스크림이라고 하지는 않았지만 사실상 두 번째 2020년 8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이었어요. 거기에 이어서 이번에는 매시업스 시즌2 아이스크림이 출시되었어요. 이것은 대놓고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2020년 9월 두 번째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이라고 나와 있었어요.


아무리 생각해봐도 베스킨라빈스31이 신메뉴 아이스크림을 요즘 들어서 매우 자주 출시하는 것 같았어요. 배스킨라빈스31은 보통 기본적으로 매달 새로운 맛 아이스크림을 1개 출시해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은 매달 출시하니까 기본적으로 신메뉴 1개는 출시하는 셈이에요. 이 외에 매달 시즌 메뉴 아이스크림이 약간씩 바뀌어요. 아무 홍보 없이 신메뉴 아이스크림이 시즌 메뉴 아이스크림으로 등장하는 경우도 있고, 홍보가 아주 잠깐 되는 경우도 있어요. 시즌 메뉴는 반드시 신메뉴 아이스크림이 아니에요. 이것은 신메뉴일 때도 있고 아닐 때도 있어요.


그런데 요즘은 시즌메뉴는 시즌메뉴대로 나오고 신메뉴 아이스크림은 신메뉴 아이스크림대로 많이 쏟아져나오고 있어요. 아주 작정하고 있는 것 다 털어버리자고 하는 것처럼요. 작년말부터 신메뉴 아이스크림을 참 많이 쏟아내더니 올해도 여전히 많이 쏟아내고 있었어요. 게다가 이번에는 아예 이달의 맛 두 번째 아이스크림이라고 하고 있었어요.


배스킨라빈스31 홈페이지에 들어가봤어요. 인스타그램 게시물 홍보 문구대로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이 차지하는 자리에 매시업스 시즌2 아이스크림이 들어가 있었어요. 재미있는 점은 지난달 후반에 출시된 핑크러브 아이스크림은 홈페이지에서 내려가 있었어요.


'그래도 신메뉴 출시되었다고 알려주는 건 부지런해진 건가?'


전에는 신메뉴가 출시되어도 제대로 알려주는 것이 없었어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만 홍보할 뿐이었어요. 시즌메뉴가 뭐가 바뀌었는지도 알려주면 참 좋을텐데 그건 전혀 없었어요. 그래도 이렇게라도 알려줘서 이번에는 놓치지 않고 찾아먹을 수 있었어요.


배스킨라빈스31에 갔어요. 2020년 9월 두 번째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인 매시업스 시즌2 아이스크림을 싱글 레귤러 컵 사이즈로 주문했어요.


배스킨라빈스31 매시업스 시즌2 아이스크림은 이렇게 생겼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매시업스 시즌2


연노랑 아이스크림과 하얀 아이스크림이 섞여 있는 모습이에요. 아이스크림을 잘 보면 알록달록한 후루트링 시리얼이 박혀 있는 것이 보여요. 눈에 확 띄는 것은 노란색 아이스크림보다는 하얀색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매우 부드러워 보이는 하얀 아이스크림에 빨간색과 주황색 후루트링이 박혀 있는 모습이었어요.


그리고 매우 집중해서 보면 노란 아이스크림에 아주 작은 콘푸로스트 가루가 있는 것이 보여요. 이건 저도 먹는 동안 제대로 보지 못했어요. 다 먹고 나서야 녹아 있는 아이스크림 속에 매우 작은 알갱이가 있는 것을 보고 알았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매시업스 후루트링


베스킨라빈스31 홈페이지에서는 매시업스 후루트링에 대해 '콘푸로스트 아이스크림, 우유향 아이스크림에 바삭한 후루트링이 어우러진 제품'이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배스킨라빈스31 매시업스 시즌2 아이스크림 출시일은 2020년 9월 21일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매시업스 시즌2 & 매시업스 후루트링


배스킨라빈스31 매시업스 시즌2 아이스크림을 구성하는 아이스크림 중 하얀색 아이스크림에서는 치즈맛이 조금 느껴졌어요. 흰색 아이스크림 맛은 일반 바닐라 아이스크림과는 확실히 달랐어요. 우유향 아이스크림이라고 하는데 살짝 치즈향 비슷한 맛이 났어요. 우유맛이라고 하기에는 미묘한 차이가 있었어요. 아무 맛 없는 아이스크림에 치즈와 설탕을 섞어놓은 것 같은 맛이었어요.


'시리얼을 우유에 말아먹는 맛을 만들어내려고 많이 신경썼네.'


우유향 아이스크림의 식감은 매우 부드러웠어요. 떠먹으면서 본 단면은 크림치즈 단면 같았어요. 먹다 보면 진짜 우유맛처럼 느껴졌어요.


베스킨라빈스31 매시업스 시즌2 아이스크림 속에 들어 있는 후루트링 씨리얼은 그렇게 바삭하지 않았어요. 조금 눅눅했어요. 후루트링 맛은 후루트링 맛이었어요. 역시나 콘후레이크는 보이지 않았어요. 후루트링과 우유향 아이스크림의 조화는 꽤 괜찮았어요. 치즈향 비슷한 향이 나고 달콤한 우유향 아이스크림을 먹다가 후루트링을 먹으면 후루트링이 갖고 있는 가벼운 새콤함이 실제보다 더 강하게 느껴졌어요. 이 매우 가벼운 새콤함 때문에 우유 아이스크림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후루트링을 우유에 말아먹는 맛!


베스킨라빈스31 매시업스 시즌2 아이스크림은 딱 후루트링을 우유에 말아먹는 맛이었어요.


그런데 이 아이스크림에 대해 궁금한 것이 두 가지 있었어요.


첫 번째는 바로 이것이 매시업스 시리얼 아이스크림보다 맛이 훨씬 더 나았다는 점이었어요. 매시업스 시리얼 아이스크림은 딱히 개성있는 맛도 아니었고, 콘푸로스트 가루가 많이 들어 있어서 먹는 내내 텁텁했어요. 맛없는 것은 아니었지만 이게 이달의 맛 이름을 달고 나와야할 정도인가 진지하게 의문이었어요. 이런 맛 아이스크림이라면 베스킨라빈스 안에도 수두룩하거든요. 전부 다 튀어나오는 일은 없지만 1년 365일 내내 비슷한 맛 아이스크림이 하나는 꼭 있어요.


그렇지만 매시업스 시즌2 아이스크림은 이것과 비슷한 아이스크림이 베스킨라빈스31에 없어요. 과거에는 있었을지 모르겠지만 한동안 이것과 비슷한 아이스크림은 없었어요. 그나마 매시업스 시즌2 아이스크림과 비슷한 계열 아이스크림이라면 전혀 엉뚱한 그릭요거트 허니 아이스크림과 그릭요거트 피치 아이스크림이 있어요. 베스킨라빈스31 그릭요거트 아이스크림 시리즈가 의외로 매시업스 시즌2 아이스크림과 맛이 비슷한 부분이 많았어요. 배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중 매장에 진열된 아이스크림에는 우유향 아이스크림은 없어요. 그러니까 이게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훨씬 더 잘 어울렸어요. 하지만 2020년 9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은 공식적으로는 매시업스 시리얼 아이스크림이에요. 어른의 사정 때문인지 그쪽 회사 내부 사정 때문인지 단순히 이쪽을 담당하는 직원 취향이 그런 건지는 모르겠어요.


이건 사실 지난달에도 마찬가지였어요. 보라보라 아이스크림보다는 핑크러브 아이스크림이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에 훨씬 더 걸맞는 맛이었어요. 실제 판매량이 어떻게 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어떻게 된 것이 조용히 나오는 2탄이 오히려 더 개성있고 맛있다는 게 신기했어요.


그리고 진짜 중요한 의문점 두 번째.


이 아이스크림 정식 이름 대체 뭐야?


베스킨라빈스31 홈페이지에 나오는 이름은 '매시업스 시즌2'에요. 하지만 아이스크림 통에 적혀 있는 이름은 매시업스 시즌2 아이스크림이 아니라 매시업스 후루트링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이것 때문에 배스킨라빈스 매장에 전화해서 혹시 이거 들어왔냐고 물어볼 때 점원들이 못 알아들었어요. 공급될 때 이름은 매시업스 시즌2 아이스크림이 아니라 매시업스 후루트링 아이스크림이었거든요.


'이거 시즌메뉴로 다시 나오면 이름 바뀌는 거 아니야?'


왠지 그럴 거 같았어요. 지금은 무슨 이유로 매시업스 시즌2 아이스크림인지 모르겠지만, 아이스크림 공급될 때 및 아이스크림 통에 인쇄된 이름은 매시업스 후루트링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아마 나중에 시즌 메뉴로 다시 나오게 된다면 그때는 매시업스 시즌2 아이스크림이 아니라 매시업스 후루트링 아이스크림으로 나올 것 같았어요.


베스킨라빈스31 매시업스 시즌2 아이스크림의 다른 이름은 매시업스 후루트링 아이스크림이에요. 무엇이 정식 이름인지 진짜 궁금해요.


반응형